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 할 수 있는 일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 할 수 있는 일

신농촌 건설은 신농촌 건설의 중요한 조치이지만, 현재의 건설방향은 도농통합을 실현하는 중요한 사명이다. 명확하지 않으며, 시행 중인 공사에 대한 운영도 논란이 됐다. 이 글은 도농통합의 관점에서 우리나라 농촌공동체 건설의 제도적 오류와 퇴니스식 공동체의 '천국' 특성을 분석한다. 도시와 농촌의 '이중화'는 물론 '천국' 공동체의 '천국' 특성을 제거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농촌 공동체의 따뜻함을 유지하고 도시 공동체와 연결하여 주민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운 농촌 공동체에서는 도시 시민과 동등한 공공 서비스를 공유하고 시민과 마찬가지로 도시와 유사한 사회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제기된 질문: 농촌 공동체 건설의 경로 선택과 가치 중국 농촌에서는 도시 공간의 확장으로 인해 마을이 공동체로 변모하는 속도가 상당히 가속화되었습니다. 농촌 지역, 심지어 외딴 농촌 지역에서도 마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속도와 관련하여 장쑤성, 산둥성 및 기타 지역 커뮤니티의 거의 절반이 "마을에서 거주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일부 평론가들이 말했듯이, 농촌 마을에서 탄생한 이러한 새로운 커뮤니티는 ① 그들 중 다수가 마을 위원회 브랜드를 커뮤니티 위원회 브랜드로 대체한 "리브랜드" 커뮤니티입니다. 등 행정 마을과 생활 방식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이처럼 마을공동체 사업이나 광활한 농촌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 학계에서는 전혀 다른 두 가지 태도가 나타났다. -신농촌건설과 도시화에서의 공동체 변혁은 그 동기가 토지금융의 '경제적 지대'를 추구하는 것이며, 또 다른 견해는 마을의 공동체화, 구조조정 방향에는 문제가 없다고 본다. 이는 도시-농촌 이중구조를 해소하고 사회관리의 본질적인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며 조만간 이루어질 것입니다. 개혁개방 이후 지방정부는 주로 '변혁'이나 '거버넌스' 논리에 따라 농촌공동체 건설을 추진해 왔다. 우선, 도시화가 가속화되면서 도시 마을과 교외 농촌 지역의 사회 문제가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러한 농촌 지역을 하루빨리 도시 사회로 통합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도시 마을과 교외 농촌 지역의 개조나 건설에 관한 정책을 살펴보면 정부의 주요 의도가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토지 취득, 철거, 보상, 재정착을 통해 이러한 장소를 재형성하는 것임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 동화될 때까지 기타 조치를 취합니다. 둘째, 자연마을이나 행정마을을 관리단위로 활용하여 주민자치제도에 기초한 자치농촌공동체를 구축한다. 이러한 농촌공동체 건설은 주로 1980년대와 1990년대 농촌사회에서 시행된 주민자치제도의 결함에 대응하여 이루어졌는데, 이를테면 일부 지역사회가 의식적으로 진행한 공동체 건설활동이다. 각 마을에는 공공 복지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홍백의회"와 자원 봉사 단체, 보건 환경 감독소, 공공 복지 봉사소, 사회 공제 구호소, 문제 활동 연락소, 민사 분쟁 조정소 등을 설립했습니다. 농촌사회 사업을 추진하고 농촌사회관계를 조정하며 농촌사회 봉사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위의 두 종류의 마을 건설은 우리나라 광활한 농촌 지역의 마을 건설에 있어서 참고의의가 없습니다. 2006년 신농촌 건설 이후 우리나라 농촌 마을 건설은 국가 건설의 중요한 부분으로 되었습니다. 많은 농촌 지역, 특히 경제적으로 발전된 지역에서는 장쑤성, 저장성, 산둥성, 허베이성, 충칭 등의 성 및 도시에서 모두 마을로 이주하는 농민이나 집단 공동체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동체 건설을 진행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농민 이전이나 집중 공동체 건설에 의문을 제기하고 심지어 중앙 정부에 지방 정부의 그러한 건설 행위를 "중지"하라고 요청했지만, ② 더 많은 학자들이 이러한 관행을 확인하고 농민 집중이 지역 사회 건설을 촉진했다고 믿습니다. 산업화 정도에 따라 도시나 집결지에 농촌 농민이 집중되는 새로운 농촌 공동체의 건설은 도농 통합 추세에 부응하고 농민이 도시나 중앙 공동체에 살도록 유도하며 "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반영합니다." 마을자치체제의 한계를 초월하는 것은 그야말로 현대적이며, 미래에 예측할 수 있는 농촌공동체 건설의 이상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현재 중부지방 신농촌건설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3) 우리나라의 도시화는 고도화되었다. 도시와 농촌이 통합되는 가운데 농촌마을 건설은 도시마을의 건설논리를 흉내낼 수 없고, 농촌마을 건설을 희망할 수 없다. 도시공동체는 도농이원화 시대의 '마을거버넌스' 논리를 계승할 수도 없고,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을 공동체 거버넌스와 동일시할 수도 없다. 