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펜싱의 기본 기술

펜싱의 기본 기술

중국 무술과 중국 서예는 우리나라의 양대 국수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넓고 심오하며, 수천 년의 역사가 있다. 해외로 전해져 중국과 외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다. 무술은 고대에 최초로' 육박전',' 무술' 으로 불렸고, 현대에는 국술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단련과 호신을 하는 독특한 방법이다. 문파가 많고 기법이 각기 다르다.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로 필법, 서예, 장법을 포함한다. 서예에는 정, 조, 리, 인감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진정한 스타일에는 유럽, 유, 안, 조, 수, 황, 쌀, 채가 있다. 이 글은 주로 무술의 검술과 서예의 초서로부터 검술과 서예의 유사점과 골세를 중점적으로 논의하여 검술과 서예의 밀접한 관계를 설명한다. 검술 연습과 초서 쓰기는 서로 교류하고, 서로 보완하고, 함께 진보할 수 있으며, 이 두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연습자의 심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펜싱 "정신"

칼은 무술 중의 일종의 단병기로, 고대 병기에서 진화해 왔다. 시세명병' 에서는 "검, 검사도" 라고 말했다 칼은 일종의 방어용 무기이다. 무술 속담에는 "칼은 호랑이처럼, 칼은 날으는 바람과 같다", "칼은 호랑이처럼 산을 내려가고, 칼은 용처럼 바다를 건너간다" 는 말이 있다. 펜싱은 유연성, 민첩성, 소탈함, 하늘하늘, 기세가 일관되고, 훈련이 변화무쌍하며, 검기가 단숨에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걸음걸이가 경쾌하고 허리가 뱀과 같다. 검법은 주로 조금, 붕괴, 가시, 들기, 걸기, 쪼개기, 구름, 닦기 등이다. 검술 일과가 많아서 권투를 보면 다르다. 펜싱 경기에서는' 하늘을 날고 도약하다',' 세로로 가로로 문지르다',' 가시로 산산조각을 내다',' 구름을 휘둘러' 등의 동작이 있다. 빠르고 맹렬하며, 강건하고 부드럽고, 소탈하며,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한대는 펜싱 발전의 황금시대이다. 강검은 청동검을 새로운 면모로 대체했고, 이미 정형화되었다. 주조 기술과 검형의 개혁에 따라 그것의 사용 방법도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지금까지는 칼의 종류와 이름이 많았지만, 전체 칼은 칼몸과 칼자루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에는 칼끝, 칼날, 등골이 포함되어 있다. 칼자루에는 호수와 검수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검에는 뾰족한 가시가 묶여 있다. 펜싱 격투 외에도 일련의 동작으로 구성된' 검춤' 이 있다. 한나라 검도 38 편은 이전의 검법 방법을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서술하였다. 지금까지 쿤룬 검, 청평검, 반룡검, 순양검, 태극검, 팔괘검, 형의검, 양손검, 사마귀 검, 용봉쌍검, 물루 쌍검 등을 포함한 일련의 검법이 형성되었다.

태극검을 연습하는 것은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끊임없는 운동 속에 있다. 그 동작은 고리가 맞물려 있고, 힘은 끊임없이 끊어지고, 기세는 끊임없이 끊어지는데, 예를 들면 봄누에가 끊임없이 실을 토하는 것과 같다. 그것의 부드러움은 강함을 숨기고, 많은 갈등이 안에 있다. 현실, 운동, 개폐, 굴신. 이러한 모순들은 대립통일과 상호 전환된 것이다. 또 팔괘검, 내용이 풍부하고, 관대하고, 사방이 발버둥치며, 구궁을 걷고, 용처럼 움직이고, 끊임없이 이어지고, 걸음걸이가 일치하며, 백뱀이 편지를 뱉고, 청룡이 발톱을 찌르며, 넋을 잃고 있다. 번개처럼 일파삼할인, 온몸이 둥글다. 칼은 너와 함께 움직이고, 칼은 너와 함께 움직이고, 청운은 횡포한다.

풀' 근골운' 을 걷다

행서는 서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종으로, 서예 학습의 난점이며, 고금의 많은 서예가들이 추구하는 것으로, 높은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문채가 가득한 당대의 이북해는 위비를 행서에 들여보내고, 행운수, 관골력, 응결중산, 창력이 활발하다. 명대 서예가 동치창은 그를 높이 평가하며 "우군은 봉황처럼, 북해는 독수리처럼", "용처럼, 이여상" 이라고 말했다. 황정견은 송대 4 대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는 여러 해 동안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펜은 "장총창 같고, 세로로 뻗고, 날으는 것 같다" 고 한다. 단웨이를 묘사한 단어도 있다.' 용위호진, 검발석' 과 같다. 소정의 "봉황이 갑자기 일어나면 황새가 먼저 날아간다." 왕항의' 꽃꽂이미, 거울 속 웃음춤' 은 대초서 서예의 진실한 묘사이다. 초서는 급장이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동한 말년의 서예 이론가 조익이 분석한 바와 같이, "진말형이 중밀하고, 관서가 빈번하고, 전공이 결합되고, 병서가 교차하고, 날개가 날린다" 고 분석했다. 만약 네가 글쓰기 속도를 높이면, 연필이 있을 것이다. 즉, 그것은' 조장' 이라는 예서의 변종이 되었다. 그 특징:' 1, 2, 3 원 회전', 구조가 간소화되고, 표기법이 일관되고, 둥글고, 간결하고 명쾌하다. 우리 현대의 초서처럼.

