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의 유래 5 자 정도

청명절의 유래 5 자 정도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시년 8 절' 중 하나로, 보통 양력 4 월 5 일 전후인데 청명절의 유래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청명절의 유래 5 자 정도 _ 청명절의 내력 소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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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명절 제사 연설 ♀

♂ 청명절 문명제사 홍보 표어 ♀ 청명절 성묘 상식 소개? ★

★? 청명절의 내력과 풍습? ★

청명절의 유래 5 자 (1) < P > 우리나라 전통 청명절은 주대부터 약 2,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은 처음에는 매우 중요한 절기인데, 청명이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높아지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씨를 심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 전후, 호박씨 콩 심기' 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식목조림, 청명보다 낫다" 는 농업 속담.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가까워졌기 때문에 한식은 민간에서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쓸어버리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고, 청명절의 풍습이 되고,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는다. 청명절의 유래 5 자 (2) < P > 청명절은 나청절이라고도 하며, 중춘과 늦봄의 교분, 동지 이후 18 일째다. 중국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 중 하나로 조상과 성묘를 제사하는 날이다. 한족 전통의 청명절은 주대쯤에 시작되어 지금으로부터 2,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청명절의 유래 전설 < P > 에 따르면 춘추시절 진공자는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하며 망명 도중 인적이 없는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힘이 없다고 한다. 신하와 함께 한참 동안 찾아도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었다. 모두들 매우 초조할 때, 신하 개자가 한적한 곳으로 밀면서 자신의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육수 한 그릇을 끓여 공자를 마시게 했다. 중귀는 점점 정신을 회복하고 있다. 중귀는 고기가 개자가 자신의 다리를 베는 것을 발견했을 때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19 년 후, 귀로 국군, 즉 역사상 진문공을 만들었다. 즉위 후 문공은 당초 그와 함께 망명한 공신을 무겁게 상했지만, 유독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에 대해 불평을 하며, 그를 면군하여 상을 받으라고 권하지만, 개자추미는 공로를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경멸한다. 그는 여장을 하고 조용히 면산에 가서 은거했다. < P > 진문공은 부끄러움을 듣고 직접 사람을 데리고 개자추를 청했지만, 개자밀은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다. Mianshan 높은 도로 위험, 울창한 나무, 두 사람 을 찾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어떤 사람들은 삼면에서 mianshan 을 태우고, 개자추를 강요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불이 꺼지자 노모를 업고 있는 개자추추는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문공은 모양을 보고 애통해했다. 입관할 때 나무굴에서 한 혈서를 발견하고, "육봉군이 단심을 다하였으니, 주공이 늘 맑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이 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 P > 이듬해 진문공은 신하 등산 제사를 거느리고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부활하는 것을 발견했다.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로 주고, 천하에 효회하며, 한식절 다음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청명절의 내력에 대해 < P > 는 개지의 전설 < P > 이 춘추시절, 진공자는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하며 망명하는 도중 인적이 없는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힘이 없다고 전했다. 신하와 함께 한참 동안 찾아도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었다. 지금 모두들 매우 초조하고 있다. 신하 개자가 한적한 곳으로 밀면서 자신의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육수 한 그릇을 끓여 공자가 마시게 하고, 중귀는 점차 정신을 회복하고 있다. 