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한국 궁궐에서는 여성의 계급이 어떻게 나누어졌나요?
고대 한국 궁궐에서는 여성의 계급이 어떻게 나누어졌나요?
궁녀 제도
궁녀는 '궁녀공무원'의 약자로 궁궐에서 관직을 맡은 여성을 일컫는다. 조선왕실의 대청, 후궁, 중청, 동청 등은 왕실 주방, 식당, 떡과 과일실 등 다양한 부서를 갖추고 있었고, 하녀들은 이 부서에서 일했습니다. 또한, 왕과 공주, 왕자와 공주의 일상생활과 음식도 궁녀들의 일상과 음식을 책임지기 때문에 궁녀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 궁에서는 매년 민간 부문의 소녀들을 궁으로 모집하는데, 중개인과 백인 부인의 딸들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소녀들이 궁궐에 들어간 후에는 시녀로 시작하여 나중에 첩, 첩, 대신, 가장 고귀한 궁궐, 홍보 대신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소녀들이 시녀로 궁에 들어가는 나이는 4~5세부터 10세 이상까지 다양하다. 시녀들은 왕의 옆에 있는 '최밀의 신하'로 성장하여 궁으로 보내질 준비를 하기 위해 오랜 기간의 훈련을 받고 궁궐 예절을 숙지해야 합니다. 궁궐에 들어가는 아이들은 첩이나 상공에게 훈육을 받습니다. 상공은 모두가 한 방에서 생활하는 스승이자 어머니의 역할을 합니다. 젊은 궁녀들은 궁궐에서 예절과 기술을 배우며 약 8~10년 뒤에 시험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9급 관직의 후궁이 된다. 궁녀가 비첩시험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왕이 된 여자는 평생 결혼할 수 없다는 뜻이다. 수십년의 훈련을 거쳐 아내는 과거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하면 종이와 복무번호판을 받고 5급 관직에 오르게 됩니다. 나중에 그는 가장 높은 관직, 가장 고귀한 궁전 또는 승진 궁전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궁궐의 모든 첩과 시녀는 내실이며, 내실의 우두머리는 공주이다. 궁녀로서 궁궐을 떠날 수 있는 가능성은 두 가지뿐인데, 하나는 늙고 허약하고 병든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이 섬기던 주인이 병으로 죽고 3년이 지나야 궁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이다. 비탄. 시녀들은 궁궐을 떠난 후에는 결혼을 할 수 없습니다.
조선시대 유부녀의 순위: (여기서 한 가지 더 강조하고 싶다. 조선에는 여왕이 없다. 중국에만 왕비가 있다. 조선의 왕은 그냥 왕이다. 군 왕자이므로 그의 첫 번째 아내는 여왕이라고만 부를 수 있습니다. 여왕은 내실을 담당하며 순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고귀한
두 번째 순위: Zhao. Yi의 두 번째 제품: Shuyi
Zheng의 세 번째 제품: Zhaorong 세 번째 제품: Shurong
네 번째 제품: 정(鄭)의 제품: 조원(趙源), 네 번째 제품: 서원
정(Zheng) 5위: 상공(Shang Gong), 상이(Shang Yi), 5위: 상충(Shang Cong), 의복과 음식
6위: Shang Bing, Shang Gong 6위: Shang Zheng Shang Ji
7위: Shang Bing, Dian Clothes Dian Shan 7위: Dian She Dian Zhi Dian Yan
여덟 번째 순위 : Dian Praise, Dian 장식, Dian Medicine, 여덟 번째 순위 : Dian Lantern, Dian Cai Dian Zheng
오른쪽 9 위 : Zou Gong Zou Shang Zou Jiao의 등급은 9 위부터입니다. : zou bian zheng zheng zheng zheng zou zou zou 변 궁전
조선 왕조 궁궐의 계급:
궁궐의 궁궐의 첫 번째 계급(전국에서 가장 큰 것) 본당), 첩궁을 대신으로 지정(후궁 지정)
2위 동궁(세자)궁을 대신으로 승격
3번째 -부관은 장관으로 승진
4위는 최고 상공
5급 본당 상공(지미, 소주방 등 포함)
p>
6급 동궁 상궁(지미, 소주방 등 포함)
7급 측당 상공(지상비밀, 소주방 등 포함)
p>
8급 훈련 및 감독 Shang Gong(상급 홀 또는 옆 홀, 하급을 직접 섬길 수 없음)
9급 Shang Zan Nei Ren
제외 특별히 지정된 사람들은 본당과 옆실의 상궁이 모두 Titiao Shang Gong이 지정하고 동궁은 동궁의 Titu Shang Gong이 지정합니다. 또한, 생전에 특별한 공헌이나 공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왕의 칙령으로 4품 장관의 칭호를 수여할 수 있다.
