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음악이 있나요?

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음악이 있나요?

고금은 중국 최초의 현악기이자 중국 전통 문화의 보물입니다. 오랜 역사, 방대한 문학, 풍부한 의미, 광범위한 영향력으로 인해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호북 증후의 무덤에서 출토된 실제 유물은 2,400년 이상 된 것입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이후로 훌륭한 고금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남조와 북조부터 청조까지의 진 음악이 100여 종에 이르고, 진 연주자, 진 이론, 진 제작, 진 예술에 관한 많은 문서도 있습니다. 중국 악기 중 유적이 가장 풍부하다. 고대에는 진, 장기, 서예, 회화를 총칭하여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총칭하였다. 과거 왕조에서 많은 유명한 공연자들이 등장했으며, 그들은 역사적, 문화적 유명인이며 대를 이어 오늘날까지 칭찬을 받아 왔습니다. 고금은 수당시대에 동아시아 여러 나라에도 소개되어 이들 나라의 전통문화에 흡수되고 계승되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중국의 발자국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서양인의 마음 속에 동양 문화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고금에 관한 기록은 『시경』, 『상서』 등의 문헌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상서』에는 “순이 오현(五絲)을 연주하여 남국의 시를 노래하고 천하를 다스렸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거문고는 원래 다섯 줄이었는데 주나라 때에는 일곱 줄이었음을 알 수 있다. 동한(동한) 영소(靈老)의 《관습》: "일곱줄은 법의 칠성이라. 큰 줄은 왕에게, 작은 줄은 신하에게 쓰인다. 문왕과 무왕이 두 줄을 더하여 왕과 신하들의 총애를 받들어라.” 삼국시대에는 7현 고금과 13현 고금이 사용되었다. 문장의 형태는 기본적으로 안정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고금 연주에는 진송과 독주라는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문헌 기록에 따르면 고금은 전진(前秦) 시대에는 교외의 제사, 궁중 모임, 의례 등 우아한 음악에 사용된 것 외에도 주로 상류층 이상에게 인기를 끌었고, 진나라 이후에는 성행했다. 사람들 사이에서. 거문고를 성악반주로 사용하는 형태에 대해서는 일찍이 문헌에 “거문고를 연주하고 거문고로 노래한다”는 기록이 있다. 주(周)나라 시대 사람들은 종종 거문고와 거문고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불렀는데, 이를 '현가(紫角)'라고 불렀는데, 이는 당송 이후 소위 거문고로 불리는 노래이다. 한나라 채용(蔡永)이 지은 『진조(秦曹)』에는 주지현송(周志聲宋)이라는 5곡이 있는데, 그 중 '십이조(十十曹)', '구음(九陰)', '하건자거(財建話)'는 모두 진의 도움으로 부른 노래이다. 춘추전국시대에 고금의 독창은 이미 진을 치면서 음악을 듣는 것을 잘했다는 보야의 전설과 같은 예술적 표현능력을 갖고 있었다. 당시 유명한 진사(秦師)로는 위(魏)나라 시연, 진(晉)나라 시광, 정(鄭)나라 시문, 노(魯)나라 시낭 등이 있다. , '흐르는 물', '새벽에 나는 꿩', '양춘', '하얀 눈' 등은 모두 역사서에 기록되어 있다. 한, 위, 여섯 왕조 시대에 고금 예술은 크게 발전했습니다. "향게"와 "청상월"의 반주 악기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단곡"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기악 "Guangling San", "Da Hu Jia Ming", "Xiao Hu Jia Ming" 등은 기악 연주로서 Guqin의 중요한 발전 단계를 반영합니다. 수당시대에는 서역의 음악이 유행하고 비파가 등장했지만, 고금음악의 발전은 어느 정도 억제되었다. 그러나 고금악의 제작은 당시 고금악의 확산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후대에 고금악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광범위한 역사적 의의를 갖고 있어 고대 중국 음악의 역사를 다음 시대로 끌어올렸다. 