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 왕조의 불상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각 왕조의 불상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불상의 시대적 특징 불교가 탄생한 지 약 300~400년 후, 중국 선조들이 서역을 거쳐 중국에 불교를 전하였고, 그로부터 2000년이 지났다. 중국 불교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와의 통합을 통해 중국인의 사상, 종교적 신념, 생활습관, 일상언어 등에 깊이 융합되어 왔습니다. 불교의 가르침에 담긴 원인과 결과, 카르마, 행복한 세계 추구는 전통적인 유교, 도교 사상과 마찬가지로 중국인의 신앙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2000년 동안 중국에서 불교가 전파된 과정은 법상종, 천태종, 정토종, 율장종, 탄트라종, 선종을 포함한 여러 주요 종파가 중국 민족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 Sanlun Sect. 그들이 보유한 물건의 이미지와 의미도 점점 더 중국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각 왕조의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조각 예술도 다양합니다. 중국의 각 시기 불상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십육국시대 불상의 특징 1. 현재까지 남아 있는 이 시기의 불상의 대부분은 금동불상이며, 대부분이 불상의 특징이다. 그 중 청동입니다. 2. 불상의 머리는 머리를 묶은 높은 롤빵 형태이며, 작은 불상은 대부분 머리선이 없는 윤기 나는 롤빵 형태이며, 대형 불상은 머리선이 뭉쳐진 쪼개진 형태가 대부분이다. 3. 백라이트는 일반적으로 동심원입니다. 4. 눈은 크고 아몬드 모양이며, 시선은 곧고 콧등은 높습니다. 외모는 위엄있고 섬세하며, 표정은 차분하고 온화하다. 불좌는 일반적으로 단순한 모양의 정사각형 단상이거나 허리띠가 달린 네 다리의 수미 좌입니다. (2) 북위 불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머리 부분은 대부분 광택이 나거나 갈라진 머리 모양의 빵을 가지고 있다. 2. 그는 둥근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 더 말랐고 넓은 이마와 크고 긴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어깨 길이 또는 오른쪽 어깨까지 드러나는 코트를 입으며 U자 또는 V자 모양으로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선이 깊고 볼록합니다. 4. 불상은 네발 달린 대좌 위에 앉거나 서 있으며, 백라이트는 대부분 연꽃잎 모양이다. 5. 머리는 둥글고 그 주위에 연꽃잎이 있다. 보살상의 특징 : 1. 얼굴은 네모지고 둥글며, 머리는 높은 롤빵에 왕관을 쓰고 있으며, 눈은 크고, 코는 높고, 입술은 얇고, 얼굴은 위엄 있고 온화하며, 몸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2. 상체는 노출되고 하체는 스커트를 입으며, 비단 벨트가 늘어져 겹쳐져 스타일을 더욱 거추장스럽게 만든다. 3. 차분한 표정과 자연스러운 자세. 모양은 인위적인 부분 없이 아주 완벽합니다. 북위 후기 불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 1. 얼굴이 가늘고 한족의 특징이 있으며 이마가 높고 이마가 넓으며 눈썹이 뚜렷하고 눈이 아름답습니다. 2. 롤빵은 세련되고 얕은 웨이브 스타일 외에도 롤빵에 달팽이 털이 나타나며 대부분의 롤빵은 오른쪽 스타일로 컬링됩니다. 3. 코트는 어깨기장과 오른쪽 어깨기장이 있는데, 남조시대 문인이나 관료들이 입는 것이 더 인기가 있다. 