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이시현의 문화와 예술

수이시현의 문화와 예술

섬유회화

섬유회화는 일반 천에 풀과 섬유안료를 사용하여 직접 그리는 그림으로, 회화도구, 원단, 크기에 구애를 받지 않으며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fade., never fade는 Suixi County 화가 Mr. Ma Tai와 Ms. Li Ling이 공동으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직물 회화는 전통 회화의 표현 개념을 깨뜨렸기 때문에 새로운 예술적 개념과 새로운 회화 재료는 그것에 새로운 모습을 부여하고 사람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시각적 효과를 부여했습니다. 텍스타일 페인팅은 유화의 두께감, 수채화의 투명함은 물론, 중국화와 서양화를 결합한 접목예술입니다. 직물 그림은 유화에 비해 시간과 노력이 절약되고, 자르기와 칠하기 쉽고, 수집 및 보존에 적합하며, 액자에 빨리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중국 전통화처럼 테이블 위에 눕힐 수도 있고, 유화처럼 액자에 못으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 색은 산뜻하고 밝으며, 투명하고 촉촉하며, 변화가 풍부하고, 촉촉함이 물씬 풍기며, 톤이 우아하고 조화로우며, 다양한 색소가 서로 융합되고 스며드는 예술이다. 색상은 접착제의 영성의 도움으로 생성됩니다. 흥미로운 시각적 효과는 다른 그림 유형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마 타이와 그의 아내는 "생명의 샘", "산아버지", "황하 기원의 취한 가을 그림", "성난 산신", "고향", "나인" 등 50여 점의 직물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영웅패권투쟁' 등 관련 기관과 개인이 수집한 작품입니다.

화이베이다구

화이베이다구는 화이베이시 쑤이시현에서 태어나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부터 형성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탬버린 반주만 반주했고 반은 말하고 반은 징글을 불렀습니다. 청나라 중기 예술가들은 간단한 괄호를 사용하여 북 위치를 고정한 후 고정된 장소에서 노래하는 방식으로 이 기술을 개편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회북대고는 최고조에 달했다. 회북북의 주요 악기로는 북, 북대, 판자가 있다. 북은 백단목이나 대추나무를 둥글게 파서 만들고,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소가죽으로 덮고, 가장자리를 압정으로 고정하여 두드리면 동음이 나는 소리가 난다. 드럼스틱은 유칼립투스나 석류나무 스틱을 사용하고, 두드려도 드럼 스킨이 손상되지 않도록 앞부분을 팔꿈치 모양으로 가공하였다. 드럼 스탠드는 6개의 대나무 조각으로 지지되어 삼각형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고운 대마 밧줄을 사용하여 드럼을 고정하세요. 판은 철판과 손판 두 가지가 있는데, 철판은 반초승달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철판이나 동판으로 되어 있다. 삼면 장치.

화이베이다구는 주로 노래를 부르며, 노래 스타일은 고음이고 선율이 강하며, 대부분 지역의 단조적인 가락을 채택하거나 다른 지역의 오페라의 가락을 흡수합니다. 유머러스하고 화이베이(Huaibei) 지역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회북 화고극

회북 화고극은 장쑤성, 안후이성 북쪽 국경, 쑤저우 및 회하강 북쪽의 작은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희귀한 오페라입니다. 특별한 민요 스타일로. 연대는 명나라 초기에 제작되었다고 하며, 1930년대에 제작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해방 후 화이베이와 펑, 페이, 샤오, 당 지역에는 100개가 넘는 민화북단이 있었다.

