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chuanlan chunjian" 의 역사와 문화 및 유산
"chuanlan chunjian" 의 역사와 문화 및 유산
국란' 은' 중국란'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난초이다. 중국에서 자란 난초과는 2000 여 종이 있지만 1 1 종만 향이 나고 5 종은 그렇지 않다. "향" 난초에는 춘란, 춘검, 연꽃란, 사계절란, 대화혜란, 송순, 한란, 추지, 녹색란, 추방 (추방: 윈난백묵), 모란 (모란: 광동보라색) 이 있다 "향기롭지 않다" 는 것은 물냉이, 보라색 줄기 제란, 난초, 거위털 등나무, 풀밭이다. 이 11 개의' 향' 종과 5 개의' 불향' 종은 보통 중국인이 재배한 것으로 통칭하여' 국란' 이라고 부른다. 하이난, 광동, 운남 남부, 베트남,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대화란, 나비란은 총칭하여' 열대 난초' 라고 부른다. 부피가 크고 색깔이 밝고 향기롭지 않지만 중국에서는 총칭하여' 난초' 라고 부르지 않는다. 중국에서는 황하 이남이 난초과의 성장에 가장 적합하다. 중국에서는 북위 30 ~ 34 도의 아온대가 난초과의 성장에 가장 적합하다. 대부분의 산림에는 큰 화란, 큰 화란, 큰 화환란이 자라고 있다. 춘검과 연란 두 종족은 일년 내내 온도에 달려 있다. 나머지는 온도, 고도, 토양에 따라 자란다. 쓰촨 난초는 종류가 다양하며 대부분 춘란, 춘검, 사계절란, 대화혜란 (대화란: 쓰촨 두 종) 에서 자란다. (1) 이름: 팔모란; (2) 이름: 홍향비, 연꽃란, 송순, 한란, 녹색란, 페란, 죽선, 벌란, 콩잎란 등 다양한 난초 품종. 그중 춘검, 춘란, 사계절란, 송순은 쓰촨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고, 집집마다 감상과 번식을 위해, 또는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심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쓰촨 난초는 밀레니엄 난초 문화의 육성과 전승이 되었다.
산해경' 에 따르면' 회회' 라는 글자는 쓰촨 민강산계 수령이 기록한 것으로 가장 먼저 나타났다. 시경' 과 진풍에 따르면' 까치 둥지 방지',' 까치 둥지 방지',' 조안 목적' 이 있다. " 누가 예뻐요? 나는 매우 걱정된다. 중당에는 전갈이 있고, 조안은 목적이 있다. 누가 예뻐요? 나는 마음이 매우 어색하다. \ "세 가지 의미 가 있습니다. 하나는 황비홍 () 이 미녀와 작가의 사랑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두 번째는' 지평' 이 허브의 일종이다. 셋째로,' 구릉 숲에서 자란 난초' 를 겨냥하여, 조앤은 산야의 생활의 즐거움에' 난초' 를 심었다. 풍위' 도' 그랜' 을 기록하는데, 그랜드의 한 가지인데, 남자아이가 그것을 쓰고 있다. 너는 송곳을 끼고 있지만 내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천히 걸어라, 한 바퀴 크게 흔들어라. 만란엽이 휘어지고, 소년은 사의를 입는다. 네가 입으니 고맙지만 가까이 갈 필요는 없다. 나는 어색하고 충격적이었다. "아이가 미성년자일 때 난초를 따서 허리에 묶어 소녀에 대한 사랑의 증표로 삼는다는 뜻이다. 서주 시대에는 하남 푸양의' 회란' 의 출현도 문화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둘 다' 중국란' 으로 인해 가장 오래된 기록을 남겼다. 춘추전국시대에 정문에는 정무공관이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기원전 672 년에 태어났다. 중국은' 란' 이라는 이름을 가진 제왕이다. 