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춘권 실전 기교
영춘권 실전 기교
1, 실전 비법, 다리가 < P > 세계 격투기에 떨어지는 가운데' 권투' 를 제외한 주먹 다리와 전신과의 조합을 강조했다. 실전에서 왜 일반인은 한 주먹이나 한 발로 적을 맞힐 수 있을 뿐, 연달아 적을 맞힐 수는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평소 주먹 과녁과 다리 과녁을 마구 때리는 연격 묘기를 연습하는 것은 왜 실전에서 자유롭게 운용할 수 없는가? 사실 이해가 안 돼요. 모래주머니든 주먹다리 과녁이든 사실' 죽은 것' 이에요. 사람과 사람의 진실한 대결과는 절대적으로 다르다. 이 비결은 실전에서 다리 법이 적의 뒷다리에 부딪히는 동시에 권법도 동시에 적을 명중해야 한다는 의미다. 평소 연습할 때 이 점의 시간차에 주의를 기울이면 실전에서' 주먹-다리' 의 연격력이 생길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 움직이면 몸을 바꾸고, 삼첨은 < P > 와 같다. 이 문장은 한 발짝, 즉 체형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가 사람을 때릴 때도 맞았을 때 맞았을 때, 그런 다음, 변화형 전이는 적의 자신에 대한 공격을 피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손가락 하나 같은 손끝, 발끝, 코끝은 반드시 같은 수직선에서 침착해야 하며, 자신의 급소를 보호해야 한다. (즉, 수비중의 구현), 많은 사람들이 공격할 때 발걸음이 허황되고 공방이 끊어지고, 이 곳을 돌볼 때, 즉 미운 삼첨의 묘함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적들이 마구 때리면 배꼽을 치면 < P > 원래 무술을 연습하지 않았던 사람이 손발을 맞추게 되는데, 이는 일반 무술선수에게는 확실히 방어하기 어렵다. 그래서 무림에는' 주먹 사부' 라는 말이 있다. 본인은 이에 대해 여러 해 동안 연구해 왔으며, 결국 이 수법은 적의 적을 만나 그의 배꼽 중부를 향해 발차기를 하면 된다.
4 、적들이 돌아서면 엉덩이를 치면 < P > 적이 돌아서면 반드시 채찍 주먹이나 뒷발로 다리를 쓸어버리는 등의 기법을 사용한다. 그러면 적이 돌아서자마자 상대방의 엉덩이에 따라 차고, 맞히면 적의 어떤 기법도 쓸 수 없다.
5, 강적 플래시 측, 적약파중 < P > 만약 적이 키나 힘 기술이 우리측보다 높을 때 반드시 양쪽을 비켜가는 타법을 취해야 한다. 만약 적이 나보다 약하다면, 거침없이 그의 중앙선에 타격을 줄 수 있다. 집안은 왜 중용을 지키는 것에 신경을 쓰나요? 실전에서 상대방이 우리를 공격할 때 반드시 중앙선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당신이 손을 뻗어 자신의 중앙선을 따라 상대의 중앙선을 가리키고, 상대방은 손만 대면 반드시 당신의 손을 만날 수 있고, 진정한 실전 고수는 쌍방의 두 손이 닿으면 우열을 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싸움을 하지 않는 것은 단지 한 번일 뿐입니다!
6, 음양팔괘, 공방합 < P > 는 본인이 단독으로 두 가지 공방 수법을 전하는 것을 가리킨다.
7, 터치, 터치, < P > 국내 고유 기법, 접착 기법을 사용 하 여, 적의 내 견인 동종 4 ~
8, 연거푸, 힘통기 < P > 연거타도 공방 동기의 또 다른 설로, 한 손으로 공방을 겸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힘에서 화풀이하는 것은 힘을 써서 적을 공격할 때, 소리로 기운을 북돋워 기력으로 타격력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9-샷 나선형, 허리탄수가 < P > 주먹을 받는 방법은 반드시 회전해야 구멍을 뚫는 힘이 있어야 일격필살의 효과가 있다. 손의 회수는 손을 뒤로 뽑는 것이 아니라 허리의 탄력을 통해 수발함으로써 체력의 소모를 줄이고 연격을 위한 더 좋은 조건을 만들 수 있다.
