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도시의 벽 그리기 발전이 가장 좋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도시의 벽 그리기 발전이 가장 좋습니까?
집안의 단조로운 흰 벽을 색칠된 벽 그림으로 바꾸는 이런 단순하고 예술성이 강한 인테리어 방식은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고 있다.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을' 벽칠공' 이라고 부른다. 이에 따라 주택 구입 붐 이후 인테리어 폭풍 속에서 긴장감 있는 벽 그리기 예술이 가복의 대세가 되면서 요즘 벽 화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벽에 그려진 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비싼 것은 유화이며, 느낌이 두껍고, 제작공예가 복잡하여 호텔 호텔 등 대형 장소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복숭아는 도안의 난이도와 단순성에 따라 유화벽 그리기 가격이 500-2000 원/평방미터에서 같지 않다고 기자에게 말했다. 아크릴 페인트 가격은 유화보다 50- 100 위안/평방미터가 낮습니다. 가격이 가장 낮은 것은 프린트벽화로, 보통 평방미터당 50 원밖에 안 된다. 보통 가족들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페인트를 선택하여 벽면에 페인트칠을 한다. 설계비를 포함해서 가격은 평방 미터당 200 원 정도입니다.
경제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인류는 생활환경의 질에 대해 점점 더 높은 요구를 하고 있다. 어떻게 벽 예술을 공공 공간으로 밀어 넣어 공공 예술이 되어 인간의 생존 환경에서 시적인 부분이 될 수 있을까? 어떻게 벽 그리기 예술을 대중 생활로 밀고, 벽 그리기 예술과 사람들의 생활의 관계를 조화시킬 수 있습니까? 이것은 많은 벽예디자이너가 간과한 문제이다. 벽예는 누구를 위해 설계되었는가? 벽 예술 자체의 요소를 연구하는 것 외에도, 벽 예술 디자이너는 사람과 벽 예술의 조화로운 관계, 그리고 사람들의 수용 정도를 탐구하여 대중이 진정으로 벽 예술을 받아들이고 좋아하게 하고, 벽 예술이 진정으로 대중 생활의 일부가 되게 해야 한다.
벽면 예술은 단순한 벽 장식 수단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일종의 인문적 배려와 일종의 심미 추구를 관통하고 있다는 것이다. 벽 예술은 진정으로 대중에게 널리 받아들여지는 예술이 되었고, 벽 예술의 이념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어 벽 예술 보급사에서 헤아릴 수 없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벽 회화 예술의 발전과 보급이 기수 앞에 놓여 있다.
벽예는 인문적 배려와 미학적 관점에서 벽예인' 인간화 디자인' 의 개념을 제시했다. 이 개념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인간화 된 디자인" 의 개념
벽 예술의 인간화 된 디자인은 벽 예술을 인간의 생리적, 심리적 요인에 적응시키고, 사람, 환경, 벽 예술의 조화와 일치를 달성하는 것이다. 관람자와' 개입' 하는 사람들 사이의 주객 인터페이스가 희미해지고, 삶의 내면적 감정이 즐겁고 향상되는 경향이 있다. 친절, 편안함, 가벼움, 즐거움, 응결, 평온함, 평온함
둘째, 인간적인 디자인의 이유
(a) "인본주의 적 관심" 개념의 피할 수없는 결과
사회의 절대다수의 생활수준에 대해 말하자면, 벽면 예술 디자인은 사회의 전반적인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점차 높아진다. 현대에서는 사회경제 수준이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주체의식이 점차 강화되어 대중을 배려하는 것을 주제로 한 예술사상이 가치의 주류가 되었다. 인문적 배려 정신을 발양하는 것은 이미 어떤 당대 범주에서도 다루어야 할 문제가 되었으며, 벽예술디자인도 예외는 아니다. 벽면 예술의 인간적인 디자인은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필연적인 결과이다. 벽면 예술 작품은 사람이 창작하고 관람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은 작품의 중심과 잣대이다. 이런 잣대에는 심리적 잣대가 포함되며, 심리적 잣대의 만족은 디자인 인간화를 통해 이뤄진다. 아무도 심리적 욕구의 반영과 만족이 없으면 작품의 디자인이 정상 궤도에서 벗어난다. 미국 디자이너 프로스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항상 디자인에 미학, 기술, 경제의 세 가지 차원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4 차원인 인간성이다."
