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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족 설 작문, 내 눈에는 이민족 설날 작문

저는 이 소녀입니다. 어머니와 함께 고향인 메이구를 떠난 지 3년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 어느 날, 어머니와 저는 새해를 맞아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떠나기 전에 몇몇 동급생이 나에게 "왜 우리는 11월에 새해를 축하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나는 그에게 11월에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 우리 이족의 풍습이라고 말했습니다.

고향에 도착한 날은 설날의 첫날이었고 눈이 많이 내리고 매우 추웠습니다. 몇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인지 그곳에 도착하자 모두가 내 손을 잡고 함께 카펫에 앉아 밀주를 마시자고 했습니다. 한 모금을 마시자마자 멀리서 들려오는 거친 돼지 소리가 들렸다. 이모는 이것이 새해 돼지를 죽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말을 마치자마자, 멀리서 금관 나팔과 징과 북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아줌마는 사람들이 저녁에 춤을 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큰 징과 북소리가 조용한 마을을 들끓게 만들었다.

저녁이 되자 눈은 그치고, 차가운 달빛이 이 작은 마을과 인근 산들을 감싸고 있었다. 각 가정의 만찬이 준비되자 아이들은 떼를 지어 집집을 돌아다니며 새해맞이 만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배가 터지지 않나요? 아니, 그냥 집집마다 조금씩 맛만 보면 된다. 마을 전체가 예배를 마치면 배가 부르게 된다.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식사를 한 뒤 와인을 활용해 일광욕장으로 와서 모닥불을 많이 피웠다. 사람들은 타오르는 불 아래서 노래하고 춤추고 투우 경기를 펼쳤습니다. 나도 그들과 함께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국장춤을 추지 않을 수 없었다.

제가 힘차게 춤을 추고 있을 때, 갑자기 삼촌이 저를 밧줄로 묶었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저를 들어올려 공중으로 던졌습니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소리를 지르고 싶어도 감히 내려다볼 수가 없었다. 그들이 그것을 던지면서 그들은 "아키야..."라고 외쳤다. 그들은 그것을 여러 번 연속으로 던진 다음 나를 내려 놓았습니다. 이모님은 나를 받쳐주면서 “이것은 네 몸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고 일 년 내내 너를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한 것”이라고 속삭였다. 나는 묶인 채 아픈 팔을 쓰다듬으며 사람들에게 감사한 미소를 지었다.

달이 정점에 도달하면 모두가 빛을 상징하는 횃불을 들고 뛰어다니며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모두가 마을 전체에 절을 마친 후 만족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갑니다.

새해가 끝나고 어머니와 저는 Mianning으로 돌아갑니다. 할머니가 내 손을 잡으며 말씀하셨다. "여기 오기도 너무 힘들고 돌아가고 싶은 마음도 크다. 정말 떠나기가 힘들어요." 마음이 쓰라리고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컴백한지 거의 1년이 되어가네요. 우리 이족의 설날을 생각할 때마다 그 사랑스러운 고향이 생각나고 그 사랑스러운 친척들이 더욱 생각납니다! 이족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400자 에세이

이른 아침, 날카로운 비명이 터져 나온 뒤, 돼지들이 차례로 비명을 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 노인들은 듣고 그들의 얼굴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고, 아이들은 춤을 추며 새해 돼지를 도살하는 곳으로 곧장 갔다.

정오가 되자 아이들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새해인사를 나눴습니다. 우리 아이들 중 아지아가 문앞으로 걸어갔습니다. 누군가의 집에서 "대장"이 소리쳤습니다: "준비하세요!" 모두가 일제히 "아버지, 어머니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모두가 경례를 마치기도 전에 어머니는 미소를 지으며 고기 덩어리와 막걸리를 가져왔습니다. "다들 집집마다 이렇게 먹고 마시는데 배가 터질 것 같나요?" 사실 우리 이족의 습관은 맛보는 것입니다. 각 가정에서 조금씩 기도를 마치면 배불러요.