중귀는 고기가 개자가 자신의 다리를 베는 것을 발견했을 때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 P > 19 년 후, 귀로 국군, 즉 역사상 진문공을 만들었다. 즉위 후 문공은 당초 그와 함께 망명한 공신을 무겁게 상했지만, 유독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에 대해 불평을 하며, 그를 면군하여 상을 받으라고 권하지만, 개자추미는 공로를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경멸한다. 그는 여장을 하고 조용히 면산에 가서 은거했다. < P > 진문공은 부끄러움을 듣고 직접 사람을 데리고 개자추를 청했지만, 개자밀은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다. Mianshan 높은 도로 위험, 울창한 나무, 두 사람 을 찾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어떤 사람들은 삼면에서 mianshan 을 태우고, 개자추를 강요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불이 꺼지자 노모를 업고 있는 개자추추는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문공은 모양을 보고 애통해했다. 입관할 때 나무굴에서 한 혈서를 발견하고, "육봉군이 단심을 다하였으니, 주공이 늘 청명하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이 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 P > 이듬해 진문공은 신하 등산 제사를 거느리고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부활하는 것을 발견했다.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로 주고, 천하에 효회하며, 한식절 다음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 P > 청명절의 내력 2: 절기 청명과 청명절 < P > 청명절의 명칭은 이때 기상 물후의 특징과 관련이 있다. 서한시대의' 화남자 천문훈' 에서 "춘분 후 15 일, 두지을을 가리키면 청명풍이 온다" 고 말했다. 청명풍' 은 산뜻하고 맑은 바람이다. "세시백문" 은 "만물이 자랄 때 모두 깨끗하고 깨끗하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청명하다고 한다. " 명절인 청명은 당나라에서 형성되었지만, 시계 표지인 청명절기는 이미 옛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으며, 한대는 이미 명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 P > 24 절기는 중국 고대 천문학자와 민중이 생활과 생산실천에서 총결한 기후법칙으로, 일년 사계절 기온, 현상학, 강우 등의 변화를 적절히 반영해 농경, 잠상 등 활동을 제때에 안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지도의 의의가 있다. 청명에 이르면 기온이 따뜻해지고 비가 많이 오는 것이 바로 봄갈이 춘종의 좋은 계절이다. 따라서 청명은 고대 농업 생산에 있어서 중요한 절기이다. 농언은 "청명 전후, 오이종 콩", "식목 조림, 청명을 넘지 말라" 는 말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동한 최시' 사민월령' 은 "청명절, 명잠첩, 잠실 치료, 잠실 치료" 라고 기록하며 이때부터 양잠 준비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중' 청명절' 은 아직 절기일 뿐 명절이 아니다. < P > 청명절은 시간과 날씨물후 특성상 청명절 풍속의 형성에 중요한 조건을 제공하며, 이 절기는 청명절의 원류 중 하나로 여겨진다. 청명절풍습 < P > 청명제조 < P > 청명절은 전통 춘제대절로 중양절의 추제에 해당한다. 청명 성묘는 바로' 묘제' 로, 조상에 대한' 사시경' 으로, 조상을 제사하는 것은 선인에 대한 추모 방식이며, 그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고고학에 따르면 광둥 영덕청당 유적지에서 발견된 만년 전 무덤은 가속기 질량 분석 (AMS) 을 통해 13,5 년 전쯤 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지금으로부터 1 만여 년 전, 고대인들은 이미 명확한 의식묘지 행위와 예속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청명절 풍속의 중심이다. 청명제는 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제사자의 효도와 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은 조상을 공경하고, 종종종착을 신중히 쫓는 문화전통이다. [3]? < P > 청명제사는 청명 전후로 각지마다 차이가 있다. 청명제사는 제사장소에 따라 묘제, 사당제로 나눌 수 있다. 묘제는 가장 보편적이다. 청명제사의 특색은 묘제다. 청명제사는 주로 묘제 방식을 채택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형식은 사당제, 일명 사당제, 사묘제는 일족의 * * * 같은 모임으로, 어떤 곳은 곧장 청명회 () 또는 청명 () 이라고 불린다. 