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클래식 음악, 낭만주의 음악, 국악 작품의 전형적인 특징
클래식 음악, 낭만주의 음악, 국악 작품의 전형적인 특징
'블랙 헌터'라는 대중적인 민속을 반영하기 위해 무대에는 북독 숲속 민속의 정통 민화가 전시되었습니다. ?亍⒈禾勾叶佳?鹿?
민족 오페라의 발전에 기여했지만 '마술피리'와 '피델리오'에 담긴 '민족성'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독일 가사가 있고,
음악도 독일 특색이 있지만 동양 신화나 스페인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고, 'Free Shooter'는 민속적 기질이 강한 음악 소재를 사용한다
(합창단의 합창단) 사냥꾼, 소녀들의 노래, 마을 사람들의 알레망드 춤)과 독일의 전통적인 스타일인 "노래극"은 독일의 외딴 마을과 숲의 풍경을 묘사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독일 민족의 사고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성공적입니다.
낭만주의 피아노 시인 쇼팽(1810-1849)은 폴란드의 애국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자 중앙 유럽 국립 음악 학교의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매우 독창적이고 민족적입니다. 마주르카스(Mazurkas)와 폴로네이즈(Polonaise)는 그의 창작 경력 전반에 걸쳐 사용되었으며, 그는 이 두 가지 폴란드 민속 댄스 음악 장르를 콘서트 음악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는 57곡의 마주르카를 작곡했는데, 그 특징적인 리듬과 민속양식의 화성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민속색과 폴란드 민족적 기질을 더욱 뚜렷하게 하여 시적인 기악곡으로 거듭났다. 일부 작품은 민속 백파이프를 모방하고("Mazurka in C major", Op
.24-2), 일부는 지배화음과 지배화음을 번갈아 사용하여 민속 음악가의 사운드를 묘사합니다("Mazurka in C major"). ", Op. 24-2). Mazurka D 장조, Op. 33 No. 2)
. 그는 무용과 완전히 분리된 15곡의 폴로네즈 무곡을 작곡했는데, 이는 더 이상 과시적인 외적 효과가 아니라 진지한 이념적 내용을 담고 있으며, 행진곡 형식으로 독특하고 단호하며 대담해졌습니다. 쇼팽은 보닛을 전쟁터, 군대, 고대 폴란드의 영광과 연결했습니다.
두 댄스 음악 장르 모두 폴란드 조국의 정신과의 연결을 구현합니다.
낭만주의 음악의 전성기 시절 독일의 마지막 고전음악가였던 브람스(1833~1897)는 민족 민속음악에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다.
그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미술에서 중요한 인물이었다. . 또 다른 노래의 대가. 200여곡이 넘는 독주 예술곡 대부분이 민요 성격을 지닌 서정적인 곡이다.
가사에는 민요의 정취가 가득하고, 음색과 리듬이 민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음악 형식은 간결하고 대부분 민요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노래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자장가"(OP. 49 No. 4)는 "독일 어린이 그림책"에서 선정한 동요 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의 노래 형식과 왈츠 음색, 잔잔하게 파문을 일으키는 반주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무익한 세레나데"(OP. 84 No. 4)가 있는데, 이 곡은 라인강 지역의 민요에서 선곡되어 4개의 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멜로디는 독일 민요의 단순한 스타일에 가깝습니다. . "Eternal Love"(OP. 43의 1부)는 슬라브 민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람스는 1869년과 1880년에 4권으로 구성된 21곡의 "헝가리 무곡"을 작곡하여 출판했습니다. 이 곡은 슬라브족과 헝가리 민속음악의 선율과 리듬적 특성을 흡수하고, 헝가리 민속음악의 풍부한 풍미와 민족성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오페라의 왕 베르디(1813-1901)는 유럽 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의 신념은 "모든 사람은 자기 나라의 고유성을 보존해야 한다"는 것이다. 레빅의 "외국 음악의 걸작" 제3권) 그의 오페라의 선율은 매우 생생하고 서정적이며 극적이다. 새로운 오페라가 공연되면 그 곡 중 다수가 인기를 얻고 널리 불려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라 트라비아타"의 "마시는 노래"와 "리골레토"의 "여자는 변화를 사랑한다"(나중에 "바다 위의 여름 뱃놀이"로 개명되어 창작 민요가 됨)가 히트를 쳤고, "Troubadour"의 "Fire Rising"은 거의 민요가 되었습니다.
낭만주의 음악파는 19세기 유럽 여러 나라에서 민족의식이 각성되는 과정에서 형성되었으며, 민족해방운동의 발전과 함께 음악사상 최초로 그러한 운동이 나타났다. >
시기, 즉 민족적 차이와 민족적 가치가 강조되고, 민족적 특성이 음악과 예술의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시기.
낭만주의 음악파는 그 성격상 선율, 음색, 표현 면에서 민속음악의 영향을 받으며, 민족적 특성을 강조하고 민족전통을 계승한다.
4. 국립음악학교는 일반적으로 민족의식을 자극하고 민족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민족성을 추구하고 의도적으로 표현한다.
