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4 식 단순화 태극권 기본 보법 소개
24 식 단순화 태극권 기본 보법 소개
1, 활걸음은 앞다리가 구부러지고 뒷다리가 밟히는 것을 활걸음이라고도 합니다.
앞다리가 활 처럼 구부러지고 뒷다리가 화살처럼 곧게 펴진다는 뜻이다. 태극권의 활걸음은 소림권의 활보와는 다르다. 앞발 사이의 거리는 대략 두세 발 사이의 거리와 같다. 두 번째는 앞다리 앞 활이 뒷다리 밀기로 인한 것으로 외형과 강화 옆구리의 반대 이미지를 형성하며 역학 원리에 부합한다. 이런 걸음걸이는 태극권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것이다.
2. 승마의 발걸음
그 자세는 말을 타는 것과 같다. 양발 균형 거리는 어깨보다 약간 넓거나 3 피트 넓을 수 있다. 몸은 반웅 자세로 앉아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고 엉덩이는 무릎보다 높고 허리는 긴장을 풀고 상체는 곧게 펴진다. 이 공식은 태극권에서는 쓸모가 없어, 시작, 종료, 부수 등의 동작에서만 사용한다.
3. 티보
T 자형 걸음은 바로 두 발이 T 자 모양으로 서 있는 것이다. 한 발은 땅에 닿고, 다른 한 발가락은 땅에 착지한다. 예를 들면' 여섯 통 네 통',' 탐마고',' 칠성 밟기' 와 같다.
4, 평행 단계
두 발은 "구름손" 동작, 즉 이 걸음걸이와 같이 평행하게 갈라진다.
5, 평복 단계
즉, 한 다리는 웅크리고, 다른 한 다리는 지면으로 뻗는다. 예를 들면,' 지렁이를 썰다',' 포크', 즉 이런 걸음걸이를 사용한다.
24 식 태극권의 4 대 동작 요령
(1) 신은 사령관이시며, 그는 떠나기를 원합니다.
태극권을 연습하는 전 과정은 생각으로 동작을 유도하고 동작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태극권 팔이 천천히 앞으로' 출발' 하는 동작은 체조에서 수평으로 팔을 들어 올리는 동작과 비슷하지만 태극권 연습에서는 동작을 시작하기 전에 수평으로 팔을 들어 올리는 생각이 있어야 한다.
공기가 가득한 복부를 만들려면 숨을 복강 깊은 곳으로 가라앉히는 생각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생각을 멈추지 않는다면, 너의 행동은 마치 한 줄로 모든 행동을 관통하는 것처럼 계속될 것이다. 고대인들은 권투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신은 통수권, 뜻" 으로 요약했다. 즉 사상으로 행동을 지도하는 것을 강조한다.
(2) 긴장을 풀고 서툴지 않도록 주의해라.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몸의 정상적인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의 각 부위의 근육과 관절을 최대한 풀어줄 것을 요구한다.
동작을 하는 과정에서 우둔하고 경직된 힘의 사용을 피해야 한다. 인체의 척추는 자연 상태에서 직립하고, 머리, 몸통, 팔다리 등의 부위는 자연적으로 움직이고 펴져 일관성 있고 유연하며 조화롭고 자유롭게 움직이는 상태에 도달한다.
(c) 위, 아래, 전신 조정
태극권은 일종의 전신 운동이다. 태극권을 할 때 전신은 "움직이지 않는다", "발에서 다리 허리까지 항상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완성해야 한다" 는 말은 태극권을 연습할 때 전신이 서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초보자는 이론적으로 허리를 축으로 하여 몸통에 팔다리를 이끌고 활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종종 힘이 약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런 상황은 먼저 단일 동작을 연습하고, 동시에 걸음걸이를 연습하고, 다시 길을 연습할 수 있다.
(d) 현실과 비현실적인 것을 구별하고 중심을 안정시킨다
태극권 몸짓의 요령을 파악한 후에는 동작의 허실과 몸의 중심에 주의해야 한다. 태극권의 일과에서 동작 간의 연결과 위치 방향의 변화가 걸음걸이의 전환과 무게 중심의 이동을 관통하기 때문이다.
자세와 수법의 운용에도 주의해야 한다. 허입실이든, 허위든, 조리가 분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국면이 깨지고, 의도가 계속되어야 한다. 소위' 걷는 길은 고양이처럼 움직이고, 움직이는 것은 비단처럼 움직인다' 는 것은 태극권의 가벼운 발걸음, 심지어 동작에 대한 묘사이다.
24 식 태극권을 연습하면 어떤 보건 작용이 있습니까?
1, 24 식 태극권은 천인의 화합, 형신의 단결을 비교적 중시하는 양생술로, 연습 과정에서 동정의 결합에 주의해야 한다.
동시에 태극권의 독특한 안신의 뜻은 마음을 진정시키기 쉬우며, 지나치게 뜨거운 칠정이 기혈에 미치는 간섭과 불량한 영향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신원을 보호하고 인체의 심신 건강을 조절하는 정상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24 식 태극권은' 의기도, 기운체' 를 주장하며 온몸의 긴장을 강조한다. "연습, 연습, 연습" 의 내권법 동작 내외 통일은 강유상제, 속도 적당함, 축적발 상호변화, 내신을 통제하는 독특한 권법을 형성하여 경락 소통에 유리하다.
경락이 통하지 않으면 신체 질환, 운동 부진, 혈류 부진, 심뇌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우리 건강에 좋지 않다.
제 3 식과 제 24 식의 태극권 운동에서는 허리 회전과 사지의 굴신으로 형성된 감긴 운동과 허실 전환이 전신 300 여 개의 혈에 서로 다른 견인과 압착, 반죽작용을 할 수 있다.