마찬가지로 춘추전국시대에' 윤길보' 는 주선왕의 큰 선생님으로서 서주 800 년 동안 민간' 시서' 를 모아 중국 최초의' 시경' 으로 쓰며' 란' 에 관한 식물 이야기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전해져 중국의 주문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래서 윤길보는 중국의' 시인의 조상' 으로 존칭되었다. 따라서 춘추전국시대에만 공자가 영란을 영란했고,' 란' 을' 학식있는 군자' 로 도덕 기준으로 삼아 세계가 마땅히 가져야 할 도덕적 품격을 포지셔닝했다. 그래서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난생은 계곡으로, 아무도 없어서 향을 피우지 않는다. 군자는 덕을 쌓고 가난해서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다. 후대는 고대인들이 난초를 쓰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했지만, 난초를' 바닐라' 로 여겼습니까? "아니면 오늘날의 난초일까요?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공자영란을 난초문화의 전파로 보고 중국의 난초 시대를 열었다. 진한진 남북조, 영란시를 읊는 사람이 많다. 굴원' 초사' 에서 란위배를 여러 차례 인용한 것 같다.' 배인 줄 알았다',' 란은 방인 줄 알았다',' 원유, 란, 감히 말할 수 없다',' 와이',' 추란청',' 푸른 잎자경'. 당 초에 당태종의 비는' 시경' 에서' 까치 둥지 방지' 이야기를 읽고' 시경' 에서 란을 알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조란은 매우 아름다웠고, 후에 조란은 장안에 왔다. 이 민간 전설도 난초 문화의 기초를 다졌다. 이에 따라 이세민의 난초에 관한 시와 함께 장안시의 달관 귀인도 집집마다' 란장' 을 기록했다. 이에 덕망이 높은 황제 이세민은 란팡에서 이렇게 썼다. "자원 봄꽃이 피고, 메란장 산이 맑고 수려하다. 영정은 연한 색을 머금고 세련되게 펄럭인다. 햇빛이 울퉁불퉁한 그림자를 비추고 있어 바람이 무겁고 향기롭다. 군자가 꺾일 줄 알아, 페리 향. 시도 천란춘검의 무늬와 색깔과 일치하며 춘검' 그윽한 향' 의 묘사에도 부합한다. 당송 시대에는 문인 영란화란이 무수히 많았다. 공자, 이세민, 왕안석, 황정견, 이백, 류종원, 양만리, 이청조, 육유 등은 난초에 너무 많은 시를 남겼다. 당나라 전성기 때 일본은 중국 난초에 사절을 보내고 중국 난초 문화는 일본으로 전해졌다. 또 당대 문학가 진도는' 식란' 시에서' 식란은 밑바닥에 있고 사방은 향기를 맡는다' 고 썼다. 봄바람은 매우 깊게 자라고, 가지와 잎은 사람의 성장에 따라 자란다. 지혜는 그 뿌리를 촉촉하게 적시고, 인자함은 그 향을 아낀다. 쑥갓은 찾을 곳이 없고, 악조활은 이미 숨어 있다. 후추와 월계수 () 는 사각에 끼우고 털은 중간에 있다. 왼쪽에 복숭아꽃 도크가 있고, 오른쪽에 연밥 연못이 있다. 1 월에는 손발을 훈증하고, 2 월에는 옷을 훈증한다. 3 월에는 근육과 뼈를 단련하고, 4 월에는 심장을 단련한다. 네가 얼마나 배고프냐, 난초를 따서 허기를 채우라. 너 얼마나 목이 마르니? 난초는 술풀이다. 청묘 임대가 없어 생활이 왕처럼 지낸다. 하홍의 방에 앉아서 선약을 맛보지 않는다. 매일 아름다움을 바라보니 꽃이 활짝 피었다. 미녀는 오랫동안 오지 않으면 태어날 때부터 꽃이 있다. 수확이 자라서 서리를 볼 수 없다. 청분은 귀신을 믿고 나뭇잎 하나를 잊을 수 없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수치스럽게 하고, 건기에는 배를 부풀려 읊었다. 아래에는 현신이 있고 위에는 현왕이 있다. 무령으로 풍파를 대답하니, 바구니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시에서 종란, 아이란, 상란, 영란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위에서 아래로 문인, 산야 농민, 양란, 아이란까지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송대에 이르러' 장진란포' 가 등장해 처음으로 난초 꽃잎 유형학을 위한 난초문화의 기초를 다졌다. 