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향풍에 관한 시구
조향풍에 관한 시구
오모님은 등불 아래 마음속의 사람 진삼이를 보고 리치상 증여를 던졌다. 청대 건륭 시대에 청해의 장림고항에서 일어난 정월대보름 등불축제와 꽃등 경쟁이 더욱 번창했다. < P > 신편' 해현지' 에는' 동룡의 등궤, 청성, 연양, 장림의 사등, 점시의 도등은 모두 별거가 없거나 없는 것'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각지에는 다채로운 좌석등, 스크린등이 도처에 있을 뿐만 아니라 등불, 등롱장, 등표, 궁등, 주마등 등도 있습니다. < P > 원야, 어린이들이 무리를 지어 등롱을 들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놀며 시끌벅적하다. 차오민 속담에는' 정월등, 2 월극' 과' 사람을 구걸하지 말라' 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정월등 그림 만화의 경고 역할도 보여준다. < P > 조향만 등불이 정월대보름의 시끌벅적한 광경은 18 일까지 계속되어야' 등불' 을 떨어뜨릴 수 있다. 간혹' 천공이 아름답지 않다',' 비 정월대보름등' 을 만나는데, 오늘날 사람들은 이미 기상 농업 속담으로 전해지고 있다. < P > 설탕사자 조산 정월대보름의 신 앞에서 설탕사자를 공경하며 새해 상서로운 행운을 빌며 행운을 빌며 대길탈리를 빌었다. 사자는 신주 대지염황 자손의 마스코트 중 하나로 악을 물리치고 장엄하고 부귀의 상징이 있다고 한다.
는 여태까지 조산인들의 경애를 많이 받았다. 홍콩 조적 시인 구이산 (필명 석두 옹) 용' 정월대보름' 시운: "정월대보름은 용향에 있고, 풍속민풍은 고향과 같다. 저녁 하나님 앞에서 행운을 빌고, 설탕 사자 과일 시계는 고요하다. 클릭합니다 < P > 시문은 홍콩 조류인들이 정월대보름에 설탕사자를 숭배하는 풍습이 전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설탕사자는 설탕으로 가공한 단 음식으로 (시럽으로 조각 금형에 부어 주조함), 색채가 맑고 화사하며,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자태가 다양하며, 공예 미술, 음식 문화, 향토풍의 일체를 이룬다. < P > 쌍쌍, 큰 기세, 작은 깜찍함, 사랑스럽다. 정월대보름의 밤, 마른 가구들이 설탕사자를 숭배하여 신친에게 행운을 빌렸고, 내년에는 정월대보름이 수대로 돌려주기 때문에' 도박당사자' 라고 불린다. < P > 대채청해 시인 이소웅의' 정월대보름 대요리' 시운은 "관람등은 이미 밤맹장을 멈추고, 어린 여동생은 좋은 밤흥이 끝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밭에 큰 요리를 앉기로 약속하고, 장차 좋은 랑관과 결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P > 조산 농민이 겨울에 심은 겨자는 줄기와 잎이 부드럽고 채소가 크고 둥글고 푸르며 산뜻하고 수려하며 속칭 대요리로 불린다. 고대 소녀는 원야에서 몰래 교외 들판 채소밭에 가서 큰 음식을 타며 묵념하고 있었다. "앉아서 큰 음식을 타고 좋은 사위와 결혼하라." " < P > 자신의 마음에 맞는 좋은 뮤지컬 결혼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큰 채소의 잎레이처럼 둘러싸여 있고, 꼭 안고, 친밀하고, 화목하며, 미래의 가정이 원만하고 화목하며, 생활이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또 다른 붉은 남자는 몰래 교외로 나가 화장실 벽을 넘어뜨리며' 야언니' (예쁜 아내) 와 결혼할 수 있다고 말했다. < P > 큰 돼지 조산농가를 안고, 정월대보름날 낮에 교외로 나가 살찐 돼지 같은 석두 한 덩어리를 고르고, 15 일 밤 혼자 살금 이 석두 한 덩이를 집에 안기 전에 제물을 바치고, 큰 붉은 촛불을 켜고, 향불을 모시고, 주부들이 성심성의껏 무릎을 꿇고, 새해에 키운 돼지 묘목이 빨리 살찌고 살찌기를 기도했다 이것은' 정월대보름에 큰 돼지를 안고 있다' 는 풍습이다. 2.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은 어떤 습관이 있습니까 < P > 정월은 원월이고, 고대인들은 밤을' 보름' 이라고 불렀고, 15 일은 또 1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었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날을 정월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는' 상원절' 이라고도 합니다. 정월대보름은 민간에서 예로부터 백성들의 중시를 받아 왔다. < P > 정월대보름기간에는 등불관람등, 정월대보름, 등불추측 수수께끼 외에도 민간에서는 가무, 용춤, 사자 연주, 시소 밟기 정월 대보름에는 정월 대보름에 평민정월 대보름은 탕원을 끓이는 습관이 있다. < P > 유민은 "정월대보름환을 즐겨 먹고 집집마다 재회를 축하한다" 고 노래했다. 탕원은 상봉을 상징하며, 우의가 길상이다. < P > 탕원은 보통 찹쌀가루로 비벼서 마루 모양으로 물에 삶아 만든 것으로 단탕원과 짠탕원이 있습니다. 단탕원을 만들 때, 개평인은 설탕물에 생강을 약간 넣는 습관이 있는데, 다른 향이 있다. < P > 매년 정월대보름에는 교향에서 용춤, 사자 춤, 등불추측 등 레크리에이션 행사가 열린다. 개평무용룡은 특색이 있고, 용의 이미지는 제각기 다르며, 부룡, 사룡, 종이용, 초룡 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대나무, 나무, 종이, 천, 짚 등으로 만들어진다. < P > 어린 시절 정월대보름날 밤에 무용초룡을 본 적이 있다. 