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 이야기 종이 컷 그림
전통문화 이야기 종이 컷 그림
1. 중국 전통문화 종이커팅
종이커팅은 가위, 조각칼 등을 사용하여 종이와 기타 시트 재료를 속을 비우는 예술이며, 이 아트 프린트 아트는 비정부기구의 물리적 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종이 공예는 허베이 성 예현에서 비교적 유명합니다 (물론 다른 지역도 매우 좋습니다).
종이 공예의 역사: 종이 공예는 당나라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종이 공예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종이 컷 테마: 동물, 인물, 식물, 이야기, 신화, 전설
종이 컷 조각 방법: 양각, 음각, 음양 조각
상징적 의미: 화물은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과 행운과 행복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기 위해 전통적인 개념적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한 해에 한 마리 이상의 (물고기)가 있을 것입니다(연꽃)", "다섯 가지 축복(박쥐)이 문에 찾아올 것입니다"
2. 중국 전통 문화 종이 자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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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절단(paper-cutting), 창 그릴 또는 컷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사람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칼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비록 도구는 다르지만 만들어지는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이를 통칭하여 종이 자르기라고 부릅니다. 종이 자르기는 시각적으로 사람들에게 투명함과 예술적인 즐거움을 주는 일종의 속이 빈 예술입니다. 캐리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가죽 및 기타 시트 재료일 수 있습니다.
3. 자르는 방법, 중국 전통문화, 종이 자르기.
너무 전문적이어서 스승을 찾아 배워야 합니다
중국의 4대 전통문화, 종이 자르는 법, 아주 간단해요.,
단순한 대칭 패턴을 기반으로 한 재단 방법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1. 먼저 랜턴 종이 자르기 DIY 튜토리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색종이를 반으로 접어 닫힌 끝 부분에 랜턴을 반으로 자르면 어떻게 될까요? 하하, 왼쪽과 오른쪽이 있는 랜턴이 될까요? 측면이 연결 해제되었습니다.
2. 그런 다음 랜턴 중앙의 반원을 위아래로 반으로 접습니다. 이런 식으로 곡선을 자르고 여러 번 접습니다. 랜턴 커버의 장식 패턴을 잘라내는 선입니다.
3. 마찬가지로 랜턴 중앙의 장식 패턴을 1/4 원형으로 접어서 잘라낼 수도 있습니다. 패턴의 선은 부드럽고 다양하며 두께가 균일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종이를 자르지 않는 것입니다.
4. 종이 컷을 열면 귀여운 랜턴이 등장합니다.
5. 중국 전통 문화의 종이 자르기
종이 자르기는 종이 조각, 창 장식 또는 그림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사람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칼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비록 도구는 다르지만 만들어지는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이를 통칭하여 종이 자르기라고 부릅니다. 종이 자르기는 시각적으로 사람들에게 투명함과 예술적인 즐거움을 주는 일종의 속이 빈 예술입니다. 캐리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가죽 및 기타 시트 재료일 수 있습니다.
종이 공예 예술,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며, 매년 5월과 6월에 비가 오는 날이면 종이 제품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물처럼 간직하지 말고, 깨뜨리면 다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종이 공예는 이미 당나라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뜨거운 물이 내 발을 씻고, 종이 공예가 나의 영혼을 불러일으킨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종이를 자르는 방법으로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이 당시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컷을 보면 당시 종이 컷팅 기술이 극도로 높았음을 알 수 있으며,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의 '다양(多陽)' 문양은 종이 공예 예술의 전형적인 표현 기법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잘라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는데,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문양을 새긴 뒤, 천에 염료를 찍어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여 종이 절단이 대중화되는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민속 선물용 '불꽃놀이', 창문에 붙이는 '창꽃', 등불이나 찻잔 장식용으로 사용됩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계주요에서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을 바르고 구워내는 방식으로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 가죽, 기타 재료를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에 새겨넣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긴 선을 잘라서 현실과 구별해야 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종이를 자르는 수공예 기술이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습니다. 민속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가공됩니다.
더욱이 중국인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자르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기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우리나라 전통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의 필수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선배나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와 짐승, 꽃 등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그리고 마침내 원하는 모든 상태에 도달하고 마음대로 새로운 패턴을 잘라냅니다. 중국 민중 종이 공예 예술은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의 상록수와도 같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 의미가 되었습니다.