행초는 진적과 초서 사이에 있는 글자인데, 사실은 이미 존재했다. 진한시대에는 명확한 진정한 서예와 초서의 개념이 없었고 행서는 말할 수 없었다. 조창 (예서) 이 점차 성숙해진 후에야 행서가 드러났지만, 나중에야 인정받았다. 행서는 예서가 해서체로 변하는 것을 촉진시켰고, 해서체의 지위가 확립된 후 행서와 초서는 예술적 매력이 강한 서예가 되었다.

동한 두두, 최원, 장지, 채용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일류 서예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서예를 연구하는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 동한 () 에서 서진 초서 () 의 발전은 동진 () 왕 희지 () 와 왕 열사의 초서 () 의 최고봉에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삼왕' 의 작품은 대부분 당인의 모사이다.

초서는 필묵 "점화" 로 만들어졌다. 필법에는' 필세' 가 있어야 하고, 점화에는' 전환점' 이 있어야 하며, 필세도' 결합' 해야 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골세' 가 있어야 한다. 모든 펜은 다변적이다. 사실, 같은 종류의 펜은 종종 서예의 스타일과 습관에 따라 다릅니다 (무술의 태극검과 가십검처럼). 글을 쓸 때, 상황을 분명히 하고, 임기응변을 하여, 붓끝 아래의 점화 형식을 글쓰기와 작문의 필요에 적응시키고, "성실함은 반드시 그 원인이 있다." 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림 사이, 많은 비바람이 정상에서 모사하고 있다. 조금 안에, 나는 미술에 대해 극도로 낙담했다. 그래야만 펜이 생동적이다.

겉모습과 정신이 다르다.

비슷한 취향이 있다

검술은 점, 가시, 분할, 구름 등 공방 동작으로 구성된 다양한 검술이다. 검술은 손, 눈, 자세, 걸음걸이를 결합하여 각종 검술의 조합으로 완전한 일례를 이루었다. 초서에서는 점, 가로, 왼쪽, 오른쪽의 필법으로 간주되어 필기법이 형성되고 몇 글자가 연결되거나 끊어진다. 검법, 필법, 전체 검법, 전체 구도는 모두' 골세' 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것들의 유사점이다. "뼈" 는 무술의 "신" 과 같은 내포이며 서예에서도 "뼈" 나 "운" 으로 여겨진다. 자세는 펜싱의 검신, 서예의 서예체 (펜싱, 조합, 루틴 포함) 와 같은 형체입니다. 초서의 필법, 서예, 구도.

검술 일과를 감상하려면 처음부터 끝까지 그것의 모든 동작이 합리적인지, 자세뿐만 아니라 기개도 보아야 한다. 전체 서예의 구도가 합리적인지, 외관 (자세) 이 좋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내포 (기개) 와 정취이다. 검술에는' 점, 가시, 분할, 가시' 가 있고, 서예에는' 수평, 수직, 아포스트로피, 삽입' 이 있다. 펜싱은 신축이 있고, 서예는 개폐가 있다. 검술은 단숨에 이루어지고, 서예는 단숨에 이루어진다. 검술에는' 코뿔소 망월',' 안세 균형', 서예에는' 기대고 넘어지지 않고, 능아한 독립' 이 있다. 펜싱에는 "비행" 이 있고 서예에는 "비행" 이 있습니다. 검술에는 정신을 구현해야 하고, 검과 손, 눈, 자세, 걸음 사이에는 밀접한 조화와 묵계가 있어야 한다. 서예에는 "함축하고 드러내지 않는다", "운율, 안팎 일체", "한쪽에는 원이 있고, 시간은 은근하다", "조화가 원활하다" 가 있다.

펜싱의' 허와 실실' 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가상' 은 위장과 은폐이다. 자신의 진공을 숨기는 검법, 예를 들면' 가까우면 멀어 보이고, 공격하면 지켜진다' 는 것은 거짓으로 상대를 현혹시키는 전략이다. "현실" 은 화염의 현실이다. 조루 경략권 6 허실': "진짜 허실을 드러내고, 나는 실제로 허실을 쳤는데, 마치 대나무를 꺾고 알을 누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칼을 쪼개는 것은 자신의 강점이지만, 일부러 허약하고, 상대방을 마비시켜 예상치 못한 목적을 달성한다. 펜싱에서' 완화와 급함',' 가벼움과 무게',' 가벼운 역도 분할',' 후퇴와 진입',' 방지와 공격',' 허와 실실' 은 유연하고 유기적으로 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검술 전체에서, "구름흐르는 물" 이 구름검과 함께 칼을 닦는 경우도 있다. 때로는 단검과 자검에 협조하기 위해 나는 급히 뛰어오를 때가 있다. "금닭 독립", "코뿔소 망월" 과 같은 상투적인 것도 있습니다. 전체 검법은 장소 주위에 적용되며, 동작은 조화를 이루고 체력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마치 초서 전체를 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허와 실은 한 쌍의 대립 통일의 모순이다. 대립은 그들의 모순 관계의 한 형태일 뿐이다. 그것들은 서로 대립하고 서로 포용하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이러한 관계는 펜싱과 초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검법초서 "매우 현묘하고, 왕양이 완곡하다."