짚으로 묶은 대초룡은 길이가 서너 장 정도 되고, 용의 몸에는 등불 촛불을 켜고, 잠시 웅크리고, 잠시 떠다니며, 미묘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사자 춤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 P > 개평한 사자 머리는 보통 빨강, 블랙 2 색으로 관공, 장비, 문사자 무사의 차이를 나타낸다. 사자는 백수의 왕이자 민간 전설의 서수로 인기가 많다. < P > 설날, 정월대보름마다 한 팀이 사자들을 깨우고 거리를 걸어 다니며 집집마다 세배를 하며 인사를 하며 서사자의 임문으로 행운을 빌었다. 시장 마을의 점포는 라이온을 모집하기 위해 항상 입구에' 녹색' (즉 상추에 빨간 패킷이 붙어 있고, 빨간 봉투에는 돈이 있음) 을 설치해 사자가 폭죽과 징과 북소리 속에서 춤을 추게 하고,' 녹색' 이라는 칭호를 붙여서' 채청' 이라고 부른다. < P > 정월대보름은 등불 수수께끼를 알아맞히고, 아늑하고, 평탄한 민간 풍습으로, 수수께끼는 우리나라 고대에는' 유어',' 은어' 라고도 불렸다. "유" 와 "숨기기" 는 모두 숨어 있다는 뜻이다. 남송 때 항저우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에 수수께끼를 벽사등에 붙였기 때문에 또' 등수수께끼'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지금 사람들이 말하는 등불 수수께끼는 사실상 수수께끼이며 반드시 등불에 붙이는 것은 아니다. 민간 정월대보름에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것은 벽에 붙이거나 밧줄에 걸어놓은 것이다. < P > 어렸을 때 마을에서 정월대보름 등불 추측에 참가한 적이 있어 재미있었다. 그때 수수께끼를 벽에 붙이면 누가 알아맞히면 사탕을 받을 수 있다. < P > 우리 이 게걸스러운 아이들은 종종 사탕을 먹기 위해 애써 생각하는데, 한번 알아맞히면 기뻐서 깡충깡충 뛰곤 한다. 지금 돌이켜보면, 아직도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3. 어떻게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 P > 축적은 작문을 잘 쓰는 기초작문이다. 뇌의 언어 정보를 동원하여 대뇌피질 세포 간의 정보 추억을 자극하고, 선별을 교류하며 축적된 것을 자신의 감정과 결합하여 문자로 바꾸는 과정이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축적이다. 초등학생들은 입학부터 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이미 의식적인 글쓰기 축적을 시작했다. < P > 먼저 단어의 축적을 한 다음 문장, 단락, 편의 축적까지 단어의 축적을 한다. 한 학생이 쓴 작문은 좋든 나쁘든, 그는 자신이 쌓은 글자, 단어, 문장 등을 쓰고 있다. < P > 많이 쌓은 아이들은 언어가 풍부하고, 작문이 생동감 있고, 작문구조가 합리적이며, 구상도 교묘하다. 덜 축적된 아이들이 쓴 작문은 종종 창백하고 간단하다. < P > 만약 한 학생이 뱃속이 텅 비어 있다면, 그가 작문을 잘 쓰도록 해라. 마치'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과 같다. 따라서 학생들이 작문을 잘 쓰는 기초는 대량의 과학적 축적을 하는 것이다. < P > 몇 년 동안의 작문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대량의 축적을 요구했는데, 지금 몇 가지 심정을 기록하여 여러분과 함께 * * * * * * * * * * * * * * * * * * * * * * * * * *. 첫째, 학생들이 축적한 대상을 분명히 해야 학생들이 무엇을 축적해야 그들의 글쓰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먼저 알아야 할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어휘, 아름다운 문장, 멋진 단락, 훌륭한 문장, 그리고 후어, 속담, 유명 인사 명언, 고시 등이 모두 축적된 대상이다. < P > 한 학생이 좋은 단어가 가득 차면 글을 쓸 때 손꼽아 나를 위해 쓸 수 있다. 한 학생이 읽고 외웠던 많은 문장, 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의 문장 구조와 구상을 자신의 혁신과 결합해 더욱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둘째, 학생이 축적한 장기성 단일 분석' 축적' 이라는 단어를 알아보자. 축적이란 점차 모이는 것을 의미한다. < P > 누적은 누적이 장기적인 건설 과정임을 의미합니다. 작문의 축적도 물론 하루나 이틀, 한두 달의 쿵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 P > 그것은 학생들이 장기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좋은 축적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래야만 적은 것을 쌓을 수 있고, 비로소 탄탄한 작문의 기초를 쌓을 수 있다. < P > 3. 학생 축적의 계단성 축적을 파악하려면 학생의 인지법칙에 따라 합리적으로 등급을 나누어야 한다. 방금 몇 글자를 쓸 줄 아는 아이가 깊은 명편을 암송하게 해서는 안 된다. < P > 문장 아무리 좋아도 학생들이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학생들의 인지 법칙에 따라 우리는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 P > 는 마치 계단과 같아서 학생들이 계단을 따라 점차 올라가게 한다. 1, 1, 2 학년 학생들은 많은 어휘를 축적할 수 있다.
