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씨 태극전이 역사를 전승하다.
무씨 태극전이 역사를 전승하다.
오옥향 (18 12- 1880), 하북성 영년현 (오늘 광복진) 사람. 그는 연못 (1799-1872) 의 창시자 양루와 고향이어서 사이가 좋다. 양루선은 진가구에서 학업을 마치고 돌아왔고, 오옥상 공부가 향상되면서 점차 양태집전학파를 형성하였다. 양의 태극권을 장악한 후, 오옥상은 또 진가구, 조부르크 등지에 가서 태극권을 배우고, 왕종악의' 태극권론' 을 참고하여 융통하기 위해 오씨 태극권을 창작하였다.
양루와 오옥상거가 가까워서 차로 몇 분 거리에 있습니다. 나는 몇 년 전에 그곳에 갔었다.
2. 무술 태극권은 태극권의 일종의 운동 형태로서 그 전승은 가능한 한 상세해야 한다. 무술태극권은 창업자 오옥상부터 후계자 이일사에 이르기까지 오옥상과 이일사 자신이 알고 있는 권법 한 세트를 총결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가전대기를 높이 들고 좋은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하남 온현에서 유행하는 태극권 형식과는 다르다.
오옥상 (18 12- 1880) 은 직리 광평부 영년현 (현재 허베이 () 시 영년현 () 에서 태어났다. 시대와 가정의 영향을 받아 그는 고전을 읽고 무술도 배웠다. 그의 태극권은 허난성 온현시 칠보진 권투사 진청평 (1795- 1868) 덕분이다.
오옥상의 동생 오정화가 무양염점에서 뜻밖에 왕종악의' 태극전보' 를 얻어냈다고 한다. 오옥상은 왕종악의' 태극권보' 를 얻은 후 점차 명성을 떨쳤고, 또 다년간의 연습권법을 거쳐 군사가의 기실이론, 의사의 경락기혈이론, 양생가의 호흡유도술, 무술가의 축발술, 지금까지 전해져 온' 오파' 태극권을 창설하고 편집했다.
이로부터' 무파' 태극권은 다른 많은 권종과 마찬가지로 어느 역사 단계 권술의 구현이며, 깊은 권술의 기초와 풍부한 실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전인의 경험을 총결하는 무술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무술가) 물론, 이 무술가들은 종종 문인의 후손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
후배 학자의 성공 후배, 자신의 이성 경험으로 이 의화단의 전승과 발전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옥상 () 의 전인 이일사 () 와 오옥상 () 의 전인 태극권 () 처럼 오늘도 태극권의 전인 양 (), 양 (), 오파 (), 손씨 () 의 후손 (), 그리고 수천만의 태극권 애호가들과 같다. (1)' 태극전' 이라는 무학유파의 역사는 최근 10 년 동안 많은 의화단 학자들이 연구와 정리를 해왔고, 많은 서적에 속속 발표돼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오늘 우리는 오옥상이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준' 13 동작요령',' 태극권 해설',' 태극권 해설',' 13 동작요강',' 사자비조리',' 권투 선수 해체',' 팔체법요령' 등 권법 이론과 권법 요령만 볼 수 있다. 영상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오우샹의 권법과 무공을 느끼고 감상할 수 없다는 것은 큰 아쉬움이다.
모든 오옥상의 후손들이 태극권의 무술의 정수를 이어받아 몸짓 어휘로 표현한다면 (다른 무술가들도 마찬가지임), 현대 무술의 대표인 태극권가, 허베이의 한진현, 이승단, 이상원, 하오 중천, 하오, 얀 등은 모두 언급할 수 있다. 그들은 모두 현대적이고 영향력 있는 태극권 전파를 촉진하는 사람들이다. 태극전, 해방 후 도서 출판에 처음 등장한' 오파' 는 1960 년대 하오 소루 씨가 정리하고 사진 행동으로 출판한' 오씨 태극전' 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하오 () 를 대표하는 오파 () 태극권에 대한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1982 내가 상해에 가서 조고를 인터뷰할 때 상해시 무술협회의 추천으로 푸중문, 마달, 하오 소유를 포함한 태극권 선배 몇 명에게 연락을 시도했다. 그 후, 나는 푸중문과 마열량 씨에게만 연락했고, 소로는 연락이 되지 않았다.
