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1 편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1 편
작문에 대해서는 중심을 정하고 깊은 뜻을 써야 한다. 우리는 기록된 사건에 포함된 생활철리를 발굴하거나 반짝이는 곳을 찾아내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확정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1 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a)
는 그 사진에 만족하지 않고 할아버지의 초상 사진이다. 가족들은 모두 괜찮다고 말했고, 이후 그 사진을 청사진으로 또 도자기 판화를 만들었지만 기억 속 할아버지와는 거리가 멀었다. < P > 저는 할아버지 할머니입니다. 그들 곁에서 8 년 동안 반석처럼 기억하고 뼈에 사무칩니다. 두 노인은 이미 나에게서 멀어졌는데, 눈앞에는 할아버지의 비틀거리는 발걸음이 자꾸 흐려지고, 귓가에 할머니의 울음이 울려 퍼지고, 영홍은 언제 다시 돌아오나요? < P > 내면의 기억을 해석할 수는 없지만, 그 사진은 계속 간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진을 배운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그 사진을 리메이크하고 확대하는 것이었는데, 지금도 내 서재에 걸려 있는 것이 기억 속 할아버지의 유일한 사진이다. < P > 세월이 바뀌어 손에 카메라가 생겼고 필름에서 디지털까지 기술이 모든 것을 바꿨다. 방 한 구석에 쌓인 필름, 사진집은 책상 위에 있는 4T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훨씬 풍부하지만, 약간의 기억은 전자가 더욱 풍만하다.
그래서 마음이 늘 방황하고 있다: 우리는 무엇이 빠졌는가? < P > 필름에서 디지털로, 기술은 사진방법뿐만 아니라 생활방식도 변화시킨다. 휴대폰 한 대가 모든 것을 처리하고, 사진을 찍고, 인터넷을 하고, 쇼핑을 하고, 벌금을 내고. 무심코 지하철에 있는 한 부의 신문이 조용히 미끄러져 떨어졌다. 공항 여행객의 손에 있는 책은 매우 적다. 친지들과 회식, 즐거운 것은 이 요리가 또 위챗 모멘트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기술은 시대 발전의 산물이다. 1912 년에 라티그 아버지가 그에게 작은 카메라를 선물했을 때, 그는 매우 희한하고 새로운 유행을 보였고, 그때부터 그는 상류 사회 가족의 애정을 촬영했다. 그 격동 시대에는 고개를 숙이고 걷는 것만큼이나 평범하게 행동했다. 수십 년 후, 이 사진들은 프랑스 사회 전체의 시대적 기억이 되어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 전시됐다. < P > 여기,' 필름 시대와 디지털 기술 시대' 라는 명제는 사실 가짜 명제이며, 최신 기술 발명은 확실히 낡은 기술을 대체하거나, 아마도 많은 아름다움을 대신할 수 있지만, 이런 물건들, 혹은 낡은 골동품이나 신기술은 영원히 하나의 도구일 뿐이다. 도구가 사람을 장악하고 사람이 공구를 장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는 이것이 명제가 가리키는 것입니다. < P > 그래서 조용히 스스로에게 물었다. 나,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급변하는 경제사회 앞에서, 우리는 너무 멀리 바라보고 있고, 부모의 건강, 가족의 필요를 돌볼 힘이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저께 강서성 고향의 삼동생에서 휴대전화 화상 채팅 기능을 켰는데, 부모님이 처음 사용하신 것이다. 내가 화면에 있는 것을 보고 엄마는 흥분해서 "너를 봤어, 수염도 깎지 않았어. 날 봤어? " 카메라 속 부모님의 얼굴에는 기쁨이 가득하고, 활짝 핀 웃음은 흐르는 것을 억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한동안 집에 안 들어왔어요. 돌아가야 할 것 같아요. 참, 아버지는 할아버지의 그 사진을 원한다고 계속 말씀하셨는데, 집에는 없었고, 이번에도 가져가야 했다. < P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2) < P > 프랑스 작가는 지오노에게 유명한 소설' 나무를 심는 사람' 을 쓰라고 했다. 이탈한 양치기에 대해 지난 반세기 동안 꾸준히 나무를 심어' 외로운 사람이 행복을 찾을 수 있다' 는 것을 증명했다. < P > 이 양치기는 1914 년의 전쟁도 모르고 1939 년의 전쟁도 모르고, 그는 매일 나무와 교제하고, 나무와 서로 의지하며, 마음의 언어와 나무로 속마음을 나누고 묵묵히 교류하며' 담박한 생활' 을 하고 있다. 그는 직접 경험을 통해 외로운 사람이' 행복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좋은 방법-사랑은 생활에 햇빛을 많이 준다' 는 것을 증명했다. < P > 이 양치기는 수십 년 동안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지역에 살고 있는데, 그는 나무 한 그루를 심으면 세상에 친척이 한 명 더 생겼다고 느꼈다. 그의 사업은 "하나님과 비교할 수 있는 사업" 이다. 현실 세계를 개조하려는 강한 열망과 나무에 대한 극도의 사랑으로 가득 찬 이 목자는 실제로 사람과 땅, 사람과 자연의 상호 의존의 관계를 점차 발견하고, 인생의 가치는 타인을 위해, 후세를 위해 복을 준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행복은 상태가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인생은 바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시적으로 대지에 거주할 수 있는 생활이 번거롭고 힘들지만, 평온한 마음과 열정은 멋진 악장을 연주할 수 있다.