사실 당신의 몸을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침술과 비슷한 역할을 하고, 경락을 소통시키고, 내기를 대피시키고, 경락 조직 사이의 생리 기능을 강화하고 유지하여 전신을 균형 잡힌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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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자세: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경의를 중시하고 자세가 정확해야 하며, 일관되고 복잡한 동작에서 곳곳에서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고, 먼저' 모양' 을 쟁취한 다음' 모양' 에 공을 들여야 한다. 일정한 규범과 요구 사항을 따라야 신체의 각 부분의 자세가 동작 전체에서 역동적인 정형을 형성할 수 있다. 즉, 이른바' 규칙을 알고 규칙을 지키는 것' 이 비로소' 규칙에서 벗어나 규칙에 부합' 할 수 있고, 기술의 표준화와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다. 태극권의 신체 자세에 대한 요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가상 최고 실력:
허령의 최고 실력은' 머리 매달림' 이다. 태극전련을 할 때는 곧은 머리, 평평한 꼭대기, 곧은 목, 턱을 주의해서 머리 위에 있는 백합 습관이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하는데, 마치 밧줄이 머리를 위로 매달고 있는 것 같다. 동시에 머리를 곧게 펴야 한다. 운동할 때 머리에 물 한 그릇을 놓아도 술처럼 보이지 않는다. 머리를 곧게 펴려면 목이 수직이어야 하고 턱은 접어야 한다. 과도하게 올라가는 추력과 팽팽한 턱은 목이 뻣뻣해지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그래서 목은 너무 세게 힘을 주어서는 안 되고, 자연스러운 정신이 있어야 정신이 들 수 있고, 동작이 여유로워질 수 있다.
(2) 가슴을 당기고 등을 당기다:
가슴을 껴안는 것은 습관이 허기를 포함하는 경향이 있어 습관이 홀가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렇게 하면 복식 호흡에 도움이 되며 어깨 잠금 관절을 통해 긴장을 풀고, 두 어깨를 살짝 접고, 두 팔을 살짝 접는 자세의 동작을 통해 가슴 상하 직경을 늘리고 횡격막 활동을 강화할 수 있다. 등받이와 가슴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슴을 억제하려면 등을 잡아당겨야 한다. 후라는 가슴 내포가 약간 부족할 때 등 근육이 아래로 이완되고 어깨와 목 아래 사이의 세 번째 척추가 위로 올라가고 뒤로 약간 위로 당겨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등 근육에는 일정한 장력과 탄력이 있고 피부에는 긴장감이 있다. 힘을 사용하는 모든 방법은 가슴의 보조에서 벗어날 수 없고, 후라는 힘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3)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조입니다.
태극권은 가슴도 안고 가슴도 가라앉아야 한다. 따라서 가슴을 안을 때는 허리를 풀고 등 전체를 약간 아래로 구부려 앉거나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더욱 안정시켜야 한다. 허리를 풀면 하기가 가라앉고 하체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동작의 전후 회전, 몸통이 사지를 움직이는 운동, 동작의 무결성이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엉덩이를 접는 것은 가슴을 당기고 등을 당기고 허리를 느슨하게 하는 것을 기초로 엉덩이를 살짝 안쪽으로 접는 것으로, 주로' 복부 수복' 의 요구에 따라 복부를 풍성하게 하고 재결합시키는 역할을 한다. 엉덩이를 접으면 엉덩이와 허리 근육을 최대한 풀고 엉덩이 근육을 바깥쪽으로, 아래로 뻗은 다음 엉덩이로 아랫배를 받치는 것처럼 부드럽게 앞으로, 안쪽으로 수렴할 수 있습니다.
(4) 가랑이 이완:
가랑이는 회음부 부분이다. 머리가 배울 수 있는' 기허' 는 회음에 해당해야 하며, 몸의 자세를 정확하게 유지하고, 기혈이 위아래로 흐르는 운동 방법이다. 가랑이는 둥글고 튼튼해야 한다. 두 엉덩이가 분리되고 무릎이 약간 안쪽으로 접히면 가랑이가 자연스럽게 둥글고 음부에서 들어올려 가랑이가 자연히 단단하게 된다. 허리 부분의 헐렁함과 엉덩이의 수렴까지 더해지면 자연스럽게 가랑이가 나타납니다. 가랑이 힘으로 하체가 더 강해져서 말뚝 걸음이 더욱 안정되었다. 태극권은 "고양이처럼 걷는다" 는 것을 중시하고, 걸음걸이가 가볍고 안정되어야 하며, 두 다리가 휘어져 몸을 지탱하고 활동해야 한다. 그래서. 엉덩이 관절은 반드시 긴장을 풀어야 하고, 무릎 관절은 반드시 유연해야 상체가 자유롭게 회전하고, 발차기가 다리교체가 원활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5) 어깨와 팔꿈치가 가라 앉는다.
태극은 어깨 이완을 전제로 팔꿈치를 가라앉혀야 팔꿈치가 가라앉는다. 이때 어깨와 팔꿈치가 가라앉기 때문에 두 엉덩이는 무거운 내력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상지의 내적 힘이다. 이것은 솜에 싸인 바늘처럼 두껍고, 외유내강입니다. 어깨가 무거울 뿐만 아니라 약간 앞으로 접는다는 의미도 있어 습관에 부족함을 완전히 포함하고 등을 둥글게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깨명언) 두 팔꿈치가 처지는 것 외에도 약간의 안쪽 소포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무거운 팔꿈치는 큰 힘으로 상체와 팔을 관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