하오 shaoru 는 곧 사망했다. 다행히도, 홍콩 무술계의 친구들을 통해, 나는 나중에 그들이 소장하고 있는 태극권 대표 다섯 명을 상해에서 태극권을 연습하는 1964 단 영상을 옮겼다. 그중 무술 세가는 하오 소유가 연습한 것이다.
동영상은 시간이 좀 걸렸지만, 우리는 소루한 태극권 주먹 바람을 감상할 수 있다. 오파와 오식 태극권에 관한 다른 책들은 주로 태극권의 하북부와 동북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1980 년대 후반에야 출판되었다. 앤과 태극봉의' 오식 태극권의 새로운 틀' (1988 년 출판) 과 우의' 오파 태극권 체용대전' (2000 년 출판)
개인적 요인과 지역 문화적 요인의 영향으로' 태극권'' 오파' 의 전승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마융, 안, 오 () 는 지 (), 경경 () 에 집중된 한진현 (), 이승단 (), 이향원 () 이 세전한다. 둘째, 호소유의 후손으로, 호지손을 진짜로 하고, 푸공다, 호, 유계순 등 상하이에 있다. 세 번째는 허베이 광부의 의화단으로, 이의사의 후손이 전해 내려온 것으로, 야오 계조를 대표한다. 넷째, 엄함, 학재를 진리로 한 제자가 동북에서 제자로 전해졌다. 태극권의 광범위한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아마도 웨이정 선생이어야 한다.
이일사는 오유상무관 태극권의 주요 전승자이다. 이일사는 오옥상의 권법 이론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풍요롭게 하고 정련하는데, 이는 당연히 이일사 이론과 실천의 결합을 빼놓을 수 없다.
이일사 이후 태극계는 오옥상과 이일사의 태극 이론을 다른 성현의 학설과 함께 태극고전 이론으로 간주했다. 오옥상과 이일사의 이론 실천을 연구함으로써 당시 무술계의 각 유파와 광범위하게 교류한 이일사 후손들 중 하오 위정은 찍힐까 봐 두려웠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오 위정 (Hao Weizhen) 의 제자들로부터 우리는 북평 (Beiping) 의 손록당, 양승복 (Yang Chengfu) 또한, 위정 () 의 제자 이상원 () 도 양승복 () 의 제자들과 자주 교류한다. 양성복의 득의양양한 제자 이아헌은 만년에 태극종사의 쿵푸 공연을 회상할 때 이상원의' ...... 한평생 고생하다가 몸이 30% 할인되었다. 특히 그의 동력은 누구보다도 충실하다.
그는 확실히 좋은 요리사이다. "자습 수행을 평가하는 양태 이제천 선아는, 유위회 제자들이 무술계의 친구들과 자주 교류하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오파 태극권의 풍채는 당시 무술계의 인정을 받아 남북대교류로 조국 대지에 널리 퍼졌다. 오파 태극권의 풍채도 무술계에 잘 알려져 있다. (2) 마리보 씨는 1930 년대에 쓴 것으로 태극권의 특징을 처음 소개했다.
오씨 태극권 전승인 어느 세대가 오옥향권을 만들었습니까? 오옥상 (18 12- 1880) 은 오씨 태극권의 창시자, 성은 오, 명학경, 이름, 명련전, 허베이 영년현인이다
조상 시대에는 무공을 가르쳤고, 형제 세 명이 있었는데, 모두 수재가 뒤늦게 직장에 나갔다. 상우는 어려서부터 무예를 익히고, 협의에게 효도하고, 향야 수재, 공물 학생을 선발하여 양성했다. 약 1850, 고향 양루선 (1799- 1872) 이 하남 온현 진가구에서 귀향한다. 형제들은 그의 기예를 좋아하고 첸의' 노태극전' 에서 공부하여 대략적인 사고방식을 얻었다.