사랑은 인생의 근원이다. 한 사람의 마음 속에 사랑의 샘물이 없다면 인생의 그늘이 없을 것이다. 사랑이 있으면, 음운한 눈과 가시덤불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이 세상에 대한 무한한 미련과 신취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랑은 사람을 유일무이한 동물로 만들고, 물질의 빈궁함은 인생의 어려움을 초래할 뿐, 사랑의 결핍은 인생의 공허함과 영혼을 외롭게 한다. < P > 슬프게도, 점점 더 물질을 숭배하는 이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빠른 성공과 열망으로 변해가고, 물질은 그들의 마음을 좌우하고, 그 마음의 세계는 말라 버린 사막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이 부족하지 않으면 몸이 피곤하지 않다. 개미처럼 일하고 나비처럼 산다는 말이 있다. 이런 사람의 생명은 햇빛처럼 찬란하고 아름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공학자 나폴레옹힐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아주 작은 차이밖에 없지만, 이런 작은 차이는 큰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주 작은 차이, 즉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나 부정적인 마음가짐, 큰 차이는 성공과 실패다. " < P > 사랑은 슬픔과 고통을 이해하는 동시에 슬픔과 고통에서 벗어나 평범한 삶을 정취와 의미로 가득 차게 한다. 영국의 유명한 시인 랜드는 노년에 한 시에서 이렇게 썼다. "나는 누구와도 다투지 않고, 누구와도 다투지 않는다. 나는 자연을 사랑한다. 그다음은 예술이다. 나는 두 손으로 생명의 불을 구워 몸을 녹이고, 불이 시들고, 나도 갈 준비가 되어 있다." 랜드의 이 작은 시는 황혼에 들어선 노인이 침착하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인생태도와 고요함을 보여준다 사랑은 생활에 햇빛을 많이 주고 나무를 심는 목자도 그렇지 않습니까? < P > 사람은 자신의 신념과 절조를 고수해야 하며, 마음속의 빛을 추구하기 위해 외로움과 외로움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사랑은 미덕, 숭고한 사랑이다.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도 창조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랑은 씨앗이고, 사랑을 심는 사람은 아름다움을 거둘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 P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3) < P > 중화미덕,' 공융양배' 등의 전고는 모두 중화민족의 오천년 이래 최고무상의 미덕을 반영하고 있으며 중화민족이 문화의 도시라는 것을 더욱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중화미덕은 이미 사람들에게 잊혀진 것 같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묻지 않고, 이른바' 이 길은 오늘 사람들이 흙처럼 버린다' 는 것이다.
각 나라마다 고유한 전통문화가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중화미덕은 모든 문화에서 유일무이한 보물이다. 우리는 모두 중국인이다. 당연히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준 풍성한 선물을 당연하게 계승해야 한다. 우리가 중국인이라면 중국어를 해야 한다. 조화로운 사회는 중화미덕을 필요로 한다. 이 공허한 세상을 채우기 위해,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생활은 무미건조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화미덕이 우리에게 주는 중국 마음이다
이 명언을 생각해 보세요. 과거를 잊는 것은 배신과 같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중화미덕을 포기한다면, 당신은 중화민족의 조상을 배신하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이것은 점점 진보하는 사회이지만, 진보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중화미덕을 쓰레기처럼 버릴 수 있습니까? 그런 다음 맹목적으로 외국 문화를 추구하고, 자신의 고향 문화는 냉막 되었습니까? 그럼, 너는 도대체 용의 후계자가 아니냐, 아니면 땅속 중국 용이 아니냐? 그렇다면 어떻게 외국 당나귀가 될 수 있습니까?
