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 사람의 질문", 대중 노선, 중국 꿈
"세 사람의 질문", 대중 노선, 중국 꿈
몇 년 전 해방군 홍수 방지 이야기를 담은 첫 노래가 있었는데, 민중이 잘 알고 있었다. "네가 누군지 모르지만, 나는 네가 누구를 위해 있는지 알고 있다." 누구를 위해, 가을의 수확을 위해, 봄을 위해 기러기로 돌아오기 위해, 뜨거운 피로 청춘을 부르며 후회를 하지 않는다. 이 노래는 줄곧 이렇게 흐르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한 곳에서 땀을 흘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전국은 왕왕 공전의 합력을 형성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는다. 이 노래는 사람을 부를 수 있는 힘이 있다. 깊은 이유는' 누구를 위한' 이라는 간단하면서도 풍부한 화제를 불렀기 때문이다. 이 멜로디에 따라, 나는 생각이 만단했고, 중국몽의 해석으로' 누구를 위한' 타구를 생각했다 ...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면, 침대 머리맡에는 우리 살롱이 몇 년 전에 인쇄한 박문추출 금도 있다. 내중 주력 글은' 누구를 위해 누구를 의지하고 내가 누구냐', 즉 유운산 선생의' 세 사람' 이다 꼼꼼히 다시 한 번 읽어 보니, 오래 전에 읽은 과학 사회주의 화제를 생각하며, 그 생각은 먼 옛날의 우주로부터 과학 사회의 꿈으로 곧장 들어갔고, 결국 중국 꿈의 원의에서 차분하게 중국 꿈의' 누구를 위한 것' 과' 누구에게 의지하는 것' 과 같은 문제를 실현하기 위해 되돌아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구를 위해? 운산은' 세 사람의 질문' 이 시작되자마자 누구를 위해, 대중을 위해, 진심으로 대중을 섬기기 위해, 대중을 동원하여 자신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매우 잘 알고 있다. 어떤 정당이든 자신의 방향 목표와 가치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누구를 위해 목숨을 걸고 누구를 위해 이익을 도모하는 것은 항상 근본적이고 방향성 문제이다. 우리 당은 탄생한 날부터 인민 해방과 행복을 자신의 깃발에 선명하게 기록하여 모든 분투 실천에 녹아들었다. 바로 이 때문에 우리 당은 인민 대중의 지지를 얻어 거대한 전진력을 결집시켰다. 중국몽' 의 위대한 목표는 군중을 이끌고 자신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여당으로서' 누구를 위해' 와 같은 큰 문제가 있는지 확실히 알아야 한다. 1935 년 중국 공농홍군 제 21 사단장 호천도가 체포된 후, 패치 홑옷을 입고 낡은 짚신을 신고 마른 곡식 봉지에 변두리 도자기 그릇만 담은 중 * * * 당원, 항복을 설득하러 온 국민당 장군 왕요무와의 대화에서 이런 대화가 기억에 남는다. 왕은 위원장이 너에게 관대한 감화 교육을 실시하면 네가 깨달으면 똑같이 중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 * * 산주의가 국정에 맞지 않아, 중 * * * 반드시 실패한다고 말했다. 호천도가 대답했다. "당신들은 누구를 위해 있습니까? 너희가 장악하고 있는 군대는 항일하지 않고 내전을 하러 왔다. 우리 * * * 산당인들은 착취와 억압이 없는 사회가 이상적인 사회라고 생각하는데, 중국 같은 사회 건립을 위해 희생하고 싶습니다. " 그러한 생사가 일선에 걸려 있는 상황에서, * * * 산당인은' 누구를 위한' 문제를 제기했다. 중중 * * * 9 여 년의 분투와 실천이 줄곧 이렇게 걸어왔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의 문화 자각 속에서 자신이 왜, 왜 그런지, 왜 그런지 잘 알고 있다. 그 당시 열혈진팔장풍호우가 구사일생의 고난을 겪었는데, 목적은 중국 인민의 머리 위에 깔린 세 개의 큰 산을 전복시키는 것이 바로 인민 군중의 전복을 위해 해방과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다. 사회주의 건설 개선가 행진기에 * * * 산당의 노력의 방향은 인민 대중을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빈곤에 작별을 고하고 강대국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개혁개방의 물결이 일고 있는 것은 더욱 인민 대중을 위해 부유한 나날을 보내며, 화하 자손이 세계 앞에서 눈썹을 치켜세우게 하는 것이다. 중 * * * 창당 이래 줄곧 마음 깊은 곳에' 누구를 위해' 와 같은 큰 과제를 잊지 않는, 그 높은 깃발에'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 이라는 큰 글자를 썼다고 할 수 있다. 운산의' 세 사람의 질문' 의 시작은 사실상 전체 * * * 산당인들이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 * * 동심이자 중국 전통문화에서' 천하가 공적인' 사상이 오늘날 * * * 산당인들에게 방사되는 시대빛이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꿈의 묘사가 부족하지 않고, 필자가 특별히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과보의 추일에 관한 그 전설이다. 