1852 년, 직접 예우에 가서 온현 조보진 진청평처에서 진씨의 신태극전 2 로를 알게 되었고, 묘묘묘묘하고, 암왕종악처로부터' 태극전보' 를 받았고, 큰형인 오청을 거쳤다. 다 보고 나서 그는 깨달았다. 태극진천 신구신법을 배우는 기초 위에' 태극권보' 의 정수와 결합해 자신의 복싱 경험을 통해 몸놀림이 치밀하고 동작이 느리고 자세가 단정하며 걸음걸이가 가볍고 내기 다이빙을 요구하는 아태태극권 연습법을 만들었다.
이런 유형은 진석의 낡은 선반, 새 틀, 양달틀, 작은 틀과는 달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후세에' 무씨 태극전' 이라고 불린다. 오식은 태극권을 연구하여 실험 방법을 개척하였다. 항용이 자신의 기술을 스스로 시험하라는 초대를 받을 때마다 그는 반복적으로 기록하고 수정한다. 그래서 중국풍의 권법은 있어요. 빈 선반은 없어요.
오씨가 태극권에 대한 연구가 가장 깊었지만, 그는 결국 독학을 했다. 이 때문에 권술 전수는 매우 적고, 그의 조카 이 (일명) 만이 기예가 가장 뛰어나다. 오저작은' 13 식 해체운동',' 태극전해론',' 태극전해론',' 13 식 해설',' 4 자 비법',' 타자전',' 신법 8 요' 등 매우 많다. 오 () 의 작품은 모두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쓴 것이기 때문에 고 () 의 저명한 무술가 () 는 오 () 의 작품을' 응축 ()' 이라고 부른다.
한단 우 태극권의 기원, 형태 및 특성. 태극권은 중국 권법 중 하나로, 초기에는' 장권',' 면권',' 13 세',' 부드러운 손' 으로 불렸다.
청나라 건륭년 (기원 1736~ 1796) 까지 산서 무술가 왕종악이' 태극전' 에 글을 써서야' 태극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태극" 이라는 단어는 <역경>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존, 극지, 절대적,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천지 사이, 천지 위, 모든 사물과 기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나무, 꽃, 계단식 논은 모두 정지된 것처럼 보이며 점점 늙어가고 있다. 속담에' 변화' 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태극권은 여러 가지 변화를 권투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동정개합, 강유상제, 상하좌우, 위아래가 휘감겨, 얼핏 드러나지 않고, 허실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온몸을 뒤덮고, 꼼짝도 하지 않고, 기세가 넘치고, 사라지고, 사라지고, 힘이 있고, 온몸에 녹고, 힘껏 부러지고, 부드럽게 시동을 걸고,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일념, 일념, 일행, 한 사람의 자유 의지는 모두 자기통제 하에 양생호신의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은 태극권입니다. 기원은 태극권의 기원에 대해 당대 서현평 (기원 6 18~907), 송대 장삼풍 (기원 960~ 1278), 명대 장삼풍 (기원/KLOC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권투선수들도 각종 태극권 원준이 진식 태극권과 함께 나온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 무술사 당호 고증에 따르면 태극권은 허난성 온현 진가구의 진씨 가문에서 최초로 나왔다.
진식 태극권의 창시자는 진왕정이며, 그는 독창적인 무술가이다. 태극권의 근원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있다: ① 명권 명가의 종합 흡수.
무술은 명대에 매우 유행하여 많은 유명한 예술가, 전문 저서, 새로운 권종이 등장했다. 태극전은 당시 각종 권법의 장점, 특히 척계광의 32 세 장권을 배웠다. (2) 고대의 지도와 결합해서 숨을 쉬다.
태극권은 지도정신을 중시하여 단전에 가라앉히고, 마음을 풀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내가권' 중 하나로 불린다. ③ 고대 중국 음과 양 이론과 중국 자오선 이론을 적용했다.
진석태극전' 은 경락나선형으로 감겨 목적지가 있는 행기를 요구하며 임독이맥을 연결하고 충맥을 연습하는 것을 요구한다. 각종 전통 태극권도 음양오행학설로 권법의 각종 갈등과 변화를 개괄하고 해석한다.