아! 순수한 중국 마음을 유지합시다. 그리고 중화미덕을 지닌 중국 마음입니다! 당신이 중국인이라는 것을 영원히 기억해야 합니다. 중국 문화, 중국 미덕을 배워야 합니다! < P > 뇌봉 삼촌은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중화 미덕이 많기 때문에 영원히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중화미덕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관건은 당신이 갖고 싶은지, 동창을 단결시킬지, 당신은 중화미덕을 가지게 되는지에 달려 있다.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면 너는 중화 미덕을 갖게 된다. 엄마와 아빠를 위해 발을 한 번 씻으십시오. 당신은 또한 중국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국 미덕은 미묘한 부분에 있습니다. 당신이 열심히 해야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P > "중화미덕을 발양하고 화합사회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것은 중국 문화를 보호하는 행동이다. 우리가 그 중국 마음을 잘 보호하자, 그것이 나날이 쌓이고 지난날의 풍채가 없어지지 않도록! 미래만 내다보고 과거를 잊지 마세요. 과거에도 우리가 배우고 되새길 만한 곳이 많아요! < P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4) < P > 나는 너의 손을 꼭 잡고 싶다 < P > 시간은 잔인하다. 추억이 이렇게 아름답지만 너무 슬프다. 기억 속의 날씨는 항상 햇빛과 비, 기쁨과 슬픔이 이렇게 뚜렷하게 번갈아 가며, 그 세월 동안 우리는 대부분 사랑하는 세상에 빠져 있다. 그들 중 절반은 빨간색이고, 열정은 초조하고, 나머지 절반은 파란색이고, 우울하고 차분하다. < P > 우리의 만남은 인터넷이라는 허황된 세상에서 비롯된다. QQ 에서 우리는 절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집은 우리집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우리는 한번도 만난 적이 없다. 우리의 만남은 이렇게 우연의 일치였다. < P > 그날 친구와 놀러 나갔다가 역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중 옆에 있는 한 남자가 낯익은 것을 발견하고 계속 쳐다보았다. 그는 내 눈빛을 느끼고 고개를 들어 나를 쳐다보는 것 같았다. 나는 즉시 고개를 숙이고 "방금 역에서 너와 같은 사람을 봤다" 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나에게 대답했다: 그래? 이렇게 공교롭게도 나도 마찬가지다. 나는 고개를 돌려 그를 바라보았고, 두 개의 의아한 눈빛이 마주쳤다. 놀라움으로 나는 그가 나와 같은 버스를 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길을 따라 우리는 웃고 핸드폰 번호를 교환했다. < P > 우리는 몇 달 동안 알고 지냈는데, 그는 매번 밤 11 시에 나에게 전화를 걸었고, 다음날 아침에는 나와 함께 학교에 다니는 사당에게 말했다. "어제 저녁에 또 전화했는데, 우리가 얼마나 얘기했는지." 라고 말했다. 점점 익숙해져 그가 매일 나에게 전화를 한 번 했는데, 한번은 그가 나에게 전화를 하지 않았을 때, 내 마음속에는 뭔가 빠진 것이 느껴졌고, 갑자기 내가 그를 좋아하게 된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나중에 내가 그에게 고백했다. 그는 승낙하지 않았다. 원래는 우리가 다시는 말을 할 줄 몰랐다고 생각했지만, 일의 발전은 항상 의외로, 그의 생일날 그가 나에게 고백했다. 놀라움과 흥분, 온갖 감정이 튀어나왔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옆에 있는 친구가 거기서 소리를 지르며 그에게 승낙하는 것을 들었다. 약속해! 나는 비로소 반응했고, 나는 그에게 승낙했다. < P > 그는 내가 그에게 고백하기 전에 나를 좋아했다고 말했다. 승낙하지 않은 것은 그가 그의 생일에 나를 놀라게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는 그 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그렇게 뼈에 사무치는 것을. < P > 우리는 몇 달 동안 함께 있었다. 어느 날 그가 전화를 걸어 갑자기 나에게 이별을 말했다. 왜냐하면 그의 부모님이 다른 곳에 가서 장사를 했기 때문이다. 그는 외성으로 옮겨서 학교에 가야 했다. 내가 말을 하기 전에 전화를 끊고, 전화의 그 방울방울 소리만 남았다. 전화의 다른 쪽 끝에 있는 그의 목소리는 그렇게 듣기 좋은데, 한 말은 오히려 이렇게 잔인하다. 마음은 붉은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것 같고, 그날 비가 온 것은 마치 하늘도 나를 위해 울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날 이후 나는 그에게 다시 연락하려 했지만, 아무리 연락도 할 수 없었고, QQ 도 삭제되었다. 