1, 직선공격, 호형 격화 < P > 두 점 사이의 직선이 가장 짧고, 공격 수법이 짧을수록 직선이 빠르며, 격화법은 호를 사용하면 더욱 수월하게 공방 번개를 지속할 수 있다.
11, 사격정으로, 먼저 < P > 를 꺾고 싶다. 사격정칙으로 최소의 타격력으로 최대 타격 효과를 달성하는 것도 약승강으로 작은 승리로 강한 법문입니다. 물러나려면 먼저 적을 대적하려고 할 때 적에게 너무 일찍 나의 의도를 알아차리고, 뜻밖의 무기를 탈 수 있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는 좌행 선우 () 와 앞줄 () 을 원하고, 앞줄 () 에 먼저 이곡 () 의 동료 () 가 있는 묘미를 가리킨다.
12 、실제로 힘을 발휘하고, 타격을 받고, < P > 권투가에는 구름이 있다. "손이 부드럽고, 단단하고, 철처럼 단단하다" 또는 "면포철" 이라는 말은 모두 부드러운 미혹적인 적을 가리킨다. 일격에 반드시 적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는다. 타격탄 떨림은 싸움에서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없다면 강경하게 접어야 할 때, 서서 강경하게 저항하거나 삼키는 소리로 경공의 항쟁 방법을 삼킬 수 없고, 앞으로 아래로 튕기며 일부 힘을 털어 상대방이 전력으로 나를 쳐부수지 못하게 해야 하며, 나는 기회를 찾아 반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문장은 실제로 공방의 도를 말한다.
13, 볼록하게 움푹 패이고, 소프트 < P > 인체가 움푹 패인 곳이 급소이니 중점적으로 보호해야 한다. 관자놀이, 귀, 눈, 코, 배꼽, 배꼽, 천종, 연약한 갈비 등은 움푹 패인 곳이 아니다. 너는 고의로 무엇을 알아볼지, 생사존망의 기회에, 네가 튀어나온 부분 (예: 주먹, 무릎) 으로 상대방의 움푹 패인 곳을 전력으로 공격하면 된다!
14 연타속공, 셈화 즉진 < P > 본인은 실제 실전을 생각하는데, 일반인은 일격필살의 공력에 도달하기가 어렵고 고수는 별론이다. 그렇다면 빠른 연타 기법으로 공력의 부족을 메우고 상대에게 숨 돌릴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한 손으로 치는 연격이 더 중요하다. 플래시는 즉시 플래시가 맹목적으로 깜박이지 말고, 조금만 비켜도 반드시 우리측의 공격 범위에 들어가야 전투기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15 는 선진적이고, 손발은 < P > 에 이르러 실전 쿵푸와는 달리, 실전은 가장 빠른 속도와 가장 효과적인 수단을 중시하고, 가장 짧은 시간에 상대를 해결한다. 산다 (Sanda) 는 단지 득점을 위해 우승할 뿐, 끝나면 갈 뿐, 적수에 접근하지 않을 것이다. 실전은 반드시 선진적이어야 하고, 적의 손발을 발휘할 수 없도록 강요해야 하며, 나는 어떤 법으로도 속전속결을 할 것이다. 실전이 몸에 들어가지 않으면 반드시 몸놀림이 끊어지고, 상대에게 중상을 줄 수 없다.
16 은 진보가 낮고, 후퇴는 단계
가 낮아야 한다. 걸음걸이는 몸을 안정시키고, 힘이 풍부하다. 후퇴하면 걸음이 높고, 민첩하고 경쾌하여 플래시로 바로 들어간다.