기본 방법 태극권은 "가정, 타격, 압착, 압력, 구부리기, 의지, 진입, 후퇴, 보호, 희망, 설정" 을 기본 방법으로 한다. 동작이 느리고 편안하며, 주먹을 연습할 때 허리가 곧고, 턱이 받치고, 등이 곧고, 처지고, 뜬구름 같은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
청대 의화단은 "주먹이 바다와 같고 끝이 없다" 고 말했다. 동시에 태극권도 연습을 매우 중시한다. 이른바' 기' 란 인체 자체의 정신을 수련하는 것인데, 이것도 태극권 내 쿵푸의 특징 중 하나이다.
42 식 태극권 동작 이름 0 1: 출발 02: 오른쪽 파랑새 꼬리 03: 왼쪽 일방적 04: 핸들 05: 백학 밝은 날개 06: 무릎 보폭 07: 몸을 휘두르는 박자 08: 압착식 09: 점진적 이동 박자/KLOC-0 : 손바닥 돌리기 15: 옥녀 셔틀 16: 좌우 페달 17: 손가리개 망치 18: 야생마 fenman : 뒤로 손바닥 30: 가상 손바닥 3 1: 독립 손바닥 32: "말 단계" 또는 "말 단계" 또는 "말 단계" 또는 "말 단계" 또는 "말 단계" 또는 "말 단계" 로 동시에 허리를 축으로 하여 전신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한다. (4) 일관성 있는 조화, 허실이 분명하다. 즉, 동작은 연속적이고, 연결이 원활해야 하며, 허실은 곳곳에서 뚜렷하고, 중심은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⑤ 가볍고 여유롭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즉, 모든 동작이 가볍고, 침착하고, 경직되지 않고, 바깥이 부드럽고, 힘이 온전하며, 탄력이 있어야 하며, 서투른 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태극권의 인체 각 부위 자세에 대한 요구는 다음과 같다. 머리-'공깃의 힘' 을 유지하고, 공중에 떠 있는 생각을 하고, 비스듬히 흔들지 말고, 눈은 자연스럽게 똑바로 보고, 입은 가볍게 감고, 혀는 윗턱에 닿아야 한다. 목-자연 수직, 유연한 회전, 긴장하지 않음; 어깨-평평하고 릴랙스하며 등이 굽지 않고 구부러지거나 뒤로 뻗지 않습니다. 팔꿈치-뻣뻣하거나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가라 앉습니다. 무거운 손목 "평평한 손목", 전체 강도, 부드럽지 않음; 가슴-릴랙스 부분은 약간 함유되어 있어 튀어나오거나 일부러 들여쓸 수 없습니다. 등을 쭉 펴고,' 등을 잡아당기다' 라고 부르는데, 굽을 구부릴 수 없다. 허리-아래로 헐렁하고, 회전이 유연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능선--똑바로 서서, 똑바로 몸을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엉덩이-약간 안쪽으로, 밖으로, "엉덩이 슬립" 과 "엉덩이 수렴" 이라고 합니다. 엉덩이-느슨하고 타이트하며 하체에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구부리거나 앞으로 곧게 펴지 마세요. 다리-안정적이고 단단하며, 구부리고, 가볍고, 동작이 매끄럽고, 무릎이 헐렁하고, 발바닥이 진짜인지 아닌지 판별한다.
태극권을 하려면 휴식과 자연이 필요하며 대뇌피질의 일부를 보호성 억제와 휴식 상태로 들어가야 한다. 동시에 권투는 감정을 활발하게 하고 뇌를 조절할 수 있으며, 숙련될수록' 생각을 먼저 하고 몸을 놓아라' 며 동작을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런 장기적 견지는 뇌 기능을 회복하고 개선하여 신경계 장애로 인한 각종 만성 질환을 없앨 수 있다. 태극권은' 심단천' 을 호소하며 일부러 복식 호흡을 사용하여 호흡의 깊이를 높여 호흡 기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볍고 온화한 운동을 통해 노약자는 편안한 경락, 왕성한 신진대사를 가지고 체질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태극권은 질병 예방 치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신경쇠약, 심장병, 고혈압, 폐결핵, 기관지염, 궤양 등 만성 질환에 대한 예방 작용이 있어 최근 100 년 동안 국내외에서 점차 보급되고 있다.
