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느 왕조가 천리 밖에 있습니까?

어느 왕조가 천리 밖에 있습니까?

어느 왕조가 천리 밖에 있습니까? 답: 북송.

전국 천리 지도 길이 51.5cm 폭1191.5cm. 이것은 실크 복제품, 녹색, 돈이 없다. 권재에 따르면 채경 비문은 왕 희맹이 쓴 것으로 알려져 현재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작품은 긴 두루마리 형식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과 광활한 강과 호수를 묘사하며 산, 경사, 물 사이에 배열과 장식을 하고 있으며 파빌리온 누각, 초가집, 수밀 다리, 낚시, 항해, 여행, 새 등이 있다. , 정교한 묘사, 생생한 의미. 풍경이 많고, 기상이 만천하며, 구도는 밀도가 높은 변화를 강조하고, 마도끼는 바위의 질감과 명암의 변화를 표현한다. 색채가 균일하고 아름답고, 녹색에 황토석이 있어 변화와 장식성이 풍부하다. 작품의 의경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중국 전 세계 10 대 명화 중 하나" 로 불린다.

작품 소개

천리강산' 은 녹송석색의 대북책으로 세로길이 5 1.5cm, 가로길이 1.654, 38+0.91.. 전도 상층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복잡하게 얽힌 임촌, 배교, 탑, 당, 정자, 각종 인물들이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다. 중산석을 그리는 것은 먼저 먹물로 표기한다.

이후 녹색과 중채를 바르고 산꼭대기는 석두, 청석록으로 구워 청산을 드러냈다. 강은 물선을 그어 무골색과 대조를 이룬다. 화면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정교하고 절묘하며, 한 폭의 녹색 산수화의 걸작이다. 천리강산' 은 왕 희몽 18 세 때의 작품이자 유일하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이다.

그림 속에는 산천이 멀고 가깝고 기세가 넓다. 마을의 시장, 어선, 다리, 물차, 숲 속의 새들이 모두 잘 배치되었다. 전권은 청록색으로 리셋되어 산천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천리강산' 이후 당시 재상 채경이 소장했다. 그의 추천서는 송휘종이 왕 히맹을 지도하고 한림서화원에 수용한 경험을 묘사한다. 왕 왕 멩 (Meng) 은 20 대 중반에 사망했으며, 그에 관한 사료는 매우 적다. 전국 천리도' 는 청나라 건륭년 동안 궁에서 소장한 것으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저자 소개

왕 ximeng, 북송 화가 (1096-? ), 생졸 연월 알 수 없다. 열여덟 살 때 그는 비범한 회화 재능을 보였다. 그는 북송화원의 학생으로 나중에 금중도서관에 소집되었다. 그는 한 세대의 예술 황제 송휘종 조제 () 의 인정을 받았고, 송휘종 조제 () 의 직접 가르침을 받았다. 세심한 가르침을 거쳐 그는 결국 위대한 예술가가 되었다. 6 개월 후' 천리강산' 을 창작했지만 2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재능이 넘치지만 불행히도 일찍 죽은 젊은 화가이다. 천리강산도' 는 왕 희몽의' 천고의 절창' 이다.

왕 ximeng 는 중국 회화의 역사에 있는 유일한 천재 소년 이다. 그는 10 대 때 궁학화에 들어가 제자가 되었지만 처음에는 별로 노력하지 않았다. 송휘종 조필은 화원의 학생이었는데, 나중에 그는 중국의 금서관에 소집되었다. 그는 혜종에서 복무했지만 송휘종은 "그 본성은 가르칠 수 있다" 는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어 직접 가르쳤다. 조백이 그의 필묵 기교를 가르친 후, 그의 예술은 정련되었고, 그의 그림은 당시의 수준을 뛰어넘었다. 풍경 작품은 보기 드물다. 혜종주정 제 3 년 (1 1 13), 왕희몽은 반년을 들여 마침내 명작' 천리강산' 을 그렸다. 그는 겨우 18 살이고, 그의 계좌는 없다. 그는 아주 빨리 젊은 나이에 죽었다.

