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민속행위를 주제로 한 약 600자 분량의 작문
전통민속행위를 주제로 한 약 600자 분량의 작문
원저우 폭죽: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집집마다 서둘러 문을 여는 일이 도시 전체를 폭죽 소리로 가득 채운다. 옛 것을 배웅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행운을 불러오는 것을 상징하며, 흔히 '새해를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을 여는 것'이라는 전통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백톤 폭죽'이라고 불리는 작은 폭죽을 먼저 터뜨린다. 세 라운드 모두 크고 명확하게 들리는 것이 가장 상서로운 일입니다. 문을 일찍 열수록 올해는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뜻대로 부자가 되며, 농사짓는 사람은 풍년을 얻게 된다는 뜻이다. 어떤 곳에서는 대포를 열 때 “문을 열고 대포를 쏘아라, 부귀가 오고 행복이 찾아올 것이다”라고 중얼거리기도 한다. 꺼지면 종이 꽃이 온 땅에 피어 있고 빛이 밝아 상서로운 색과 기쁨으로 가득 찬 홀을 형성했습니다. 폭죽은 이제 도시와 마을에서는 금지되었지만 농촌 지역과 어촌 섬에서는 여전히 허용됩니다. 육신 숭배: 대포를 개봉한 후 각 가족의 남자와 여자는 새 옷을 입습니다. 주부는 장시성 도자기 그릇에 불교차를 태우고 각종 제물을 담아 향상 위에 바친다. 중앙 홀에는 조상의 신상이 걸려 있으며, 먼저 조상을 모시고 육신(부엌신, 처마신, 백호신, 우물신, 지신, 부의 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여섯 신이 모든 가족의 수호신이라고 믿습니다. 새해에 숭배할 때 주로 일년 내내 사람들의 안전과 가업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삼신 영접 : 육신을 모신 후 중정에 작은 네모난 상을 차리고 그 안에 밥 한 그릇을 담은 후 빨간 종이를 덮고 풀로 붙인 후 상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초를 켜다 , 그리고 경건하게 예배하는 것을 "삼신을 받다"(즉, 도교에서는 유청, 상청, 태청)라고 하며, 제사를 지낸 후 실내로 옮겼으며, 음력 1월 4일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제사를 지냈다. 신들은 추방되어 자리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조상 숭배: 옛날에는 음력 1월 1일 정오에 동터우 현의 모든 가족이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그 의식은 주부가 수행합니다. 먼저 제물을 나열하고, 술잔과 젓가락을 정렬하고, 술병에 막걸리를 부어주세요. 사당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초를 켜고 조상, 세 황제, 지신, 부엌신의 모든 사당의 향로에 향을 피운다. . 붉은 양초가 4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타려고 할 때 '금종이'(금박을 붙여 주괴 모양으로 접은 지폐의 일종)를 태우기 시작합니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경전을 외운 후에야) 폭죽을 터뜨립니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치울 때에는 반드시 서빙 테이블 앞의 의자를 움직여 음식을 치워야 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 상에 있는 제물은 만져서는 안 되며, 제사를 드린 후 드리는 제물은 떡과 과일을 제외하고는 다시 익히거나 증기로 데워서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게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걷는 향: 음력 1월 1일 이른 아침에 "걷는 향"이라는 오래된 풍습이 있습니다. 각지에서 온 문무관들이 모자와 병거를 들고 모든 집사들이 징을 울려 길을 치우고 각 사찰에 가서 향을 피우고 장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벽이 되기 전에 옷을 갈아입고 먼저 사당이나 가까운 사찰로 달려가서, 설날이 되면 사찰 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을 밝히기도 합니다. 하이 시간이 끝나면 빨리 향을 태워 경건함을 보여주세요. 가장 먼저 향을 켜는 사람이 가장 상서로운 사람이라고 믿어 첫 번째 양초에 불을 붙이기 위해 경쟁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사찰 문을 먼저 여는 사람이 올해는 반드시 돈을 많이 벌게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노인들은 주로 새해의 행운과 온 가족의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여러 사찰에 가서 사찰의 신들을 모십니다. . 그러나 계층, 업종, 성별, 연령 등의 차이로 인해 하나님께 예배하러 오는 사람들은 끝없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업을 해서 돈을 벌고 싶어하고, 어떤 사람은 풍년을 원하고, 어떤 사람은 자녀와 자녀를 원합니다. 상속인 등 동구왕사 등 큰 사찰에서는 기도가 이루어지면 참배자들이 사찰에 빨간 봉투를 기원하며, 매년 첫날에 부자들은 100kg이 넘는 큰 양초를 사용하여 소원을 들어준다. Kaizheng: 옛날 Dongtou Island에서는 모든 가정에서 섣달 그믐날 30일 밤에 'Kaizheng'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족의 가장 연장자나 가족의 생산과 생활을 책임지는 사람이 주최합니다. 사회자는 "정화"(즉, 섣달 그믐날 성관계를 금함)하고 전신을 목욕시켜야 하며, "교정"하기 전에 더러운 물건을 만져서는 안 됩니다. 책상은 입구나 안뜰에 배치하고, 테이블 다리 위에 벤치 2개를 놓아 책상 높이를 높여야 한다. 제물에는 세 마리의 동물, 생선, 과일, 패스트리, 일반 국수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밤새도록"으로 알려진 양쪽에 발 길이의 커다란 빨간 양초 한 쌍이 있습니다. '개정' 의식에서는 주재자가 '밤새기'를 밝히고 세 개의 향기둥을 태운 후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합장하여 하늘에 묻고 간절히 기도하며 신의 명복을 빌고 있다. 새해에는 온 가족에게 평화와 부, 그리고 모든 좋은 일이 함께 하도록 축복합니다. 기도를 마친 후 온 가족이 잠시 말없이 서 있다가 '금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린다. 마지막 식사. 1980년대부터 CCTV에 새해맞이 종소리가 울리면서 '개장' 시간이 자정으로 앞당겨졌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일부는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터지는 폭죽이 너무 많았고, 특히 "백 폭죽"은 수천 개가 함께 묶여도 소리가 크고 오래 지속되었으며 매우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차 숭배: 음력 1월 1일 아침, 동터우섬에는 아직도 차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차를 숭배하는 동안 붉은 대추, 용안, 떡 등을 끓여서 달콤한 차를 만들며 이를 "홍대추 차"라고 합니다. 그 상서로운 의미는 붉은 대추 - 날이 점점 더 풍요로워지고 용안 - 가족의 재회입니다. , 안전과 성공, 떡 - 한걸음 한걸음 더 높이 올라갑니다. '차 숭배'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작은 그릇에 그릇을 가득 담아 부엌신상 앞에 바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향과 초, 금종이를 태우고 세팅하는 것입니다. 폭죽 끄기. 차를 참배한 후, 가족들은 각자 그릇을 들고 마신다. 설날 첫 끼는 국밥이므로, 다음 날에는 밖에 나가거나 집에서 일하는데 비 때문에 방해가 된다면 '너는 설날에 국을 먹는다'고 비웃을 것이다. 음력 정월." 차를 마신 후 국수를 삶아서 먹는데, 흔히 '장수국수'라고 합니다. 이는 행운을 빌고 온 가족의 장수를 기원할 뿐만 아니라, 차로도 부족하기 때문에 보충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 일석이조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