난초 경제를 연결시켜 난초 문화에 일종의' 경제 모델' 을 주입했다. 그래서 민간에서 관귀인, 제왕장상, 양란과 엘란은 차이가 없다. 오늘날 고서에는' 란' 을 쓴 시 300 여 편과 100 여 편의' 란' 을 쓴 산문이 기재되어 있다. (청나라 이후 제외) 다시' 조안주 가경지' 권 23 에 나오는' 조안란의 잎은 가늘고 창백하며 꽃은 약간 짧다' 는 기록이다. 청백하고 향기가 넘쳐나는 그 사람들은 속칭 비 함함, 즉 푸른 잎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기명언) 잎이 두껍고 어둡고 꽃이 약간 길어서 공기가 탁하고 향기가 나쁘다. 속칭 대청, 즉 엽휘라고 한다. 또 다른 예는 왕영석이다. 청나라 건륭년 임경 () 이 사람을 거느리고 있다. 그는 (맞은편 손님) 에 적었다. 어가사): "한가한 일이 없으면 낚싯대가 매일 정비된다. 잉어 한 쌍을 잡고 시장에서 술을 사다. 차마 소리가 어디 있는지, 나는 멀리서 너를 볼 수 있다. 말에서 내려서 내 술을 마시고, 더 이상 내 생선을 먹지 마라. 시 한 수를 나에게 읽어 주고 피아노 한 대를 가지고 나에게 연주해 주세요. 시를 보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난초를 조련하다. 네가 생각한다면, 나는 탄식한다.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묵묵히 앉아 있다. "강희지" 는 "조란엽이 검처럼 서 있고, 삼삼오화 한 대, 오색향, 대부분 보라색이다" 고 기록했다. 그래서 강희 황제는' 란사' 시에서 "우아하고 다채로운 푸른 잎이 길고, 바람이 그윽한 골짜기에 오면 향을 가리기 어렵다" 고 썼다. 물론, 아무도 자랑 스 러 워 하더라도 생각 하지 마십시오. "제왕들의 난초에 대한 사랑과 추앙은 난초 문화에 가장 강력한 전승을 거두었다.
대화란은 다양한 띠이지만 대부분 춘검으로 재배되고 춘검도 가장 오래된 것이다. 춘검 성장 지역은 약 3 만 제곱킬로미터로 쓰촨 분지 주변의 미창산에서 용문산의 청천, 북천, 면죽, 시보, 광한, 덕양, 펑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산간지역의 뚜지앙옌, 충주, 대읍, 융, 푸강, 명산, 루산, 야안, 천전, 남부의 낙산, 아미, 미산, 가강, 무천, 마변, 단령, 현 해발 400 미터에서 900 미터만 되면 장춘검이 탄생하기 때문에 7 성은 모두 춘검의 난초 생산지이다. 고서의 난초에 대한 기록에 따르면 춘검의 종류는 질적이며 난초에서 재배된 돌연변이가 없는 유전자이다. 그 잎형, 꽃형, 꽃자세, 꽃품은 다양하고 다채롭고, 꽃 속의 색채는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다른 난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독립적인 난초 품종으로, 성장 지역이 넓고 교차 변이가 없다. 쓰촨 춘검, 잎미 꽃향기, 색채가 풍부해 대자연 속에서 끊임없이 변해 세계 요정 식물의 난초 매력을 소환한다.
1987 65438+ 10 월10-14,' 중국 난초협회' 가 광동성 성덕현 진촌에 설립되었다. "중국 난초협회" 가 설립되면서' 난초경제' 모델이 시작되었다. 1987 년 3 월 8 일, 당시 현성건국 부국장인 고문상 등 12 명 (현황시) 이 중국 최초의 성, 시, 현급 난초협회, 현급 난초협회를 설립했다. 1987 10 중국 난초학회 10 월 22 일부터 25 일까지 베이징에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난초학회의 첫 명예회장은 왕부웅과 오, 회장은 진이다. 쓰촨 대표는 덩, 진원흥, 왕덕영, 고등이다. 이어 쓰촨 () 성 난초협회 () 와 청두 () 시 난초협회 () 가 전국 각지의 난초협회에서 우후죽순처럼 설립되어 중국 3000 년의 난초 문화를 계승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 난초의 새로운 경제 발전을 시작하였다.