밑단에는 주름이 겹쳐져 있고 라인이 매끄럽고 섬세하다. 4. 신체 비율이 조화를 이루고 신체가 날씬하고 날씬해 우아하고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5. 청동 불상은 대부분 작고 가벼우 며 석상이 더 많습니다. 보살상의 특징 : 1. 얼굴이 풍부하고 외모가 아름답고 왕관은 대부분 롤빵 왕관 또는 꽃잎 왕관입니다. 왕관을 묶는 부분이 초기와 달리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져 양쪽으로 펄럭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 몸은 길고 허리는 가늘고, 상체는 반나체로, 하체는 스커트를 입고, 액세서리를 더해 스커트가 넓고 우아하다. 3. 비단은 보통 팔에 위치하며, 어깨에서 처지고 다리 사이로 교차되어 팔꿈치까지 말려 올라갔습니다. 치마의 윗부분은 바깥쪽으로 뜨고 윗부분은 각진 형태로 접혀져 있던 당시 여성들의 유행 의상이었습니다. (3) 북제시대 불상의 특징 : 불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약간 길며, 얼굴 생김새는 부드러우며, 머리의 빵은 비교적 온화하며, 대부분 헤어라인이 없으며,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나선형의 헤어라인이 얕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2. 몸은 날씬하고,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며, 전체적인 모양은 위쪽이 크고 아래쪽이 작은 원통형입니다. 3. 상체는 주로 승복을 입으며, 바깥쪽에는 양복을 입으며, 하체에는 치마를 입으며, 옷은 가볍고 살에 가깝고 옷의 라인이 단순하다. 4. 부처님의 표정은 온화하고 위엄이 있으며 단순하고 정직합니다. 5. 이때의 불상은 대부분 연한 옷무늬를 하고 있으며, 입상은 대부분 납작한 몸체를 하고 옆에서 볼 때 배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다. 보살상의 특징 : 1. 얼굴은 통통하고 위엄 있고 아름답습니다. 머리에는 불관이나 꽃관을 쓰고 있으며, 보배 끈은 어깨까지 늘어져 있지만 밖으로 뜨지 않습니다. 2. 비단의 처진 교차점은 더 이상 고리로 사용되지 않고 장식품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으며, 치마의 주름은 가늘고 매끄 럽습니다. (4) 북주조 조각상의 특징: 1. 머리는 길고 다리는 짧으며 몸은 짧고 부피가 약간 크다. 2. 의류라인의 라인이 심플하고 매끄러워요. 3. 실크는 폭이 넓어지며 삼각형 모양으로 양쪽 어깨에 배치됩니다. 4. 불상의 전체적인 비율은 균형이 맞지 않고, 몸은 뚱뚱하고 땅딸막하며, 자세는 대부분 단순하고 뻣뻣하다. 이때 꽃장식과 비단 조각은 매우 두껍고 꽉 차 있으며 깊이가 무릎까지 수직이고 세부적인 부분도 무겁게 새겨져 있다. (5) 수나라 조각상의 특징: 1. 통통하고 통통한 얼굴, 통통하고 둥근 얼굴, 가느다란 눈썹, 곧은 콧대, 또렷한 입술 라인, 평화로운 표정. 2. 머리는 더 크고, 하체는 더 짧으며, 비율이 약간 불균형하고, 몸이 통통합니다. 3. 복부가 약간 돌출되어 있고, 몸의 굴곡이 있으며, 몸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4. 자세가 비교적 뻣뻣하고, 형태가 약간 밋밋하며, 우아하고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하다. 5. 불상은 머리에 땋은 머리와 달팽이털이 있고, 보살은 흔히 꽃관을 쓰고, 무릎까지 내려오는 두꺼운 목걸이를 달고, 양쪽에 관과 리본, 비단 리본을 낮게 늘어뜨린다. (6) 당나라 불상의 특징 1. 통통한 얼굴, 머리에 달팽이 모양 또는 물결 모양의 머리 모양, 수나라 불상의 특징, 큰 처진 귀, 엄숙하면서도 친절한 표현. 2. 신체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통통하고 통통해야 하며, 노출된 가슴 근육이 기복이 있고 변화하며 매우 사실적이어야 합니다. 3. 