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의 전통 예술 프로그램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고향의 전통 예술 프로그램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고향의 조개 조각 예술
저는 바다 위의 작은 섬인 핑탄에서 태어났습니다. 핑탄은 바다와 가까워서 조개껍질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해산물도 먹을 수 있고, 껍질은 공예품으로 가공됩니다!
해변으로 가는 길에는 바닷바람이 불면 '딩링딩링' 소리가 들린다. ...", 그 이름에 걸맞은 "조개 풍경". 조개 풍경을 내 손으로 만들고 싶어서 하루 종일 해변에 가서 조개를 주웠는데 한두 개밖에 쓸 수가 없었어요. 나는 어부 삼촌에게 조개껍질을 사러 달려갈 수밖에 없었다. 조개껍질 한 봉지를 다시 해안으로 옮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다음 단계는 껍질을 선택하는 것인데, 색상이 좋고, 경도가 좋고, 칩이 없는 껍질을 찾는 것입니다. 분류한 후에는 거대한 조개껍데기 더미 중 극히 일부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다고 생각했는데 이모님이 "좋은 조개가 있어야 좋은 풍경을 만들 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조개를 따고 나면 드릴로 조개에 작은 구멍을 뚫어야 해요. 구멍을 뚫을 때 조심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손이 다칠 수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껍질을 깨뜨렸습니다. 몇 가지 훈련을 매우 빠르게 수행한 후 나는 그 기술을 마스터했습니다. 잠시 후 껍질이 모두 뚫렸습니다. 이때 이모님은 투명한 실을 뽑아서 껍질에 하나씩 실을 꿰어 주셨습니다. 나는 이모의 예를 따라 하나하나 진행해 나갔다. 나는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그녀가 여전히 패턴을 연결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그녀는 내가 그것을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었고 나선형 모양의 조개 풍경이 함께 연결되었습니다. 그런데 색이 균일하지 않더라구요.. 이모님이 제 생각을 아시는지 페인트를 꺼내서 보라색으로 칠해주셨는데... 와! 바닷바람을 타고 "제비꽃"을 타고 "딩링딩링..."이 너무 감미로워요! 바닷바람과 함께 남겨진 이 조개 풍경 소리를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
내 고향의 오페라 예술—소흥 오페라
내 친구들 대부분이 그럴 거라고 믿습니다. 바이올린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당시의 부드럽고 슬픈 선율을 떠올리며 'Butterfly Lovers'를 연주했을 때 그 선율이 아직도 귓가에 은은하게 울려퍼지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얼마나 많은 중국인과 외국 중국인이 그 노래에 푹 빠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노래의 영감은 어디서 얻었는지 아시나요?
그런데 월극 '양산박과 주영대'입니다. 들어보세요, 노래의 멜로디에는 월 오페라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 고향의 예술, 동양의 전통문화적 특성을 지닌 드라마, 월극이다.
월오페라(Yue Opera)는 사실적이고 섬세한 연주, 완곡한 노래, 아름다운 서정적 스타일, 신선하고 밝은 선율로 폭넓은 관객을 사로잡은 성숙한 형태의 오페라입니다. 군중이 좋아하는 특성.
월극의 전신은 절강성 성저우시에서 시작됐다. 1906년에는 샤오거 극단, 소흥 문학 오페라 남성 극단, 소흥 문학 오페라 여성 극단, 성주 여성 월극 극단 등 여러 단계를 거쳐 무대에 올랐습니다. 소흥, 닝보, 항저우를 거쳐 상하이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영향력 있는 지역 오페라단으로 발전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일부 월극 배우들이 적군과 인형극의 지배하에 상하이에서 일부 긍정적인 연극을 선보였지만 개혁은 주로 형식에 있었고 내용에 있어서는 큰 돌파구가 없었다. Yue 오페라의. 1942년 월극 개편 이후 월극의 모습은 지각변동을 겪었다. 정제되지 않은 작은 연극에서 현대 무대 조건에 적응하는 매우 포괄적인 드라마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당의 문예정책과 여러 세대의 월극예술가들의 노력하에 월극은 마침내 관객들의 인기를 얻었고 자체의 번영과 발전을 도모했으며, 주요 국립 오페라.
그러나 시대가 발전하고 변화하면서 한때 영광스러웠던 월극은 이제 점차 조용해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Yue Opera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현실은 항상 잔인합니다.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매화상 수상자이자 상하이 월극의 유명 배우 샤오야(Xiao Ya)가 항저우에 와서 월극 특별 공연을 계속해서 개최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5명을 넘지 않았으며, 참석률 50% 중 90% 이상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무료 입장권을 받았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월극의 관객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오늘의 월극 위기는 이미 명백합니다. 첫째, 월극단은 전반적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이제 상하이, 장쑤성, 푸젠성, 저장성을 제외하면 다른 지방에는 전문적인 월극단이 거의 없습니다. 도시. 둘째, 대상층이 작고 범위가 좁다. 월극의 관객 대부분은 50세 이상의 노년층으로, 이를 관심을 갖는 젊은층은 거의 없다. 셋째, 현재의 월극 레퍼토리는 오래되고 속도가 느리며 개혁과 혁신이 부족하고 비바람에 시달린 노인처럼 변함없이 남아 있습니다. 넷째, 정부는 투자를 많이 하지 않는다. 사회적 경쟁 기업은 투자를 덜 하고, 관심을 덜 기울이고,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월오페라가 쇠퇴하는 동안에도 월오페라 공동체 사람들이 고향 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합니다. 그들은 Yue 오페라 공연에 현대 예술 요소를 통합하고 현대적인 무대, 음향 및 조명을 사용하여 현대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젊은 세대의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대본 제작에도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 월극 "공이지(Kong Yiji)"의 공연은 실제로 월극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져왔습니다. 무대에서의 월극이 쇠퇴하는 동안, 지역 사회와 광장에서 공연되는 오페라 배우들의 공연은 사람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습니다. 참으로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질문들이다.
내 고향의 예술, 월극, 당신의 미래는 어떨까요?
이것이 내 고향의 오페라 예술을 매우 좋아하나요?
p>채용을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