밤이 가장 활기찬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족은 설날에 신년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매일 우리와 함께 대량산을 쌓고 이 땅에서 함께 생활하는 한동포들이 많은 사탕과 국수, 귤 등을 가지고 찾아온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이씨 동포들의 집에 찾아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또한 우리 이씨 동포들이 고기 덩어리와 막걸리, 메밀떡으로 따뜻하게 대접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신년 인사를 충분히 마치자 잔디밭에 타오르는 모닥불을 피웠고, 이때 어른들은 모두 불 주위에 모여 술을 마시고 달콤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계곡의 고요함, 그리고 황금빛 공작의 매혹적인 몸짓을 능가하는 감동적인 춤. 늦은 밤, 설렘은 점차 사라지고... 어느새 아이들은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아, 이민족의 해, 내년에는 '너'의 도래를 우리 모두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

이족 횃불축제

우리나라에는 56개 민족이 있으며, 56개 민족은 각각 고유한 특징과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몽골의 "백색 축제", 티베트의 "딸의 날", 먀오족의 "설날"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족의 횃불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횃불 축제의 유래와 관련하여, 루난 지역의 이족 사이에는 고대에 사람들이 그것을 견딜 수 없도록 잔혹하게 박해하는 마술 옥이 있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더 이상 집단으로 공격을 가했습니다.

그러나 마왕의 요새는 오랫동안 함락되지 못하여 대신 양불을 사용하였다. 즉, 양들의 뿔과 뒷다리에 횃불을 묶어서 양들을 몰고 공격하게 한 결과이다. 이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사람들은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횃불을 들고 추모식을 거행하여 횃불축제를 형성하였다.

횃불축제 전 인터뷰에서 이씨 국적의 42세 판무나이는 어린아이처럼 만취한 상태였다.

"가정마다 폴와인을 마신다. 가난한 마을에서는 닭 두세 마리가 죽고, 부유한 마을에서는 소 한 마리가 죽는다. 가장 행복한 일은 몸짓을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경마와 씨름은 정말 신난다!”

횃불의 밝기는 불꽃놀이 못지않게, 대낮처럼 온 장소를 밝게 비출 수 있다. 이것이 횃불축제의 특징이다. 수천 명, 심지어는 수만 명이 함께 횃불을 밝히는 광경이 장관을 이룬다.

횃불 축제 첫날부터 이 마을의 모든 집은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문 앞에 여러 개의 횃불을 세워야 합니다. 동시에 마을 근처의 열린 공간을 선택하고 땅 중앙에 길이 10-20m의 녹색 소나무를 세우고, 소나무 꼭대기에 붉은 종이 꽃으로 덮인 나무 막대기를 놓습니다. 가연성 장작을 사용하여 탑과 같은 구조를 형성한 이 건물은 큰 횃불 모양으로 행사 장소로 사용됩니다.

첫 번째 날은 집집마다 횃불을 들고 들판 모퉁이를 돌며 소와 양을 죽이는 제사입니다.

다음 날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모여 배우자를 선택하고 자신의 재능을 뽐내는 날인 추안화(Chuanhuo)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를 "중국 제2의 칠석절"이라고 부릅니다.

마지막 날은 이족 전통 횃불축제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날이다. 이족어로는 '불의 신을 보낸다'는 뜻의 '두샤(Dusha)'라고 불린다. 저녁이 되면 주최측이 징과 북을 치며 징과 북 소리를 듣고 마을의 모든 가족이 횃불을 들고 나갔다. 그리고 행사장에 모였습니다. 모두가 도착한 후 주인이 명령을 내리자 모두가 횃불을 들고 탑 모양의 횃불을 향해 달려가 불을 붙였습니다. 갑자기 불이 하늘로 솟아 오르고 모든 사람들이 큰 횃불 주위에 작은 횃불을 들고 "추수 춤"을 추고 추수 노래를 부르고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횃불절은 중국 이족의 가장 엄숙하고 활기찬 축제로 매년 음력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전통 횃불 축제 기간 동안 이족은 재난을 막고 피난처를 찾고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횃불을 켜고 집과 들판을 행진합니다. 이족의 명절에 대한 에세이

이족의 설날은 이족의 횃불축제와 마찬가지로 대대로 이어지는 전통 명절이다. 이족의 설날은 조상을 먼저 모시는 명절로, 이족의 명절을 법정 공휴일로 지정하였다.

