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메일은 전통적인 편지 토론을 대신한다.

이메일은 전통적인 편지 토론을 대신한다.

소항 1:( 1) 공문 (2) 종이 편지 (3) 정보화 시대 (1 분격)

질문 1:' 고증' 은 인간 문자가 발명되기 전에' 실물 글자' 가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라는 것을 정확하게 설명하기 때문이다.

질문 1:( 1) 예를 들어 숫자를 열거하여' 편지본' 이 번거롭고 불편함을 설명한다. (2) 종이 편지가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고 문학적 재미를 더했다. (각 소소한 질문 2 점, 딱 맞는 의미)

질문1:D.

질문 1: 이 질문은 문장 작문 사상의 빗질 능력을 조사한다. 문장 내용을 꼼꼼히 조합해서 빗어 보세요.

1 질문: 이 질문은 해석적 언어의 특징을 조사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 해석+분석+은 언어의 정확성을 반영합니다. 효과를 분석할 때는 반드시 구체적인 문에 연락해야 한다.

질문 1: 이 질문은 해설 방법 및 해설 방법의 표현 효과를 조사한다. 일반적으로 방법+피쳐, 피쳐를 분석할 때 특정 문장을 결합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1: 이 질문은 문장 내용에 대한 분석 능력을 조사합니다. D 항목은 유명인 편지가 여전히 역사적 가치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 1, 다음 문장 를 읽고 다음 문제를 완료하십시오. (13 점)

"기하학 책" 에서 "이매아" 까지

① "멀리서 온 손님, 잉어 한 쌍을 남겨주세요. 후 두 잉어 요리, 거기에 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먼 길을 찾아온 손님들이 가져온 잉어, 뱃속에 실크로 쓴 집서 한 통이 숨겨져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에 사람들은 비단으로 만든 편지를 잉어 모양의 편지함에 넣는 것이 습관이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고시의 편지, 즉 소위' 자두서' 의 유래가 아니라' 쌍잉어' 였다.

텍스트 발명 이전에 인간은 실물을 정보 전달의 도구인' 실물편지' 로 사용했다고 고증됐다. 고 대 * * *, 소위 "고 대 매듭 규칙" 은 메시지를 전달 하기 위해 매듭을 사용 하는 것입니다, "이벤트, 매듭; 작은 일, 요약 로프. 클릭합니다 나중에 글이 생겨서 필기재가 개선되어 사람들이 목제인과 죽간을 발명했다. 그들은 기록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특제 나무 조각과 대나무 조각에 글자를 새겼다. 그중 목제인과 죽제인은 정보와 감정을 전달하는 데 쓰이며 통칭하여' 발제인' 이라고 불린다. 발신' 과 이후' 발신' 은 * * 초기의 주요 전파 방식.

(3) 그러나' 편지' 는 무겁다. 동방삭은 한무제 () 에게 편지 한 통을 썼는데, 3000 여 개의 죽간을 썼고, 두 명의 건장한 전사를 써서 편지를 궁으로 보냈다. "기하학 책" 은 가볍지만 재료가 비싸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갈 수 없다" 고 말했다. 종이의 발명은 글자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들였다. 종이 편지는 가격이 싸고 배달이 편리하여 사람들 간의 교류를 크게 촉진시켰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도 석호의 가난한 여성들은 여전히' 1 인 부서' 를 통해 아이가 전쟁터에 나갔다는 소식을 알 수 있었다.

④ 요즘 인터넷에 의존하는 이매아 (이메일) 는 이미 매우 유행하고 있다. 각종 무료 이메일이 네티즌들에게 편리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인간 교류의 발전은 멈추지 않고, 문자 메시지와 같은 새로운 교류 방식도 이메일에 충격을 주고 있어 사람들의 교류가 더욱 자유롭고 편리하다. 1990 년대에, 전통적인 편지가 새로운 통신 방식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전통적인 종이 편지가 여전히 건강하게 발전하고 있고, 전자통신 방식과 병행하며, 오늘날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⑤ 왜 정보화 시대에는 여전히 전통적인 소통 방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까? 전문가들은 전통 편지가 너무 많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편지 한 통이 묵직한 경의라고 생각한다. 고대인의' 자겸존인' 원칙은 편지에서 자신에 대한 겸손과 타인에 대한 존중으로 드러났다. 예를 들어 자신을 "나" 라고 부르는 것은 겸손한 호칭이다. 다른 사람을 "각하" 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존칭이다. 그래서 종이편지는 전통적인 예의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볼 수 있고, 오래도록 새로워진 전통으로, 친절한 인사, 중요한 소식, 낭만적인 감정뿐만 아니라, 경솔함에 가려지지 않는 사람들 사이의 자연스러운' 사랑' 을 전달한다.

또한 전통 편지는 역사적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만년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그들의 젊은 시절의 편지를 읽었다. 지난 일이 눈에 선하다. 그들은 늘' 편지 한 개, 금 천 근에 맞먹는다' 는 선물을 가지고 있어서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서비홍의 편지는 경매에서 566,5438+0,000 원의 고가를 찍었고, * * * 예공님의 편지에 65,438+0,654,38+0,000 원을 찍었다고 합니다. 이 유명인 편지들이 많은 수집가들의 추앙을 받고 고가를 팔 수 있는 이유는 종이에 적힌 편지에 담긴 역사 문화 요소가 편지인의 필적과 마찬가지로' 복사'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질문 1: 문장 내용에 따라 아래 표를 작성하세요. (3 점)

전파 패턴의 진화

여러 시기

비상 통신 모드

발명을 쓰기 전에

물리적 메시지

개선된 필기자료

(1)

자 책

종이가 발명된 후

(2)

(3)

전자 메일

문자메시지 등.

질문 2: 왜 저자는 2 항에서' 고증' 을 강조합니까? (3 점)

질문 3: 제 3 항에 따라 질문에 답하십시오. (4 점)

(1) 동방삭이 한무제에게 무엇을 썼습니까? (2 점)

(2)' 한 사람이 책을 동봉한다' 를 인용한 표현의 효과는 어떻습니까? (2 점)

질문 4: 다음 진술 중 원의에 맞지 않는 것은 () (3 점) A. 제목' 자' 에서' 이매아' 까지' 이매아' 로 이메일 대신' 이매아' 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이미지다. B. 첫 번째 단락은 잉어가보의 고시를 인용하여 독서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문화적 정취를 더할 수 있다. C. 단락 (5) 은 전통 서신이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 간의 자연스럽고 소박한 존중을 반영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D. 제 6 항에서 유명인 편지는 고가로 팔렸는데, 이는 전통적인 편지가 이메일로 대체되어 다시 태어났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