병세가 심한 환자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5. 태극전, 선양무씨의 후예, 선양채의' 신선'! 제자 오해청이 직접 선녀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어요! 채 선생님 소개: 태극전, 선양무씨, 채 5 대 후손, 197 1 에서 태어났습니다.
채선생은 어려서부터 마음씨가 착하고 총명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 18 세, 심양시 체육궁 무술원에서 2 년여 동안 산다 교수입니다. 2 1 세 때 태극권 무술의 대가인 오해청 씨를 만나 무술태극권을 배운 지 5 년이 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오석은 나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다: 작은 선녀.
사망 후 채선생은 유명한 심양 오행통권대사인 정선생을 스승으로 모시고 오행통등권을 배웠다. 채선생은 선생님을 방문하여 그의 지식을 향상시키고 중국 전통 무술을 이해하기 위해 공부했다. , 장김용, 대승권 전인 고륜진, 유학한 심양으로, 장법과 힘의 결합을 공부했다.
스승은 선양육씨의 신의육합권에서: 이해봉 선생의 스승은 육씨 구조에서; 랴오닝 금주 진태길 제 12 대 후계자 양가상 선생에게 진태길 전승을 배우다. 유명한 태극권 예술가와 전통 태극권을 배우다.
양태극의 득의양양한 전인 상관성 선생은 양가의 텔레파시를 배우라는 요청을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나의 선배 (선생의 다섯 아들), 오 선생과 나의 동료 선배: 진 선생의 세심한 지도,' 무태기 전기' 의 정수를 얻었다! 채의 별명 (작은 선녀) 은 각종 무술 방법의 정수를 융합하여 무술의 신비를 끊임없이 배우고, 깨닫고, 전파한다. 스스로 교학체계를 만들어 독특한 교수법으로 태극권을 배우는 애호가들이 글자의 고민을 받지 않고 태극무릎병에 시달리지 않고 태극권의' 팔문강도' 를 빠르게 체득하고 태극권의 양생의 도를 장악하며 힘껏 밀다.
영혼과 운명 사이의 진실을 느껴라! 무술에서 인생의 참뜻을 깨닫다! 채 () 는 무술 인체 역학 방면에 조예가 깊을 뿐만 아니라 이학, 불학, 풍수학에 모두 정통하다. 그의 아들 채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전국 민간 주역, 풍수사들을 두루 방문했는데, 각 길의 대가들은 지금은 모두 배우기 쉬운 일대의 풍수사이다! 채 (작은 선녀) 는 평생 배워서 세계 각지의 전통 무술 애호가와 세계 각지의 전통 문화 애호가들을 사귀고 싶다. 우의 정수와 쉬운 영혼을 빛나게 하라! 중국 인민 * * 과 국가: 를 기원합니다.
6. 오우상권은 오씨 태극권의 창시자 오우상 (18 12- 1880) 이 창건했고, 그의 이름은 학경이고, 그의 이름은 우상이다
허베이 () 영년 광부성 () 사람들은 무학세가 출신이고, 형은 하남 무양현 () 이다. 나는 청말의 공물생이지만 사람됨이 호탕하고 협의를 숭상한다.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양권을 연습한 후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무양성 형에게 갔다. 영년 () 성 서가 태화당 약국 장장 소개 () 를 거쳐 하남 온현 진가구 () 를 지나 진장흥 () 을 방문했다. 그러나 진장흥이 늙어서 침대에 누워 있으니, 나는 그를 조에게 소개했다. 그는 무양에 도착한 후 형의 해명에서 왕종악의' 태극전' 을 얻었다. 그 이후로 그는 벼슬길을 추구하지 않고 태극권 연구에 전념했다. 그의 권법은 최고봉에 오를 때까지 부단히 향상되었고, 실천과 함께' 태극권 삼해',' 열세 세략해',' 열세세 세력이 일해',' 사자 비법',' 타자 철수',' 팔체법' 을 썼다.
왕 선생님은 반에서 보기 드물어서 조카 이일사 형제만 주신다. 자세한 내용은 중국 국제 태극권망을 참조하십시오.