화이베이 화고극은 반주 없이 징, 북, 추를 사용하여 리듬을 설정하여 공연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레이트 유형에는 대형 범퍼 플레이트, 직선 플레이트, 소형 범퍼 플레이트 등이 있습니다. 비극 연기를 잘하는 그의 노래하는 목소리는 울부짖고 불평하는 것 같고 기복이 있고 슬픔이 여운이 있고 낮은 흐름이 있다. . 특히 '차가운 곡조'는 울고, 불평하고, 탄식하고, 한숨짓는 듯한 소리가 독특하고 개성이 넘친다. 사람들 사이에 "화고극은 배우기도, 노래하기도, 듣기도 어렵다. 3일만 들으면 푹 빠진다"는 말이 있다. 노래 스타일은 중화민족의 '노래와 감정'이라는 독창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울고 애도하는 노래'라는 화이베이 지역 여성의 독특한 서정적 스타일과 풍부한 지역 특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또한 많은 지역 소곡과 민요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소주곡, 회북곡, 구자곡, 한반곡, 국랑단곡 등 풍부한 창곡을 형성하였습니다. 무대 공연은 전통 오페라의 '가상 공연'의 원래 상태를 비교적 완벽하게 유지합니다. 모든 장면은 순수하게 가상의 기술을 통해 표현되며, 배우들은 서로에게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 화이베이 꽃고극의 전통 레퍼토리에는 "장청해가 효를 바친다", "벌일기", "왕이잉 탑을 바라보다", "쌍사물", "소풍영 삼박", "홍교 채찍질" 등이 있습니다. , "건륭의 개인 방문"등 80 개 이상.

'화북 퍼레이드'는 회북화고극의 가장 독특한 '독특한 기술'이다. 표현의 형태는 꽃북을 들고 있는 수뿔('고대'라고도 함)이다. '판구'와 '팔문'의 춤은 다채롭다. 암뿔은 머리에 수국 공으로 묶여 있고, 손은 긴 비단으로 춤을 추고, 발은 매트로 묶여 있습니다. 그녀는 "3 인치 황금 연꽃"자수 신발을 신습니다. 연기는 기술적으로 어렵고 배우에게는 탄탄한 기본기와 연기력이 필요하다. "매트 묶기"는 Huaibei Flower Drum Opera의 독특한 혁신입니다. 이는 예술적 아름다움의 창조일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여성의 '발 묶기'라는 역사적 현상을 보여줍니다. 1990년 나는 TV 예술 영화 '무지개' 촬영에 참여하기 위해 안휘성 화이위안으로 초대받았습니다. , 미국 예술가들로부터 "중국의 민속 발레"라고 칭찬받은 희귀 한 살아있는 역사 자료입니다.

회북진수

회북진수는 향토민속예술의 주요 장르 중 하나로 오랜 역사와 풍부한 축적, 아름다운 선율, 풍부한 문양을 갖고 있으며, 곡조에는 문학성이 강하다. 힘. 전설적인 책에 대해 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정적인 구절도 노래할 수 있습니다. 랩을 중심으로 한 민속예술의 일종으로 쑤저우 서부, 허난 동부, 안후이 북부, 산둥 남서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옛 예술가들에 따르면, 덜시머 반주가 없을 때 이를 "사선(Si Xian)"이라고 합니다. 시각 장애인이 이러한 유형의 음악을 부를 때 대중은 이를 "블라인드 튠(Blind Tune)"이라고 부릅니다. 스승은 이 예술을 가르치며 견습생은 농담과 대부분의 책을 배우기 전에 먼저 "세 입"을 배워야 합니다.

나중에는 덜시머가 있었고, 비단 현과 덜시머 반주를 부르는 사람들을 '덜시머' 가수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덜시머를 부르고 대부분의 책을 읽는 법을 배운 사람들을 '진북'이라고 불렀습니다. 진책을 부르는 "세 입"은 진을 두드리고, 판을 치며, 노래하는 것입니다. Huaibei Qinshu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정확한 연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화이베이진서의 음악 타이틀로는 '다바반', '샤오오반', '두자반', '아다지오', '알레그로', '해피 튠', '슬픈 튠', 등. . 진수 개봉 전에는 '다바반(Dababan)'이라는 곡이 함께 연주되었는데, 대중은 이를 '악랄한 무대'라고 불렀고 예술가들은 이를 '행운의 무대'(청중이 책을 듣도록 유도하기 위해)라고 불렀습니다. , 아름답고 경쾌한 음악이 청중을 매료시킨 후 그는 작은 부분을 부르기 시작하고 "원본을 펼친다"(큰 책을 부른다). 화이베이진슈가 짧은 섹션을 부르기 전, 언어와 노래 섹션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작가의 겸손하고 친절한 태도를 엿볼 수 있다.

