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진 남북조 시대의 의상은 주로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위진 남북조 시대의 의상은 주로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위진 남북조 시대의 남자들은 보통 긴팔 셔츠를 입는다. 남조까지 이런 셔츠는 여전히 각 업종의 남성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굴두관의 형상은 북조 무덤에서 출토된 것과 비슷하다. 하지만 다른 재료보다 빠릅니다. 굴레관은 후세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중원에서 먼저 유행한 뒤 점차 북방으로 전해져 북조의 주요 관식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남북조 여성복 위진 남북조 여성복은 진한한 풍속을 계승하고 소수민족 의류의 특징을 흡수했다. 전통을 바탕으로 개량하다. 일반적으로 여자들은 재킷과 치마를 입고, 스타일은 대부분 검소하고 부유하다. 예복은 큰 소맷부리의 타이트한 부분이고, 치마는 길게 끌린 플리츠 스커트로 밑단이 넉넉해 멋스럽고 색다른 효과와 풍부한 보석을 구현했습니다

위진 남북조 황제의 사복에 그려진 로신의 이미지는 헤어스타일과 의상 모두 동진 시대에 유행했던 의상이다. 위진 남자는 일반적으로 긴팔 셔츠를 입는다. 남조 시대까지만 해도 이런 셔츠는 여전히 각 업종의 남성들에게 사랑을 받아 일시적인 패션 화권이 되었다. 황제는 흰 망사모를 쓰고 넓은 소매 여우저고리 (긴팔 셔츠 모양) 를 입고 머리를 손에 쥐고 있는데, 이는 남조 때의 총애이기도 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스카프와 와이셔츠를 입은 사대부 (손위 고공 인물의 일부) 가 중국 고대의 걸출한 인물화였다. 당대의 화가 손웨이의 손에서 나왔지만 위진 풍격이 짙다. 그것은 네 명의 학자가 카펫 위에 다리를 꼬고 앉아 작은 왕관이나 스카프를 쓰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사람마다 폭이 넓은 셔츠를 입고 옆에 종업원이 한 명 있고, 넓은 소매의 옷도 입고 있다. 그림의 구도와 인물의 배열을 보면,

왼쪽은 북조 관원으로, 머리에 돌기 모자를 쓰고 작은 소매 셔츠 (북조 도용) 를 입고 있다. 중간에 갑작스러운 승마모, 바지, 주름을 쓴 한 남자가 오른팔을 드러냈다. 오른쪽은 큰 소매 셔츠를 입은 관료 (허베이 자현 북백도에서 출토된 채도기) 를 머리에 쓰고 모자를 쓰고 있다. 위진 시대의 모자에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흰색 고모, 불확정, 두루마리, 하치마, 사로고옥, 긴 귀 등이 있다. 갑작스러운 승마모, 지금의 호모는 늘어진 치마를 입고 밧줄털을 쓴 유풍도 마찬가지였다. 위진 시대에는 일반 남성복은 주로 큰 소매, 가랑이 주름, 가랑이 셔츠였다. 남조 시대까지만 해도 이 셔츠는 여전히 모든 업종의 남성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관원들이 임시 패션지도에서 입는 복장이 됐다. 그것은 망토처럼 보이는데, 양쪽 모두 소매를 달았지만 실제적인 용도는 없다. 이미지 자료로 볼 때, 이런 옷은 수당 시대에도 여전히 유행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화장품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은 전대와 다르다. 이것은 일종의 작은 동그란 빵이다. 김성공 상투를 올리는 비문에는 전문적인 묘사가 있다. 상투를 틀어 금으로 장식한 장식품은 각자 엄격한 제도를 가지고 있다. 미혼 여성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여러 가지 스타일로 당기는 것 외에는 일반 여성을 사용할 수 없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캐주얼하며 상투의 장식도 상투를 올리는 것만큼 복잡하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많은 여성들이 서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모방하여 머리를 단환이나 쌍고리 상투를 만들었다고 한다. 머리 꼭대기가 높고, 산마나 소라를 빗고, 남조 때 불교의 영향으로 여자들은 머리 윗부분을 상투를 많이 나누어 수직 원을 만들어 상투를 날리는 것을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그림은 최초로 궁정에서 유행했고, 이후 민간에서 유행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통적인 짙은 옷 제도가 더 이상 남성을 위해 채택되지 않았지만, 여성 중에는 여전히 이런 옷을 입은 사람들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나라에 비하면 큰 차이가 있다. 옷의 밑단에 장식품을 좀 더 추가했는데, 보통 실크 원단으로 만들어졌는데, 그 특징은 넓고 뾰족한 삼각형으로 층층이 쌓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앞치마에 긴 리본을 뻗어 걷기 편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통적인 심복 제도가 더 이상 남성을 위해 채택되지 않았지만, 여성 중에는 여전히 이런 옷을 입은 사람들이 있었다. 한나라에 비하면 큰 차이가 있다. 