(b) 전시 예술의 기본 요구 사항으로서
중국 고대의 절 벽화와 유럽의 종교 벽화는 모두 종교 내용을 제재로 하여 종교를 선전하고 교육을 하는 수단이다. 당시 벽의 예술은 인간의 신앙과 정신세계를 담고 있었기 때문에 교육 기능과 홍보 기능이 1 위였다. 물질이 풍부한 현대사회에서는 인류가 자신의 가치, 생존 환경, 발전 공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인들은 매일 다른 공간에서 생활하며 생활 환경에서 편안함과 편리함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이런 관점은 이미 현대인의 생활 관념이 되었다. 벽면 예술의 기능도 바뀌어 사람들의 시각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주요 기능이 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벽 예술 디자인에서 인간성을 강조하는 것은 전적으로 디자인의 본질적인 요구에서 나온 것이지, 디자이너가 스타일을 쫓는 결과가 아니다.
셋째, 인간화 된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요인
인간적인 이념은 벽면 예술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사고점과 진입점을 제공한다. 창의적인 사고의 과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사고는 벽면 예술의 내용, 색상, 소재, 잣대에서 벽면 예술이 관중 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벽 예술이 환경에 미치는 적응성을 고려하며, 벽 예술이 관객의 생리적, 심리적, 정서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고려한다.
관련 요소
1. 환경 요인 (재질 요소)
2. 인적 요소 (의식 요소)
벽 예술 자체 요인 (모양 요인)
환경적 요인
디자인은 환경과 불가분의 이념이 이미 설계의 중요한 지도 사상이 되었다. "설계가 옳든 그렇지 않든 해당 환경에 배치해야 다양한 가치를 식별하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활동의 전 과정은 반드시 환경의 제약과 영향을 받아야 한다. " 벽면 예술 디자인은 건축, 자연환경, 인문환경을 연구해야 하며, 벽 예술이 완료된 후 조성된 분위기도 고려해야 하며, 공공환경이나 사람들의 생활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이상적인 벽 예술은 건물의 사용 목적과 미적 요구 사항, 즉 건물의 물질적 기능과 정신적 기능에 부합해야 하기 때문에 건물은 벽 예술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어야 한다" 고 예컨대 유흥업소의 벽 예술은 가볍고 활발하다. 행정건축의 벽예술은 풍부하고 응결해야 한다. 천문관은 천체 신화' 견우직녀' 또는 하이테크 형태를 채택한다. 관광호텔은 수수한 느낌을 채택하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 문장, 만약 글이 틀리면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b) 인적 요소
벽 예술의 창작, 감상, 평가는 모두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 사람의 수요는 벽예의 형식, 부하 수요와 기능의 형식을 외부 표현으로 사람의 수요에 봉사한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형태 설계는 형태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한,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생활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벽 예술 공간 형식에 대한 연구는 형식 자체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사람과 형식의 관계도 연구해야 한다. 벽예술은 일종의 시각예술로, 주로 사람의 심리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관객의 심리를 파악하면 벽면예술의 창작에 도움이 되고, 대중의 관람심리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우선 관객의 심리적 요구와 무작위성을 분석해야 한다. "청중의 심리적 요구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 및 외부 환경, 즉 개인적 및 사회적 요인을 분석합니다. 개인적 요인으로는 주로 청중의 나이, 성별, 성격, 일, 가족 등이 있다. 사회적 요인으로는 사회 문화, 사회 집단, 사회 계급, 사회 심리 현상이 있다. "
벽면 예술 공간 형태의 인간적인 디자인 표현-인문적 배려의 구현
(1) 벽면 예술은 우선 관객의 심리적 요구와 환경 기능과 통일되어 있다. 디자인은 결국 인류의 수요에 봉사해야 한다. 디자인에서 인간의 요구를 충분히 고려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설계에서 사람의 주체적 지위를 확립하는 것이다. 관객이나 대중이 받아들이는 관점에서 볼 때, 기능환경에 따라 대중에게 다른 심리적 인상을 남기고, 벽면에 따라 예술적 표현이 대중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장기적인 생활 환경은 대중의 심리에서 특정 개념을 형성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은 물질적 충실함을 필요로 하고, 어떤 환경은 정신적인 기탁을 필요로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대중별 개념과 떨어질 수 없다. 아른하임 (Arne-Heim) 은 "한 순간의 관찰은 항상 그가 과거에 본 것, 생각한 것, 배운 것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것) 의 영향을 받는다" 고 지적했다. "어떤 공간의 상황이 이 공간에 들어온 사람의 긍정적인 심리적 정세와 일치하면 긍정적인 감정반응이 생기고, 사람들은 친근하고 유쾌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심리적 정세와 상반되거나 호환되지 않으면 사람들의 부정적인 감정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은 매우 싫어하거나 억누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따라서 디자이너는 벽 예술을 설계하기 전에 공간 감각에 대한 예측과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건축 기능적으로 사람들의 사회관념을 고려하고, 사람들의 사회관념과 건축 기능을 결합해야 한다. 수취인의 감정이나 정서적 요구를 디자인 이념에 융합하다. 반대로, 필연적으로 관중의 심리적 저촉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예를 들어, 경기장에 대한 대중의 심리적 인상은 엄숙하고 대범하며, 벽예술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통일되어야 하며, 복잡하고 캐주얼하지 말고, 유흥업소의 벽예술디자인은 홀가분하고 열정적이어야 하며, 직장의 벽예술디자인을 공부하는 것은 깔끔하고 대범하고 화려하지 않아야 한다. 등등, 이것들은 모두 관중의 심리법칙을 고려해서 관객들에게 정체성을 심어야 한다.