7. 오우상권은 오씨 태극권의 창시자 오우상 (18 12- 1880) 이 창건했고, 그의 이름은 학경이고, 그의 이름은 우상이다
허베이 () 영년 광부성 () 사람들은 무학세가 출신이고, 형은 하남 무양현 () 이다. 나는 청말의 공물생이지만 사람됨이 호탕하고 협의를 숭상한다.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양권을 연습한 후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무양성 형에게 갔다. 영년 () 성 서가 태화당 약국 장장 소개 () 를 거쳐 하남 온현 진가구 () 를 지나 진장흥 () 을 방문했다. 그러나 진장흥이 늙어서 침대에 누워 있으니, 나는 그를 조에게 소개했다. 그는 무양에 도착한 후 형의 해명에서 왕종악의' 태극전' 을 얻었다. 그 이후로 그는 벼슬길을 추구하지 않고 태극권 연구에 전념했다. 그의 권법은 최고봉에 오를 때까지 부단히 향상되었고, 실천과 함께' 태극권 삼해',' 열세 세략해',' 열세세 세력이 일해',' 사자 비법',' 타자 철수',' 팔체법' 을 썼다.
왕 선생님은 반에서 보기 드물어서 조카 이일사 형제만 주신다.
8. 안녕하세요, 무씨 태극권의 기원, 형식, 특징! ! 태극권 중국, 권법 중 하나로 초기에는' 장권',' 면권',' 13 세',' 부드러운 손' 으로 불렸다.
청나라 건륭년 (기원 1736~ 1796) 까지 산서 무술가 왕종악이' 태극전' 에 글을 써서야' 태극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태극" 이라는 단어는 <역경>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존, 극지, 절대적,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천지 사이, 천지 위, 모든 사물과 기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나무, 꽃, 계단식 논은 모두 정지된 것처럼 보이며 점점 늙어가고 있다. 속담에' 변화' 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태극권은 여러 가지 변화를 권투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동정개합, 강유상제, 상하좌우, 위아래가 휘감겨, 얼핏 드러나지 않고, 허실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온몸을 뒤덮고, 꼼짝도 하지 않고, 기세가 넘치고, 사라지고, 사라지고, 힘이 있고, 온몸에 녹고, 힘껏 부러지고, 부드럽게 시동을 걸고,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일념, 일념, 일행, 한 사람의 자유 의지는 모두 자기통제 하에 양생호신의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은 태극권입니다. 기원: 태극권의 기원에 대해서는 당대 서현평 (기원 6 18~907), 송대 장삼풍 (기원 960~ 1278), 명대 장삼풍 (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권투선수들도 각종 태극권 원준이 진식 태극권과 함께 나온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 무술사 당호 고증에 따르면 태극권은 허난성 온현 진가구의 진씨 가문에서 최초로 나왔다.
진식 태극권의 창시자는 진왕정이며, 그는 독창적인 무술가이다. 출처: 태극권의 출처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있다: ① 명권 명가의 전면 흡수.
무술은 명대에 매우 유행하여 많은 유명한 예술가, 전문 저서, 새로운 권종이 등장했다. 태극전은 당시 각종 권법의 장점, 특히 척계광의 32 세 장권을 배웠다. (2) 고대의 지도와 결합해서 숨을 쉬다.
태극권은 지도정신을 중시하여 단전에 가라앉히고, 마음을 풀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내가권' 중 하나로 불린다. ③ 고대 중국 음과 양 이론과 중국 자오선 이론을 적용했다.
진석태극전' 은 경락나선형으로 감겨 목적지가 있는 행기를 요구하며 임독이맥을 연결하고 충맥을 연습하는 것을 요구한다. 각종 전통 태극권도 음양오행학설로 권법의 각종 갈등과 변화를 개괄하고 해석한다.
기본 방법: 태극권은 "가정, 타격, 압착, 압력, 굽힘, 의존, 진입, 후퇴, 탁탁, 희망, 설정" 을 기본 방법으로 한다. 동작이 느리고 편안하며, 주먹을 연습할 때 허리가 곧고, 턱이 받치고, 등이 곧고, 처지고, 뜬구름 같은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
청대 의화단은 "주먹이 바다와 같고 끝이 없다" 고 말했다. 동시에 태극권도 연습을 매우 중시한다. 이른바' 기' 란 인체 자체의 정신을 수련하는 것인데, 이것도 태극권 내 쿵푸의 특징 중 하나이다.
