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에서 중국은 무엇을 전시할 예정인가요?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에서 중국은 무엇을 전시할 예정인가요?

중국 국가관: 중국관의 건축적 외관은 '동방의 왕관'을 주제로 중국 문화의 정신과 기질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국가관은 중앙에 솟아 있고 돌출되어 중국적 요소를 응축하고 중국 정신을 상징하는 조각 본체가 됩니다. , 개방적이고 유연하며, 국민에게 친근하고 계층이 풍부한 도시 광장이 되어 두 곳이 서로 경쟁하고 보완하며 함께 번영하는 국가의 주제를 표현하는 통일된 전체를 형성합니다. 국가관과 지역관의 기능을 상부와 하부로 구분하고, 주형과 하위형을 조화시켜 독특한 랜드마크 건축물군을 형성한다.

중국 구이저우관: 구이저우관의 평균 높이는 7.2m, 최고 높이는 8.5m이다. 전시 주제는 '술취하고 아름다운 구이저우, 여름 천국'이다. 600평방미터 규모의 전시 공간에 귀저우의 자연 경관과 다양한 민속 문화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풍유교, 고루, 묘촌, 은장신구, 풍경폭포 등 귀주 특유의 시각적 요소를 추출하여 귀저우의 특성을 고농도로 응축시켰습니다. 인문적이고 자연적인 특징과 '술 취한 아름다움', '여름 탈출'의 특징을 담았습니다. 강한 시각적 영향과 민속적 특성은 우선 귀주를 모르거나 귀주에 발을 디딘 적이 없는 대다수의 방문객에게 귀주각에 대한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닝보 등두각: 등두각의 수직 녹화. 벽 전체에 특수 식물을 심어 벽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새로운 녹화 모델입니다.

닝보 텅터우 마을은 세계 500대 생태 마을 중 하나이자 세계 10대 조화 마을 중 하나입니다. 등두촌의 '생태이상화, 생태자원 활용, 생태생활, 생태산업화' 발전 전략은 '풍경 속에 마을이 있고, 도시에 풍경이 있다'라는 생활 모델을 만들어냈고, 생태 관광을 촉진하고 생태 관광을 촉진한다.” “관광과 생태”라는 특징적인 경제 발전 경로는 중국 농촌 도시화의 대표적인 경로 중 하나이다.

중국 칭하이관: 칭하이관 디자인은 '물'을 주제로 장강, 황하, 란창강을 도입부로 삼아 중국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게임 및 기타 형태를 통해 생명과 문명의 원천인 세 강은 강이 사람들에게 부여하는 "보육의 은혜"를 구현합니다. 동시에 공개된 칭하이관의 마스코트 '미위안(Miyuan)'은 물방울을 기반으로 한 순진하고 의인화된 이미지로 '사해의 보물' 하이바오를 연상시킬 뿐만 아니라 주제도 잘 구현하고 있다. '세 강의 수원지'.

중국 홍콩관: 홍콩관은 약 600㎡ 규모로 현지 젊은 디자이너 2명이 디자인했다. 박물관은 3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박물관 이름은 홍콩 도시 개발의 다양한 수준에서 유래한 "무한 공간"입니다. 홍콩은 돈이 많지만 홍콩 사람들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한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2010년 상하이 세계 박람회의 "홍콩 전시관" 설계 청사진입니다. '도시 모범 사례 지역' 전시회에서는 홍콩의 전시 계획이 '스마트 카드, 스마트 도시 및 생활'을 주제로 하여 가상 '라이브 투어 가이드'가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이 될 것입니다. 가상 현장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전자 대화형 화면 세관 통과, 문어 타기 등을 위한 스마트 ID 카드 '시험'과 '원 카드 여행'으로 홍콩 사람들의 효율적인 생활을 경험해 보세요.

마카오, 중국관: 마카오관은 중국관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그 뒤에는 중국관이 웅장하게 서 있고, 각종 장비 설치의 기계음이 연달아 들려온다. 축제의 사자춤으로 자리잡은 마카오관은 '옥토끼 궁등' 형태로 디자인돼 마치 세계박람회 중국관 앞에 놓인 상서로운 축제 환영등과 같다.

마카오 특별행정구 정부 상하이 세계박람회 마카오 준비 사무국장 양바오이(Yang Baoyi)에 따르면 마카오관은 면적 637㎡, 높이 7층이다. 약 1,000m2의 전시 면적을 자랑하며 본관 높이는 19.99m로 마카오가 조국으로 돌아온 해를 의미합니다.

