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나라의 바유춤과 긴소매 춤은 어떻게 나왔나요?
진나라의 바유춤과 긴소매 춤은 어떻게 나왔나요?
향하 대곡은 또 다른 노래와 춤과 내용이 풍부한 공연 형식이다. 한나라의 대형 무곡이다. 잔치로 즐기는 춤은 한대 사회생활에서 활발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궁중의 황족에서 일반 관원, 심지어 일반 대가족에 이르기까지 잔치를 할 때 정중하게 상대를 초대하는 풍습.
한나라 사람들은 춤을 좋아하고, 노래와 춤으로 스스로 즐기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의 순박한 성격의 구체적인 표현이었다. 진나라의 바유 춤과 긴팔 선무
그것은 진시황이 6 개국을 꺾고 천하를 통일한 후였다. 그는 재상 리스에게 관중 지역의 민병을 정비하고 한 달 후에 군례를 거행하도록 규정하고, 이 기간 동안 민병의 훈련 성과를 검토하라고 명령했다. 리스는 명령을 받은 후 매우 어색했다. 당시 진시황은 각국 국민에게 무기를 징집했고, 진시황의 정규군만이 정규무기를 가지고 있었고, 관중 지역의 민병은 훈련을 위한 무기가 없었기 때문이다.
리스는 매우 초조했지만, 그는 열심히 생각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나중에 리스는 두 명의 큰 남자가 수도 함양의 거리에서 씨름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기발하여 씨름으로 민병을 훈련시킨 다음 씨름춤의 형식으로 진시황의 심사를 통과할 생각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슬링, 레슬링, 씨름, 씨름, 춤, 씨름, 춤)
그래서 리스는 즉시 민병대들에게 밤낮없이 씨름 기술을 연습하라고 명령하고, 당시 널리 전해지던 바유춤을 각색해 씨름을 바유춤에 녹여 점차 씨름춤으로 변모시켰다. 그는 그것을 응석받이로 명명했다.
한 달 후 진시황은 군사 의식을 거행했다. 그는 민병들이 서로 맞붙어 싸우는 것을 보고 아주 특별한 씨름인' 바위춤' 을 추었다. 광장의 모든 민병 동작이 일치하여 사람들의 자세가 매우 정연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진시황은 매우 기뻤다. 그는 리스에게 상을 주었고, 이런' 바위춤' 이 미래의 군사 의식에서 중요한 예절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사실 진시황이 6 개국 통일천하를 합병한 후 진나라의 역사는 짧았지만 진시황은 국가지도 수립과 같은 중요한 일을 했다. 저우 봉건 제도 하에서 왕공귀족과 일반 백성 사이의 세계 격차를 점차 해소하고' 서동문, 차 동궤' 의 통일제도를 확립하여 대통일의 의식과 전통을 형성하였다.
진시황은 주나라의 악무 전통을 버렸다. 그는 주나이가 매우 엄격한 수단으로 제정한 예악 무용을 버리고, 주나라 아악 무용의 교육기관을 전복시키고,' 악부' 를 세우고, 민간 악무를 수집하여 자신의 오락을 제공하였다.
나중에 진시황릉에서' 악부' 라는 글자가 새겨진 금도금은버튼종이 출토되었는데, 이는 진대악춤이 자신이 창조한 가장 좋은 증거이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 음악춤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바위춤은 서남 소수민족의 춤이다. 그들은 쓰촨 주변의 바유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춤은 바유 춤이라고 불린다.
쓰촨 고성 랑중 () 은 진시 () 시대에 파키스탄의 수도였으며, 이곳에서 뚜렷한 지방 특색을 지닌 민속문화를 형성하여 랑중 역사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바위춤은 쿠바인들이 야생 동물 부족과의 투쟁에서 발전한 집단 무춤이다. 무왕의' 목야전' 은 바인으로 구성된' 용본' 군으로, 지팡이를 치고, 먼저 노래하고 춤을 추며,' 영은인 탈북' 이 승리를 거두었다. 동진의 저명한 학자 상로에 따르면' 화양국지 팔지' 에 기재되어 있다.
랑중은 충칭수가 있고, 백성은 물 속에 산다. 그들은 천성적으로 용무를 타고났고, 또 한공격수에 갇혀 시험삼아 법정에 들어갔다.
그래서' 바위춤' 은 중국 서남 지역 사람들의 춤이다. 한고조 유방이 삼진을 평정할 때, 한 무리의 사람들을 모집하여 공격수로 삼았는데, 그들은 용맹하고 선전하며 풍속과 선무를 하였다. 유방은 악사에게 그들의 춤을 배우고 개편하라고 명령했다. 그들은 바현 유수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춤을' 바위춤'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바위무' 가 궁정에 들어오자 궁중 춤이 되어 궁중 연회에서 군사투쟁을 하는 장면으로 제왕의 공적을 칭송했다. 이것은 당시 유명한 춤이었다. 바위춤' 공연에서 무용수들은 자신의 갑옷을 입고 창과 석궁을 들고 입으로 오래된 전가를 부르며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었다. 36 명의 무용수가 있는데, 집단춤입니다. 이런 춤은 무춤이기 때문에 한애제가 악부에 도착한 후에도 36 명의 바유댄서에 대한 미련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바위춤이 버림받아서는 안 되고, 달락에게 맡겨 야악 무용 체계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위춤은 동고를 위주로 타악, 흔들기, 놀림을 동반한다. 무곡은 모경의 노래, 충칭 안누의 노래, 안태의 노래, 항사의 노래 등 네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위춤' 은 위진 시대로 발전하여 이미 일종의 묘회 제사 춤이 되었다. 따라서' 바위춤' 은 고대 무용예술에서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나중에, 팔선의 격려는 사실 바위춤이 진화하는 일종의 표현이었다. 팔선북' 은 긴 손잡이 양면 수피 드럼이다. 북면은 팔선 또는 토템 패턴으로 지름이 약간 좁고 손잡이가 넓습니다.