이족의 연간 명절 준비

량산주 인민 *** 사무실에서 발행한 "2016년 특정 명절 준비에 관한 고시"에 의거, 국가 법령에 추가됨 량산현은 민족자치주로서 '횃불절', '이년', '국경일'이라는 3개의 공휴일도 있는데, 이는 국가 법정 공휴일보다 15일이 더 길다.

공지에 따르면 2016년 양산현 '횃불축제'의 휴일은 7월 27일(음력 6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 휴무한다. 7월 24일(일)과 8월 6일(토)에 진행됩니다. 국경일 및 "국경일"의 휴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 쉬고 8일 쉬며, 10월 9일(일요일)에 출근합니다.

2016년 량산현의 '이년' 명절 일정은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연속 휴무, 11월 19일(토), 27일(일) 근무이다. 약 200자로 구성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횃불 축제를 며칠 앞두고 사람들은 다양한 횃불을 준비합니다. 아침에는 집에서 횃불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밤에는 횃불을 태우고 들판과 수천 개의 집에 높이 들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고 농지의 풍년을 기원하거나 문에 횃불을 켜십시오. 누군가 횃불이 켜지지 않으면 각 집 문에 횃불로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환호하고 환호해 매우 활기가 넘쳤다. 길 곳곳에는 조명과 화려한 조명이 축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사람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횃불을 높이 들고 군중 속으로 들어가 노래하고 춤을 추었는데 정말 활기가 넘쳤습니다! 그들은 하나로 합쳐졌고, 그들이 높이 들고 있던 횃불은 밝게 빛나며 원래 어두웠던 밤을 한 순간에 낮으로 바꾸어 놓았다.

헤엄치는 용처럼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횃불 다발을 보세요. 희미한 빛은 반딧불처럼 아름답습니다.

저는 횃불축제를 좋아해요! 이족의 설날에 관한 흥미로운 내용을 담은 작문을 누가 알겠는가! 나 정말 600자도 못 써! 돕다! ! !

이족의 해를 이족어로 '쿠'라고 하는데, '구'는 니안을 뜻하고 '시'는 새해를 뜻하는 이족의 전통 제사이자 축하 축제다. 양산산에 사는 사람들. "쿠스"는 일반적으로 농작물을 수확하는 음력 10월에 선택됩니다.

이족의 1년은 3일이다. 이족의 새해 첫날 밤을 '각라지', 새해 첫날을 '쿠시', 둘째 날을 '두오보', 셋째 날을 '아푸지'라고 합니다.

각라 기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이거나 돼지나 닭을 죽여 한 해의 번영과 내년의 행운과 건강을 축하합니다.

쿠시(Kusi)는 새해를 의미하며 아침에 닭이 울면 마을 전체가 설날 돼지를 순서대로 잡아 조상 숭배를 한다. 같은 마을과 마을에서 나이가 많거나 존경받는 사람들. 설날 돼지의 쓸개, 췌장, 소변 주머니는 주인 가족의 행운이나 불운을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과 동물의 번영, 가족의 건강, 내년의 식량 수확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식사는 "서푸"와 "쉐민"으로 나누어지며, "서푸"는 주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돼지 신장, 간, 혀, 췌장, 메밀을 함께 요리하여 조상을 숭배합니다. . '쉐민'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단체식사입니다. 쉐민을 먹은 후 남자들은 돼지고기를 잘게 자르고, 여자들은 신선한 고기와 소시지를 화덕에 걸어놓고 동시에 굽는다. 주인의 새해 돼지 지방을 표시하고 그 사람은 상서롭고 주인의 부를 보여줍니다.