화이베이 진수 공연의 인기 레퍼토리는 대부분 인문극이며, 현지 사람들은 이를 '신발바구니 오페라'라고 부릅니다. 진슈의 오랜 역사와 옛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인해 일부 무술이 점차 노래에 등장했습니다. Huaibei Qinshu의 곡 "Badaban"은 독특한 곡, 기복, 끝없는 변화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Hu의 낙하 반주가 그 특징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안후이 북부에는 회북진서(淮ei秦書)를 편곡하고 부를 수 있는 노예가가 거의 없다. 왕이동은 회북진서(淮ei秦書)의 옛 예술가 왕봉성(王峰縣)의 아들로서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미술을 배웠으며 진서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Baby", "The Lark Mistakes the Dumb Chicken"과 같은 그의 노래는 중앙, 지방 및 시 공연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점토 조각 리

점토 조각은 중국 역사상 비교적 긴 민속 예술로 5,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놀이부터 조용하고 우아한 사찰과 사찰까지, 어디에나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점토 조각 예술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대중화되어 적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점토를 사용하여 다양한 역사적 인물, 국가 영웅, 신상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동물과 그릇을 빚고 이를 구워 도자기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토기 조각상과 같은 부장품의 발명과 적용으로 살아있는 말과 인간의 매장 역사가 끝났습니다. 수당시대에는 점토조각예술이 가장 대중화되었으며, 특히 서역에서 불교가 유입되면서 점토조각예술이 활발하게 발전하였다. 그러나 지난 세기 중반까지 점토 조각 예술의 발전에는 큰 격차가있었습니다. 서양 조각 예술의 영향을 받아 조각 시장은 석고, 밀랍 조각 및 기타 예술이 점유하고 있으며 점토 조각 예술 팀의 노령화와 함께 상실과 소멸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사주 오페라

이전에는 "라훈 곡"으로 알려졌던 사주 오페라는 화이베이 지역의 주요 오페라 유형입니다. 안휘, 장쑤성 북부, 산둥성 남부에서 인기가 있으며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소(江蘇)와 산둥(山둥)의 유금극(劉秦 Opera)과 같은 유래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쓰저우 오페라(Sizhou Opera)는 민속 랩을 기반으로 발전된 전형적인 반창(banqiang) 노래 오페라입니다. 노래 스타일은 남부와 북부 스타일이 혼합되어 우아하고 대담하며, 배우들은 줄거리의 필요와 장면의 변화에 ​​따라 멜로디의 속도, 긴박함, 강도 및 강도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콜로라투라 곡이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예술가들은 이것을 "Xian Bao Yin"(즉, 노래 곡에 맞춰 현악 반주가 따라와야 함)이라고 부르며, "Yixin Tune"이라고도 합니다. "(플롯에 따라 곡조를 자유자재로 변경), 특히 여성의 목소리 뒷음을 한 옥타브 올려 부르는 노래가사는 완곡하면서도 감동적이다. 영혼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고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을 정도로 알려져 있다. "영혼을 그리는 곡"으로. 초기 사주희극의 형태는 한 사람이 나무판 위에서 노래하고 한 사람이 버드나무 거문고를 반주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 소규모의 극단으로 발전하였다. 사주 오페라의 예술 공연은 "양각 필드"를 기반으로 하며 "단일 누르기"와 "두 번 누르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밝고, 풍성하고, 거칠고, 강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방 후 사주희극은 성악, 공연예술, 희곡의 창작과 편곡에 있어 비약적인 발전과 발전을 이루었으며, '새해', '시끄러운 해' 등의 전통극 외에도 다수의 우수한 현대극이 탄생했다. '결혼 전', '두 개의 적기', '돼지 냄비 던지기', '국수' 등의 작품도 탄생했다.

실크그림

종이오리기에 익숙하지만 비단그림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실크컷화는 화가 허푸 여사가 민간 종이 공예와 판화 등 다양한 유형의 회화를 결합하여 창작 주제와 내용을 깊이 확장하고 재료, 기술, 예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룬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마운팅 기술은 절단이 아닌 조각이며 종이가 아닌 실크이며 마운팅 후 조립됩니다.

그림은 종이 컷의 크기와 인쇄물뿐만 아니라 표현력 있는 내용의 한계를 뛰어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