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가 아는 경극, 조극, 속판
내가 아는 경극, 조극, 속판
업종분류 < P > 경극 업종의 구분은 인물의 자연속성 (성별, 나이) 과 사회속성 (신분, 직업) 에 따라 인물의 성격 특성과 창작자의 인물에 대한 표창 태도에 따라 달라진다. < P > 업종 구분은 유래가 오래되어 경극 구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한극이다. 한극 * * * 은 1 가지 업종으로 나뉜다: 일말, 이순, 삼생, 사단, 오추, 육외, 7 소, 팔매, 구부, 십잡화. 이 1 가지 업종이 맡은 역할의 내용은 대체로 이렇다. 끝은 주요 남성 역할이고, 바로 경극 안의 생행이다. 그물은 경극의 그물과 같다. 꽃얼굴을 가리킨다. 단이란 경극의 단으로, 여자 배역을 가리킨다. 스티커는 스티커의 약칭으로 경극은 초기에 업종을 나누고, 스티커를 포함해 비교적 부차적인 단행 역할을 뜻하는데, 속칭 이단 () 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현재 경극' 홍녀' 에서 꾀꼬리 아가씨를 연기하는 것은 바로 스티커다. 남편, 마부, 소지자, 마동, 관아 같은 역할을 한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한극의 이 1 가지 업종은 비교적 세밀하게 나누어져 경극 구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경극은 나중에 생계, 단, 순, 추함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비교적 간결하고 세련되어 보이지만, 각 큰 종류마다 몇 가지 작은 종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이 1 가지 업종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포함뿐만 아니라 더욱 치밀하고 엄밀하다. 유일한 차이점은 한극이 비록 생사를 가졌지만, 그의 주요 직업은 끝이 아니라 마지막이라는 것이다. 경극으로 발전하면 생행이 주요 업종이 된다. < P > 경극 4 대 유파 < P > 경극 유파의 형성 최고봉은 192 년대 중반부터 4 년대 말까지였다. 당시 메이상정 순이었다. 남기북마, 진부한 고담 해양당, 무생양가유, 꽃얼굴 김호후, 사소명단. 해파 우령. 정말 백화치입니다. < P > 해방 후 경극 유파의 진정한 창립은 장군추 (), 여어성종 () 두 나무가 유파를 세운 깃발 (4 년대 말 이미 기초를 가지고 있음) 아쉽게도 장 () 여어 () 처럼' 규모화',' 정규화' 를 형성하지 못했고, 나머지는' 유파 무류' 이지만, 1949 년 이후부터 1966 년까지 경극의 재휘황찬란함을 이룬 것은 바로 그들이다. < P > 모든 유파 중에서도 현재 마담 해양, 매상정, 그리고 서클 밖에서는 지금 경극 진흥과 신인 양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사람들은 어느 파벌의 전인에 더 집중하고, 닮지 않은 것처럼, 몇 십 년 동안 더 이상 새로운 유파가 생기지 않았다는 언급이 거의 없다. 경극 유파가 성행하고 쇠퇴하는 것은 왜 혁신이 어려운가? 우의의 세 가지 주요 원인은 < P > 우선, 원단 체제가 이전 연극반 그룹과 다르다. 예전에는 뿔을 중심으로 악사와 협력자를 골랐고, 배우들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연극을 배열하고, 가창곡을 만들었다. 예를 들면,' 말교환장' 시대의 고성린 (),' 장군추 ()' 는 모두 각자의 장기가 있다. < P > 둘째, 과거 배우들은 오페라를 가리키며 밥을 먹고 가족을 부양하기 때문에 진짜 물건이 있어야 한다. 조건이 좋지 않아도 온갖 수단을 다 강구해야 한다. 정연추경은 한파를 짜내고, 지금은 풍경이 무한하다. 그리고 그 당시 경쟁도 치열했고, 조금만 힘을 내면 탈락할 것이다. 당시 4 대명은 일찍이 비교적 힘차게 새 연극을 펼쳤고, 신작의 목적 발전을 이끌었고, 각 유파마다 대표 극목이 있었다. 이것은 시장화 된 가수와 같습니다. 사람들이 임무를 수행하지 않아도 스스로 발전을 찾아 새로운 노래를 부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재가 배출되는 시대에 곧 잊혀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의 배우는 유명하지 않고, 유명하지 않은 것은 가리킬 수 없고, 그리고 어느 파벌이 여전히 닮지 않고, 창작의식이 부족하고, 선생님을 가리키며 밥을 먹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대사제자' 라는 간판이 있어 번창할 수 있을까! < P > 셋째, 배우들은 보편적으로 혁신의식이 결여되어 있고, 일부는 이미 거의 스스로 하나가 될 수 있지만, 감히 설명하지 못한다. 어떤 배우들은 혁신의식이 부족하고, 모든 것이 브랜드, 감독, 작곡을 가리키며 협조하지만, 일부 매우 우수한 배우들에게도 단호함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금 사람들은 퀴지가 양 (보슨), 유 (숙암), 이 (소춘) 중 어느 쪽인지 토론하고 있다. 그의 노래곡에는 모두 있다. 앞으로 파벌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쿵푸를 봐야 하지만 기세는 좋다. < P > 그리고 리비콘도 있다. 그녀의 노래, 작곡, 극목은 모두 대표적이다. 이미 선인과 다른 파벌과는 확연히 구별되어 새로운 파벌을 형성할 수 있다. 