도농통합은 도시화 발전의 '최상단계'이기 때문에 농촌공동체 건설은 '도농사회의 유기적 통합과 통합'을 강조해야 하며, ④ 도농통합의 건설방향을 반영해야 한다. 농촌 공동체 건설의 목적뿐만 아니라 농촌 공동체 건설의 논리적 전환. 2. 오류 추적: 농촌 공동체 건설의 진화와 제도적 배치 세계의 모든 국가는 현대화 과정에서 전통 공동체를 변화시켰습니다. 차이점은 일부 국가에서는 먼저 산업을 발전시키고 도시를 건설한 다음 농촌 지역을 유치한다는 것입니다. 인구가 도시와 마을로 모여들고 있는 반면, 다른 국가들은 농촌 지역 사람들을 도시에서 일하기 위해 땅을 떠나 도시에 영구적으로 거주하도록 강제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현대에 와서 우리 나라는 농촌개조를 위한 노력을 점점 더 강화해 왔습니다. 특히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국가권력이 농촌개조에 전면적으로 개입하여 마을과 사회가 동형상태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 국가권력은 마을농민들의 개성과 이기심을 개조하고 사회주의적 일꾼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상조단체, 기층협동조합, 선진협동조합 등을 통해 농민들의 경제협력을 조직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국가권력은 “정치와 경제를 분리하지 않고” “정치와 사회를 통합”하는 농촌인민공동체조직을 설립하여 “공업, 농업, 군사, 사업, 학습” 등 다양한 사업에 직접 참여해 왔다. 농촌 지역에서. 인민공사 시기 마을공동체는 생산부대와 생산반으로 대표되었으나 농민들이 생활하고 생산하며 생활하는 공간은 여전히 ​​가장 기본적인 관리 단위인 생산반이 마을이다. 생산단위와 회계단위, 혈연관계나 가족결속은 국가권력의 개입으로 붕괴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지인연합이며, 신탁자본, 관계자본 등의 사회적 자본이 감소되지 않았다. 인민공사의 "집단적 생활, 군사적 조직, 전투적 행동" 관리 모델은 원래 마을의 생태 공동체를 집단적 생산, 중앙 집중적 생활 공동체로 전환시킬 뿐이며, 국가는 엄격한 호적 관리 제도를 시행하여 농민들의 가장 심각한 것은 농촌의 생산시설과 생활시설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일부는 기본적인 기능을 상실했다는 점이다. 다행히도 이 국가는 오래가지 못했으며, 국가가 마련한 마을자치제도는 마을경영의 새로운 통로를 마련해주었다. 현시점에서 농촌은 더 이상 조직적이고 행정적인 집합조직이 아니라 사람들이 함께 살고, 함께 살아가고, 서로 교류하며, 뚜렷한 정체성과 소속감을 갖는 사회생활로 복귀하였다* **동일 몸. 표면적으로는 이 시기 농촌 사회공동체는 '탈행정', '탈집단화'되어 준단위체제의 팀과 기업이 공동체로 복귀한 것으로 보이며, 도시공동체와 유사하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국가권력을 농촌 풀뿌리로 분권화한 결과 농촌공동체는 여전히 도시공동체와 동일한 발전권을 부여받지 못하고 이중적으로 공고한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첫째, 국가의 행정권이 읍면으로 이양되면서 마을 주민들은 더 많은 자치를 얻었고 자신의 희망에 따라 농촌공동체를 건설할 수 있게 됐다. 쌀 없는 밥상' 등 전반적으로 건설자금이 부족하고, 둘째, '3호 5통일' 폐지 이후 농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크게 줄었지만 정부가 농촌 건설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 셋째, 국가의 공공복지 발전의 초점이 농촌 지역으로 옮겨지지 않고 있으며, 농촌 생활 환경과 지원 시설, 그리고 도시 공동체 사이의 격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좁아진 것이 아니라 일부 영역에서는 계속 확대되었습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는 농촌 공동체의 낙후된 건설과 낮은 공공 서비스 수준으로 이어지는 제도적 인센티브를 볼 수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의 이중적 불평등이라는 제도적 배치는 항상 농촌공동체 건설에 영향을 미치고 제한해 왔다. 협동조합 시기와 인민공사 시기에는 국가와 사회가 동형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농촌공동체의 건설과 발전이 이루어졌다. 국가의 건설자금 없이도 도시건설은 반드시 물질적, 재정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 농촌경제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도농이중구조를 이어가고 있다. 농촌공동체 건설의 제도적 배치로 인해 농촌지역의 공공시설 건설과 공공서비스 공급은 정체되었고, 많은 곳에서는 새로운 농촌이 건설될 때까지 이러한 상황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수행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가의 도농 이중 제도적 배치는 농촌 공동체 건설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은 먼저 시스템을 "탈이중화"해야 합니다. 제도적 장치가 도농통합을 이룰 때에만 농촌공동체 건설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농촌공동체: 따뜻한 '천국' 퇴니스는 1887년 그의 유명한 저서 '공동체와 사회-순수사회학의 기본 개념'에서 공동체로서의 공동체 개념을 처음으로 제안했다. 같은 가치관을 지닌 동질적인 사람들이 긴밀한 관계와 상호 지지, 인간애를 갖고 있는 '공동체'에서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함께 모인다'. 