그리고 축적된 대부분의 어휘를 이용하여 문장을 만들 것을 요구한다. 1 학년 때, 학생들에게 단어를 축적본에 베껴 쓴 다음, 말로 문장을 말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말마다 반드시 정확하고 순순히 말해야 한다. 2 학년 학생들은 새로 습득한 단어를 축적본에 베껴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이 단어로 문장을 써야 한다. < P > 는 모든 말을 정확하고 순조롭게 쓰는 기초 위에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쓰려고 노력한다. 축적된 몇 개의 단어를 한 문장에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 P > 1, 2 학년 학생들은 대량의 어휘를 축적하는 것 외에도 대량의 고시를 암송하게 할 수 있다. 아이에게 그 뜻을 이해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 P > 그 낭랑한 시구를 가슴에 외우기만 하면 된다. (구체적인 방법은' 저학년 학생 고시의 축적' 을 읽을 수 있다) 2, 3, 4 학년 학생들도 어휘를 축적해야 한다. < P > 와는 달리, 이 연령대의 아이들은 어느 정도 이해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축적할 것을 요구할 수 있는 어휘는 성어, 속담, 휴후어 위주로, 특히 성어를 많이 축적한다. < P > 역시 누적된 어휘로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문장을 쓸 것을 요구한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한 단락의 글을 쓰게 할 수 있다. < P > 이 외에도 누적할 때마다 좋은 문장을 암송하고 외우는 문장을 누적본에 묵묵히 써야 한다. 3, 5, 6 학년의 축적은 독서를 위주로 해야 한다.
는 그들에게 많은 우수한 문장 들을 읽도록 요구했다. 좋은 단락을 기록하고 단락에 동그라미를 그려 좋은 단어와 문장을 표시한다. < P > 는 다시 한 번 고시를 축적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숙달된 고시를 묵묵히 외우고 의미를 이해하고 시의 의경을 느끼도록 요구하다. < P > 4. 교회 학생들이 축적한 방법 축적은 읽기, 등, 기억, 이해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축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열심히 읽는 것이다.
반면 읽는 대상은 작문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학생들의 광범위한 독서 흥미를 키워야 한다.
각종 서적, 각종 문장 모두 보러 가야 한다. 교회 학생들은 읽을 때마다 1, 읽으면서 노를 젓는다. < P > 좋은 어구를 긋고, 감상하는 곳을 긋고, 재미있는 곳을 그려라. 2, 읽으면서 기록하다.
좋은 어구, 단락을 적본에 발췌하다. 용도에 맞게 외우고 기억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축적이다. < P > 학생이 어떤 작문에 대해 걱정하고 글을 쓸 수 없을 때. 우리는 그에게 손으로 한 마디 한 마디 써달라고 가르쳤다. < P > 차라리 그 자신이 방법을 생각하도록 하는 것이 낫다. 그에게 대량의 관련 작문과 자료를 찾아 열심히 읽으라고 요구할 수 있다. < P > 좋은 물건을 외워서 공책에 기록한다. 그리고 나서 그에게 글을 쓰게 했다. < P > 는 모방할 수는 있지만 책을 뒤적거리거나 책을 축적해서는 안 되며, 예문을 향해 베껴 쓸 수도 없다. 이런 방법은 작문의 기초가 약한 아이들에게 더 적합하다. < P > 한편으로는 그가 작문을 완성하는 것을 도울 수 있고, 한편으로는 자신이 작문을 쓰는 좋은 습관을 키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작문을 완성할 때 이전에 쌓은 것이 이미 자신의 물건으로 내면화되었다는 것이다.
축적은 사실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다. 평소에 남의 말을 듣고, 텔레비전을 보고, 여행을 나가면 좋은 어휘, 문장, 작문 소재를 많이 흡수할 수 있다. < P > 학생들에게 이 재료들을 마음속에 새기고 제때에 기록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또 학생들에게 축적을 준비할 것을 요구하는 것도 필수다. < P > 이 공책은 품질이 좋고 일정한 두께가 있어야 하므로 경피질이 좋고 보존하기 쉽다. 학생들에게 다 쓴 축적본을 반드시 잘 보존해야 한다고 요구하다. < P > 아이들에게 이것은 재산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축적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제때에 복습하도록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다.
일정한 간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