17-발법 실전, 모두 연쇄 < P > 무희운: 다리로 사람을 때리면 다리로 연결해야 한다. 다리 공은 힘이 세지만' 다리 반공' 의 위험도 있고, 게다가 다리도 손보다 유연하지 못하므로, 일거수일투족을 강조하여 적을 무너뜨릴 것을 더욱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다리, 다리, 다리, 다리, 다리)
18 다리 힘의 비밀, 몸과 다리가 하나 < P > 모래주머니가 더 많이 차고, 몸과 다리가 하나가 되는 것을 추구하지 않으면 힘이 없다. 그래서 다리 방법을 사용할 때 몸과 다리가 직선에 있어야 하고, 힘이 일치하고 힘이 강해야 하며, 흔히 힘있는 사람은 속도와 힘을 보지 못하고 적을 명중할 때 종종 소리를 내곤 한다. 초보자가 구우두호의 힘을 심혈을 기울인 것처럼, 몸에 발길질을 하는 것은 정말 격화 간지럼을 긁는 것과 같다. 전혀 살상력이 없다. 즉, 이 묘결도 없다.
19, 다리법 속결, 쟁원생 < P > 에 대해 다리법이 손과 겨루어야 한다면, 활과 화살을 당기는 것과 같이 각 부처는 반드시 통일된 동그란 생활을 조율해야 한다.
2-발력의 비밀, 사방 < P > 의 진정한 발력은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 곳이 하나도 없다. 선조들은' 갑자기 화성 피부 모양' 이라고 불렀다. 즉, 네 가지 끝의 모습을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21, 적과의 대결, 등한시 < P > 는 누구와도 심리적으로 적을 경멸하고 전술적으로 적을 중시해야 한다. 즉, 필승의' 생각과 절대적인 우세' 의 타격 기법이 있다.
22, 팔꿈치법의 비밀, 팔꿈치가 맞붙는다 < P > "권법은 길을 열고, 팔꿈치법은 사람을 때린다" 는 말로 천기를 깨뜨렸다.
23, 무릎법의 비밀, 적을 잡고 무릎을 치는 < P > 무릎의 고수들은 종종 적수의 몸을 잡고 당신의 맨 위 무릎에 부딪히며, 한번 들어 올리면 우열을 가리기 마련이다.
24 권법의 묘함, 한 손으로 < P > 를 연격하는 복합적 자질, 특히 유연한 자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먹다리 협조를 할 수 없다. 즉, 한 손으로 연격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배워 부족한 것을 보완해 실전에서 무패의 땅에 서게 해야 한다.
25, 용뱀 < P > 실전에서 몸은 가만히 있을 수 없고, 왼손으로 오른쪽 수축하고, 유연하게 뻗어야 적의 큰 타격을 피할 수 있고, 빠르고 유연하게 적을 칠 수 있다.
26, 선미, 적선 < P > 가 후발 선로를 원한다면 선진적인 생각이 있어야 하고, 적미동은 이미 적선임을 뜻한다. 즉, 각 수법의 법칙은 긴박한 위기감이 있어야 하고, 비로소' 속도' 의 진보가 있어야 한다!
27 은 효과적으로 치고, 양격음 < P > 의 모든 인체의 음면에 타격을 입히면 그 고통은 견딜 수 없고, 양면보다 몇 배 이상 타격을 입는다. 음면이 무엇이냐는 것은 사람의 지체가 깜박이거나 햇빛이 보이지 않는 곳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8, 빠른 주먹의 비밀, 후전 < P > 이' 번개' 빠른 권투 선수가 되려면' 앞손이 빠르고 뒷손이 더 빨라야 한다' 는 말을 기억해야 한다
29, 높은 타격으로 키가 작고, < P > 적이 나보다 짧거나 잠복해 있을 때, 주먹이나 어퍼컷을 많이 사용하면 종종 일격을 가하면 반드시 죽일 수 있고, 적을 만드는 법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수명언)
3, 약승강, 융통성 < P > 키력이 큰 적을 상대한다면 절대 무력으로 강경하게 맞설 수 없다. 본교의 독전의 실전 몸법을 활용해 삼각보나 전환을 맞춰야 한다. 주먹과 평권투를 결합해야 적의 급소를 쳐도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 P > 이상 3 수는 영춘권 실전 기교로 자세한 수법은 관련 서적을 읽어야 한다. 이소룡 () 는 영춘권 () 을 가진 기초이다. 나중에 다른 무술과 결합해 절권도를 만들었다. 영춘권 속의 촌권은 권도 () 의 주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