대명궁 전시관: '대명궁 유산 지역 보호 및 혁신 프로젝트'는 시안이 상하이 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보고한 도시 우수 사례 지역 사례로 해당 분야에 속합니다. 역사적 유산의 보호와 활용에 관한 것입니다. 당나라 대명궁은 당나라의 정치 중심지였으며 장안시의 "3대 내궁"(태극궁, 대명궁, 성청궁) 중에서 가장 웅장하고 웅장한 건축물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당나라의 역사는 1,300년이 넘습니다. 대명궁 유물지역 보호 및 개조 프로젝트는 '11차 5개년 계획' 기간의 국가 유물 보호 마스터 플랜의 핵심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시안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인문적인 신도시가 될 것입니다. 그 중 대명궁국가유적공원은 부지면적 3.2평방킬로미터에 달하며 2010년에 완공되어 개장할 예정이다. 이는 세계문화유산보호사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도시 모범 사례 구역에 전시되는 대명궁전은 대명궁 본당, 한원당 서관의 기풍각을 본떠서 만든 것으로, 당나라 탑 건축 예술은 "3개의 콘센트" 형태로 중국 공정원 학자 장진추(Zhang Jinqiu)가 디자인했으며 당나라 Qifeng Pavilion은 물리적으로 1:1 비율로 복원되었습니다. 단순하고 장엄한 외관을 지닌 형태.

중국 항공관: 중국 항공관은 AVIC과 중국동방항공그룹이 2억 8천만 위안을 공동 투자하여 건설했으며 면적은 4,000제곱미터입니다. 건물의 외관은 푸시 해변의 흰 구름처럼 흰색, 부드럽고 매끄럽고 둥글다. 항공 전시관의 디자인은 세계 엑스포의 환경 보호 개념을 통합하고, 이중층 지붕 건축 방식을 사용하여 자연 공기를 도입하여 동시에 환경 보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독특한 생태학적 중간층을 형성하며 효율적이고, 에너지 절약, 환경 친화적, 안전하고 편안한 녹색 조명 시스템으로 소리와 빛이 얽힌 공연 무대는 상하이 세계박람회의 야경을 더욱 눈부시게 하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스페이스 홈 파빌리온(Space Home Pavilion):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외관은 마치 우주에 떠 있는 신비한 루빅스 큐브처럼 특별한 모양의 기둥으로 땅과 가볍게 연결되어 있다. 중력을 없애는 효과...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의 스마트하고 창의적인 '스페이스 홈 파빌리온' 입니다. '우주 홈관'은 천지인의 전시 맥락을 통해 꿈의 기원, 우주 산책, 아름다운 집 등 3개 전시 구역으로 나누어 관객들에게 중국 우주비행사의 탐구 정신과 우주인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항공우주기술의 개발과 적용이 인류생활에 미치는 영향, 지구에 환원된 항공우주기술과 전자기술을 결합하여 항공우주기술과 전자기술이 주도하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지능적인 미래 주택을 보여줍니다.

중국 조선관: 중국 조선관 건설은 최신 환경 보호 기술, 지능형 조명 인터랙티브 효과 및 첨단 멀티미디어 시각 기술을 적용하여 친환경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디스플레이 환경을 조성하며, 세계를 선도하는 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새로운 시대와 물을 즐기는 Life'를 통해 방문객은 미래 수역의 도시 생활의 아름다움, 사람과 배, 사람과 도시의 긴밀한 관계를 미리 경험할 수 있으며 "중국 조선"의 요소를 구현하고 발전 전망을 반영합니다. 중국 조선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

전시장의 건축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배, 도시를 더 좋게 만드세요'라는 전시 주제를 바탕으로 '용의 척추, 최고의 풍경'이라는 컨셉을 해석한 독특한 전시관을 갖고 있다. Jiangnan Shipyard의 원래 부지의 모습. 공장 건물이 다시 최적화되고 설계되었으며 개조되었습니다. 개조된 파빌리온은 배의 용골과 유사한 호 구조가 추가되어 배의 기업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용의 등뼈를 닮은 파빌리온은 중국의 국가 산업 정신의 강력한 힘을 상징합니다. 또한 전시관은 지리적 위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독특한 전망 통로를 배치하여 세계 박람회 푸시 공원의 우수한 조경 자원을 만들어냈습니다.