쓰촨 춘검은 최초로' 다섯 송이의 금화' 라고 불렸고, 다섯 송이의 금화의 번호는' 서촉도광' 으로 춘검화의 길상정신을 세상에 보여주었다. 시는 말했다: "qingchengshan 돌 경로 길이, 린 zhonglan 꽃 쌰. 예로부터 서촉에는 풀이 많고, 엽검 모양의 향기가 있다. 클릭합니다 이 꽃은 춘검 원소 중의 비문이다. 이 꽃은 청도광년 사이에 관현 대흥향의 목수 서서가 청성산의 한 농민집에 가서 목공을 할 때 도입해 집으로 가지고 재배한 것이다. 민국 초년에 서가의 후손이 목수에서 대장장이로 변했다. 민국 시대 혼란으로 산적이 많았기 때문에 대장장이네 집에 희귀하고 진귀한 춘검이가 노랗다는 말을 들은 도적이 있어 도적을 데리고 가서 빼앗으면 꽃이 곧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년 후, 서가는 청성산도관에서 또 이런 것을 발견하여 다시 집으로 들여왔고, 나중에는' 서압황' 해방 후 문혁 기간 동안 이 꽃은 4 구, 만신창이로 여겨졌다. 문혁이 끝나서 묘목이 30 그루도 안 남았다. 1990 년' 관현지' 에는 쓰촨 유명 난초 학부모 진다이카이 씨가 명명한' 서촉도광' 이 수록돼 도교의 선의를 연원으로 하고 청성산도 도광년 사이에 발견됐다. 그러므로 꽃은 그윽하고 담백하고 노랗기 때문에' 서촉도광' 이라고 불린다. 시장에 진출한 후 앞다투어 재배를 하여 서남의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지에서 광범위하게 재배하였다. 뚜지앙옌 사람들은 난초를 재배하는 역사가 유구하다. 양하향 칠현동에서 남송소정 원년 (1228) 의 고비' 학선동' 이 출토돼 청성산의' 회포' 와' 지전' 을 기록했다. 또한 청대 건륭이 쓴' 관현지' 는 청성산 뒷산에 난초가 자라고, 수의' 꽃은 옥처럼, 향순진' 등의 기록은 역사상 천란의 난초 문화적 지위를 더욱 기록했다.
황금 꽃 다섯 송이 둘째: 쓰촨 춘검' 용창소'. 시는 말했다: "longchang 난초는 아름다움과 같고 Zhu de 는 올 때 꽃을 피운다. 봄바람, 벽수, 신연춤, 유향 원수부. " 196 1 04 월 17 일, 주드 원수는 당시 쓰촨 성 융창현에 와서 융창 카본 블랙 공장을 시찰했다. 현야 (이 융창시) 의 지도자는 주원수가 난초를 좋아한다는 것을 미리 알고 융창 문화관 관장을 보내 더 좋은 난초를 찾아 영창현 안복진 장가에 가서 연엽춘검원 한 대야를 가져와 넣었다. 그때 난초는 한창 활짝 피었고, 향기가 넘치며, 그 연약하고 하얀 꽃자태로 피어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초를 사랑하는 주드 원수는 보고 짱 입에 침이 마르도록 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들의 융창의 난초는 정말 좋습니다. 융창의 채식은 역시 명실상부합니다. 아주 좋아, 아주 좋아, 그래서 융창 채식이라고 해. 클릭합니다 그 결과, 융창 평정향산에 있는 이 연엽 스프링 칼의 백화소는 주드 원수에 의해' 융창소' 로 명명되었다. 나중에 중일 교분이 잘되자 주덕 원수는 용창소 한 주전자를 중국에 와서 관계를 개선한 일본 친구 송촌 현삼 씨에게 선물했다. 이후 용소창은 한일 최고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황금 꽃 다섯 송이" 의 세 번째는 "은봉소" 이다. 가와란에서 "은봉소" 입니다 시는 "작은 마당 안뜰 부부, 새해 폭죽 소리" 라고 말했다. 유란은봉궁소, 대야에 앉아 향을 피우다. " 은봉소에 관한 세 가지 역사적 전설이 있다. 하나는 "조가음 극소" 입니다. 