유장유와 마찬가지로 그녀의 화단극은 정통 순파와는 달리 대표극이 있고, 스스로 하고 노래하는 특징이 있으며, 새로운 유파를 만들어내는 조건도 갖추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그들 중 누구도 감히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고 말하지 않았다. 아마도 배밭은 규칙이 꽤 많았을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내놓는 것은 좋은 일이다. 즉, 발전을 의미하고, 말해도 무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또한 유파의 전파도 문제다. 일부 유파는 그해 매우 우수했지만, 전승이 적거나 사랑하지 않아 사라졌다. 유파를 측정하는 조건은 스승과 관객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개성적인 스타일도 있다. 연극, 그리고 전인. 그리고 4 대 수염생, 4 대 명단이 널리 퍼지는 것은 중요한 요인이다. 매파가 가장 전형적이고, 매가가 적극적으로 전수하여 그것을 가장 큰 단각파로 만들고, 장 (군추) 파이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사이 (샤오 보) 파는 장건국이 없는 것처럼, 말 (국화 친구) 파는 말이 없는 것처럼 흥겨운 친구가 없어질 수도 있다. 말 (연량) 파는 수염생 중 가장 듣기 좋은 것으로 만장일치로 여겨졌지만, 지금도 위기에 직면해 있다. 장학진은 현재 구세대 중에서 뛰어나다. 마파 전파에 대한 그의 역할은 과소평가할 수 없지만, 더 아래로 내려가면 주강 혼자만 메고 있는 것 같다. 아직 한참을 수 있다. 더 이상 후래가 없으면 마파가 위태로워질 것이다. 그때가 되면 후회해도 늦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 P > 어려운 혁신파에 의문을 제기할 때, 노유파의 유파는 똑같이 중요하고, 늙어야 새로운 것이 있고, 오래된 기초가 없어도 새로운 것이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일부 우수 유파를 계승하는 것도 혁신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행히 최근 일부 젊은 배우들은 해중로, 푸희로, 담정암, 왕페유, 상추월, 왕립군 등 이 방면의 의식을 가지고 있어 혁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마 시간만의 문제일 뿐이다. < P > 4 대명 단 < P > 은 1927 년 베이징' 순천 타임즈' 에서' 제 1 회 경극 단각 최우수배우' 를 선정하는 행사를 열었고, 메란방, 정연추, 상소운, 순혜생이 당선돼 경극' 사대단' 으로 불렸다. < P > 멜란방 (1894-1961), 장쑤 사람, 경극 세가에서 태어나 8 세 연극으로 11 세에 무대에 올라 청의와 칼마단 역을 겸하고 있다. 5 여 년의 무대 실천에서 메란방은 단각의 노래, 염백, 춤, 음악, 의류, 메이크업 등 모든 방면에서 창조발전을 이루며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으며, 세칭 메이파이라고 한다. 그는 기초가 깊고 문무와 길이가 모두 길다. 태풍이 아름답고 분장이 아주 좋다. 목소리가 둥글고, 노랫소리가 완곡하고 매혹적이어서, 자세가 각기 다른 수많은 고대 여성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창조하였다. 메이파 대표작으로는' 우주봉',' 귀비 술 취함',' 다리 끊기',' 기쌍회',' 패왕별희',' 무계영 멋쟁이' 등이 있다. 멜란방은 경극단을 거느리고 일본, 미국, 소련에 여러 차례 공연을 한 적이 있는데, 중국 희곡을 해외로 전파하고 국제적 명성을 누리는 희곡 공연 예술가이다. < P > 정연추 (194-1958), 베이징인, 어린 시절부터 연극을 배우고 청의를 연기하며 매란방에 스승을 받았다. 그는 예술적으로 과감하게 창조를 혁신하고, 음운을 중시하고, 4 성을 중시하며,' 소리, 사랑, 아름다움, 물' 의 높은 결합을 추구하고, 자신의 목소리 특징에 따라 은은하고 완곡하고 기복이 심하며, 끊임 없이 변화하는 곡조를 만들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청연추는 비극을 잘 연기하고,' 원앙 마운드',' 황산눈물',' 청서리검',' 영대 항혼',' 떠아 억울함' 등의 연극을 편성해 봉건 사회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대부분 공연했다. < P > 상소운 (19-1976), 하북인, 유입과반 학예, 14 세 때' 제 1 동령' 으로 선정됐다. 처음에는 무생을 익히고, 그 후에 단단을 고치고, 동시에 칼마단을 연기한다. 그는 공바탕이 깊고, 목소리가 넓고, 노래 곡조가 강건함으로 유명하며, 세명은' 상파' 라고 부른다. 대표작으로는' 이진궁',' 제탑',' 소군 출세',' 양홍옥' 등이 있어 한 무리의 수건 영웅과 협녀 열녀를 만들었다. < P > 순혜생 (19-1968), 하북인, 유년시절 하북방자반에서 기예를 배웠고, 19 살에 경극을 개조하여 화단, 칼마단 역을 맡았다. 그는 기초가 깊어 방자극 단각예술의 길이를 흡수할 수 있고, 경극 화단의 공연을 한 난로에서 녹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는데, 세계는' 순파' 라고 부른다. 순진함, 발랄함, 부드러움 같은 여성 역을 잘하는 것은' 홍녀',' 김옥노',' 홍루 2 우',' 노빌 봉황',' 순관어머니' 등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