이후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의 영향으로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유럽 전역을 휩쓴 폭풍은 민족의식과 정서를 점점 강화하고 민족적 탄압에 반대하며 민족독립을 위해 투쟁하고 있었다.
< 피>.동시에 자본주의의 발전과 낭만주의의 발흥과 함께 유럽의 여러 지역은 민족문화의 발흥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국립음악학교의 탄생은
민족문화가 꽃피우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국립음악학교는 낭만음악학교의 한 분과로 미학적 관점과 창작방법 면에서 낭만음악학교와 같은 맥락이다. 그들은 낭만파가 강조한 '개성성'을 '국적성'으로 확장하고, '개성화'를 각 민족이 다른 민족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표현으로 발전시켰다. 그 결과 낭만주의 음악학교가 강조한 민족적, 민족적 특성은 국립음악학교의 손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포괄적이게 되었다.
러시아 민족음악의 아버지이자 민족음악학교의 창시자인 글린카(1804~1857)는 1836년 고전민속오페라 '이반 수산닌'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조국'은 애국심이 가득한 역사적 주제를 담고 있다. 작곡가는 풍부한 러시아 민요를 사용하고 세계 오페라 예술의 형식을 차용했으며 독일과 이탈리아 낭만파의 기술을 흡수하여 독특한 민족 스타일로 러시아 최초의 민족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오페라. 1884년에 창작된 "Kamalinskaya Fantasia"는 두 가지 인기 있는 러시아 민요와 춤, 즉 결혼식 노래
"From Behind the Mountain, From Behind the High Mountain"”과 댄스 음악인 "Kamalinskaya"를 테마로 사용합니다. , 교향악 형식의 변주를 사용하여 러시아 농촌 생활 풍습과 러시아 민족성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차이코프스키는 "모든 러시아 교향곡은 카말린스카야 환상곡(Kamalinskaya Fantasia)에서 탄생했다"고 말했듯이 이는 러시아 교향곡의 초석이 됐다. 그의 모토는 "음악을 창조하는 것은 사람들이고 우리 예술가들은 그것을 음악으로 편곡할 뿐이다"라는 것입니다. 옛 농민 노래, 러시아 교회 음색, 도시 생활 노래 및 댄스 음악 등은 모두 그의 무한한 창작 소스입니다.
화성적인 측면에서는 강한 수직화음의 4성화성을 지양하고, 러시아 특유의 다성음악과 다성음악 기법을 채택한다. 그의 창의적인 활동은 러시아 민속음악학교가 월드뮤직의 선진 숲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낭만주의 시대 보기 드문 만능 작곡가 차이코프스키(1840~1893)는 개성이 뛰어난 작곡가였다. 그의 음악언어는 테크닉적인 측면에서 독일과 프랑스의 영향을 받아 글로벌한 특성을 갖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는 단순한 러시아 향토색보다 유럽의 화려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더 좋습니다. 사실
실제로 그의 음악은 여전히 민족과 민속의 현실적인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일부 작품은 러시아 민요, 무용음악, 도시민의 노래를 직접적으로 차용하고 발전시킨다.
. 예를 들어, "Andante Cantabile"은 우크라이나 민요 "Vanya Sitting on the Sofa"를 기반으로 하고, "The Fourth Symphony"의 피날레는 러시아 민요 "A Birch in the Field"를 기반으로 합니다. "나무". "피아노 협주곡 1번 B단조"의 세 번째 악장의 주제는 또 다른 우크라이나 민요 "Come, Ivanka"에서 따왔습니다. 러시아의 민족적 주제와 민족적 특성은 항상 그의 음악 창작에 구현되어 왔기 때문에 그의 음악은 여전히 주로 러시아 스타일입니다.
19세기 후반 체코 국립음악학교의 가장 중요한 작곡가인 드보르자크(1841-1904)는 1970년대 후반에 16곡으로 구성된 2권을 출판했다. > "슬라브 댄스"에는 Polka, Skocina, Fuliant, Otezmek, Polonaise, Dumka 및 기타 체코, 슬로바키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및 기타 민족 그룹이 포함됩니다. 댄스 음악 장르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국제 음악 커뮤니티. 1990년대 초반 뉴욕국립음악원 원장 시절 인도 민요의 음조를 활용한 '신세계 교향곡' 9번 마단조를 작곡했다
마음(원래 민요의 멜로디를 직접적으로 인용하는 것에 반대함)을 보헤미안 음악의 독특한 기질과 교묘하게 엮어 아메리카 인디언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체코에 대한 향수를 소중히 여겼습니다. 조국(homeland)은 고향을 떠나 사는 보헤미안들의 애국적인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 작품은 엄격한 구조와 아름다운 선율, 풍부한 민족풍을 지닌 심오하고 이해하기 쉬운 고전 작품입니다. 드보르작은 또한 미국 예술과 음악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국제적인 체코 국민 작곡가입니다.