7 이후 후세대들은 동일한 몸에 대한 해석에서 퇴니스가 묘사한 '한 몸'을 '천국'에 자주 비유했다. 무엇이든 증명해야 하고, 무엇을 하든 사람들의 동정과 도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⑧ 사람들은 "우리가 넘어지면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서로 의지합니다. ⑩ 퇴니스의 '사회'에 비하면 퇴니스의 '천국' 상동성은 '따뜻한' 곳, 따뜻하고 편안한 곳'으로 완벽해 보인다. ⑩ 오늘날 중국 농촌은 변화를 겪고 있다. to-residence'와 공동체 건설은 새로운 사회생활의 공동체를 건설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공동체는 확실히 퇴니스의 낙원 공동체는 아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자들은 퇴니스 공동체가 붕괴되었으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오랫동안 지적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견해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테니스가 본 동질체는 산업사회와 지식사회에서 '모두 사라졌다'고 믿는 드러커의 견해이고, 다른 하나는 퇴니스의 낙원 공동체가 '단순한 순수함'에 기초하고 있다고 믿는 바우만(Bauman)의 견해이다. 순수함을 잃으면 본래의 행복도 회복 불가능하게 사라진다." 즉, "한번 붕해되면" 불사조가 다시 태어나듯 다시 한 몸으로 통합될 수 없다는 것이다.

Long Rong Drucker와 Bauman은 퇴니스 공동체를 서로 다른 관점에서 보지만, 한 사람은 그 종말을 사회 발전에 돌리고 사회 발전이 "전통적인 공동체"를 "신흥 사회 기관"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믿는 반면, 다른 한 사람은 퇴니스 공동체의 소멸을 사회 발전의 상실로 봅니다. 동성애의 '순수함과 독창성', 그리고 '어떤 땀을 흘려도 동성애의 순수함, 원시적 정체성, 평온함의 문은 다시 열 수 없다'고 믿으며, 야스오 그러나 그들은 모두 퇴니스 공동체가 '천국'이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다. 퇴니스 공동체는 농업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와해되고 '돌아오지 못하였기' 때문에, 산업화 중후반 단계에 있는 우리나라의 농촌공동체 건설로는 '천국공동체'를 되살릴 수 없다. ". 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테니스 공동체의 '순수함'과 '원시성'이 회복될 수 없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부러운 '낙원'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다.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지만, 이 균질한 몸은 폐쇄적이고 보수적이며 규칙을 준수하고 가난하고 욕망이 없습니다. 이익이나 '깨달음'의 유혹에 직면하면 한 순간에 무너지고 결코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수리. 시장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우리는 퇴니스 공동체를 변증법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농촌공동체 개혁에서 퇴니스 공동체와 유사한 '천국'을 건설해서는 안 되며, 그렇게 해서도 안 된다. Tönnies 커뮤니티를 거부하세요. 결국 여기에는 인간의 필요와 일치하고 분리할 수 없으며 바람직한 많은 "천국"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에서 테니스 공동체의 '순수함'을 회복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이것이 공동체 재편이나 건설에서 '천국' 공동체의 '따뜻함'을 포기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도시-농촌 통합이 농촌 공동체 건설에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단일 대가족이나 씨족이 지배하는 마을 공동체는 필연적으로 다민족 집단이 등장하는 사회 시스템으로 대체될 것이며 전통적인 대인 관계는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산업화 이후에는 필연적으로 인간관계로 대체되기 때문에 혈연의 기능은 점차 쇠퇴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농촌공동체는 결국 전통공동체에서 유래했고, 생활방식이나 가치관 등 동일한 기반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농촌공동체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퇴니스가 강조한 바와 같다. “동료의 공존, 공동생활, 공동작업이라는 본래의 상태가 변하더라도 여전히 그 영적 형태와 정치적 형태는 유지되고 업데이트될 수 있다. “그런데 도시마을공동체, 교외공동체 등 우리나라 일부 마을공동체는 건설과정에서 주민들의 생활여건과 생활환경을 개선했지만 고층주택과 도난사고가 발생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주민이 집집마다 대화를 나누거나 상호 도움 활동을 하는 시스템은 더 이상 편리하지 않습니다. 특히 커뮤니티에서는 "공공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일부 살아남은 공공의 기능도 부족합니다. 공간도 약해졌습니다." 커뮤니티는 도시의 '익숙화' 커뮤니티가 진화하면서 Longyou 주민들 간의 관계가 점차 낯설고 무관심해졌습니다. 