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은 어떤 배역이 있습니까?
경극은 어떤 배역이 있습니까?
1, 성항약칭' 성' 입니다. 인생은 서생 (노생), 홍생, 소성, 오생, 와생으로 나뉜다. 그것은 경극의 중요한 업종 중의 하나이다. 서승 (노인): 중년 이상의 극작가들은 모두 수염을 기르고 있습니다. 성격과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보안이나 노래 작업에 종사하는 노인 (예: 황제, 관료, 문인 등) 으로 나눌 수 있다. ), 노부 (예: 무장) 와 몰락노부 (예: 가난한 사람을 때리는 등) 에 의존한다. 홍생: 얼굴이 붉은 수염으로 관우와 조윤을 연기하는 것 같아요. 샤오 소리: 링 zisheng (꿩 장군, 왕자 등이 있습니다. ), 모래 (관생), 팬 shengsheng (학자), 가난한 학생 (가난한 학자) 등. 무성: 극중 무성 배역에 대해서는 두꺼운 밑화를 신은 사람은 긴 코핑 (도마) 무성, 얇은 밑화를 신은 사람은 단타 (아포) 무성이라고 합니다.
2. 단성은 줄여서 단이라고 합니다. 청이, 화단, 우단, 경극 블루스, 노기, 철단, 계단 등의 역할. 모든 스타는 여성이다. 칭이: 주로 노래를 부르고 현모양처 역할을 합니다. 화단: 일명 꽃셔츠로, 옷차림이 화사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황후, 공주, 귀부인, 여장군, 노점상, 촌고모 등의 역할을 한다. 오단과 경극 블루스: 무술을 잘 치는 여자. 노기: 이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면 중장년 여성을 많이 위해 노래합니다.
3, 네트워크 케이블은 "네트워크" 라고 불리며 꽃 얼굴이라고도합니다. 청각은 얼굴에 각양각색의 그림을 칠한 얼굴 캐릭터를 가리킨다. 깨끗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선은 청동망치로 얼굴과 검은 머리로 나뉜다. 서가에 그려진 얼굴, 예를 들면 장군, 승려, 망명자, 무화얼굴, 세게 그린 얼굴 등이 있다. 청동망치 꽃얼굴은 정정이라고 하고, 선반 꽃얼굴은 부정이라고 하고, 무타화얼굴은 오정이라고 하며, 무타화얼굴은 붉고 깨끗하며, 공연 스타일에는 모두 다른 특징이 있다.
4. 마지막 라인을 "끝" 이라고 합니다. 이 업무는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다. 사실, 선의 끝은 연극을 끌어들이는 기능에 힘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등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끝' 이라고 합니다.
5. 추함, 약칭' 추함'. 극중 못생긴 선은 얼굴을 그렸지만' 삼화얼굴' 을 그려냈는데, 얼굴형 스펙트럼은 채색된 얼굴과 크게 다르다. 추함은 문추와 무추로 나눌 수 있다. 문추함은 네모난 수건 추함 (문인, 유생) 으로 나뉜다. 무추함은 넘어지고, 때리고, 뒤집고, 뛰는 등 무술 캐릭터에 능하다. 띠에 따르면, 추함은 소이고, 소는 어리석고, 추함은 어리석은 대명사이다. 무대에서의 무타의 추함은 점프라고도 하지만, 점프를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발랄하고 깜찍한 역할을 하고, 소인의 못생긴 바보와는 전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확장 데이터:
경극은 한때 평극으로 불리던 중국 5 대 연극 중의 하나이다. 그 억양은 서피와 황아를 위주로, 호금과 징북으로 보완되며, 장면 배치는 글쓰기에 신경을 쓴다. 중국 국수로 여겨지는 중국 희곡' 삼정갑'' 1 위'.
휘극은 경극의 전신이다. 청건륭 55 년 (1790) 이후 남방에서 처음 공연한 삼경, 사희, 춘대, 봄은요? 네 개의 휘주반이 잇달아 상경하다. 그들은 호북의 연예인들과 합작하여 곤곡과 진강의 일부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이고 현지의 민간 곡조를 흡수했다. 끊임없는 교류와 융합을 통해 결국 경극이 형성되었다. 경극이 형성된 후 청정에서 급속도로 발전하여 민국 시대에 전무후무한 번영을 얻을 때까지 발전하기 시작했다.