청성산의 유씨는 숭주거리 읍으로 데려갔다. 두 번째는 왕흥이 당시 관현 (관현: 뚜지앙옌) 석양장에서 발견한' 황태은봉소' 였다. 세 번째는' 궁은봉소' 로, 예전에는 청궁의' 궁란' 이었다. 예를 들어 청조 건륭년 동안 쓰촨 화양의 한 무장원이 홍태궁은봉소를 청나라에 데려와 재배했다. 후궁에서 몇 차례 재배한 후, 그는 또 관현에 가서 그것을 귀경하여 재배했다. 청나라가 쓰촨 춘검을 재배하고 북방이 너무 추워서, 그는 늘 푸른 풀을 얼려 쓰촨 관현에 여러 차례 도입했기 때문에 되었다. 민국 35 년, 즉 1946 년 봄, 장개석 동창, 민국 전 외무부장관, 상하이 시장, 쓰촨 성 주석, 민국 행정원장 장군 (쓰촨 성 화양현인, 오늘 청두 천부 신구인) 은 쓰촨 춘검의 은봉이 청대 공란사라는 것을 알고 동생을 장하게 했다 당시 장운설폰은 방금 호북 전보감이자 한구 전보국 국장으로부터 천강전보감겸 충칭 전보국, 청두 전보국 국장으로 전근했다. 그는 관현 석양과 유걸의 사람들이 춘검을 재배하는 은봉 원소를 알게 되자 관현 석양 농장에 와서 궁전을 위해 은봉 원소를 찾았다. 원래 은봉에는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황태은봉소, 하나는 붉은 태은봉소소, 그래서 석양장 원소당 집에서 심은 붉은 태은봉소는 확실히 청대 종의 궁중 은봉소였다. 이런 은봉 원소는 청건륭년 청성산의 숲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국 10 년 (즉 192 1), 원소당이 사서 재배하기 시작했다. 25 년 동안 키웠는데, 발전이 매우 크다. 매년 절회를 몰면, 그는 그것을 관현, 펑현의 묘회에 가지고 가서 팔고, 자신의 생활자료를 집으로 바꾼다. 그래서, 장 지앤-술폰은 원소당 집에서 붉은 태궁 은봉 두 대야를 사서 오빠 장군에게 주었다.
"다섯 송이의 금화" 중 4, "성홍주사" 입니다. " 시는 말했다: "붉은 벽 biyuan 높이, lanliu chunyang. 정부 문 폐쇄, 붉은 꽃 염색 파빌리온. 클릭합니다 또 다른 질문: "용문산 기슭에 단경대 변두리, 누구의 집의 작은 뜰이 한적한가? 꽃은 주홍색 같고, 빨간색은 불 같고, 대야의 핵심 색은 화실에 들어간다. " 쓰촨 성 난초협회 부사무총장인 진대카이에 따르면 주홍주사는 청대에서 고관 귀인에 의해 광범위하게 재배되어 재배된 지 20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청나라에서 민국에 이르기까지 쓰촨 군벌 유향, 유, 등석후, 양삼, 왕오패는 모두 집에서 대량의 주홍주사를 키웠다. 민국시대에 국민당 주관현 사령관 황혁민은 춘검 제작을 위해 주홍주사를 많이 재배하고 정원사 관리를 전문으로 초청했다. 해방 후 Pengzhou 사람들은 특히 좋아하고 널리 재배되는 품종이다. Pengzhou 의 유명한 난초 재배자매에 따르면, 1970 년대 초, 그는 20 대 초반에 군평에 가서 혼촌에 제사를 지냈다. 당시 묘회는 사람들로 가득 찼고, 묘회에서는 많은 물건을 팔았는데, 그중 어떤 사람들은 난초를 팔고 있었다. 그는 어떤 사람이 난초를 파는 것을 보고, 어떤 사람이 사고 있는 것을 보고, 몇 위안을 써서 집에 두고 기르고 있다. 만약 그가 많이 모았다면, 그도 좀 팔았는데, 그는 이 물건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했다. 1986 그는 성홍주사를 데리고 관현 관구진으로 가서 묘회를 몰았다. 그는 2 만여 원을 팔았다. 그는 펑주 이춘진 청룡촌에 최초로 20 여 채의 건물을 지었다. 당시 왕홍성 등은 주홍주사를 꺼내어 돈을 팔았다.