공동체 건설자들은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2차 현상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도농통합전략이 우리에게 전통적인 농촌공동체의 변혁과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의 사명을 부여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농민의 집중주거를 추구할 수는 없다. 새로운 농촌 공동체를 건설하려면 '천국' 공동체를 매우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4. 새로운 농촌마을 건설: 과제와 방향 (1) 과제 최근 몇 년간 농촌마을 건설의 실태로 볼 때 우리나라의 농촌마을 건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첫째, 국가 권력은 전통적인 농촌 공동체를 변화시켰습니다. 원래의 강력한 친족 관계와 친족 관계는 무너졌고, 친족과 친족의 따뜻한 관계는 조직화되고 단위 기반이며 제도화된 직업적 관계** *로 바뀌었습니다. 둘째, 개혁개방 이후 농촌에는 정치엘리트, 경제엘리트, 지식엘리트가 많지만 이들 엘리트는 과거의 가부장만큼 공동체를 통합할 능력이 없다. 지역사회 통제권을 획득하기 위해 엘리트들이 하는 게임은 엘리트들이 자신의 권력을 행사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농촌 공동체가 지속적인 영향력을 갖고 마을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봉사하는 권위 있는 중심지를 형성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셋째, 마을 주민들의 이익 표현은 '분열'되고 '원자화'되어 있으며, 마을 주민들은 개인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조직적 틀이 거의 없습니다. 넷째, 시장경제의 발달은 마을 주민들의 '프라이버시'를 자극하였고, 그 결과 주민들 간의 신뢰도가 낮아지고 상호작용의 빈도가 감소하며 관계망이 소외되고, 활동 공간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비교이익에 힘입어 고향을 떠나 도시로 이주하는 농촌인구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점점 더 많은 마을이 텅 비어 있거나 반쯤 텅 빈 마을이 되어 남겨진 여성들, 좌파 여성들의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이다. -유소아동과 방치된 노인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지역사회 건설 활동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재의 농촌공동체 건설은 과연 건설이 가능한가의 문제를 다루어야 한다. 중국공산당 제17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에서는 국가정책안의 관점에서 “산업은 농업을 지지하고 도시는 농촌을 피드백한다”는 도농통합발전전략 등 일련의 정책을 제안했다. 국가는 농촌 생활 프로젝트와 농촌 기반 시설 건설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가전제품을 농촌으로 가져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며 농촌의 의료 및 연금 보장 수준을 향상시켰습니다. 농업을 강화하고 농민을 돕기 위해 마을 단위 공공 복지 사업에 대한 "1 사례 1 토론"재정 지원 및 보조금을 늘리고 농촌 공동체 구축을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실제적인 과정으로 볼 때, 중국의 농촌 공동체는 전반적으로 여전히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지만, 도시와 농촌, 특히 서부 산간 지역의 농촌 지역에서는 기본 교육, 의료 및 건강 관리, 음주와 같은 기본 공공 서비스에 큰 격차가 있습니다. 물안전, 사회보장 등이 매우 부족합니다. 농촌공동체 건설은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경제적으로 발전한 지역에서 농촌공동체 건설이 성공한 경험을 통해 높은 수준의 농촌 건설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도시-농촌 통합 개념에 따른 공동체. (2) 신농촌 건설방향 도농통합과정에서 중대형 도시 근교의 농촌과 장강삼각주, 주강삼각주 등 경제가 발달한 지역의 농촌 , 보하이만 림(Bohai Bay Rim)은 건설 속도가 빠르고 전반적인 개발 수준이 높으며 일부는 일부 도시 커뮤니티를 초과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이 도시공동체 건설의 경험을 능가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며,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이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도 아니다. 새로운 농촌 건설과 도농 통합 개발을 추진하고 자체 개발 방향을 따릅니다. 1.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은 마을 여건에 부합해야 한다. 농촌 공동체는 다음과 같은 주요 측면에서 도시 공동체와 다릅니다. (1) 도시 공동체 구성원은 다양한 작업 단위와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으며, 인력 구조가 복잡하고 일상적인 교류가 거의 없어 동일한 공동체 정체성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 농촌 주민들은 대부분 동일하거나 인근에 있는 여러 행정 마을 출신입니다. 