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성퇴 유적의 금 가면 사진과 용도. 삼성퇴 유적은 어느 왕조였습니까?

삼성퇴 유적의 금 가면 사진과 용도. 삼성퇴 유적은 어느 왕조였습니까?

최근 삼성퇴 유적의 가면이 모두의 관심을 끌었나요? 당시 사회 상황에서 금이 어떻게 추출됐나요? 그리고 이 가면의 목적은 당시 문명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시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러한 질문은 모두가 더 우려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삼성퇴 유적은 어느 왕조에 속했나?

삼성퇴 유적에서 발굴된 최초의 제사 구덩이 2개는 은문화의 은허 시대와 동일하며, 1호 구덩이는 1호 구덩이보다 약간 앞선다. 2 희생 구덩이.

상나라의 경우, 당시 허난성 은폐허에서 계모 무정이 출토된 것을 보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답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싼싱퇴(Sanxingdui)의 청동에서 나온 형상으로 둘 다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 전문가들이 나서서 발굴된 1호분과 2호분은 싼싱두이 문명 전성기의 무덤일 뿐이며 전체 면적이 훨씬 넓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는 당시 고대 문명이 촉 문명의 영광이었음을 보여준다.

사실 싼싱퇴 문화의 상한선은 신석기시대이다. 중원시대를 기준으로 나누면 싼싱퇴 문화는 용산문화부터 서주시대까지 지속됐다. 2천년 이상.

1대 촉왕의 이름은 칸총(Cancong)으로, 수직의 눈을 가졌다고 전해진다.

이백의 시에는 “누에와 유복이 있으니 건국이 얼마나 혼란스러운가”라고 썼다.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삼성퇴 문명은 그 자체의 유일한 산물이 아닙니다. 발굴 과정에서 사람들은 싼싱퇴의 일부 문화 유물의 문양이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의 일부 유물의 문양과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고대 촉나라가 은상나라와 문화교류를 했고, 이러한 문화교류를 자국의 모든 면에 적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싼싱퇴의 아름다운 청동기에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정교한 물건들은 모두 고대 촉 왕국의 길고 화려한 문명을 반영하며, 또한 싼싱퇴 문화가 고립되지 않고 그와 일치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시대에 따라 외부 세계의 문화 간에 많은 교류가 있었는데, 그 중 일부는 유물의 형태와 장식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왕조가 어디에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리두 유적지와 이리두 문화를 바탕으로 하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해독하려는 하문화 연구는 뿌리 없는 나무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왕조는 국제적인 역사연구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중국이 증명할 수 있는 문명의 역사는 상왕조의 시작인 3700년에 불과하다.

상나라의 문명보다 하나라의 문명이 약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현재 한족의 조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상왕조의 사상은 하왕조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삼성퇴가 하왕조 사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하족은 서쪽으로 이동하여 금속 제련을 배우고 중원으로 돌아왔다. 마자야오 문화는 양소문화의 서쪽 이주로, 하족이 최초로 정착한 곳이었을 것이다.

역사 연구는 과학적인 길을 택해야 합니다. 폭넓은 사고, 엄격한 논증, 강력한 결론. 싼싱퇴의 이러한 첨단 금속 주조 기술은 출토된 은나라 청동기보다 훨씬 뛰어나며, 중국에서는 은나라와 저우나라에 의해 교체된 결과로 미적 취향이 사라졌습니다. 만주족의 면도와 옷 갈아입기는 선진적이지도 아름답지도 않을지도 모른다. 군사적 점령과 지배는 모든 것을 변화시킬 것이다. 골드 마스크의 목적

테스트 결과 이 ​​골드 마스크에는 금 85%, 은 13~14% 및 기타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스크의 절반만 발견되었습니다.

현재 금탈의 용도에 대해서는 정확한 언급이 없으나, 이 금탈이 산진샤에서 출토된 탈과 관련이 있다는 설이 많다. 희생하거나 생명을 상징합니다.

우선 삼성퇴진사 제도에서 제사용 그릇으로 사용된 금 가면이 고대 이집트에서 장례 도구로 기능했던 가면과 명백히 다르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싼싱퇴 2호 동굴에서 출토된 청동인면상 57개 중 4개에 금탈이 부착되어 있어 싼싱퇴 금면의 주요 기능이 청동인면상에 착용된다는 점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 5호갱에서 새로 발견된 마스크도 예외는 아닙니다.