헝가리 신국립음악학교의 대표이자 민족음악학자, 작곡가 및 교육자인 바르톡(1881-1945)은 수십 년 동안 민족 민속음악을 수집, 조직 및 연구했습니다. 뛰어난 성과. 그와 그의 동급생이자 친구인 음악 교육자 코다이(1882-196
7)는 '헝가리 민족음악의 재이해'라는 아이디어를 내놓았고 이는 유럽 음악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민족 민속음악에 대한 비교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바르토크는 헝가리 민속음악의 '음악적 모국어'를 발굴하고 민속가요 컬렉션을 헝가리 외 지역(슬로바키아, 루마니아
마니아, 불가리아)으로 확장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유고슬라비아, 터키 및 북아프리카. 6,000개 이상의 민요가 수집 및 녹음되었으며 거의 2,000개가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집 분석 방법을 개발하여 민속음악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헝가리 민속 음악 자료를 사용하여 10년 동안 "Dedicated to the Children" 및 "Little Universe"와 같은 피아노 음악 컬렉션을 작곡하고 편곡했는데, 이는 교육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위의 논의에서 우리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국립 음악 학교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국가적 특성을 추구하고 의도적으로 표현합니다. 그들의 예술적 목표는 분명하고, 그들의 행동은 의식적이며, 음악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 문화는 민족의식을 자극하고 민족의식을 향상시키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사상과 민족해방투쟁의 맥락 속에서
작곡가의 민족의식과 조국과 민족에 대한 특별한 감정에 의해 결정된다.
5. 여러 가지 깨달음
유럽 클래식 음악의 민족적 특성을 분석하고 연구하면 몇 가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1. 전 세계인에게 성공하고 사랑받는 모든 음악가는 국민음악가라 할 수 있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국가적인 것만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자오펑@① 교수는 말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전문적인 음악창작이 음악의 중심적 특성은 서로 다르지만, 국적이 음악창작에서 추구하는 공통된 예술적 목표라는 점에는 예외가 없습니다. 림스키-코르사코프는 “민족적 특성이 없는 음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모든 인류의 음악은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다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 유럽 음악 문화와 세계 음악 문화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다양한 음악 교육의 글로벌 중요성에 주목하며 중국 민족 음악이 세계에 진출하는 길을 닦는 데 기여합니다. "유럽 음악 중심 이론"은 우리나라 음악 산업, 특히 전문 음악 교육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중국과 서양 음악의 관계를 비판하고 개념을 바꾸며 올바르게 다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저자는 정상적인 음악교육에 있어서 민족음악교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유럽과 세계음악문화에 대한 연구와 연구도 강화해야 한다고 믿는다. 최근 미국의 한 음악교육 전문가는 "중국 교육자들은 수학, 물리학, 화학을 잘 배워 세계를 여행한다는 개념이 있다고 들었다. 지금은 세계음악 문화를 잘 배워서 세상을 준비하는 걸까?"라고 질문했다. 준비되셨나요? 이것이 미래의 피할 수 없는 추세라고 생각하시나요?
" ("음악 연구", 1993년 1호, 29페이지) 우리는 다양한 음악 교육을 중시하는 세계적인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해야 합니다. , 그리고 우리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서양 음악 이론, 기법, 교육 시스템이 우리나라 민족 음악의 발전에 포괄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유럽음악 중심주의'를 비판하고 민족음악교육을 강화하면서 하나의 모순이 또 다른 모순을 덮는 일, 또 다른 경향을 덮는 하나의 경향을 막아야 한다. 우리 민족음악을 발전시키고 중국 민족음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유럽 및 세계 각국의 음악 이론, 표현기법 및 기법, 창작 경험과 교훈을 연구하고 연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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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3. 외국음악사 교육을 개혁하기 위해서는 역사적 사실에 충실한 것을 전제로 하여 교재에서부터 강의에 이르기까지 애국심, 인민성, 민주주의, 민족성을 주요 주제로 부각시켜야 한다. 현재 외국 음악사 교육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천재에 대한 부르주아적 견해를 조장하는 이상주의적 견해도 많고, 영웅들은 경향을 창조하고 개인적 투쟁을 하며, 음악가와 작품을 평가할 때, 일부는 마르크스-레닌주의적 유물론적 관점과 역사적 유물론적 관점이 부족한 것으로 나눌 수 있다. 둘, 음악가들의 역사적 공헌만 보면 역사의 한계를 볼 수 없다. 가장 시급한 과제는 중국인들이 새로운 관점과 탁월한 초점을 가지고 서양 음악사에 대한 교과서를 집필하도록 조직하는 것입니다. 교재는 봉건적 독재 통치와 외국의 침략에 반대하는 외국 음악가들의 애국 정신을 고양해야 합니다. 탐구하고, 개척하고, 혁신하는 용기의 정신. 그들의 역사적 공헌을 충분히 긍정하는 동시에 그들의 사상과 미학적 견해, 작품의 역사적 한계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과거에서 배우고 미래를 이해하려면 역사는 거울이다. "우리는 외국 재료를 사용하여 중국에 봉사하고 과거를 오늘에 봉사합니다", 중국을 기반으로 현대를 기반으로 세계를 직면하고 미래를 직면합니다
여러 나라의 우수한 음악 전통을 흡수하고, 우리 민족음악을 발전시키며, 중국 민족음악이 더욱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연구의 출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