42 식 태극권 동작 이름: 0 1: 출발 02: 오른쪽 그립 꼬리 03: 왼쪽 일방적 04: 핸들 05 4: 손바닥 돌리기 15: 옥녀 셔틀 16: 좌우발차기 17: 보호대 팔 18: 야생마핀 9: 뒤로 손바닥 30: 허보 손바닥 3 1: 독립손바닥 32:' 말보' 를 기대고 말보 33: 몸을 돌려 34: 멈춤 35: 손바닥 아래로 36: 앞칠성 37: 뒤로 호랑이 38: 를 뛰어넘습니다 (2) 적당히 편안하고, 온화하고, 느리며, 즉 몸을 편안하게 하고, 공평하지 않고, 구름을 타고 흐르는 물, 부드럽고 균일하다. (3) 동작은 호형, 원, 즉 동작이 호형 나선형이어야 하고, 원형 활동의 전환은 정체되지 않는다. 동시에 허리를 축으로 하여 전신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한다. (4) 일관성 있는 조화, 허실이 분명하다. 즉, 동작은 연속적이고, 연결이 원활해야 하며, 허실은 곳곳에서 뚜렷하고, 중심은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⑤ 가볍고 여유롭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즉, 모든 동작이 가볍고, 침착하고, 경직되지 않고, 바깥이 부드럽고, 힘이 온전하며, 탄력이 있어야 하며, 서투른 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태극권은 인체의 각 부위에 대한 자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머리-'허깃 밀기' 를 유지하고, 공중에 떠 있는 생각을 하고, 비뚤어지지 말고, 눈을 자연스럽게 직시하고, 입을 가볍게 감고, 혀가 턱을 받치고 있다. 목-자연 수직, 유연한 회전, 긴장하지 않음; 어깨-평평하고 릴랙스하며 등이 굽지 않고 구부러지거나 뒤로 뻗지 않습니다. 팔꿈치-뻣뻣하거나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가라 앉습니다. 무거운 손목 "평평한 손목", 전체 강도, 부드럽지 않음; 가슴-약간 느슨한, 눈에 띄거나 의도적으로 안으로 수축 할 수 없습니다; 등을 쭉 펴고,' 등을 잡아당기다' 라고 부르는데, 굽을 구부릴 수 없다. 허리-아래로 헐렁하고, 회전이 유연하며, 앞으로 활이나 뒤로 향하지 않습니다. 능선--똑바로 서서, 똑바로 몸을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엉덩이-약간 안쪽으로, 바깥쪽으로,' 슬라이딩 엉덩이' 와' 축엉덩이' 라고 불립니다. 엉덩이-이완은 수축으로 가득 차서 하체를 관통하기 어렵다. 앞으로 비틀어서는 안 된다. 다리-안정적이고 견고하며 구부리기에 적합하고, 살짝 회전하고, 운동이 원활하고, 무릎이 이완되어 진폐발바닥을 구분할 수 있다.
태극권을 하려면 휴식과 자연이 필요하며 대뇌피질의 일부를 보호성 억제와 휴식 상태로 들어가야 한다. 동시에 권투는 감정을 활발하게 하고 뇌를 조절할 수 있으며, 숙련될수록' 생각을 먼저 하고 몸을 놓아라' 며 동작을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런 장기적 견지는 뇌 기능을 회복하고 개선하여 신경계 장애로 인한 각종 만성 질환을 없앨 수 있다. 태극권은' 심단천' 을 호소하며 일부러 복식 호흡을 사용하여 호흡의 깊이를 높여 호흡 기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볍고 온화한 운동을 통해 노약자는 편안한 경락, 왕성한 신진대사를 가지고 체질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태극권은 질병 예방 치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신경쇠약, 심장병, 고혈압, 폐결핵, 기관지염, 궤양 등 만성 질환에 대한 예방 작용이 있어 최근 100 년 동안 국내외에서 점차 보급되고 있다.
병세가 심한 환자는 의료진의 지도 아래 진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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