모두가 서로를 알고 친숙하며, 관습과 생활 방식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므로 문화적 정체성을 쉽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도시 공동체 구성원들의 삶과 직업 배경이 매우 다르고, 계층 격차가 크다. 통일된 의지 표현이 어렵고, 농촌 공동체 구성원들이 서로 다른데 비해 단합된 집단 행동이 부족하다. 생활 경험, 그리고 같은 지역에서 일하고 생활하면서 형성된 깊은 우정과 진심 어린 신뢰는 공동체 결속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도시공동체는 생산단위와 분리되어 있으며, 공동체는 단지 사회생활을 위한 장소일 뿐이고 그 경제적 기능은 미미한 반면, 농촌공동체는 농경지에 인접해 있고 구성원의 경제활동은 대부분 농업생산 및 경영에서 이루어진다. 일부 주민은 더 이상 농업 노동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친척과 친구는 농업 노동자입니다. (4) 도시 공동체에는 당 위원회(당 지부), 주민 위원회, 재산 관리 위원회, 소유주 관리 위원회, 지역 사회 공공 서비스 센터 및 다양한 비정부 조직이 있으며, 농촌 공동체의 조직 구조는 특히 도시보다 단순합니다. 구조조정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농촌은 여전히 ​​행정촌의 조직구조를 이어갔고, 대부분의 업무는 당조직과 주민위원회가 담당했다. 농촌공동체는 도시공동체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은 반드시 농촌 지인사회의 전통적인 미덕과 좋은 습관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공동체 건설에 있어서 지인사회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최대한 보존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도시 질병"이 새로운 농촌 지역 사회를 감염시키도록 놔둘 수 없습니다. 2.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은 도시공동체와 연계되어야 한다. 한편,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은 전통적인 농촌 건설 방식을 초월하고 도시 공동체와의 결합을 강조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농촌건설은 농촌집단조직의 주도하에 주로 농촌사회구성원의 투자와 노력에 의존하며 그 등급, 규모, 수준이 도시공동체와 연결되거나 통합되지 않는다.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은 건설비를 절감하고 공공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관점에서 농촌 장벽의 제약을 돌파하고 산재하고 지저분한 마을을 통합해야 한다. 농촌 풍습, 깨끗하고 깔끔한 마을 모습과 민주적 관리를 갖춘 새로운 사회주의 농촌은 "도시 공동체의 공공 서비스 개념과 메커니즘에서 배우고, 지역 사회를 공공 서비스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서비스 자원을 통합하고, 지역 사회 공공 서비스를 촉진해야 합니다." 서비스 사업은 동일한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평등하고 좋은 공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반면,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은 도시 공동체 건설 방식의 중복을 방지해야 합니다. 도시공동체 공공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공공서비스 공급수준이 높다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농촌공동체 건설의 주요 기준점이다. 농촌 지역 건설은 농촌 개발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더욱 역동적이고 매력적이며 살기 좋은 아름다운 집을 짓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집의 물리적 특성은 도시 공동체만큼 "고귀"하거나 "매혹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그 내부의 아름다움은 도시 공동체 못지 않습니다. 즉, 새로운 농촌 공동체의 주민들은 공공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거주자들과 동등한 가치를 갖고 있지만, 도시 공동체 주민들도 도시 공동체에서 농촌 생활을 원하지만 얻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3. 새로운 농촌공동체 건설은 마을주민 육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농민을 주체로 하는 새로운 농촌사회생활공동체를 건설함에 있어 농촌공동체 건설자들이 농촌공동체 건설에 대한 농민들의 인식과 의지, 국민적 요구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지가 농촌공동체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는지와 관련이 있다.” 용영공동체는 행정마을과 다르며, 자치제도, 주민집중도, 공공시설, 공공서비스, 조직구조, 생산, 생활방식 등에서 큰 차이가 있고 주민의 정체성도 다르다. 따라서 신농촌 건설은 주거지역의 도로, 수도, 전기, 가로등 등 공공시설 건설 강화와 문화, 생활, 생활 등 공공서비스 건설 강화를 토대로 새로운 유형의 주민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교육, 의료, 사회보장, 즉 마을 주민들이다. 농촌 시민은 도시 시민과 관련이 있으며 농촌, 도시 공동체 및 농민이 집중된(중앙) 공동체의 거주자를 의미합니다. 농촌 시민은 농부, 도시 시민과 다릅니다.