그는 마치 내 세상에 한번도 나타나지 않은 것처럼 자취를 감추었다. < P > 헤어진 지 1 년이 다 되어가고, 그에 대한 감정도 희미해졌지만, 그를 생각할 때마다 은근히 아프다. 그의 사랑은 꿈과 같지만, 진실된 아픔을 가지고 있다. < P > 그는 나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너를 끌고 길을 건너지 않으면 너는 조만간 차에 치여 죽을 것이고, 너는 길을 건너면 양옆의 차를 본 적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리고 나는 항상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내 옆에 있지 않습니까? 나는 차를 볼 필요가 없다. 지금 길을 건너면 아무도 내 손을 잡지 않는데 너는 또 어디에 있니? 언제 다시 내 손을 잡을까? < P > 다른 도시의 다른 곳에 있는 우리가 어느 날 어느 길목에서 나를 만날 수 있을까? 그때 우리는 서로의 손을 잡을까, 아니면 각자의 손에 다른 두 손을 잡을까? < P > 할 수 있다면, 당신과 함께 빗속을 거닐고 싶고, 당신과 함께 버스정류장에서 우연히 한 번 만나고 싶습니다. 그때 나는 당신의 손을 잡고 영원히 놓지 않을 것입니다. 함께 손잡고 늙을 때까지 손잡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버스명언) < P > 너는 갑작스러운 큰비 같다. 내 눈을 적시고 내 마음을 적셨다. 하지만 금방 사라졌다. 아직 우산을 쓸 겨를도 없이 사라졌다. 나 혼자만 방황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5) < P > 따뜻한 시간 < P > 조용하지만 외롭지 않은, 의존도 따뜻함이다.
우리의 텅 빈 마음은 항상 서로 채워진다.
간단하고 단순한 행복, 따뜻한 시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P > 초1 학기 배석부터 거미 접시처럼 시작한다. 선생님의 지휘령은 익숙하지 않은 두 사람을 한데 모아 우리의 골수 생활을 시작했다. < P > 우리는 서로 친하지 않다. 함께 앉아서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너와 나는 모두 느릿한 사람이고, 모두 친구에게 상처를 입고 배신한 적이 있다. 더 이상 한 가닥의 상처를 견딜 수 없다. 그래서 스스로 만든 껍데기 속에 숨어서 태양이 우리의 피부를 태워버릴까 봐, 울퉁불퉁한 길이 우리를 해칠까 봐, 우리에겐 자신만이 가장 안전하다. < P > 하지만 우리는 또 운이 좋다. 우리가 항상 다른 사람의 관심을 피하기 때문에, 우리가 닮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우리는 서로 접근하고, 서로 끌리게 될 것이다. 마치 시간의 꼬드김처럼, 우리는 매분마다 다가온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친밀하게 되고, 다른 사람의 눈에는 우리 모두가 냉막 하지만, 사실 우리 자신만이 우리를 알고 있다 < P > 우리는 늘 오후의 따뜻한 햇살 속에서 풀밭에서 게으른 자세로 서로 기대고, 이야기를 나누고, 농담을 하며, 사람들 앞에서 감히 말하지 못하는 말을 하고, 서로의 비밀을 공유한다. 푸른 하늘, 하얀 구름, 풀냄새를 머금은 바람, 게으른 햇살, 두 명의 평온한 노부인처럼 마음이 평온해 해안에 앉아 구름 두루마리를 조용히 지켜보며 썰렁한 습기를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 단순한 쾌락, 늘 이런 오후를 좋아하고, 구름과 함께 유유히 보내며, 조용하지만 외롭지 않고, 의존도 따뜻함이다. 세상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더라도 이 마음의 화원에는 영원히 아름다운 추억이 기록되어 있는 것 같다. 나는 너의 하늘을 날 것이고, 너는 다음 정거장에서 나를 기다릴 것이다. 우리 * * * 는 낚시와 함께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고, 그리운 오솔길을 따라 재회의 종점까지 뻗었다. 우리의 텅 빈 마음은 항상 서로 채워진다. < P >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 자 (6) < P > 애국, 행동상 < P > 도행지, 황대년 ... 수많은 인물, 세대별, 그들은 애국에 대해 항상 다른 행동해석을 가지고 있다. 애국은 개인과 관련이 있고, 시대와 관련이 있으며, 행동과 더 관련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하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열사의 능원에서 기념비가 우뚝 솟아 구름 하늘에 직접 꽂히며 송백이 푸르게 뚝뚝 떨어지는 날을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우리는 조용히 앞에 서서 표정이 숙연하다. 귓가에 바람이 휙휙 지나가는데, 마치 속삭이는 것 같다.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