섬유란 옷 밑단에 고정되어 있는 장식품으로, 보통 실크 직물로 만든 것이다. 위쪽 폭은 삼각형, 아래쪽 끝은 삼각형, 층감이 특징이다. 앞치마에 뻗은 리본을 오랫동안 끌다가 떠나기 시작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제비가 남북조로 날아갈 때, 이 옷은 다시 바뀌어 바닥을 끄는 리본을 제거하고 뾰족한 뿔에 있는 제비꼬리를 길게 늘여 둘을 하나로 만들었다. 이 그림은 잡채 여장 전시를 보여 준다 (전세 실크 그림과 벽화 복구에 근거한 것)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복 셔츠와 치마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복은 넓은 것이 특징이었다. 더블 버클, 허리띠, 넓은 소매, 소매 밑단에 각기 다른 색깔의 가장자리 장식, 줄무늬 스커트, 허리춤에 비단띠를 매어 당시 여성의 하치마를 매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스커트 말고 다른 치마도 있어요. 이 그림은 넓은 소매 롱스커트와 더블 버클 셔츠를 입은 여성 (북조) 을 보여준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자 셔츠와 치마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 여자들이 신발, 실크 신발, 마화 등과 같은 신발을 자주 신었다. 여성용 신발과 결혼하는 형태는 각광화, 구름화, 오화입니다. 노래 무거운 대만 이있다; 빔에는 금이 간 뾰족한 신발, 수직 샌들, 오색 구름 신발이 있습니다. Chen you yuhua Fei 첫 번째 신발; 서진 때 비둘기 구두가 있었는데, 어떤 것은 형형으로 명명하고, 어떤 것은 색장식으로 명명했다. 각종 신발은 반드시 여자가 신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색운, 빗꽃, 날으는 머리, 모두 여자들이 신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북부와 남부 왕조 남자 축구 여자 축구, 녹슨 신발, 예를 들어 육기 직녀 불평 자수 신발; 리앙 () 때 심약 () 에는 무늬가 있는 금신이 있었는데, 당시 여성도 다른 나막신을 신었다. 이 그림은 브로케이드 신발 (신강 민속에서 출토)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복, 여성치마는 여종이 긴팔 줄무늬 스커트 (돈황 막고굴 벽화) 와 긴팔 줄무늬 치마를 입은 진열도 (돈황 막고굴 공양인 벽화에 따르면) 를 보여준다. 돈황 막고굴 터널 양쪽과 불사 이야기 아래에는 종종 일렬로 늘어선 남녀들이 몇 인치, 몇 피트까지 작다. 그중에는 권세가 있는 혁혁한 관리와 일반 민중이 있다. 그들은 모두 동굴 건설에 출자하여 벽에 자신의 형상을 그려 동굴의 불상이 모두 그들이 공양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굴 주인이라고 불리며, 공양자라고 일컫는다. 많은 공양자에는 나이, 등급, 성 등을 표시하는 비문이 첨부되어 있다. 이 그림에 그려진 의상은 당시 통용적이었고, 하남 낙양에서 출토된 도녀도 이런 옷을 입었는데, 이중열 허리와 넓은 소매가 특징이다. 소맷부리가 색다른 소매의 스트라이프 스커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당시 여성의 하치마는 색깔이 있는 치마 외에도 프린스 공주의 옷, 붉은 원사 복합치마, 파란 원사 패턴의 쌍치마, 단사컵, 라문 치마와 같은 다른 치마로 장식되었다. 여치마 제작은 이미 신경을 많이 썼고 소재 색상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의 백성들의 복식-위진 시대의 관모는 매우 특색이 있다. 한대의 스카프는 여전히 유행하지만 한대와는 약간 다르다. 납작하거나 작은 왕관이라고 합니다. 위진 시대의 여성복은 관대함을 위주로 한 것으로, 이중열 버클, 허리 띠, 넓은 소매, 넓은 소맷부리가 특징이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 주름은 북방 유목 민족의 전통 의상이다. 기본 스타일은 상의는 무릎까지 오는 소매를 입고 아래는 통통한 통바지를 입는 스타일이다. 두꺼운 모직물은 흔히 바지와 반바지를 만드는 데 쓰이는데, 통칭하여 바지라고 한다. 그러나 봉건 귀족들은 바지에 가운과 예복을 입어야 한다. 기수나 수행과 같은 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만이 쉽게 행동할 수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서야 봉건 귀족들은 짧은 반바지를 입고 외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는 큰 바지와 작은 바지가 있다. 당시에는 큰 바짓가랑이가 유행했는데, 큰 바짓가랑이를 입는 것이 불편해서 바짓가랑이를 금띠로 묶고, 바짓가랑이를 묶기도 했다. 이 사진은 바지의 주름을 보여줍니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 주름-바지 주름은 북방 유목민족의 전통 의상이다. 기본 스타일은 위에 무릎 소매를 입고 아래에 통통한 통바지를 입는 것이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는 큰 바지와 작은 바지로 디자인이 참신하여 입기 불편했다. 그래서 바짓가랑이는 금띠로 묶여 있다. 한나라에는 수건이 있고, 위진 시절에는 바지 묶기라고도 했다. 그들은 여전히 유행하지만, 한대의 것과는 약간 다르다. 