두오보는 달의 첫날(즉, 월초)이라는 뜻으로, 닭이 우는 날 아침에 주인이 일어나 심장과 폐국을 으깬다. 폐를 냄비에 넣고 끓이다가 물, 콩나물, 말린 죽순 등을 넣고 3개의 국을 끓인다. 아침에 일어나면 온 가족이 세 가지 진미가 담긴 맛있는 수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침에 여성들은 마을 전체의 아이들을 조직하여 과일나무를 제물로 바치는 '공동체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아이들은 각자 돼지 앞발굽과 이탈리안 케이크(고급 옥수수 케이크) 등을 가져와야 하고, 무성하게 자라는 과일나무를 선택해야 하며, 한 아이가 나무 신과 동행하기 위해 나무에 올라가고, 모든 아이들이 나무에 기도를 하게 됩니다. 신이 여자의 지도하에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하고, 아이들이 그것을 나누어 가지게 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축복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져온 고기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나무나 나무껍질에 올려 놓습니다. 공동체의 날이 신년인사를 한 후, 이족의 신년인사는 화려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보통 수십 명의 사람들이 신년인사를 하기 위해 마을 전체를 집집마다 돌아다닙니다. 사회자는 모두가 마실 수 있도록 담근 술을 가져오는 동시에 신년인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사회자는 신년 노래를 부르고 젊은이들은 춤을 추고 씨름하고 국장을 춥니다. 가까운 사람이든 먼 사람이든 모두 함께 밤새도록 행복합니다.

아푸지는 조상을 배웅한다는 뜻으로 오후에는 돼지 내장과 야채를 삶아 먹으며, 남자들은 집에서 신년인사팀을 맞이한다. 3일간의 신년 축하 행사가 끝나면 이족 사람들은 큰 삼겹살(보통 3, 5, 7조각), 포도주, 설탕, 천 겹 케이크, 볶음면, 계란을 들고 기다려야 합니다. 10월 내내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의 집에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이족 사람들은 새해의 기쁨에 푹 빠져 있습니다.

이민족의 해는 이족에게 있어서 중요한 명절이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이족은 새해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현재로서는 량산 이족의 새해 의식 중 상당수가 조상 숭배와 관련이 있으며 전체 축제는 강력한 조상 우월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보통 음력 10월경에 이순신을 기념합니다.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족의 10개월 양력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1991). 10개월 양력은 이족의 조상들이 만든 특별한 달력이다. 이 달력에 따르면, 1년은 10개월이며, 한 달은 36일이며, 총 360일이며, 설날은 5~6일입니다. 이런 종류의 달력은 큰 달과 작은 달의 구분이 없습니다. 매달 36일이 있어서 사람들이 기억하기 편리합니다. 10월 양력에서는 겨울 저녁에 북두칠성의 꼬리(손잡이)를 관찰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이는 음력 6월의 대열을 의미합니다. 대추위와 대더위를 첫날로 삼는 것은 계절변화의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한 것입니다. 겨울과 여름 두 축제, 즉 이설과 이횃불 축제가 각각 음력 12월 16일과 6월 24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계산에 따르면 겨울과 여름을 오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365.33일이다. 깔끔한 구조와 과학적인 단순성, 사용의 용이성은 양력의 특징입니다.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현재 이 지역에서 인기 있는 두 축제인 횃불 축제와 이순절은 원래 양력을 기준으로 제정되었습니다. 별이 돌아와 북두칠성을 표시하면 대열(大熱)이요 횃불축제이다. 별이 북두칠성을 표시하기 위해 돌아올 때는 이족의 해입니다.

이족의 새해를 량산 이족어로 '쿠시'라고 하는데, 이는 '새해를 축하하다'라는 뜻이다. "Nian"은 Yi 언어로 "Ku"라고 불리며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돌다, 돌아오다, 돌아서다, 돌아오다, 순환하다. 이족의 시간과 공간 개념에서는 일반적으로 최북단을 출발점으로 간주하며, 겨울에는 태양의 일몰 지점이 남쪽으로 이동하여 최남단 지점으로 이동한 후 남쪽으로 이동을 멈추고 며칠 동안 여기에 머물렀다가 이동합니다. 북방. 이 끝점을 "태양의 전환점"을 의미하는 "Bugu"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태양의 지는 지점이 최북단 지점으로 이동하여 더 이상 북쪽으로 이동하지 않고 남쪽으로 돌아옵니다. 이 지점을 "태양 귀환 지점"을 의미하는 "부지우"라고 합니다. 이후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여 최남단에 이르렀다. 최북단 끝점에서 최남단 끝점까지의 왕복 시간은 1년입니다. 이번은 동지--하지-----동지 무렵입니다. 이족은 보통 동지인 '부지우(Bujiu)'에 새해를 축하합니다.

