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전통 채색점이 있는 자수가 있나요?

어떤 전통 채색점이 있는 자수가 있나요?

자수는 자수라고도 합니다. 자수선으로 디자인된 패턴과 색깔에 따라 직물에 바늘을 수놓은 것으로, 자수로 패턴, 이미지 또는 문자를 형성하는 기술적 수단이다. 중국 자수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순자채수' 는 하상주와 진한으로 발전했다. 출토된 초기 자수 유물은 주조가 여전히 단순하고 거칠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국 시대에는 솜씨가 점점 더 정교해졌는데, 이 시기의 자수는 모두 땋은 자수로, 땋은 자수, 자물쇠 자수라고도 불린다. 후베이 강릉마산 일실리콘 공장 전국 초묘에서 출토된 자수품은 봉황, 대 용, 봉비, 용봉, 호랑이 등이다. 모두 엮은 가닥으로 수놓아져 있고, 그림도 없고, 색도 없이 당시 자수 기술이 상당히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자수들은 도안 구조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고 기하학적 배치가 뚜렷하며, 꽃과 새, 용, 짐승 등의 도안을 대량으로 사용하며, 동식물 이미지를 낭만적으로 결합하여 기법상 사실적과 추상화를 운용한다. 한대에 이르러 자수는 예술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경제 번영으로 각 업종은 모두 번영했고, 실크 직업은 특히 발달하였다. 사회 부유층의 부상으로 새로운 소비계층이 형성되면서 자수의 수급 관계가 생겨났다. 민간에서 널리 사용되는 의상이 될 뿐만 아니라 자수 제작도 전문화되고, 특히 기예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자수 단편을 보면, 수천 년 동안 지하에 묻혀 있었지만 여전히 자수가 정교하고, 도안이 다양하고, 정교하며, 배색과 바느질법이 적절하게 활용되어 현대 자수공의 땀을 흘렸습니다.

이로써 자수 기술은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송 시대 자수 기술의 발전은 지금까지 수십 가지의 침법이 있었고, 그 스타일도 각 지역에서 점차 다른 특색을 형성하였다. 자수는 이미 옷에 수놓은 것이 아니라 의류의 장식에서 순전히 관상적인 자수화, 수불경, 수불상 등으로 발전했다. 무측천이 사찰과 주변국에 400 여 개의 자수 불상을 증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는 전설이 전해지면서 당대의 자수 불상이 이미 매우 보편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이전에는 자수가 실용적이고 장식을 목적으로 많이 했으며, 자수 내용은 생활의 필요와 풍습과 관련이 있었다.

송대의 자수 작품은 실용품일 뿐만 아니라 자수에도 힘쓰고 있다. 진당 이래 문인 묵객들은 모두 서화를 매우 좋아했다. 서화는 당시 가장 높은 예술 형식이었다. 송대에 이르면 실크 자수에 관한 것이 더 많다. 서화 스타일은 자수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명대의 자수가 가장 참신하고 유명하다. 방적 자수는 네모난 구멍 자수에 따라, 기하학적 도안을 위주로 하거나, 솜털 주화를 보좌로 하는 두 개의 꼬임 실을 기준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청중엽, 국가는 부강하고, 인민은 편안하게 살며, 자수 기술은 더욱 발전하고 향상되었다. 현지의 자수 유파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는데, 유명한 것은 수수, 자수, 촉수, 자수이다.

자수

자수는 쑤저우 오현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자수생산에 관한 기록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거의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삼국이 전해지자 오왕손권은 조대성의 여동생에게 직접 만국지도를 수놓아 방보에 오악, 강, 바다, 도시, 행 등의 도안을 수놓아 "만국이 한 금에서 수놓았다" 고 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일정한 규모가 생겼다. 쑤저우에는 자수 작업장, 자수 골목, 롤링 자수 작업장, 자수선 등 집중적으로 생산된 작업장과 골목길이 있다. 명대 수수는 이미 쑤저우에서 유행하는 대중 부업이 되어' 집집 양잠 자수' 의 국면을 형성했다. 강남은 이미 실크 수공예품 센터로 발전했다.

청대는 자수의 전성기로 유파가 분분하고 명가가 배출되었다고 할 수 있다. 황실이 사용하는 대량의 자수품은 거의 모두 수수 연예인이 만든 것이다. 민간은 다채로워 의류, 의류, 이불, 베개주머니, 커튼, 쿠션, 신발면, 향가방, 부채가방 등에 널리 쓰인다. 이 자수 작품들은 바느질법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자수가 정교하고 색채가 청아하며 축제, 장수, 상서로운 도안을 담고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급 감상에 속하는 또 다른' 그림 자수' 는' 내실 자수' 라고 불린다. 청말, 심수는' 모의수' 를 개척해 해외로 명성을 얻었다. 그녀는 연이어 소주 베이징 천진 남통 등지에서 제자를 받아 신세대를 양성했다. 1930 년대 단양 정청 여직업학교 회화 학과장 양수옥이 처음으로 난자수를 개척해 수수 기예를 풍부하게 했다. 자수는 정교하고 우아하기로 유명하다. 도안이 아름답고, 색채가 고요하며, 바느질법이 민첩하고, 자수가 섬세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자수

자수는 호남 창사를 중심으로 한 자수 제품의 총칭이다. 민간 자수에서 유래한 지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가장 먼저 발견된 실물은 1958 년 창사초묘에서 발견된' 용봉도' 이다. 1972 년 마왕두한묘에서 자수 옷 40 벌과 자수 금단 한 벌을 출토했다. 자수 패턴 10 여 종, 자수선 18 가지 색조, 각종 바느질법을 활용해 바늘자국이 깔끔하고 선이 소탈하며 자수가 능숙한 경지에 이르렀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창사현에는 많은 여성 자수가 있었다. 광서 24 년 (1898), 걸출한 수국 후련현의 아들 오씨가 창사에서 첫' 오채하 수방' 을 열었다. 자수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것은 그 작품이 정교하고 전국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이다.