(2) 벽예술은 특정 환경에서 관객의 심미적 재미와 조화를 이룬다. "인간의 심미 활동 과정은 객체뿐만 아니라 주체도 포함한다. 아름다움은 먼저 객체인 자연이나 사물 (벽예) 에서 비롯되지만 주체 (사람) 의 심미 요구와 심경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양자의 결합의 산물이며, 객체의 속성과 주체의 심미 수요와 심경 사이의 관계이다. " 사람의 심미 습관은 금기와 다르거나 심지어 다르다. 사회적 지위와 나이, 지식 구조와 문화적 배경이 다른 사람들은 심미적 취향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심미습관들이 어떤 느낌을 주든 간에, 그 깊은 곳에는 항상 일종의 * * * 가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심미습관은 허공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항상 시대문화사조의 일부이며, 항상 시대의 정신적 특징을 어느 정도 반영하며, 이 시대 사람들의 도덕관과 민족성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직장의 도시 사무직 근로자들은 벽 예술 형식에 반영된 신분, 지위, 형식미를 더욱 중시한다. 농촌에서는 대중의 심미 수요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예술 형식을 선호한다. 벽 예술은 민속, 당대 농촌 생활, 좋은 날씨 등의 주제를 반영할 수 있다. 색상은 밝고 밝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집단은 주변 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예민함, 성격이 활발하고 순진하며 낭만적이며 만화 이미지를 좋아한다. 유치원의 벽예술은 어떤 주제로 아이의 독특한 성격을 표현해야 하는지, 즉 벽예술은 동취가 있어야 하고, 특히 지식과 재미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3) 벽예술은 특정 환경에서 관중의 시대관념과 일치한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대중의 심미 정취, 사회문화의식의 증강, 사람들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수요가 벽예술의 형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고, 새로운 시대에는 사회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가 인류 지식의 시야를 넓혀 심미 관념의 변화에 영향을 미쳤다. 현대 벽화의 개념은 이미 일종의 공공예술이 되어 이미 전통적인 벽면 효과를 뛰어넘었다. 시각적 심미를 만족시키는 것 외에도 인문 과학 등 도시 문화의 내포도 가지고 있다. 민족심미의식과 시대문화정신이 융합되고, 예술기능과 과학기능이 융합되는 것이 특징이다. 민족의 우수한 전통벽예술의 정수와 두터운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현대과학기술과 신기술을 이용하여 다원화, 다양화로 발전하였다. 예를 들어, 현대 벽 예술 형식은 첨단 기술 요소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학 기술 박물관의 벽 예술은 형광 벽화와 같은 첨단 기술의 예술 형식을 채택할 수 있으며, 환경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환경에서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다른 것을 구하고, 지식을 구하는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예를 들어 네온사인관으로 오색찬란한 광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하여 벽에 그래픽을 투사하여 수시로 변화하는 동적 그래픽을 만들어 드라마틱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명 배열의 조합된 조명 벽화는 스위치를 제어하여 색상과 구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대형 스크린 프로젝터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관객에게 독특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4) 벽면 예술은 특정 환경에서 관객의 심리적 감정과 조화를 이루어 간결하고 적절하다. 인간 심리의 본질은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단조로운 시각 환경은 심리적 스트레스를 일으킬 수 있지만 주변 환경의 변화가 너무 뒤죽박죽이면 사람의 생리와 심리적 리듬도 파괴된다. 따라서 벽 예술의 형식 설계는 환경 및 환경 사용자와의 질서 있는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 형식 변화가 질서 정연하고 간단하며 적절하며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veme 베이징과 상하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