이 설을 기념하는 구체적인 시간과 관련하여 양산 이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부지우(Bujiu)' 기간에 이를 기념합니다. 관련 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왕창부(王昌富)의 『량산 이족의 예절과 풍속』(사천민족출판사, 1994년), 나자강(羅子强)의 『량산세관』사천민족출판사(2002년) 참조), 과거에는 이런 일이 있었다. Yuexi, Zhaojue, Hanyuan 등과 같은 일부 고산 지역. 지구는 그레고리력 10월에 지나갑니다. Xichang, Xide, Mianning, Huili, Miyi, Yanbian, Yanyuan, Muli 및 Yunnan Ninglang, Yongsheng, Huaping, Yongren 및 기타 카운티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12월 16일을 설날로 기념합니다. 첫째 날.

이족의 발전에 관한 600자 에세이

역사적 및 기타 이유로 인해 이족의 신년을 축하하는 시간은 여러 곳에서 일정하지 않습니다. 각 마을에서는 새해를 축하하는 날을 선택하여 곡물을 수집하고 저장합니다. 또한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광시(廣西) 등 이 지역 일부 지역에서는 이년을 기념하기도 했는데, 이는 중국 향토 연대기에도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청나라 시대에는 이족인 오삼계(吳泉桂)와 이태(結泰)의 통치하에 있었다. 한나라로 돌아왔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량산 이족의 염원과 요구, 량산 이족자치주 인민대표대회의 결정에 따라 매년 11월 20일을 이순신으로 정한다. 3일의 법정 공휴일로 현 내 모든 민족이 함께 이족의 해를 축하할 수 있습니다. 양산 이족의 새해 전체 과정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즉, 새해를 맞이하기 전의 준비 단계, 신년 축제의 활동 단계, 종료 단계이다.

새해 전 준비

길일을 정하고, 신년용품을 준비하고, 명절에 쓸 장작을 준비하고, 집 안팎의 위생을 철저히 하여 환갑을 맞이합니다. 새해를 깨끗하게. 민주개혁 이전에는 양산 이족의 신년행사는 정해진 날짜가 없었고, 지역별로 통일되지 않았으며, 대개 자연 마을을 기반으로 존경받는 장로나 비모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특정한 날은 이력에 따라 계산해야 합니다. 돼지, 용, 소, 닭, 뱀 등에 속하는 날은 새해를 축하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호랑이가 가장 좋고 개, 쥐 등에 속한 날도 새해를 축하하기에 적합합니다." 설날용품을 준비하세요. 새해 축하 기간 동안 량산의 이족은 특히 새해 돼지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새해 돼지의 크기와 비만은 부와 노력의 징표로 간주됩니다. 신년돼지는 종돈, 늙은돈, 옥양목, 외동돼지 중에서 선택할 수 없으며, 다음해 신년돼지는 신년 직후에 선택해야 한다. 양산 이족의 새해 돼지 대부분은 소, 양과 함께 산에서 사육되며 방목 시간도 더 깁니다. 설날에 먹인 돼지가 뚱뚱하면 모든 사람의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조상들이 새해 복 많이 받고 조상들이 자녀와 손자에게 행복을 축복할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매우 가난하여 몇 년 동안 새해를 맞이하여 돼지 한 마리를 죽이지 않은 고아가 있었습니다. 설날을 앞두고 각 가정의 조상들이 돌아와서 반쯤 쉬고 나면 모두들 기뻐서 자식들과 손자들의 설맞이 상품이 작년보다 좋을 것 같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슬퍼 보였다. 다른 사람들이 말을 마친 후 그녀는 "우리 아들은 가난해서 올해는 아무 것도 없이 돌아올 것입니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아들은 꿈에서 깨어났고, 생각할수록 마음이 불편해졌습니다. , 그는 가족 중 유일한 소를 죽였습니다. 각 가족의 조상들은 신년(조상에게 제사)을 보낸 후 쉬면서 돌아오는 길에 서로를 기다렸다고 하는데, 어머니가 소를 모는 모습을 보고 다른 조상들이 놀라서 모두 어머니에게 물었다고 한다. 그가 아들의 가족에게 무엇을 주었는지에 대해 그의 어머니는 "올해는 너무 행복합니다. 나는 내 아들에게 좋은 가정을 주고, 풍년을 안겨주고, 내년에 그의 가족이 새끼를 낳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밀이 너무 많아서 보관할 곳이 없었고 소와 양 떼도 많았습니다. 그러므로 양산 이족 사람들은 새해 돼지와 그 제물을 매우 특별하게 여깁니다. 살찐 설돼지 외에도 넉넉한 쌀, 메밀국수, 오트밀, 두부 간 것, 간간주 등도 준비해야 한다. 장작을 패고 고사리를 자르는 일은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준비입니다. 설날을 1~2개월 앞두고 온 가족이 산에 올라가 장작을 잘라 말리고, 마당으로 돌아와 나중에 사용한다. 고사리풀을 자르려면 새해를 맞이하기 며칠 전에 길한 날을 골라 산에서 잘라서 가축에게 짓밟히지 않도록 마당에 놓아두어야 합니다. 새해에는 위생관리를 잘 하세요. 새해 전날, 여성과 소녀들은 옷을 빨고, 조리기구를 빨고, 실내외 공간을 청소하기 시작합니다. 옷과 조리 도구는 일반적으로 강으로 운반되어 세탁됩니다. 이날은 주부들과 소녀들이 강가에서 빨래와 설거지를 하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매우 활기가 넘친다.