첫째, 농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더 이상 농민이 아니다. 비록 일부 사람들이 여전히 농업 노동에 종사하고 있더라도 결국에는 도시 시민과 다름없는 비농업 노동자와 전문 농민으로 분화될 것이다. 농촌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과 도시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는 도시에 살고 다른 하나는 농촌 마을이나 밀집 지역에 거주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누리는 공공 서비스의 범위와 수준은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도시와 농촌의 통합, 문화화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그들 사이의 격차는 필연적으로 점점 작아지거나 심지어 그 반대가 될 것입니다. 참고 사항 ① 란 창가오(Lan Changgao): "사회과학자" 2006년 2호에 게재된 "마을 재배치" 및 도시 특성 개선" ② 리우 치(Liu Qi): "마을 파괴 운동은 엘리트의 희망적 사고", "중국 발전"에 게재 관찰, 2011년 1호. ③Gan Xinkui: "새로운 농촌 공동체 건설 모델과 정책 추진", "Jianghan Forum", 2009년 2호에 게재됨. ④Li Zengyuan: "농촌 공동체 건설: 거버넌스 변혁과 사회 통합." , "Southeast Academic", 2009년 3호 출판, Li Zengyuan: "농촌 공동체 관리 시스템: 변화의 재건", "Jianghan Forum", 2011년 5호 출판 ⑤ Xiang Jiquan: "농촌 공동체 건설." 사회통합과 거버넌스 전환', '사회주의 연구' 2008년 2호에 게재. ⑥차오하이린: '농촌공동체 거버넌스: 왜 가능하며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인문잡지' 2009년 4호에 게재 7 [독일] Ferdinand Tönnies: "통일과 사회-순수 사회학의 기본 개념", The Commercial Press, 1999년 판, 53페이지 89⑩ [English] Zygmunt Bauman: "같은 몸: 불확실한 세계에서 보안 찾기", Jiangsu People's Publishing House, 2003년판, pp. 6, 3, 2, 4, 12, 16 [미국] Peter F. Drucker: "사회 관리", Shanghai University of Finance and Economics Press, 2003년판, 68페이지. 14 Ding Yuanzhu: "공동체의 이해", "Journal of China Agricultural University (사회 과학 판)" 2008년 15호 [독일.] Ferdinand Tönnies: "공동체와 사회", Feng Gang의 "기초 사회학 문헌 선정 독서", Zhejiang 대학 출판부, 2008년판 16 Wang Ling: "농촌 공동체 공간과 풀뿌리." 공동체 통합 - "이론과 개혁" 2007년 1호에서 쓰촨성 북부의 자연 마을인 H 마을을 예로 들음. 17 Ma Weihong 및 Gui Yong: "지역사회 건설의 도시 지역: 활성화 또는 재건", "이론과 개혁", 중국 공산당 푸젠성 위원회 당교 저널, 2007년 6호. 18 Wu Weiping: "공공 혁신" 서비스 모델 및 농촌 지역사회 건설 촉진', '타운십 포럼' 6호, 2009년 19호 Yuan Fangcheng, Wang Jianhu. : '지역사회 건설의 농민: 인지, 의지 및 공공 요구', 'Journal of Central China'에 게재 사범대학교(인문사회편)', 2009년 3호 20 우예먀오: '마을농민의 시민화' : 왜 가능한가? 과학' 2010년 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