자수는 벨벳 실 (비꼬지 않은 양털실) 자수로 조심스럽게 실크를 분열시키고 자수품이 실감나는 스웨이드 패턴이 특징이다. 그것은 보통 중국화를 기초로 한다. 색채가 풍부하고 산뜻하며, 특히 음양의 짙고, 몸매가 생동감 있고, 풍격이 호방하며,' 자수는 향을 생산하고, 수새는 들을 수 있고, 수호는 달릴 수 있고, 수자는 신을 전할 수 있다' 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월수

일명' 광수' 는 광동에서 생산되는 자수품이다. 여족과 금맥을 짜다. 명대 중후기 풍격을 형성하다. 첫째, 각종 실을 사용하고, 실, 양모 실 외에도 공작털의 꼬임 가닥을 실로 사용하거나, 포니테일로 양모를 감는 것이 특징이다. 둘째, 색채가 밝고 대비가 강하며 화려한 효과를 강조한다. 셋째, 금실을 자수 패턴의 윤곽으로 사용한다. 넷째, 문신이 포만하고 활발하다. 흔히 볼 수 있는 지방적 특색을 지닌 주제는 백새 조봉, 해산물 새우, 불수, 멜론이다.

다섯째, 자수 노동자는 대부분 남성 노동자이다. 자수의 종류는 이불, 베갯잇, 침대 상인방, 숄, 터번, 커튼, 자수 옷, 신발 모자, 의류 등이 있습니다. , 미러 화면과 교수형 화면이 있습니다.

자수는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광수에 대한 실화가 있다. 당나라에는 한 14 세의 광동 아가씨가 있는데, 루미니앙 (Lumeiniang) 이라고 불리며, 한 자 견방의 실크에 불경 한 권을 수놓았다. 글씨체가 좁쌀보다 작아서 점화가 선명하다. 이 이야기는 광수의 역사가 이렇게 유구하고 기예가 이렇게 비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수가 명대까지 발전하여 이미 민간의 중요한 수공예 중의 하나가 되었다.

명정덕 9 년 (15 14), 한 포르투갈 상인이 광저우에서 용포 자수를 사서 귀국하여 국왕에게 바침으로써 풍성한 상을 받았다. 그 이후로 광범위하게 자수하여 해외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매년 많은 제품이 해외에 수출된다. 가징 35 년 (1556), 포르투갈인 크로저는 주수 자수화 등 일부 자수공예품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당시 광저우 자수 연예인들은 양털 자수를 능숙하고 창의적으로 사용하고 공작털, 포니테일로 실, 실, 금실, 은실로 자수를 할 수 있었다.

명말부터 청중엽까지는 광동 자수업의 번영기이다. 영국 상인들이 견본 가공을 시작했다. 샘플 도안의 색채가 풍부해 서양화의 예술적 특색을 부각시키고 투시와 광선 굴절의 원리를 적용해 자수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광수는 민간 소규모 작업장의 소량 생산에서 상품 생산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실내 장식과 데일리룩에 쓰이는 광범위한 자수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수출을 전성기에 접어들게 했다. 청나라 중기가 되자 광동극과 광동극의 흥성으로 인해 자수에 새로운 품종의 광동극 의상이 첨가되었다. 당시 광저우 장원방에서 만든 의상은 국내에서 유명하여 궁중 연극반까지 커스터마이징했다. 건륭년 동안 광저우 자수는 이미 도시가 되었고, 자수 작업장과 자수 마을은 50 개에 달하며, 종업원은 3000 명이 넘는다.

청말민 초 광둥 자수업은 여전히 발전세를 유지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29 년까지 광저우에서 열린 4 성 시 자수 전람회에서 광수는 공작모란, 팬, 설경 등의 작품으로 중국 4 대 자수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천수

일명' 천 자수' 는 쓰촨 청두를 중심으로 한 자수품의 총칭이다. 진나라 상곡' 화양국지' 에 따르면 촉수는 당시 이미 매우 유명했고 촉금제명, 둘 다 촉중 보물로 불렸다. 5 대 10 국 시대에 쓰촨 () 는 연이어 전촉 () 과 후촉 () 두 왕조를 세웠다. 당시 중원 전란이 잦아 쓰촨 만이 줄을 설 수 있었던 것은 자수 발전을 위한 편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동시에 자수에 대한 수요가 크며 민간 자수의 발전을 자극했다. 송대에 이르러 천하가 하나가 되어 촉수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전촉예문지" 에 따르면, "천토가 풍요롭고, 실크가 생산되고, 사람이 얼음자수 등을 하는 것은 천하제일이다." 당시 촉중 자수의 성함을 알 수 있다.

청대 도광년 동안 촉수는 이미 전문화된 생산을 형성했고, 청두에는 수놓은 가게가 여러 개 있는데, 자수도 하고 팔기도 한다. 새틴과 컬러 실크가 주요 원료이다. 주제는 산천, 인물, 꽃과 새, 충어 등 많은 상서로운 우의를 담고 있으며 민속색채가 풍부하다. 이불 커버, 베갯잇, 수국, 신발 등 생활용품도 있고, 스크린, 스크린 등 감상품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