"다섯 송이의 금화" 중 다섯 번째는 "셜리" 입니다. 어떤 시는 이렇게 말한다: 정화의 해는 푸른 잎이 맑고, 설란의 향은 수많은 가구에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님들이 먼저 대야의 꽃을 감상하러 왔지만, 새가 가지 끝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없었다. 실론을 쓰촨 재배한 역사는 더 길지만, 명확한 역사 기록은 없다. 청두 평원에서 널리 재배되는 품종 중 하나일 뿐이다. 설란은 일명 설껍질, 수란 등으로 춘검 성홍주사와 함께' 홍백이초' 라고 불린다. 그것의 잎형은 드리워져 있고, 잎자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마치 춘란 같은 스프링 칼과도 같다. 그것은 숲 속의 천연 잡교 품종으로, 보통 두세 송이의 꽃이 있다. 나중에 쓰촨 사람들은 춘검을 선호했기 때문에 모두 파란 눈을 춘검속으로 돌렸다. 꽃은 가루, 흰색, 황색의 세 가지 색깔과 춘검의 찰랑거리는 아름다움이 있기 때문이다. 셜리가 어디서 왔는지 아무도 모른다. 이 품종은 쓰촨 각지에서 이미 수백 년 동안 재배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집마다 재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쓰촨 대부분의 사찰에서는 다관귀인 군벌에서 일반 백성까지 광범위하게 재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등) 실란의 꽃은 예쁘고, 색깔이 우아하고, 잎이 예쁘고, 가격이 가장 낮기 때문에 모두가 좋아하는 품종입니다.
역사적으로 쓰촨 () 는 진나라 () 시대의 진나라 () 와 원군 (), 명말 () 의 장 () 세 차례에 의해 쓰촨 () 에 포함돼 쓰촨 역사문화를 훼손했기 때문에 역사상 초기 난초에 대한 문자 기록이 매우 적었다. 청대까지만 해도 쓰촨 난초에 대한 문자 기록이 조금 있었고 난초에 대한 민간 이야기와 전설도 적지 않았다. 가와란의 부흥은 신중국이 설립된 후 70 ~ 80 년대에 시작되었고, 90 년대가 되어서야 진정으로 난초 경제 시대로 다시 들어갔다. 1990 년대에 쓰촨 난초 중' 금화 다섯 송이' 가' 원소' 를 위주로 한 난초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1993 년, 쓰촨 라란가 후 씨가 처음으로 춘검련 판막을 재배했다. 마찬가지로 1994 랑보 회의에서 후 씨가 선물한 춘검' 노련판' 이 대만 란가 소이군이 기증한 금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춘검련 꽃잎은 쓰촨 꽃잎 유형학의 시대 장을 열었다. 강소강 일대 꽃잎 유형학의 기본 구도에 따라 연꽃꽃잎, 매화꽃잎, 수선화 꽃잎, 꽃잎 모양의 꽃도 그때부터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쓰촨 난초의 꽃잎 유형학 시대가 도래했고, 소, 길이, 꽃잎 모양, 오색, 기묘한 꽃, 모란, 붉은 혀가 모두 난초 부흥 시대로 접어들었다.
쓰촨 난초는 최근 40 년 동안의' 난초경제' 시대에 많은 산간 농촌의 가난한 사람들이 난초를 심고 난초를 팔아 가난한 모자를 벗고 난초로 부자가 되었다. 그 이후로 쓰촨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고 새로운 품종을 선육, 육성, 재배하였다. 2000 년부터 2006 년까지 쓰촨 난초는 전면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난초에 대한 쓰촨 사람들의 사랑과 추앙은 원래의 소소, 난쟁이, 연꽃, 매, 수선화, 오색화에서 더 높은 품위를 추구하는 모란꽃잎, 기화이초, 들꽃으로, 쌍능에서 다능으로 바뀌었다. 국란에서는 쓰촨 춘검사 숲 속의 대량의 자연 교배만이 꽃형과 무늬를 다양화할 수 있다. 많은 외래종의 춘검의 출현은 장진란보에서' 국화',' 수',' 치',' 련',' 매',' 수선화' 에 대한 묘사를 깨뜨렸다. 최근에 보지 못한 새로운 난초가 나타났다. 새로운 품종의 출현으로 난초 경제산업은 여러 차례 회생하였는데, 이것은 자연이 중국 국민에게 준 재산이다. 70 년대 초, 쓰촨 사람들이 재배한 춘검, 춘란, 사계절란 품종은 많았지만 춘란, 춘란 품종은 매우 적었다. 봄까지 배달된 잎은 색깔이 단일하고 품종이 적기 때문이다. 큰 화란은 잎이 길고 가장자리가 들쭉날쭉하며 모양이 거칠고 난초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지 못한다. 90 년대에는 연꽃 꽃잎, 매화 꽃잎, 수선화 꽃잎에 흑분홍색이 나타났고 이역과 나비 품종도 조용히 일어섰다. 윈난쿤밍엑스포에서 당시 국무원 부총리 이란청 부총리가 직접 진택군 씨가 골라서 선물한 사계절란화' 화군' 이' 금상' 을 수상했다.