정보통신관: 정보통신관은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텔레콤이 공동으로 건설한 건물로, 본관 높이는 20m, 총 건축면적은 6,196㎡에 이른다. '정보통신관' 전시관 건축은 부드럽고 역동적인 형태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이미지의 도움으로 그 형태를 화려한 실크 코트로 덮어 정보화 시대의 아름다운 비전과 상상력을 전달합니다. . 파빌리온의 건축 디자인은 '정보의 흐름'에 중점을 두고 건물의 모든 모서리를 없애고 매끄러운 건물 형태를 형성하여 정보화 시대의 '무한한 소통'의 특성을 표현합니다. 빛과 흔적 없는 바디라인, 반짝거리고 맑고 절제된 컬러 디자인, 첨단 소재와 미래적 요소를 통해 정보통신박물관 전체는 형태에서 컬러로, 전체에서 전체로 정보의 흐름을 포착하고자 노력합니다. 세부. 생명체의 모든 활동이 신경계를 통해 전달되는 생체전기 신호를 기반으로 하는 것처럼, 정보의 흐름 역시 정보통신기술에 의존하여 미래 도시, 사람과 사물, 자연 사이의 '생명 활동' 체계의 신경이 된다. 언제 어디서나 기꺼이, 부드럽고 가벼운 서지.

미국 국립관: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에서 미국이 건설한 건축물은 특별한 관심을 끌었다. 미국 전시업체 담당자에 따르면, 계획된 미국관은 '지속 가능성, 팀워크, 건강, 환경 보호, 중국계 미국인 공동체'를 주제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면적은 6,000개에 이른다. 평방 미터이며 이번 세계 박람회에서 가장 큰 전시회가 될 것입니다. 미국관 전시공간에서는 중국계 미국인 청년이 방문객들을 미래의 시공간을 헤매며 방황하게 하고, 2030년 미국 도시를 직접 경험하게 하여 방문객들이 '지속가능한 발전, 팀 정신'이라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건강한 삶, 투쟁과 성취'를 지각 여행을 통해 4가지 핵심 개념으로 제시합니다.

일본국립관: 은백색의 일본관은 마치 '우주요새'처럼 거대한 반원형 돔을 이루고 있다. 사실 태양광 발전 장치를 담은 초경량 '막 구조'다. 이것이 일본관을 '숨쉬는' 전시관으로 만듭니다.

일본관은 아이치 엑스포의 '자연과 함께 산다'는 컨셉을 이어가며 빛, 물, 공기 등 천연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환경 제어 기술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전시장 외부의 빛 투과율이 높은 이중층 외부 멤브레인에는 태양 에너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내부 태양 전지가 장착되어 있으며 순환 호흡 구멍과 같은 최신 기술이 전시장에 사용될 것입니다. 전시 측면에서 일본관은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서술을 통해 일본의 전통적인 특성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하여 시각적, 촉각적, 청각적 경험과 지속 가능한 새로운 도시 생활 방식을 통해 실제 일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1 세기.

오스트리아 국립관: 오스트리아관은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운 상호작용을 전시 주제로 선택했으며, 전시관의 외관은 중국 도자기로 장식될 예정입니다. 오스트리아관은 5개의 전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은 우뚝 솟은 산에서부터 숲과 초원, 강 계곡과 저지대, 그리고 도시까지 오스트리아의 경제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호주 국립관: 호주 국립관은 전시관의 주제를 '도전 극복'으로 설정하고, 이 전시관을 통해 인류의 미래를 공동으로 논의하고자 합니다.