6대 전통문화 종이 공예
베스트 답변 중국의 종이 공예는 한나라부터 남조와 북조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정교했지만 중기 이후에는 실제로 번성했습니다. -청왕조. 고대 종이 자르기는 주로 시골에서 행해지며 주로 가위로 만들어집니다. 재미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종이 자르기가 도시에 들어온 후에는 모두 시민들의 취향과 삶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종이를 자르는 기술에는 이상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수천 가구가 모여 노동력을 절약하기 위해 종이를 자르는 예술가들은 조각칼을 사용하여 조각하는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예술가들은 절묘하게 변했습니다.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생활도 변하고 미학도 변모하여 점차 현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현대 신흥 종이 공예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종이 공예는 손으로 조각한 후 밝고 화사한 색상으로 염색하는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민속 예술입니다. 일하는 사람들이 새해 장식으로 종이 창문에 붙여서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전통 창살로 대표되는 내용은 주로 오페라 캐릭터, 깃털, 꽃, 풀, 곤충, 물고기, 짐승 등을 포함하며 상서로운 물건과 동음이의 물건으로 기쁨과 건강, 사랑이 가득합니다. 생활하고 대중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곱 종이 컷의 전통문화 (너무 길지 않게 1분 안에 쓰세요)
민속 종이 컷 예술
//info.gift .hc360/zt/jian /index.s
산시성 화현 그림자 인형 예술
//lvhang.b2b.hc360/
산시성 민속 말 샤오 가면
//fxhbj/qiao/mjgy/lp/
잠깐만요.
종이오리기는 전통문화를 전한다
뚱뚱한 향주머니 인형은 수염과 머리카락이 뚜렷하고, 통통한 곡식 귀는 통통하다... 호북대학교 '중국매듭'에서 , 67세의 퇴직 교사인 황홍(Huang Hong)은 대학생들에게 전통 중국 공예 문화를 가르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연단으로 가져왔고 교실은 가득 찼습니다.
"중국 매듭은 기쁨과 상서로움을 전달하며, 통통하고 두껍게 만들어야 합니다..." 황 선생님은 설명과 시연을 동시에 하셨습니다. 그녀는 중국의 전통 공예가 일종의 '신'을 강조하며, 작품이 살아있도록 제작자는 모든 세부 사항에 감정을 담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학생들에게 종이 자르기를 가르쳤습니다. "모든 절단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정신은 숙련될 수 있습니다. 잘라낸 것만 아름답고 내구성이 있습니다."
수업 중에 황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전통 수공예품 뒤에는 각각의 민담이나 역사적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그녀는 '교교 축제'의 원래 형태를 복원하기 위해 학생들을 조직하여 노래와 춤을 연습했습니다.
"황 선생님은 중국 전통 예술에 엄격한 것처럼 학생들에게 매우 엄격합니다." Guo Jingli 학생은 황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학생은 반 친구들과 친구들을 동원하여 바느질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가위, 민속공예의 전통문화를 감상해보세요.
중국 전통 문화 - 종이 공예와 민속 풍습
//snqin.gov.cn/Article/ShowArticle.asp?ArticleID=61602
여덟 중국인 전통문화 종이오리기
중국 서예, 인장 자르기, 중국 매듭, 경극 얼굴 화장, 그림자 인형, 무술
중국 전통 문화 종이 자르기
1. 중국 종이 자르기는 가위나 조각칼을 사용하여 종이에 문양을 자르는 방법으로, 생활을 장식하거나 다른 민속 활동과 협력하는 데 사용되는 민속 예술입니다. 중국에서 종이 공예는 광범위한 대중 기반을 갖고 있으며 모든 민족의 사회 생활에 통합되어 있으며 다양한 민속 활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지속적으로 계승되는 시각적 이미지와 조형 스타일은 풍부한 문화적, 역사적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일반 대중의 사회적 신념, 도덕적 개념, 실천적 경험, 삶의 이상 및 미적 취향을 표현하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지, 교육, 표현, 서정, 오락, 소통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합니다.
3. 2006년 5월 20일, 종이 공예 예술유산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2]. 2009년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정부간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중국이 선언한 중국 종이 공예 프로젝트가 "인류 무형 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9) 전통문화 이야기와 종이오리기 그림의 확장 읽기:
내용과 의미:
1. 민속 종이오리기는 다양한 사물을 결합하고 이상을 만들어내는 데 능숙하다. 그리고 아름다운 결과. 하나 이상의 이미지 조합에 관계없이 모두 객관적인 자연 형태를 기반으로 하기보다는 "이미지 의미"와 "이미지 구성"을 가지고 모델링됨과 동시에 빅싱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기존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자신만의 심리를 표현해보세요.
2. 상서로운 은유의 추구는 이미지 조합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역적 고립과 문화적 한계, 자연재해와 같은 역경의 침입은 행복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은 풍족한 음식과 의복, 번영,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데 이러한 소박한 소망이 종이 커팅을 통해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