의사 제도
의사 제도는 1406년(태종 6년)에 제정되었다. 남녀 구별의 개념이 날로 엄격해지면서 여자 첩들은 남자 군의관에게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을 금기시하고, 불치병이 되어도 치료를 받지 않는다. 궁녀와 다른 여성들의 의료적 요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여성 의료인 양성이 필요하게 되었다. 의사가 되는 것은 일종의 돌봄 노동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딸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이 제도가 처음 확립되었을 때, 정부는 불가촉천민 신분의 가정부를 임명하여 하인으로 섬겼습니다. 당시 한양관아를 선택한 여종들은 희민과에서 공부했다. 지방에서는 10~15세 정도의 가정부도 선발해 졸업 후 희민 사무소에 가서 교육을 받고 의료 활동에 종사했다. 이런 식으로 지역 여성들도 아플 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세조 때에는 상벌법을 제정하여 의녀가 매달 읽어야 할 책을 규정하고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람에게는 급여를 지급하고, 불합격한 사람에게는 급여를 지급했다. 시험은 의료 기술이 약간 향상될 때까지 관공서에서 잡역부로 일할 것입니다. 성종이 즉위하면서 여성의사는 내과, 의사, 초의의 3급으로 나뉘었다.
연산왕 시대에는 의약 여성 제도가 점차 악화되어 연회 등 오락 활동에 강제로 참여하게 되었고, 그들의 지위는 매춘부와 동등하게 되었다. 중종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나쁜 통치를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위 인사들의 연회에 의료 여성을 소집하는 것을 명시적으로 금지했지만, 이 나쁜 규칙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했습니다. 드라마 '대장금'에는 장금이 연회 참석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선생님에게 보복당하는 이야기가 나온다.
의료 여성들이 교육을 받으면 먼저 '사서', '오경'과 기타 유교 고전, 도교 고전 및 기타 고전을 공부해야합니다. 고전을 잘 배운 후에는 볼 수 있습니다. 의사, 조산사, 맥박 확인, 침술을 기다리며 의학 서적을 공부하십시오.
연극에는 그런 줄거리가 있다. 의료 소녀 아리엘이 연승과 동행했을 때 그녀는 노자(老子)의 『도덕경』에 나오는 고전 문장을 큰 소리로 낭독했다. 오(吳)라는 이름은 천지의 시작이라 불리며, 항상 존재하지 않고 그 경이로움을 관찰하기 위해 존재한다. 이 두 사람은 유래가 같고 이름이 다르다. 신비롭고 신비로운데, 장금은 진찰 중에 '맹자, 양희왕을 만나다'를 유창하게 읊었다. 한의학과 한의학은 같은 근원이지만 의학이론에 있어서는 음양사상과 오행사상 외에 존재와 부재의 변증법인 '주이' 변증법도 포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미지와 수,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라는 유교적 사상을 의학철학으로 분석하여 증상을 감별하고 치료합니다. 유교의 고전과 진선학의 고전을 친숙하게 읽고 암기하는 것은 한국의 의료 윤리, 도교 및 의료 기술의 구현입니다. 유교의사 양성은 유교를 국가통치의 근간으로 삼은 조선의 국가정책과 직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