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건축사의 건축 스타일 진화

서양 건축사의 건축 스타일 진화

고대 로마건축 고대 로마건축은 고대 로마인들이 시아평닌 반도에 있는 이트루리아인들의 건축 기술로 고대 그리스 건축의 업적을 계승하고 건축 형식, 기술, 예술 방면에서 광범위하게 혁신적인 건축 풍격이다. 고대 로마 건축물은 서기 1 ~ 3 세기에 극성기로 서구 고대 건축물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 P > 196 년대 이후 미국과 서유럽에서 나타난 모더니즘 건축에 반대하거나 수정하는 사조.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현대주의 건물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주도적인 건축 조류가 되었다. 그러나 현대주의 건축 진영 내에서는 곧 이견이 생겼고, 일부 사람들은 현대주의의 건축 관점과 스타일에 대해 의심과 비판을 제기했다.

1966 년 미국 건축가 문추리는' 건축의 복잡성과 갈등' 이라는 책에서 현대주의 건축물과 첨예하게 맞서는 건축 이론과 주장을 내세워 건축계, 특히 젊은 건축가와 건축학과 학생들 사이에서 진동과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197 년대까지 건축계에서 모더니즘을 반대하고 이탈하는 경향이 더욱 강해졌다. 이런 경향에 대해' 반현대주의',' 현대주의 이후',' 포스트모더니즘' 과 같은 다른 호칭이 있었는데, 후자가 더 널리 사용되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인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주요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해 사람들은 결코 일치된 이해가 없다. 미국 건축가 스턴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에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제안했다: 장식을 채택하다. 상징적이거나 은유적입니다. 기존 환경과 융합하다. 현재, 일반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에 비교적 완전한 지도 사상을 제시한 것은 문추리라고 생각하는데, 그 자신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여겨지고 싶지 않지만, 그의 발언은 포스트모더니즘 운동을 계발하고 추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문추리는 현대주의 건축가가 혁신에 열중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자신이' 전통을 유지하는 전문가' 여야 한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문추리가 제시한 전통 유지 방법은' 전통 부품을 활용하고 새로운 부품을 적절히 도입하여 독특한 전체를 구성한다',' 비전통적인 방법으로 전통 부품을 결합한다' 는 것이다. 그는 민간 건축물을 흡수하는 수법을 주장하며 특히 미국 상가에서 자발적으로 형성된 건축 환경을 높이 평가한다. 벤츄리는 "예술가에게 혁신은 기존의 것들 중에서 고르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고 요약했다. 사실 이것이 포스트모더니즘 건축가의 기본 창작 방법이다. < P > 서양건축잡지는 197 년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작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했지만, 실제로 8 년대 중반까지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로 꼽혔는데 서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여전히 소수였다. 전형적인 것은 미국 오베를린학원 엘렌미술관 확장 부분, 미국 포틀랜드 시청, 미국 전화전보 빌딩, 미국 필라델피아 노인 아파트 등이다. 1976 년 미국 오하이오에 건설된 오베를린 대학 엘렌미술관 확장 부분은 낡은 관과 연결되어 있으며, 벽면의 색상과 도안은 기존 건물과 호응했다. 한 구석에 나무로 된 변형된 이오니식 기둥이 고립되어 있고, 짧고 통통하며 우스꽝스러워' 미키마우스 이오니' 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 처리는 문추리가 제창한 수법을 반영하고 있다. 조각, 장식, 상징, 그리고' 비전통적인 방식으로 전통 부품을 결합하는 것' 의 예이다.

1982 년 완공된 미국 포틀랜드 시청은 미국 최초의 포스트모더니즘 대형 공식 건물이다. 건물은 높이가 15 층으로 네모난 체형이다. 외부에는 넓은 면적의 회반죽 벽면이 있고, 많은 작은 네모난 창문이 열려 있다. 각 입면도마다 이상한 장식품이 있고, 가지런한 작은 네모난 창문 사이에 또 이형의 큰 유리 벽면이 끼여 있다. 지붕 위에는 비율이 매우 어울리지 않는 작은 집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머리가 없는 유리 상자를 고전 건축의 은유로 대체한다" 고 칭찬한다. 미국 텔레그래프 빌딩은 1984 년에 완공된 건축가인 존슨으로, 뉴욕시 맨해튼 지역의 번화한 메디슨 대로에 자리 잡고 있다. 존슨은 이 고층 건물의 외관을 석두 건물의 모양으로 만들었다. 건물의 바닥에는 키가 큰 돌기둥 복도가 있다. 중간 둥근 아치 높이 33 미터; 건물의 꼭대기는 둥근 홈이 있는 박공으로 만들어졌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 지붕이 멀리서 보면 구식 나무 좌석시계처럼 보인다고 묘사했다. 존슨은 그가 19 세기 말과 2 세기 초에 뉴욕의 빈티지 마천루의 스타일을 물려받으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건축가 스미스는 미국 포스트모더니즘 건축가의 선두주자로 여겨진다. 그가 설계한 타스칸과 로렌선 주택은 두 채의 작은 주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스페인식으로, 다른 한 채는 겉면에 비대칭적으로 주황색 고전 기둥 세 개를 부착하는 고전적인 형태를 채택하고 있다.

198 년 베니스 쌍년예술제 건축전람회는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세계적인 전시로 여겨졌다. 전시회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16 세기에 남겨진 병사 공장에 설치돼 세계 각국에서 2 명의 건축가를 초청해 각각 임시 건물 외관을 설계해 공장 내에 7 미터 길이의 거리를 형성했다. 전람회의 주제는' 역사의 제시' 이다. < P >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매우 다르며, 종종 모더니즘 건축에 대한 견해와 관련이 있다. 일부 사람들은 모더니즘이 기능, 기술, 경제의 영향만 중시하고, 새 건물과 전통 건축물의 연계를 소홀히 하고 끊어서 일반 대중이 건축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특히 모더니즘과 연결된 국제식 건물이 각 민족, 각 지역의 기존 건축 문화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기존 건축 환경을 파괴한다고 비난했다. 또한, 7 년대의 에너지 위기 이후, 많은 사람들은 모더니즘 건물이 전통적인 건물보다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전통적인 건물에 대한 태도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주의가 산업혁명과 공업화 시기의 요구를 반영한 반면 일부 선진국은 이미 그 시기를 넘겼기 때문에 현대주의는 더 이상 새로운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위의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포스트 모더니즘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 P > 포스트모더니즘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현대주의 건축이 시대에 따라 발전할 것이며 모더니즘의 기본 원칙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모더니즘이 건축 디자인과 건축 예술 창작을 사회 물질 생산 조건과 결합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건축가가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는 것도 당연하다고 주장한다. 반면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의 관심은 주로 장식, 상징, 은유 전통, 역사로 많은 실제 문제를 간과하고 있다. < P > 형식 문제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이 하는 것은 새로운 절충주의와 수법주의로 표면적인 것이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더니즘이 전면적인 건축사상 혁명이라고 생각하는데, 포스트모더니즘은 건축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일 뿐 오래갈 수 없고, 양자의 사회역사적 의의는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모더니즘의 단점을 지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처방은 바람직하지 않다. 포스트모더니즘이 지금까지 내놓은 실제 작품은 형식상 졸렬하고 평범하여 고상한 자리에 오를 수 없다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이 진지한 이론을 제시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들은 건축 형식 방면에서 관례를 돌파했고, 그들의 작품은 계발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