청명절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풍습에 따라 일반적으로 청명절 오전에 성묘를 출발해 성묘를 할 때 사람들은 술과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음식을 선인의 묘 앞에 제물로 바치고, 종이돈을 소각하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거나, 연녹색의 새 가지 몇 가지를 접어서 무덤에 꽂은 다음 절을 한다. [11-13]? < P > 나들이 < P > 는 봄날 소풍으로,' 나들이봄' 이라고도 불리며, 보통 초봄에 교외로 나가 산책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청명절에 대자연에 가서 봄날의 광경을 감상하고 감상하고 교외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을 봄여행이라고도 한다. 고대에는 탐춘 () 과 봄찾기 () 라고 불렸는데, 그 의미는 바로 풀밭을 밟고 교외에서 놀고 봄빛을 보는 것이다. 이런 절령적인 민속활동을 밟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원천은 원고농경제사의 봄맞이 풍습이다. 이런 농경 제사의 봄맞이 풍습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4-15]? < P > 청명 때는 바로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데, 사람들은 사리사욕을 타고 성묘를 치우는 것 외에 노소가 산향야에서 한차례 놀았다. 청명절에 대자연에 가서 생기발랄한 봄날의 광경을 감상하고, 교외에서 하이킹을 하며, 한겨울 이후의 울적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한다. 청명 전후가 바로 나들이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절 풍습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나들이는 것은 청명절과 춘제가 공존하는 오래된 주제이다. [7]? [16]? < P > 버드나무 삽입 < P > 청명절은 버드나무가 싹이 나고 푸르러지는 시간이며, 민간에는 버드나무를 꺾고, 버드나무를 달고,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나들이 때 가는 김에 버들가지를 몇 개 접어서 손에 들고 놀거나 모자를 엮어 머리에 쓰거나 집으로 가져가서 상인방과 처마에 꽂을 수 있다. [17]?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역병을 피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당인은 강변에서 제사를 지낼 때 버드나무 가지를 쓰면 독충의 상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송원 이후, 사람들이 답청하여 돌아오는데, 왕왕 집 앞에 버드나무를 꽂아 병충해를 피한다. 봄에는 기후가 따뜻해지면서 각종 병균이 번식하기 시작했고, 의료조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는 버드나무를 꽂아 전염병을 피하길 바랄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버드나무 가지가 처마 밑에 꽂히면 날씨를 예보할 수 있다. 옛 속담은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비가 자욱하다. 버드나무 가지가 말라서 하늘이 개었다. " [17]? < P > 놀이 < P > 청명절에는 위에서 언급한 성묘제조, 나들이 버드나무를 밟는 풍습 외에도 수많은 놀이의 풍습이 있었다. 수천 년 동안 계속되는 갈고리, 연날리기, 그네 스윙과 같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때는 성행했지만, 지금은 더 이상 볼 수 없는 사류와 축주 () 가 성행하고 있다. < P > 줄다리기 < P > 줄다리기, 초기에는' 갈고리',' 갈고리',' 당대는' 줄다리기' 라고 불렸다. 그것은 춘추 후기에 발명되어 군대에서 성행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민간에 전해졌다. 당현종은 청명 때 대규모 줄다리기 대회를 열었고, 그때부터 줄다리기는 청명 풍습의 일부가 되었다. [18]? 나무를 심다 < P > 청명 전후에 춘양이 비치고 봄비가 쏟아지며 묘목을 재배하는 생존율이 높아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 이라고 부른다. 나무 심기 풍속이 줄곧 전해지고 있다. [18]? 연날리기 < P > 연날리기는 청명절에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행사 중 하나이다. 옛사람들은 누군가가 병이 나면 그 상태를 묶은 연에 쓰거나 그릴 수 있고, 실로 연을 묶어 공중에 날리게 하고, 고공으로 날아가게 하면 줄을 끊어 버리면 질병 재앙이 연과 함께 날아갈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 후 연도 점차 널리 유행하는 소풍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다. < P > 청인 판영 폐하의 저서' 제경 세시기승' 은 "청명 성묘, 경성남녀, 각자 종이 아이리스 축을 들고 제사를 마치는 것은 무덤 앞에 더 잘 던지는 것이다. " 옛사람들은 청명한 바람이 연날리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청가록" 에서는 "봄의 바람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종이 연 때문에' 청명이 끊어진다' 는 속담이 있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에게 연을 날리는 것은 일종의 유예활동일 뿐만 아니라, 연날리기가 자신의 더러운 기운을 풀어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요술행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청명절에 연을 날릴 때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재해병을 종이 연 위에 쓰고, 연이 높이 오를 때 연줄을 잘라 종이 연을 바람에 날리게 하는 것은 자신의 질병과 오기를 상징하며 연을 빼앗아가는 것을 상징한다. [17]?