따라가는 소리. 당나라 시인 이교(Li Qiao), 여기(Li Qi), 이백(Li Bai), 한우(Han Yu), 백거이(Bai Juyi), 장호(Zhang Hu), 원진(Yuan Zhen) 등은 모두 고금에 관한 불멸의 시를 썼습니다. Xue Yijian은 그의 저서 "Qin Jue"에서 고금 음악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용기를 북돋우고 세속에서 벗어나 귀신과 신을 이해하라. 진 연주의 기준. 당나라 말기 조유는 뺄셈 스펙트럼이 '매우 복잡'하고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이유로 창안했다. 즉, 기보에서 한자를 빼서 형성한 기보형식으로, 연주기호와 유사한 것이 고금의 뺄셈기법의 초기 형태이다. 한편으로 송대 고금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고주의 경향을 보이는 반면, 『상게』와 『청상월』 연행에서는 고금의 오랜 실천으로 인해 심오한 성향을 띠고 있다. 민속 음악과의 연결, 진 음악의 "추 한의 옛 소리" 고금 음악의 역사적 전통은 복고주의 추세 속에서도 잊혀지지 않고 우여곡절을 거쳐 발전해 왔습니다. 명청대 인쇄술의 발달로 인해 수많은 피아노 악보가 출판되어 유통되었는데, 녹음된 피아노 악보가 300여 곡이 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명나라에서만요. 명나라 초기의 진 연주자 렝첸(Leng Qian)이 저술한 《고금음십육법》은 고금의 미적 사고, 연주 기술, 예술적 표현에 관한 이론이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시대에는 전쟁과 사회변화, 특히 고금 자체의 한계로 인해 고금음악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 당시 베이징의 "Yueyun Qin Society", 지난의 "Deyin Qin Society", 상하이의 "Jinyu Qin Society", 창사의 "Yinming Qin Society"와 같은 일부 피아노 협회도 전국적으로 나타났습니다. , 태원의 "Yueyun Qin Society", Yangzhou의 "Guangling Qin Society", 난징의 "Qinghuo Qin Society" 및 Nantong의 "Mei'an Qin Society"의 활동은 모두 특정합니다. 사회적 영향. 그 중 상하이의 '금우진협회'는 가장 오랜 기간 동안 피아노계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고금음악은 정부의 주목과 구출을 받아 인민들 사이에서 분실된 각종 악보를 조사, 수집, 정리하였고 다수의 분실물을 제작하였다. "Guangling San", "You Guqin San". Lan" 등과 같은 진 음악이 발굴되어 고금 음악 재능 그룹을 육성하고 고금 음악의 미래 편곡, 연구 및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열었습니다. 유명한 진 선수로는 Guan Pinghu, Wu Jinglue, Long Qinfang, Zha Fuxi, Zhang Ziqian, Xia Yifeng 등이 있습니다. 진 학교는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진 진 선수들이 설립한 학교입니다. 진학(秦宗)이라는 이름은 명나라 말기 옥산학파와 청나라 광령학파에서 유래됐다. 다양한 진 학교 간의 차이점은 주로 지역, 교사 상속 및 족보 전달과 같은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같은 지역의 진 연주자들은 종종 서로 소통하고 서로 배우며 동시에 현지 민속 음악의 영향을 흡수하여 유사한 연주 스타일을 형성하여 진 음악에 특별한 현지 풍미를 부여합니다. 후대의 진학파는 대부분 지역에 따라 구분되어 명명되었다. 예를 들어 위산학파는 장쑤성 창수를 중심으로 하였고, 광링학파는 장쑤성 양저우를 중심으로 하였다. 유명한 진 학교에는 Zhejiang 학교, Songjiang 학교, Jinling 학교, Wu 학교, Zhongzhou 학교, Fujian 학교, Lingnan 학교, Sichuan 학교, Jiuyi 학교, Zhucheng 학교, Guangling 학교, Yushan 학교, Shaoxing 학교, Mei'an 학교, 등. . "진광" 이 글은 명나라 충진 14년(서기 1641년) 서상영이 쓴 글입니다. 