과보의 추일의 장행은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너무 많은 불가사의가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어떤 개인의 공리적 목적도 거의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추일" 목표를 위해, 과보는 줄곧 황하와 웨이수를 마셨고, 결국 갈증을 풀지 못하고 더 큰 호택으로 달려가고, 목이 마르면 손에 지팡이를 버리고, 현란한 봄의도림을 자아내고, 후세 사람들의 꿈을 좇는 길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보의 행동은 미지의 세계에 대한 탐구를 반영한 것으로, 불요불굴의 생명의지의 표현이며, 인류가 타고난 영광과 꿈에 대한 영원한 추구이며, 중화민족이 공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미덕이다. 홍황세기의 과보의 추일에서 오늘까지 * * * 산당인 중국몽의 집념 추구는 시공간을 뛰어넘는 대중과 대동사상을 위한 위대한 정신과 실천이라고 할 수 있다. * * * 산당은 마음 속에 민족 문화 중 가장 우수한 씨앗을 심었는데, 이런 씨앗은 인민 군중의 옥토에서 이미 삼림으로 성장했고, 중국 * * * 산당은 고난을 겪으며 오늘의 영광을 이루며' 씨앗' 과' 옥토' 의 관계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이' 관계' 의 답은 우리 당은 탄생일로부터 인민 해방과 행복을 자신의 깃발에 선명하게 적어 모든 분투 실천에 녹아들기 때문이다. 맹자 () 가 정성을 다하다 () 는 구름, "물구경술 () 이 있으면 반드시 그 파장을 볼 것" 이라고 말했다. 운산의 시작은 비홍의 손이 오현을 휘두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필자는' 누구를 위한' 중국 꿈의 실현이 가장 중요한 화제라고 생각했다.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누구를 의지하는가' 가 그 뒤를 이었다. 전자는 목적이고 후자는 경로입니다. 운산은' 세 사람의 질문, 누구에게 의지하는가' 에서 말했다: 우리 당은 대중으로부터 왔고, 시종 국민을 후원자로 삼고 있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당의 사업이 중대한 도전에 직면할 때마다, 중국의 앞날과 운명이 어디로 가는 중대한 고비에 직면할 때마다, 항상 인민 군중의 힘으로 역사의 수레바퀴를 전진시킨다. 대중을 충분히 믿고, 대중에 의지하고, 대중을 긴밀하게 단결하는 것은 당의 사업 성공의 근본 보증이다. 운산이라는 글을 읽으면서, 나는 산당인의 역사적 양심이 뛰는 것을 느꼈고, 절당 위의 깊은 사고와 사상적 정력을 느꼈다. 이 말들은 중국 문화에 대한 명료한 엄숙한 표현이며, 일종의 중국 문화는 집단성 존재의 문화 자각이며, 실제로 중국 문화와 서구 문화의 본질적 차이를 분명히 하고 있다. 서양 문화는 개성이 널리 퍼져 있다고 주장하고, 중국 문화는 집단성의 존재와 발전을 주장한다. 중국 문화는 인류가 어떻게 살아가는가와 같은 본질적인 요구에 부합한다. 분명히, 운산은 이 점을 철저히 꿰뚫어 보았다. "중국꿈" 은 누구의 꿈입니까? 억만 중국 민중의 꿈이며 중화민족 부흥의 대성의 꿈이다. 이 꿈은 과보의 이상처럼 중화문화 옥토에 깊이 심어져 민족 문화에서' 천하대동' 이상의 웅대한 소망이다. 운산이 문화의 심층과 역사의 각오에서 중국몽이 실현될 수 있는 힘을 찾았다는 것을 나는 느꼈다. 그가 여기서 말하는' 대중에 의지하고 대중을 긴밀하게 단결시킨다' 는 것이 바로 원중국몽의 기초력이 아닌가? 운산선생은 과연 모두의 가치가 있다. 조국을 찬양하는' 찬가' 는 후송화판으로 꿈처럼 아름답지만 현실판인 화보, 그 조양 같은 노래로 가득 찬 한 민족 신입생의 기쁨은 청자를 조양세례처럼 초원에 임하게 했다. "영웅의 조국은 동쪽에 우뚝 솟아 있어 떠오르는 태양처럼 눈부시게 빛난다". 그것은 그래서 신중국의 꿈은 초원에서 천안문 광장으로 오는 것처럼 생동감 있는 느낌으로 시작되며, 국민들이 금잔을 들어 국가 민족을 축복해 주는 자부심과 열정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 나라와의 시간이 꽉 차서 갑자를 지나갔는데, 그 사이 슬픔이 기쁨과 장엄함과 함께 풀려났고, 시대의 홍혼과 개성의 은은한 합주가 한 곡의 국민과 손잡고 푸른 가닥을 잡았지만 화려하고 웅장한 행진이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8 대 새 팀은 이런 음악적 맥락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 같다. 이번 팀은 집권 이념에 대한 해석이 관례적인 표현이 아니라 시적으로' 중국꿈'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청춘이 깨우치는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중국의 꿈은 바로 민족 부흥의 꿈이다. 