2005 년 쓰촨 봄에 개세모란 거래액이10 만 그루에 달했다. 아우디 모란 왕의 거래가는 놀라운13 만 모종에 달한다. 춘검 품종이 매우 많은데, 30 만 묘, 50 만 묘가 있다. 가와춘검의 강세로 궐기하다. 춘검 다섯 송이의 금화에 이어 여러 차례 열린 전국 난초전시회에는 성, 시, 현급 난초전, 쓰촨 춘검 베고니아, 설림강, 조안주 홍련, 도원 삼결의, 아우디 모란왕, 칠채기린, 몽디진진, 푸귀나비, 대지 모란, 설산나비가 포함되어 있다 20 10,' 제 1 회 서촉난초박람회' 가 청두 구리제방 청소년 행사센터에서 열렸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울부미, 맹정우진, 나비나비, 김세원, 하전을' 5 대 난초왕' 으로 20 1 1 년, 쓰촨 춘검' 홍태양' 을 930 만 묘의 가격으로 팔았다 20 1 1 년 후, 붉은 태양, 금태양, 채소밭, 황단, 칠색 리코펜, 홍존, 동방홍, 중국 레드, 일심파, 설보리, 루비 근사치 춘검의 수정련판, 백자의 교만, 금자의 520 을 대표해 예술의 고급 관상예술을 썼다. 2005 년 쓰촨 춘란 시장은' 천일화' 를 대표해 묘목 500 만 그루를 팔았고, 관신, 포공혼, 중국 사계절란혼, 화군, 아미진광, 설원홍 등을 대리했다. , 쓰촨 난초를 위해 휘황찬란한 장을 써서 쓰촨, 심지어는 전국 난초의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쓰촨,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난초를 재배하여 가난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어 빈곤선에서 강소강 생활로 올라갔다. 천란 품종은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도 도입 재배가 있다. 중국에는 8000 만 난초 애호가, 600 여만 명의 전문 난초 재배자가 있으며, 전국 난초 경제판 생산액은 500 여억 위안에 달한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3 성에서 생산액과 거래액은 이미 200 억 위안에 달했다. 쓰촨 난초 거래액은 이미 6543.8+00 억원에 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난초를 재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장화 난초 재배가 가속화되면서 일부 난초 재배자의 재배 면적이 이미 몇 무, 수십 무 () 에 이르렀다. 쓰촨 야생 난초 자원의 큰 지방 이기 때문에, 그리고 재배 역사의 수십 년 동안, 쓰촨 난초는 구이 저 우, 윈난, 호남, 후베이, 광 동, 광시, 복 건 및 기타 동부 지방에 수출 되 고, 도입 및 재배, 일본, 한국 및 대만 지방에 수출 됩니다.
난초 경제를 보면 중국 화훼 중' 화훼경제' 의 구도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중국 화훼계에 없어서는 안 될 제안이 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3000 년의 역사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202 1 년, 국가도 야생난초자원에 대한 입법과 보호를 실시했고, 야생난초 자원이 끊어져 앞으로 난초의 새로운 품종이 점점 줄어든다. 동시에 전통 난초의 재배 발전과 난초 경제의 건강한 발전을 적극 추진하여 더 많은 난초 재배 산업을 위해 더 좋고 건강한 수익 창출 모델을 창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난초 문화를 전승하고 난초 경제를 이끄는 동시에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고 중국을 번영시켰다. 쓰촨 춘검, 춘란, 사계절란의 엽형은 우아하고, 꽃자태가 아름답고, 꽃이 풍부하며, 오색찬란한 꽃자태가 서너 가지나 있는데, 다른 난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현재 건설중인 온실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공장화 된 난초 재배 모델은 복건 광동 등의 난초 산업화를 따라 잡고 있습니다. 앞으로 쓰촨 난초 산업화 발전은 중국 난초 산업의 중요한' 난초경제' 명함이 될 것이다.
작가/랑언이 응할 때, 쓰촨 () 시 사람. 그는 몇 필명으로 수백 수의 시, 소설, 산문, 산문시, 고시, 2,000 여 곡의 가사를 썼다. 필명은' 늑대연기시 그림자',' 논자',' 시를 쓴 형제',' 부드러운 검',' 사장',' 바람 속 고영',' 바람 속 방랑' 등이다. 저자의 실명은 잠시 비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