사람의 인생에는 수많은 상대가 있지만, 가장 이기기 어려운 상대가 누구인지 아시나요? 공부의 상대도, 인생의 상대도, 직업의 상대도 아닌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마른 여자이고, 스포츠에 무관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짐작할 수 있듯이 제 운동 능력은 '뛰어난'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딩글벨." 날카로운 음악(사실 아름다운 음악인데 체육 수업이라 기분이 나빠지는 것 같다)이 울리자 두려움이 밀려왔다. 내 생각에는 이번 체육 수업은 "염소" 춤을 출 예정이에요! 키가 큰 "염소"를 뛰어 넘는다는 생각이 나를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빨리 줄을 서고 운동장으로 가세요!" 체육위원이 목청껏 소리쳤다. 나도 멍하니 팀을 따라 운동장으로 갔다.

"남자가 먼저 뛰고 여자가 준비한다." 체육 선생님이 진지하게 소리를 지르자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다행히 당장 바보가 될 필요는 없었다. 하지만 시간은 의도적으로 나에게 불리한 것 같았고, 시간은 아주 빨리 지나갔습니다. 잠시 후, 소녀가 춤을 출 차례였습니다. 나는 맨 마지막 줄에 서서 초조하게 돌아다녔다. "야!" 점프를 주도하던 '강한 여자'가 발로 세게 차고 손을 들고 빠르게 달려오는 것을 보았고, '염소'를 가로지르는 강한 모습을 보았다. 모두가 그녀의 용기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박수 받는 사람이 바로 나였으면 좋겠다!

"다음은 쑨몽위안님!" 나는 불안한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갔다. 나는 그들의 모범을 따라 빠르게 달렸지만 속도를 낼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발을 차고 다리가 납처럼 느껴지지 않아 놓아 버렸습니다. 예상대로 나는 실패했다.

이쯤 되면 정말 포기하고 싶다. 이때 선생님은 나에게 다시 춤을 추라고 권유하셨다. 나는 생각했습니다. 나는 보통 강한 사람이지만 작은 "염소"가 나를 걸림돌로 만들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번, 두 번, 세 번 용기를 냈습니다.

몇 번이고 실패하고 몇 번이고 일어서서 드디어 N번째에 뛰고, 차고, 밀고, 점프하는 일련의 동작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드디어 제 자신을 이겼습니다.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이건 기쁨의 눈물이겠죠!

전재 출처를 밝혀주세요 : 작문네트워크? 이민족 작문, 내 눈에는 이민족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