민족 부흥은 결국 한 민족의 정신적 높이이고, 오직 이 민족의 군중이여, 그 높이에 도달하고, 내면화돼야 외형화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우리 민족의 자랑이 될 때, 바로 중국몽의 꿈의 해몽의 순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따라서 중국몽은 전당을 단결하고 국민을 결속시키는 전략적 사상 표현으로 중국인의 자강길의 선도기라고 말해야 한다. 얼마 전 새 팀은' 꿈' 이라는 말을' 길' 으로 되돌려' 대중노선' 을 통해 중국꿈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경로를 제시했다. 이것이 바로' 누구에게 의지하는가' 에 대한 다시 청동주조이며,' 대중에 의지하는 것' 에 대한 철혈결심이다. 운산은' 세 사람의 질문, 누구에게 의지하는가' 에서' 누구에게 의지하는지 알 수 없다면 의지할 힘을 찾을 수 없고, 아무리 아름다운 사회 이상도 공상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운산은 중국이 큰일을 하려면 대중과 긴밀하게 연락해야 한다는 힌트를 준다. 이 힌트는 오늘부터 특히 중요하니, 이 이치는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한동안 대중노선이라는 큰 감정적 지혜가 서방의 가치관에 의해 머리를 씻은 사람들이 목 뒤로 물러섰기 때문에 눈앞이 흔들리는 것은 모두' 엘리트' 가 동서를 그리는 각종 상품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옛날 옛적에, 소위 엘리트 폐기물 비닐 봉지는이 파도의 바람과 함께 떠내려, 그들은 집을 찾을 수 없습니다, 또한 * * * 산당은 먼저' 등록' 한 다음 중국 운운을 집권해야 한다는 말도 더 현혹된다. 이른바' 절차정의' 라는 도장을 찍어야만 명매가 중법과 결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엘리트" 들은 법망치와 법포의 독타천하를 자인했지만, 군중들은 이런 황당함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역사도 이 파렴치한 심문을 부정했다. 결국 중 * * * 의 지도하에 강산은 폐허에서 새로 세워진 것으로, 난세에서 구해내고 있다. 다행히 중국은 그동안 * * * 산당과 같은 훌륭한 장문인이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28 년 금융위기로 인해 세계가 무너진 국가 명부에서 엄청난 양의 중국 지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엘리트' 들의 신음소리는 분명히 쓸데없는 말일 뿐, 이런 사람들은 의지할 수 없다. 운산의 글 속의 군중은 어떤가? 근면하고 착하다. 선량한 중국인들은 저축한 모든 돈을 국가은행에 저축했다. 그들은 자신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니라 손주들의 독서, 집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그들은 소로스와 같은 금융전쟁상들이 중국을 물리치기 위한 여러 차례의 공격을 지지하기 위해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들의 집단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마찬가지로 그들은 조태후의 그 주가 자손을 위한 장기 부의 지배관을 통해 중국 정부가 세계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내수를 조조 급수적으로 가동할 수 있도록 하고, 국가의 기초를 공고히 하고 어떠한 위협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렇게 말하면, 세계의 어떤 나라라도 자신의 무리에게 물어봐야 한다. 그들이 어디에 있는가? 중국 국운은 인민 군중의 협력 보호 아래 역세가 궐기하여 위세가 배가되었다. 이에 대해 운산은 역사와 당대 중국의 현실에 감개하여 인민 군중의 거대한 에너지를 분명히 보았다. 그의 마음속 목소리는 그들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이다. 얼마나 좋은 인민인가, 얼마나 근면한 군중인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땀을 흘렸고, 한 도시가 우뚝 솟아 공업화 아이콘이 빠르게 솟아오르면서 세계 민족 스펙트럼에서 중국의 두드러진 지위와 눈부신 영광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중화민족의 현재 파란만장한 위대한 사업은 중국 군중이 한 짓이다. 한 방울의 땀으로 아홉 방울의 꽃을 피우고, 중국의 나날이 번창하는 기상은 인민 군중이 수고한 땀으로 바꾼 것이다. 그래서 운산은 감개무량하게 "인민군중이 우리를 키웠다" 며 우리의 대사업을 성사시켰다. "우리에게 창업의 무대와 시전 재능의 천지를 주었다" 고 말했다. 운산은 또한 "대중에게 감사하고 실제 행동으로 대중에게 보답해야 한다" 고 매우 감동적으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