몸이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역동성이 강해집니다. 4. 옷은 어깨를 드러내는 스타일,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는 스타일, 벨트 스타일이 대부분이며, 옷감은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5. 대좌의 대부분은 띠 모양이며 밑면 가장자리는 육각형, 팔각형, 원형 ​​또는 꽃 모양입니다. 6. 옷의 무늬가 매끄럽고 하체의 주름이 식탁보처럼 좌석 앞에 늘어져 있는 시대적 특징이 있다.

7. 금박은 붉은색으로 시대적 특징이 있다. 보살상의 특징 : 1. 둥근 얼굴, 구부러진 눈썹, 통통한 목, 아름다운 얼굴 특징. 2. 상체는 복부에 노출되어 있으며, 비단은 대각선으로 늘어져 있으며, 하체는 치마를 입고 허리에 띠를 착용한다. 옷은 화려하고 실크로 둘러싸여 있으며 목걸이는 작고 정교하며 옷은 가볍고 투명하며 라인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몸은 통통하고, 허리는 굽어 있고, 몸은 S자 모양이며, 움직임이 강합니다. 3. 버드나무 가지나 꿀병을 들고 있는 것은 당나라 관음보살의 형상을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다. 제자 초상화의 특징: 카사파의 이전 이미지는 단호하고 강한 이미지로 바뀌었으며, 천국과 깊은 눈이 가득하고, 아난다는 통통한 몸매, 젊고 강한 몸매, 잘생긴 외모, 차분한 태도, 온유하고 친절합니다. -마음이. 천왕상의 특징: 머리는 빗질하여 주먹 모양의 빵을 만들고, 눈썹은 꼿꼿이 세우고, 눈은 크게 뜨고, 입은 크게 벌리고 있다. 천왕은 갑옷을 입고 발에는 약샤를 두었고, 무사는 상반신을 드러내고 하반신은 치마를 입은 채 맨발로 대부분이 반쯤 뻗은 자세로 키가 크고 강인하다. 비천상의 특징: 매력적인 얼굴, 균형 잡힌 몸매,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운 자세, 다리를 단단히 감싸는 긴 치마, 발이 노출됨. (7) 송, 요, 금대의 불상은 인간 불꽃의 분위기가 강하다. 현실주의가 강하다. 이 시기에는 석각이 쇠퇴하고, 목각이 급격하게 등장했는데, 특히 관음의 목각이 가장 두드러졌다. 송대 불상의 특징 1. 얼굴이 통통하고 이마가 넓고 이마가 통통하며 용모가 위엄 있고 아름답고 표정이 온화하고 평화롭다. 달팽이 스타일 헤어스타일의 번. 하지만 번은 부드러운 경향이 있고, 달팽이 털과 번 사이의 번 구슬이 더 뚜렷합니다. 2. 체형의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의 주름이 매끄럽고 고르지 않습니다. 3. 나한상은 매우 사실적이며 인물의 묘사가 완벽하다. 4. 자세는 캐주얼하고 활기차며 개성이 넘치고 시대의 스타일에 맞습니다. 요나라 불상의 특징 : 불상은 상대적으로 낮고 평평한 빵이 있고 달팽이 털 중앙에 빵 구슬이 많이 있습니다. 1. 어깨는 넓고 두껍고, 체형은 통통하고 두꺼우며, 상체는 길고 하체는 약간 짧습니다. 2. 보살은 높은 관이나 세잎 모양의 관을 쓰고 있으며, 둥근 볼과 가느다란 눈썹, 감은 듯한 눈, 곧은 코와 얇은 입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체는 노출되어 있으며, 목에는 목걸이를 걸고, 팔꿈치에는 명주를 감고 있으며, 하체는 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라인이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옷이다. 3. 연좌(蓮身)는 허리에 띠를 두른 연꽃 모양으로, 연꽃잎은 통통하고 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정사각형, 원형 ​​및 6개의 꽃이 피는 형태로 인기가 있습니다. 정사각형 플랫폼 퍼짐은 중앙이 반원형이고 양쪽이 늘어져 삼각형을 형성하며 뚜렷한 패턴 경향이 있습니다. 