평평한 지붕이나 작은 왕관을 위아래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왕관에 케이지 수건을 씌우면, 새장관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주요 관장식이다. 남녀 모두 에나멜 면류관과 바지 주름을 입은 작은 면류관을 사용한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 주름은 북방 유목 민족의 전통 의상이다. 기본 스타일은 상의는 무릎까지 오는 소매를 입고 아래는 통통한 통바지를 입는 스타일이다. 두꺼운 모직물은 흔히 바지와 반바지를 만드는 데 쓰이는데, 통칭하여 바지라고 한다. 그러나 봉건 귀족들은 바지에 가운과 예복을 입어야 한다. 기수나 수행과 같은 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만이 쉽게 행동할 수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서야 봉건 귀족들은 반바지 긴 바지를 입고 외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 습관은 바뀌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큰 바지와 작은 바지가 있었다. 큰 바짓가랑이는 당시 매우 유행했기 때문에 큰 바짓가랑이를 입는 것이 불편했다. 그래서 바짓가랑이는 금끈으로 묶고 바지도 매는 것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바지 주름을 입은 남자입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통적인 짙은 옷 제도가 더 이상 남성을 위해 채택되지 않았지만, 여성 중에는 여전히 이런 옷을 입은 사람들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나라에 비하면 큰 차이가 있다. 섬유란 옷 밑단에 고정되어 있는 장식으로, 보통 실크 원단으로 만든 것이다. 위쪽 폭은 삼각형, 아래쪽 끝은 층층이 특징이다. 앞치마에서 튀어나온 리본을 가리킨다. 끈이 오래 끌렸기 때문에 떠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제비가 남북조로 날아갈 때, 이 옷은 또 달라져서, 바닥을 끄는 리본을 제거하고, 뾰족한 뿔에 있는 제비의 꼬리가 길어져 양자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북조 명광갑 위진 남북조의 갑은 주로' 두 개의 가랑이 갑' 과' 명광갑' 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슴등의 동그란 갑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 둥근 갑옷은 대부분 구리, 철 등 금속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연마된 오로라는 전쟁터에서 밝은 갑옷을 입은 거울처럼 보이며 태양의 비침으로 밝은 빛을 발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 갑옷은 디자인이 많고 복잡성도 다르다. 오른쪽은 밝은 갑옷이 입고 있는 전시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두 가랑이 갑옷은 주로 소매가 달린 두 개의 가랑이 갑옷과 밝은 갑옷이 달린 두 개의 가랑이 갑옷으로 구성되며,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의류 체계의 가랑이를 가리킨다. 하나는 무사가 입는 가랑이 두 벌은 외관상 거의 똑같다. 차이점은 주로 가랑이의 소재에 있다. 보통 옷감과 실크, 가운데는 실크 면이다. 가랑이의 소재는 대부분 경금속과 가죽 갑판, 긴 막대, 비늘 모양이다. 더 흔한 것은 가슴과 등에 작은 비늘을 사용하여 피치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금속 장갑판의 마모를 방지하는 것이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두 가랑이 갑옷은 주로 소매가 달린 두 개의 가랑이 갑옷과 밝은 갑옷이 달린 두 개의 가랑이 갑옷으로 구성되며,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의류 체계의 가랑이를 가리킨다. 하나는 무사가 입는 가랑이 두 벌은 외관상 거의 똑같다. 차이점은 주로 가랑이의 소재에 있다. 보통 옷감과 실크, 가운데는 실크 면이다. 가랑이의 소재는 대부분 경금속과 가죽 갑판, 긴 막대, 비늘 모양이다. 더 흔한 것은 가슴과 등에 작은 비늘을 사용하여 피치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금속 장갑판의 마모를 방지하는 것이다.

위진 남북조, 투투 무사 회복, 가운데 앞줄은 가랑이 두 개로 무릎까지 닿았다. 허리 이상은 흉갑과 등갑입니다. 어떤 것은 작은 갑옷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은 큰 장갑 한 덩어리로 만들어졌다. 뒷줄 두 사람이 입은 갑옷은 어깨와 양쪽의 환갑이다. 이 둥근 갑옷은 대부분 구리와 철로 만들어졌으며, 연마한 오로라는 전쟁터에 환갑을 입은 거울과 비슷하기 때문에 눈부신 빛을 발하기 때문에 이런 갑옷이라고 불린다. 디자인이 많고 복잡성도 다릅니다. 가랑이 앞뒤 두 개의 둥근 보호판만 있고, 어깨 패드 무릎 보호대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복잡한 어깨 패드 방탄조끼가 있는데, 대부분 엉덩이까지 길고 허리는 끈으로 묶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