전시관에서는 호주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경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호주의 기술적 이점, 세계적 수준의 연구 및 교육 기관, 풍부한 호주 문화와 도시의 질 높은 삶을 반영하는 창작품도 전시합니다. 전체 전시관에는 재미, 여가, 문화 및 기타 요소가 통합되어 있으며 모든 연령층의 방문객에게 적합합니다. 그곳에서 방문객들은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호주 직원들과 소통하고, 현지 호주 음악가와 예술가들의 멋진 공연을 즐기고, 유명한 호주 음식과 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호주 국립관은 모든 방문객에게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는 도시의 이미지를 제시하고 도시 건설과 자연 환경 사이의 지속 가능한 조화를 만드는 방법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파키스탄 국가관: 파키스탄 국가관은 중국관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양국의 파빌리온은 단 한 발짝 떨어져 있습니다. 디자인은 파키스탄의 유명한 라호르 요새에서 따왔습니다. 1025년에 처음 건축되었으며, 1566년에 변형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라호르는 파키스탄의 문화 중심지입니다. 라호르 요새는 건립 이후 역사적 변화를 겪었으며 이 아름답고 유명한 요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파키스탄 국가관에서는 음향효과와 멀티미디어를 통해 현지 도시와 농촌 주민들의 삶을 방문객들에게 전할 예정이며, 파키스탄관에서는 실크에서 시작된 파키스탄과 중국의 영원한 우정을 표현하게 된다. 도로. 도로를 따라 있는 상업 및 무역 관계는 ​​두 민족을 밀접하게 연결합니다.

폴란드 국립관: 폴란드관의 주제는 '도시의 인간 창조'이며, 폴란드의 주제는 '인간성, 창의성, 도시'라는 세 가지 컨셉으로 나뉜다. 사람들은 자신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삶에 통합하고, 예술과 창의성을 도시에 통합합니다. 그들은 도시의 가장 큰 가치입니다.

폴란드관은 낮과 밤 모두 독특한 모습으로 방문객의 눈길을 끄는 폴란드 건축적 성과를 선보이는 전시장이 될 예정이다. 폴란드 파빌리온의 외관은 종이로 자른 문양이 얽혀 구성되어 있으며, 그 틈새를 통해 햇빛이 홀 안으로 스며들 수 있다. 파빌리온의 전시 공간은 기하학적 모양이며 소규모 전시, 음악 공연 및 품목 판매를 위해 여러 개의 작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메인 전시실의 조명은 빛과 어둠의 시차적 효과를 만들어낼 것이며, 내부 벽은 폴란드 사회 생활 및 기타 측면에 대한 비디오를 재생하는 스크린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대기 중인 관광객을 위해 개방형 레스토랑에 그늘을 제공하는 등 전시장 디자인도 인간미가 넘친다.

러시아 국립관: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 세 가지 요소는 러시아관의 주요 건축 양식을 표현합니다. 파빌리온은 12개의 플래티넘 타워, 12개의 타워를 기반으로 한 '공중에 매달린' 큐브, 내부 시설의 세 가지 기본 요소로 구성됩니다.

정자의 디자인은 고대 슬라브족의 작은 마을을 닮았으며 '생명의 꽃', 즉 태양을 상징하며, '천국의 생명'은 '평화나무'의 뿌리를 바탕으로 한다. " (슬라브의 퍼지는 참나무). 가지). 탑의 "뿌리"는 중앙에 모여 "인간"의 상징과 관련된 "문명의 큐브"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파빌리온의 높은 탑은 위를 향하고 있으며, 이는 비선형 디자인으로 개발된 초고층 빌딩으로 가득 찬 인구 백만 명이 넘는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를 상징합니다. 백금색 탑은 사람들에게 고대 러시아 건축 디자인의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탑 꼭대기의 빈 부분은 러시아 땅에 사는 다양한 민족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큐브의 외부 장식 요소는 움직일 수 있으며 하늘, 탑, 녹색 식물 및 인간이 표시되는 거대한 "이동식 전면" 표면이 있어 낮 동안 거대한 움직이는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밤에는 전문적인 조명과 스크린의 도움으로 사람들에게 생생하고 밝고 놀라운 시각 효과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유나이티드 파빌리온(Africa United Pavilion): 아프리카 유나이티드 파빌리온은 건축 면적이 26,000제곱미터 이상으로 표준 축구장 3개 반 크기에 해당하며, 총 외부 정면 면적은 4개입니다. 면적은 9,500㎡로 상하이 세계박람회의 11개 공동관 중 가장 크다. 전시실의 실내 공간 높이는 9m, 전시실의 각 국가 면적은 250m2입니다. 아프리카 공동관에는 아프리카 42개국과 1개의 국제기구(AU)가 전시된다. 나무, 사막, 갈매기, 동물, 건물 등 아프리카의 특성이 강한 이러한 요소들이 아프리카 연합관의 외관에 나타나 아프리카 대륙의 독특한 다양성을 보여주고 아프리카의 고대 문명과 활력을 보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