소위 "진 상태"는 진의 상태, 기분, 취향 및 관심을 나타냅니다. Xu Shangying은 Song Cui Zundu의 "맑고 조용하고 조화롭고 먼" 원리에 기초하여 Sikong Tu의 "24시"를 모방했으며 Leng Qian의 "진음 십육법"에 기초하여 24가지 피아노 조건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손가락과 현에서 시작하여 소리와 의미, 형식과 정신, 도덕과 예술 등 여러 측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아름다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후'보다 더 깊은 것, 더 깊은 것을 제안했습니다. '방황하는 정신'보다 현을 넘어 '기'를 매개로 삼아 소리의 본질이 의미의 깊이와 일치해야 한다는 연주미학적 사고의 집합. 그는 거시적인 것과 진지한 것, 느린 것과 빠른 것이 공존할 수 있고 서로를 활용할 수 있으며 무시할 수 없다고 믿었는데, 이는 선배들의 사고에 있어서 획기적인 일이다. 밝고 다채로우며 매끄럽고 둥근 '아름다운 소리'에 대한 요구를 제시하고, 연주와 감상에 있어서 상상력과 연상의 역할을 중시하며, 소리에 대한 이해와 함축적인 아름다움 등을 추구합니다. 선배들의 생각. 『서산진광』은 고진문화에 대한 미학적 사상을 집대성한 것으로 후기 고진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음십육법』 렝첸의 『진음십육법』은 명나라 항원변의 『구장구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진음악십육법은 실제로 진음악의 미학과 연주에 대한 기초를 요약하고 제공하기 위해 16개의 미학적 범주를 제안합니다. 16가지 방법은 가벼움, 느슨함, 산뜻함, 부드러움, 높음, 깨끗함, 맑음, 비어있음, 조용함, 이상함, 고대함, 둔함, 중간, 조화로움, 빠름, 느림입니다. Leng Qian은 각 미학적 범주에서 그 의미와 의미를 더 자세히 논의하여 독자가 다양한 본질, 현상 및 미적 특성에서 Guqin의 건전한 아름다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하려고 노력합니다. 고음과 선율의 음악의 현재 상황: 고금은 고대 중국에서 가장 고귀한 악기로 "진, 체스, 서예 및 회화"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비유는 수천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고금의 의의와 가치는 일반 악기의 의미와 가치를 훨씬 뛰어넘고, 고금 음악의 문화적 의미도 음악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친의 생존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고금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고금은 공개적으로 연주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고금에 대한 대중의 친숙도와 관심도가 매우 낮습니다. 한 가지 사실은 중국예술원 음악연구소에는 고금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중국 고금연구협회 회장 Wu Zhao는 고대부터 고금은 대중적인 악기가 아니었고 문화인에게 더 우아한 악기였다고 말했습니다. Wu Zhao는 중국의 "News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전체 국가 악기 중에서 고금은 상대적으로 약한 악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uqin 세계에서 일종의 자기 감탄이었습니다. 중앙음악원의 고금 교수인 자오가진(Zhao Jiazhen)은 기자들에게 고금 예술이 지난 기간에 안주해 왔으며 고금의 ​​인기가 높지 않다는 사실에 대해 고금 노동자들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Zhao Jiazhen은 "최종적으로 분석하면 고금은 골동품이 아닌 도구입니다. 고금이 앞으로도 진과 친구가 될 수 있는 범위에 국한된다면 고금은 조만간 죽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진음악원 부교수이자 유명한 젊은 고금연주자인 천진음악원 부교수도 같은 주장을 했다. 본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고금을 다른 악기보다 더 우아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금은 시장 경제 상황의 추세에 적응하고 무대에 올라 관객에게 다가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