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토브 로드(Stove Lord)를 숭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토브 로드(Stove Lord)를 숭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주(趙主)는 하(夏)나라 사람들이 존경하는 위대한 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에는 “매력적인 유아오 대신 영미가 조오와 함께 있다”는 말이 있다. 진나라 시대에 난로를 숭배하는 것은 "다섯 가지 제사"(다섯 가지 제사는 난로, 문, 줄, 가정, 중레이의 다섯 신을 숭배하는 것이었습니다. 중레이는 땅의 신입니다. 또 다른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 우물, 집, 난로 및 Zhonglei를 숭배하거나 Xing, Jing, Hu, Zao, Zhonglei라고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는 신을 세워야 하고, 풍성한 음식과 포도주를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삼각대 전시, 콩 세팅, 환영 시체 등이 필요합니다. 원시적 페티시즘의 명백한 흔적이 있습니다.
조주 자신이 초창기에는 연제와 주롱이었다고 한다. 나중에 많은 이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도교가 흥성한 후, 부엌신은 '경설' 이론에 기초하여 여성 노모로 묘사되었다. "사람의 집을 다스리는 자. 열두 시가 되면 세상사를 잘 아는 사람이다. 매달 첫날에는 사람의 선악과 공덕을 기록하고 그 중요성을 기록한다. 자정에 그는 천조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책을 주문합니다." 나중에는 할아버지 부엌신도 있고 할머니 부엌신도 있다는 속담으로 발전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이 Zaojun과 그의 아내 역할을 맡아 인기 있는 현지 민속 이야기를 곁들입니다.
음력 12월 23일(혹은 24일)에 사람들은 이를 샤오니안(孝年)이라 부르며, 부엌신을 숭배하는 축제이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주(趙主)는 하(夏)나라 사람들이 존경하는 위대한 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에는 “매력적인 유아오 대신 영미가 조오와 함께 있다”는 말이 있다. 진나라 시대에 난로를 숭배하는 것은 "다섯 가지 제사"(다섯 가지 제사는 난로, 문, 줄, 가정, 중레이의 다섯 신을 숭배하는 것이었습니다. 중레이는 땅의 신입니다. 또 다른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 우물, 집, 난로 및 Zhonglei를 숭배하거나 Xing, Jing, Hu, Zao, Zhonglei라고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는 신을 세워야 하고, 풍성한 음식과 포도주를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삼각대 전시, 콩 세팅, 환영 시체 등이 필요합니다. 원시적 페티시즘의 명백한 흔적이 있습니다.
조주 자신이 초창기에는 연제와 주롱이었다고 한다. 나중에 많은 이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도교가 흥성한 후, 부엌신은 '경설' 이론에 기초하여 여성 노모로 묘사되었다. "사람의 집을 다스리는 자. 열두 시가 되면 세상사를 잘 아는 사람이다. 매달 첫날에는 사람의 선악과 공덕을 기록하고 그 중요성을 기록한다. 자정에 그는 천조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책을 주문합니다." 나중에는 할아버지 부엌신도 있고 할머니 부엌신도 있다는 속담으로 발전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이 Zaojun과 그의 아내 역할을 맡아 인기 있는 현지 민속 이야기를 곁들입니다.
첫 번째 달, 4월, 5월, 8월, 12월 등 난로를 숭배하는 날짜에 대해 고대인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봉건사회에는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였고 신의 수는 수만 명에 이르며 민속풍속은 모두 그들을 존경하였다. 어쩌면 통일을 단순화하고 기억하고 실천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자오주가 한 달에 한 번씩 천당에 보고하러 천당에 갔다는 말이 1년에 한 번 천당에 간다는 말로 진화한 것 같다. 그리고 그 때는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로 정해져 있다. 이 날은 난로를 숭배하는 전통적인 축제가 되었습니다.
산시성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음력 12월 23일에 난로를 숭배합니다. Yushe, Wenshui, Licheng 및 Yangcheng과 같은 소수의 장소에서만 음력 12월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드립니다.