경극은 이미 세계 각지로 전파되어 중국 전통 예술과 문화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베이징을 중심으로 중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20 10, 1 10, 16, 경극은'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
경극은 보통 모두 유채이어서 제거하기 어렵다.
페이스북의 진화와 발전은 누군가의 상상의 산물이 아니라 생활현상에 대한 관찰, 체험, 종합, 극중 캐릭터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 판단, 평가가 점차 완전한 예술수법을 형성하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당대의 악무 얼굴 (전통 희곡 캐릭터 중 하나, 경극과 일부 지방극에서 깨끗한 별명) 이 쓴 가면과 군여극의 깨끗한 그림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중국 희곡 이론가 옹오홍은 "중국 희곡의 페이스북은 고대 토템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의 제사에서 시작해 송원 시대의 페이스북으로 발전하여 명청시대의 페이스북을 형성했다" 고 썼다. 중국 전통 희곡이 형성된 후에도 여전히 페이스북과 가면을 번갈아 사용한다. 구이저우에서 가장 두드러진' 지방극', 강서, 안후이의' 희극', 티베트의' 장극' 은 모두 가면을 쓰고, 아무리 못생기고, 많으면 백극, 적게는 수십 편의 연극을 쓰고 있다.
남쿤리의 신선도깨비는 보통 가면을 쓰고 페이스북을 그리지 않는다. 경극은 얼굴 표정이 많은 국극이지만 관원, 재신, 퀴성, 토지, 뇌공은 여전히 가면을 쓰고 있다.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의 혼용에서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 궤적을 알 수 있다. ""
경극 페이스북은 경극 공연 예술과 마찬가지로 배우와 함께 무대에 등장하는 살아있는 예술이다. 경극은 중국 희곡사에서 겨우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극종에 비해 발전이 빠르고 널리 퍼지고,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경극 페이스북은 중국 희곡 페이스북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경극 페이스북은 박쥐, 제비 날개, 나비 날개를 도안으로 눈썹, 눈, 아가미, 과장된 코둥지, 입굴과 결합해 얼굴 표정을 묘사하는 프리 핸드, 과장된 예술이다. 명랑하고 낙천적인 얼굴 메이크업은 늘 눈썹을 펴는 눈길을 끄는 반면, 슬프거나 폭력적인 얼굴 메이크업은 대부분 눈길을 끈다. 스케치할 때 어미 무늬의 높낮이로 나이를 표현하고, 법령무늬의 상하 개합으로 기질을 표현하고, 당인무늬의 다른 패턴으로 성격을 상징한다.
경극 페이스북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특수한 화장법이다. 모든 역사적 인물이나 어떤 부류의 인물은 공통의 악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고 음악을 연주하는 것은 악보에 근거해야 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이라고 불린다. 페이스북의 근원에 대해, 일반적인 주장은 그것이 가면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경극 페이스북은 어떤 성격, 기질 또는 어떤 특수한 유형의 인물에 근거하여 일정한 색채를 채택한다. 빨간 페이스북은 관우, 강위, 상유춘과 같은 충절을 나타냈다. 검은 페이스북은 강인하고 정직하며 용감하고 무모한 모습을 보였다. 예를 들면 포청, 장비, 이규지 등이 있다. 노란 얼굴 표정은 우문승두, 전웨이와 같이 사납고 잔인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푸른색이나 녹색의 페이스북은 떠돌이나 마무와 같은 거칠고 폭력적인 인물들을 보여준다. 하얀 페이스북은 일반적으로 한강간과 나쁜 사람, 예를 들면 조조와 조고를 대표한다.
경극 페이스북의 채화 방법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얼굴을 문지르고, 얼굴을 닦고, 얼굴을 그려라. 페이스북의 첫 역할은 극중 인물의 이목구비와 얼굴 근리를 과장하고 인물의 성격, 심리, 생리를 과장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전작절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단순함에서 복잡함, 굵기에서 가늘게, 표에서 안쪽으로, 얕은에서 깊음으로, 페이스북은 점차 민족적 특색을 지닌 얼굴 표현 수단으로 사용되는 평면 예술이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경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