팔선 격려는 10 여명의 집단춤으로 광장에서 공연하기에 적합하다. 사람들이 팔선북을 연주할 때, 사과리 연주자는 보통 먼저 간 다음 드러머가 따라간다. 사람들은 북을 치며 고함을 지르며 끊임없이 대형을 바꾸고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다.
진나라의 바위춤은 민간에서도 어르춤이라고 불리는데, 이 명칭은 후당에서 여전히 널리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전산의' 양을 패주로 보내다' 라는 시에서 당대 시인은' 바위춤' 의 흔적을 남겼다.
만리가벨이 서로 축하할 때, 바아동음악 축제, 충칭 아동춤. 그 중에서도 시의' 만종' 은 사람들이 노래하고 징과 북을 치는 광활한 패주를 가리킨다. 이 시의 대의는 양이 바주 방무에서 큰 성과를 거둔 후 바주 국민들이 반드시 노래와 춤을 실어 축하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는 진나라의 바유 춤이 후당의 바주에서 여전히 널리 퍼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바위춤은 진나라에서 차츰차츰 일종의 새로운 춤으로 발전하는데, 조조조 징과 북춤이라고도 하며, 대바산 남쪽 기슭 바중미창산 지역에 전해지는 일종의 춤이기도 하다. 대부분 현지인들이 곡식을 수확할 때 부르는 대형 민요이다. 바위춤에 쓰이는 징과 북 반주는 징과 북 반주 악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지역 역사 "Bazhou zhi 관습" 에 따르면:
봄밭에 옮겨 옮겨 심고, 두 사람, 갈랑을 골라서 용에서 북을 치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가득 부르고 있는데, 리리가 들을 수 있어서 조타 장치가 피로를 잊고 기예를 통일시켰다.
이 기록에 따르면,' 조조 징고' 는 실제로 진나라 바유 지역 인민 집단노동 때의 가무로, 그 목적은 실제로 고대 전쟁춤' 바위무' 의 목적과 같다.
"바위춤" 외에도 진나라에서 매우 유행하는 춤이 있다. 이런 춤은' 긴팔 선무' 라고 불리는데 당시 매우 유행했다. 옛사람들은 늘' 긴팔 선무, 돈이 많은 좋은 아내' 라고 말했는데, 사실 진나라의 이런 춤에서 기원했다.
긴팔 선무' 는 중국이 실크대국이라는 것을 한 측면에서 설명하고, 긴팔을 특징으로 하는 춤이 중국에서 이미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진나라의 긴팔 선춤에는 많은 증거가 있다. 예를 들어 하남 남양석교의 그림석에는 긴 소매와 춤을 잘 추는 무용수의 이미지가 있다.
무용수는 한 손은 위로 들고, 다른 한 손은 아래로 끌고,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는 것은 마치 옆으로 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그녀의 춤은 매우 소탈하고 대담하다.
비슷한 이미지가 후한 초상화에서 어느 정도의 전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물론 긴팔 춤은 의상 특성으로 발전한 음악춤이고, 진나라 여자 드레스의 밑단은 넓고 길어서, 때로는 팔소매의 동작을 통해 춤의 기세를 강화해야 할 때도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런 감동적인 공연은 때때로 상당히 넓은 지역에서, 때로는 실내에서 정교한 커튼으로 장식되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진나라 긴팔 선무의 공연은 사실 밴드로 공연한 것이다.
진 () 시대의 긴팔 () 은 춤을 잘 추는 음악가가 많지 않아, 때로는 한 사람만 있을 때가 있다. 당시 긴팔 춤에는 퉁소, 드럼, 부, 시, 연, 심벌즈 등의 악기가 장착되어 있었고, 많은 경우 가수가 무용수와 반주를 했다.
진나라 여자 긴팔 선춤은 때로 두 사람이 돌아가는 형식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장쑤 치산의 초상화 석상에서 두 명의 여자 무용수가 소매를 휘두르며 춤을 추는 생생한 광경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몸은 기울어지고, 소매는 대칭이며, 허리는 부드럽고 우아하며, 소매는 지면만큼 길어서 흔들리지 않는다. 그들 주위에는 악사들이 반주를 하고 있고, 또 두 사람은 박수를 치며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다.
두 사람이 돌다' 는 형식은 긴팔 선춤이 종종 작은 프로그램으로 공연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개인공연이기 때문에 이런 긴팔의 춤 수준은 당연히 군춤보다 높아야 관객들이 알아차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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