금나라 불상의 특징 : 불상의 탄탄한 몸매, 넓은 어깨, 넓은 가슴이 특징이며, 채색이 화려하고 복잡합니다. (8) 원나라 조각상의 특징 1. 얼굴은 통통하고 둥글며, 얼굴은 섬세하고 아름답고, 표정은 차분하고 부드럽다. 2. 번은 키가 큰 롤빵으로, 대부분 세 잎 또는 다섯 잎 왕관이 있습니다. 3. 탄탄한 몸매, 넓은 어깨, 가는 허리, 통통한 가슴. 4. 보살은 상반신을 드러내고 가슴에는 입자가 더 큰 목걸이를 착용하고 하반신은 단순한 선의 치마를 입는다. 5. 연꽃받침 위의 연꽃잎은 두툼하고 통통하며 밑부분 가장자리가 바깥쪽으로 말려 있다. 6. 얼굴은 역사다리꼴로 콤팩트한 얼굴 특징으로 원나라의 특징이다. 7. 원나라 불상은 긴 허리와 매력적인 자세를 갖고 있으며, 보살상은 높은 가슴과 통통한 엉덩이를 가지고 있어 인도 팔라 왕조의 스타일을 갖고 있다. (9) 명나라 불상의 특징 1. 통통한 얼굴, 얇은 눈썹, 긴 눈, 높은 코, 얇은 입술, 넓은 이마 넓고 크고 처진 귀. 표정은 엄숙하면서도 온화하다. 2. 체형은 비교적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옷은 가볍고 몸에 꼭 맞으며, 라인은 유려하고 부드러우며, 주름은 자유롭게 회전합니다. 3. 보살은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며, 상체가 노출되어 있으며 S자형으로 되어 있으며 목걸이와 정교한 장신구로 장식되어 있다. 4. 보관의 잎은 속이 비어 있고 가운데 잎은 초승달 모양으로 명나라의 특징이다. 5. 대좌는 거들식 뒤집힌 로제트형으로 넓은 모양과 넓고 굵은 연꽃잎이 원형으로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전형적인 시대적 특징이다. 6. 후기 조각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법인 옷의 가장자리에 미세한 문양을 새기는 등 디테일이 충분히 표현되어 있다. 7. 로제트는 위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가장자리에 구슬무늬가 있고, 연꽃잎은 둥그스름하며, 밑가장자리는 말려져 있어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다. 8. 금빛 물은 명나라의 표준색인 노란색과 붉은색이 섞인 충분한 색을 띠고 있습니다. 9. 옷의 무늬는 매끄럽고 선명하며 구불구불하고, 다리는 명나라 조각상의 기법인 약간 타원형의 주름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10. 갑옷과 비단 리본이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하며 이는 명나라 동상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10) 청나라 조각상의 특징 1. 얼굴은 네모지고 통통하며 이마는 통통하고 넓으며 얼굴의 이목구비는 정교하고 눈은 표정이 풍부하다. 2. 신체 비율이 조화롭고 모양이 아름답습니다. 3. 그들 대부분은 방사형 패턴, 생생한 주름, 헐렁한 실크 직물로 된 한족 스타일의 옷을 입습니다. 4. 가슴에 장식된 목걸이와 비즈는 매우 정교하고 섬세하며 고급스럽고 우아합니다. 5. 로제트의 아래쪽 가장자리는 명백히 바깥쪽으로 향하고 꽃잎은 규칙적이며 꽃잎은 편평하며 일반적으로 둘레의 절반에 불과한 것이 시대적 특징입니다. 6. 타라의 아이라이너는 넓은 간격으로 3번의 꼬임과 회전이 있는데 이는 청나라 건륭상의 특징입니다. 7. 왕관잎은 속이 비어 있지 않고 편평하며, 제작이 거칠다. (11) 티베트 불상의 특징 티베트 불상의 특징은 주로 청동상이다. 부처님은 머리에 높은 롤빵을 쓰고 있으며, 보살은 꽃관이나 삼엽관을 쓰고 있다. 그들은 모두 둥근 얼굴과 약간 돌출된 광대뼈를 가지고 있으며, 두꺼운 몸, 넓은 어깨, 얇은 허리, 높은 가슴, 큰 엉덩이를 가지고 있으며 자세는 삼중 가지 자세이며 역광을 받으면 옷이 단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