중국의 누오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가면을 이해할 길이 없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누오 문화와 누오 가면은 중국 전역에서 여전히 꽃피우고 있습니다.

누오 가면의 기본 목적은 신을 숭배하고, 귀신과 함께 춤을 추고, 역병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중국 조상들에게는 이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리·하관'에는 "방향시, 네 명의 미친 남자. 방향시. 손바닥은 곰가죽으로 덮여 있고, 눈은 황금색이며, 검은 옷을 입고, 주상(朱商)은 게양둔(樂陽丹)을 거느리고 때가 어려울 때 부하 수백 명을 거느리고(누오), 대장례 때 집을 이용하여 역병을 몰아내고, 첫 번째 축으로 무덤에 들어가 확장하고, 총을 사용하여 네 모퉁이를 공격하고 악령을 쫓아냅니다."

이 가면과 진샤에서 출토된 가면 사이에는 분명히 어떤 연관성이 있습니다. 진샤 문명은 삼성퇴보다 수백 년 늦었고, 둘 사이의 거리는 너무나 가깝습니다. 둘을 연결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두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은 매우 다르다.

발굴탈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싼싱퇴 문화와 진샤 문화를 연결해줌으로써 싼싱퇴가 더 이상 퉈장강 가장자리에 갑자기 서 있지 않게 되었다는 점이다.

금가면 사진

진샤에서 출토된 금가면

삼성퇴에서 출토된 금가면 삼성퇴 문화의 행방

삼성퇴 문화가 끝난 후 판단 유물과 유물 중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두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긴급 조치였을 수도 있고, 적대세력에 의해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12교 유적지는 오늘날의 청두 근처에서 빠르게 출현했다. 당시 청두 평야에서 급속한 정권 이양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크다. 삼성퇴 시대는 끝나고 십이교 유적과 진사 유적을 주요 유적으로 하는 십이교 문화가 출현한 것으로 고고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십이교 문화의 시작과 종료 시기는 아마도 중엽일 것으로 추정된다. -기원전 12세기~기원전 6세기. 출토된 고고학 유물로 미루어 볼 때 십이교문화가 사용한 유물은 삼성퇴문화의 것과 유사하며, 이는 십이교문화가 삼성퇴문화의 내용과 요소를 일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기까지 우리는 이 역사적 단계에서 청두 평야의 문화 원천의 진화에 대한 개략도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12교 문화가 사라진 후 청양궁 문화가 쓰촨 분지에서 나타났습니다. , 기원전 5세기부터 계속되어 기원전 2세기 중반까지. 이 단계의 핵심적 사건은 기원전 316년 진(秦)과 파촉(智淸)의 합병이었으며, 쓰촨 분지는 중원 왕조의 정치 영토에 직접 포함되었다. 물론 문화에는 정치에 대한 관성이 있으며, 고대 촉의 특징이 풍부한 문화적 요소는 한동안 유지되어 왔는데, 한나라의 무제가 발전한 것은 한제국이 건국된 이후이다. 남서부 야만인들은 고대 슈 문화의 요소 대부분이 후속 역사에 통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새로 발견된 승려 구덩이로 인해 싼싱퇴 사이트의 오프라인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어 싼싱퇴와 진샤 사이트 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삼흥퇴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삼성퇴는 매우 지역적 특성을 지닌 고고학적 문화로서, 이곳에서 출토된 청동기 중 일부는 중원부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청동제례용 그릇과 다르기 때문에 이번 유흥문화에서는 죽음의 문화 시대, 눈알에만 주목하는 언론에서는 '외계 문명'이라고 과대평가됐다. 그러나 삼성퇴 자체에서 출토된 유물 전반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면 삼성퇴 문화는 여전히 고대 중국의 '다양성과 통일성' 패턴에 따른 지역 문화임을 알 수 있다.

싼싱퇴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에서는 바오둔문화(삼싱퇴 문화의 초기 단계에서 볼 수 있음) 등 바슈지역 향토문화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북 서부의 장강 중류와 사천동협 지역의 영향(작은 바닥이 평평한 항아리, 새 머리 손잡이가 있는 숟가락, 고리 발 접시, 목이 있는 병, 목이 긴 주전자) , 중부평원 문화(도자기, 봉인, 잔, 손잡이가 높은 콩, 동메달, 동종, 유거, 유장)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삼성두이족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인근 지역과 어느 정도 문화 교류를 해온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청두 평야에 혼자 사는 '외부 방문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