작품을 감상하다

고대 회화 공연

천리하산도' 는 산, 깊은 계곡, 산봉우리 평포, 시냇물 비천, 수향야시, 어선요트, 작은 다리 물차, 초가지정대, 낚시, 관광, 관광, 도강 등 사람들의 활동을 보여준다. 수당 이래 청산녹수의 표현 수법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돌, 청석, 녹색의 짙은 녹색 효과를 부각시켜 화면을 밝고 풍부하게 했다. 물, 하늘, 나무, 석두 모두 가루와 황토의 색으로 렌더링됩니다. 사생화 윤곽, 간혹 뼈없는 방법으로 줄기를 그리고, 산비탈을 만져 녹색 경관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한다. 인물의 활동이 생동감이 있다. 저자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이 그림의 저자는' 천리 밖' 의 표정과 정밀한 필치로 조국의 금수강산을 묘사했다. 천산의 화면, 강이 종횡으로 흐르고 기세가 웅장하다. 산에는 돌이 많은 비천, 초가지붕 초가집, 송백청죽, 녹색 사프란이 그 사이로 장식되어 있다. 산천 시냇물 사이, 강과 호수 사이, 어촌 사이,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이, 모든 것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필법에서 작가는 전통적인 청록산수화법을 계승하여 더욱 섬세하고 엄밀하며 점화와 어지러움에 차근차근 할 수 있다. 인물은 비록 콩처럼 작지만, 이미지는 오히려 동적이고 생동적이다. 광대한 벽파는 획으로 그린 것이다. 어선과 유람선이 그 사이에 출렁이면서 화면에 움직임을 더했다. 색채에 있어서 저자는 순록송석의 변화를 추구한다. 어떤 것은 두껍고, 어떤 것은 담백하며, 간혹 황토로 받쳐 주어, 화면이 층층감 있고, 보석처럼 빛나고, 광채가 눈부시게 한다. 레이아웃은 광범위하고 숭고하며 납작한 구도 법칙을 교대로 채택하여 서로 다른 시각으로 천리의 승리를 드러낸다. 이 그림에는 저자의 도장이 없다. 청초 양청의 꼬리표는' 왕 희맹 작품' 이었다.

두루마리 뒤에는 송대 채경, 원대 푸광중이 두 개 추록, 20 개 방향에' 길전보',' 건륭목란보' 도장이 찍혀 있다. 송대 채경, 내부 소장, 원대 푸광, 청대 내부 소장품은' 석수로 보디 초집' 에 기재되어 있다.

그림 설명

이 그림은 기복이 있는 산들과 광활한 강과 호수를 묘사한다. 산에 의지하여 어촌야시, 파빌리온 누각, 모암 초가집, 수밀 장교, 낚시, 항해, 산책, 발 잡기, 놀이 등 사람들의 활동이 점재되어 있다. 이미지가 섬세하고 섬세하다. 인물은 비록 콩처럼 작지만 태도가 뚜렷하다. 새는 온순하지만 비상할 잠재력이 있다. 암석 조각 방법은 남방과 북방의 장점을 결합하고, 마와 도끼 베기를 결합한다. 채색은 당대 이래 청록색화법을 계승하여 단순하고 통일된 청록색 기조에서 변화를 구했다. 황토를 배경으로 석청과 석청의 색깔이 대비에서 더욱 산뜻하고 눈부시다. 화면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짙은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비단과 자수와 같은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데, 특히 아름답고 웅장하다. 현실적이고 이상적인 산수화입니다. 화면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섬세하여 녹색 산수화의 걸작으로 손색이 없다. 볼륨 뒤에는 당시 채경의 제사가 있었다. "3 년 4 월 8 일에 정화를 주었다. 희몽은 열여덟 살이다. 그는 예전에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워서 금서 중국어 창고에 불려갔다. 그는 몇 폭의 그림을 그렸지만 그다지 노력하지는 않았다. 그것의 본성이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가르치고 독학했다. 나는 반 살이 되기 전에 이것을 안고 들어갈 생각이다. " 내가 가치에 갔을 때, 베이징의 대신에게 주어져서 천하의 학자들이 모두 이렇게 했다고 말했다. "이 그림이 진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회화 기교

천리강산' 은 녹색의 대형 손권이다. 화면에는 강이 넓고 하늘이 넓어서 남방의 물색이어야 한다. 산들이 기복이 있고, 평원이 약간 적고, 험봉이 우뚝 솟아 있고, 절벽이 우뚝 솟아 있지만, 북방 산경이다. 구도는' 평원',' 고원',' 깊은' 의 조합을 충분히 활용해 자연의 도끼 신공: 산, 구릉, 계곡, 폭포와 급류, 작은 숲, 대나무 숲, 인간의 창조물: 파빌리온 누각, 물상, 절, 파빌리온 다리 , 그리고 자신의 길을 걷는 수많은 사람들. 전체 묘사는 솜씨가 정교하고, 수면은 바람머리 도안으로 가득 차 있으며, 조금도 나태함이 없다. 모든 것은 비례, 각도, 배치가 합리적이다. 한편, 바위는 큰 녹송석으로 색칠을 합니다. 즉, 잘라낸 후 밑부분에 먼저 부싯돌을 깔고, 석두 위에 청석 녹색을 칠하고 겹겹이 쌓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암석명언) 석청석 녹색은 일종의 광물 물감으로, 매우 강한 커버력을 가지고 있다. 겹겹이 겹겹이 겹쳐 질감이 짙어 그림 전체의 짙은 녹색, 먹록톤과 어우러져 밝고 매혹적이다. 금빛 산수만큼 황금빛 산수는 없지만, 느낌은 여전히 웅장하다. 이것이 이 그림이 이전 당대의 청록산수보다 더 성숙한 이유다.

고대 회화의 지위

천리하산' 은 중국 북송 시대의 녹색 산수화다. 중국은 세계 10 대 명화 중 하나를 물려받았다. 저자 왕 왕 희몽, 18 세 북송화원 학생, 이후 금지서 중화서국에 모집되어 송휘종 조페이가 수여했다. 6 개월 후, 그는 전국 천리도를 창작했다. 그는 2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재능이 넘치지만 불행히도 일찍 죽은 젊은 화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