스토브 옆, 바람막이 맞은편 벽에는 부엌신상이 걸려있습니다. 양측의 대련은 대부분 "신은 좋은 말을 하고, 낮은 세상은 평화를 보장한다"고 말하고, 두 번째 대련도 "궁으로 돌아가 행운을 불러오라"고 말한다. 중앙에는 조찬주와 그 아내의 동상이 있고, 그 옆에는 말 두 마리가 탈것으로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제물을 진열해야 하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탕수수입니다. 북부 산시 지역에서는 찹쌀을 사용하는 것이 관습이며 참깨 사탕의 주요 제품이며 현재는 통칭하여 참깨 사탕이라고 합니다. "스물셋, 찹쌀 한 접시를 먹어라"라는 속담이 있다. 설탕이나 찹쌀 같은 음식은 달기도 하고 끈적하기도 합니다. 자오공은 먹느라 너무 바빠서 말을 하지 않고 천국에 간 후 문제를 피하기 위해 찹쌀을 입에 넣었다는 뜻이다. 여우, 족제비 등을 위한 간식으로 제물 중에 알 몇 개도 놓여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자오 영주의 부하이므로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향과 술을 바치는 것 외에 난로 앞에서부터 부엌 문 바깥까지 난로왕의 산에 쓸 말 사료를 뿌리는 것에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의식이 완료된 후에는 부엌신상을 철거하고 불태워야 합니다. 새로운 조각상을 세우려면 새해 전날까지 기다리세요.
고대에는 '여자는 난로에 제사를 드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는데,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남자들의 일인 경우가 많았다. 현대에는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역할을 주로 주부들이 맡는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자오 공은 세상의 악을 고소하기 위해 천국에 갔으며, 한번 기소되면 그의 수명은 큰 범죄의 경우 300일, 경범죄의 경우 100일로 단축됩니다. 《태상영변》에는 "장수의 명령은 엄중히 따르며 기록은 빼앗긴다"는 또 다른 설명이 있다. Si Ming은 백일을 의미하는 Zao Lord를 나타내고 Ji는 12년을 나타냅니다. 여기서는 심각한 범죄에 대한 형량이 12년의 생명 손실로 인상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부엌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에는 부엌신의 숭고한 손길을 보여 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산서성 북부에는 '음력 12월 23일, 자오주 할아버지가 하늘에 올라가 입에 설탕과자를 먹다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삼가했다'는 속담이 있다. 옥황상제를 모시고 새해를 맞이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민요 '얼굴이 있고 입을 옷이 있다'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추구와 갈망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스토브 페스티벌에서는 '만두를 보내고 바람을 맞다'는 뜻의 만두 먹기에 주목한다. 산간지역 사람들은 케이크와 메밀국수를 더 많이 먹습니다. 산시성(山西省) 남동부 지방에는 '옥수수를 튀겨서 23일에 먹지 않으면 초에 한 냄비에 부어버린다'는 속담이 있다. 새해." 사람들은 튀겨낸 옥수수를 맥아당과 묶어서 얼려서 큼직하게 썰어서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23일 이후 사람들은 신이 승천한다고 믿으며 금기는 없다. 며느리, 며느리와 결혼할 때 날짜를 정할 필요가 없는데, 이를 무작위 결혼이라고 한다. 연말까지 많은 결혼식이 치러진다. "수옌은 시골에서 시집을 가느라 바쁘고, 이춘의 글은 봄 풍경을 즐겁게 하고 있다. 등불 앞에서 자매들이 서로 속삭이는데, 올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이 신방이다"라는 속담이 있다.
23일, 설날까지 6~7일도 남지 않은 시점에 설 준비는 더욱 치열하다. 일반적으로 집 청소, 상자, 캐비닛, 강매트 밑의 먼지 제거, 벽 칠하기, 유리 닦기, 꽃창 붙이기, 새해 그림 붙이기 등 실내 청소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