그네 타기

그네 타기는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그네는 가죽 끈을 잡고 이주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어, 가장 먼저 천추라고 불리다가 그네로 바뀌었다. 옛날 그네는 나뭇가지를 선반으로 많이 사용했고, 다시 색띠를 매어 만들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와 페달을 더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는 건강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용감한 정신을 길러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다. [19-2]? < P > 그네 연극은 남북조 때 이미 유행했다. 형초세기' 는 "봄에는 긴 줄이 고목에 걸려 있고, 사녀복채복은 그 위에 앉아 그네를 타는 것으로 불린다" 고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당대의 그네 스윙은 이미 보편적인 게임이며 청명절 풍습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청명이 그네를 휘두르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원명청 3 대는 청명절을 그네 축제로 정하고, 왕궁에도 그네를 설치하여 황후, 빈비, 궁녀들이 놀도록 했다. 오늘날의 공원과 놀이터는 여전히 그네가 있어 아이들이 놀 수 있다. < P > 사류 < P > 사유는 양궁 기교를 연습하는 게임이다. 가늘고 흐느적거리는 버드나무 가지에 붉은 비단 한 가닥을 매는 것이 바로 총에 맞은 목표이다. 대부분 젊은 남자, 말을 타고 활을 잡아당기고, 백보 외에 특제 앞갈래의 화살로 그 버드나무 가지를 쏴버리고, 버드나무 가지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날아다니며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다. 명나라 의 기록에 따르면, 버드 나무 촬영 은 조롱박 에 비둘기를 배치 한 다음 버드 나무 에 박 높이 매달려, 구부러진 활 은 조롱박 을 명중, 비둘기는 승패를 결정하기 위해 비행 비둘기 의 높이 로 날아 갔다. [17]? [21]?

쿠주

후아는 일종의 고무공으로,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은 털로 꽉 채워져 있다. 축주 () 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다. 쿠주 () 는 중국 축구의 전신이다.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은 털로 꽉 끼었다. [17]? [2]? < P > 는 당송 시대에서 가장 번영했고, "공은 하루 종일 떨어지지 않는다", "공은 족히 떨어지지 않고, 공은 공을 떠나지 않고, 화정은 구경하고, 만 명이 우러러보는 광경" 이 자주 등장한다.' 송태조 쿠주 지도' 는 당시의 정경을 묘사한다. 두보의' 청명' 시는 "1 년 동안 축주가 새끼를 멀리, 만리 그네 풍습이 같다" 며 당시 축주 활동의 보급을 설명했다. 중용' 을 강조하는 전통문화의 배경에서 축주는 점차 대립 경기에서 연기성 경기로 진화했다. 청대에 이르러 사적에서 축주 활동에 관한 기록은 매우 적었다. [17]? < P > 투계 < P > 고대 청명은 투계게임이 성행하고, 투계는 청명부터 시작하여 하지까지 싸웠다. 우리나라 최초의 닭 싸움 기록은' 좌전' 에서 볼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싸움닭이 성풍이 되어 민간싸움닭뿐만 아니라 황제도 싸움닭에 참가했다. 당현종이 가장 좋아하는 싸움닭이다. [17]? 5 대 여성사인 꽃리 부인은 시운이 있다. "한식 청명전 옆, 채색루 쌍동계장. 내부 로얄 명확하게 보고, 먼저 붉은 루오 열 침대 를 보았다. " 왕궁에서 닭 싸움 경기를 하고 이불 1 채를 베팅하는 것을 보면 놀이가 매우 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7]? < P > 누에화회 < P > 누에화회' 누에화회' 는 누에향의 독특한 민속문화로, 과거 청명절에는 오동과 오진, 숭복, 주천 등지에서 이런 민속행사가 있었다. 그중 주천의 마명묘와 청석 쌍묘의 누에꽃은 특히 흥미진진할 것이다. 마명묘는 주천진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현지에서는' 묘중의 왕' 이라고 불리는데, 매년 누에꽃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활동이 잦으며 누에신, 요속선, 소란대각, 배향의자, 주먹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