초서 서예에는 또 하나의' 허실' 이 있는데, 결체 구도에서 끊임없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구도에서는 가볍고 무겁고, 느리고, 급하고, 은봉과 노봉, 밀함, 흰색과 검은 색, 작은 피사체, 짧음과 작은 것, 구도에서는 밀거리, 무게 중심 기울기, 검은색을 사용한다. 펜을 들고 말했다, 만약 펜이 사실이 아니라면, 그렇게 침착하지 않을 것이다. 펜이 비어 있지 않고 원이 부족하다. 진짜 펜만 쓰고, 외관은 비교적 어리석다. 모두 가상 펜으로 아첨하지 못한다. 변화 과정에서 조화, 리듬, 규칙을 찾아야만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미피의 초서필법을 보세요. 점채화 펜은 무겁고, 필법은 무겁고, 뜨지 않는다. 점화가 아닌 곳에는 가끔 연필이 있고, 펜으로 가벼워 일종의 허령이다. 그의 중력선은 좌우로 흔들리고 기복이 일정하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그의 스타일이다. 마치 술취한 검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처럼, 균형을 잃은 것처럼 보이지만 균형을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술에 취한 것 같지만, 실은 취기가 넘치고 살의를 숨기고 있다. 형세가 적당할 때, 그것은 번개처럼 출격하여 짜릿한 즐거움을 줄 것이다.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의' 배장군' 시를 보면 글자 사이에 양강의 아름다움이 드러난다. "용호처럼 말 한 마리" 라는 이 몇 글자는 특히 웅장해 보인다. 글자 전체가 긍정적이고, 기울어지고, 조용하고, 움직이고, 뚱뚱하고, 날씬하고, 건조하고, 윤택하니, 정말 묵통산강이다. 당대의' 광광' 서예가 장욱 () 과 회소 () 는 더욱 자유롭고 자유분방하며 기복이 심하여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이것은 "검이 날으는 봉황과 같다" 는 것과 똑같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공손 아주머니 제자의 무검법을 "그녀는 벼락처럼 시작하여 노여움을 터뜨리고, 강해가 청광을 응고한다면", "산색이 침울하고 천지가 오가며 움직인다" 고 묘사했다. 또 구름: "장욱, 전 오인, 좋은 초서 도배하다. 그는 예현에서 몇 년 동안 공손 아주머니의 무검' 서하검' 을 본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진보하고, 감사하며, 즉 공손이 알게 되었다. " 서예가로서 검을 연습하거나 검술의 매력을 체험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 부드럽고 찰랑거리는 검법, 그런 빠른 칼이 바닥을 쓸고, 바삭하게 무너지거나, 끝없는 검화 등이다. , 단어 연습에 큰 영감이 있습니다.

일제히 동의하는 설법

내가권을 연습하는 사람은 모두 내공을 강조한다. 내공을 기본기로 하여, 일명 기초공이라고도 한다. 서예의 필법과 운율도 기와의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손목의 힘 외에 더 중요한 것은 가스로 글을 쓰는 것이다. 이렇게 써야 글자가 남김없이 통할 수 있다. 작가의 자신감이 부족하고 글도 힘차게 되지 않는다. 서예가가 여러 해 동안 운에 따라 글을 쓰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공의 기초가 자연히 탄탄해지고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검술은 검에서 질식해야 한다. 공격과 수비가 어려울 때 코로 흥얼거린다. 도약할 때는 공기를 들어 올려야 높이 뛸 수 있다. 착륙 할 때, 공기는 홍모처럼 가벼워야 한다. 네가 두 발을 흔들면 기체가 강철처럼 가라앉는다. 가스와 칼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허실이 분명하고, 물처럼 부드럽고, 강인하고, 바늘은 면 속에 숨겨져 있고, 부드러움에는 강함이 있고, 시원함에는 아름다움이 있고, 변화무쌍하다.

서예 사용기도 중요하다. 잡념을 없애고 단전에 가라앉다. 글씨를 고르게 써서 붓끝에 도달하다. 수영 자세를 바꿀 때 숨을 참으세요. 펜촉이 들자 화가 치밀어 올랐다. 붓을 누를 때는 숨을 죽이고, 펜을 닫을 때는 숨을 내쉬세요. 우리는 중요한 한 획을 쓰거나 쓸 때 숨을 참으며 혀로 이를 핥고, 글을 쓰고 나면 숨을 쉬는, 즉 배기가스를 방출하는 성공한 서예가들을 자주 볼 수 있다. 가스는 서예에 많은 용도가 있다. 붓으로 몇 년이나 수십 년간의 서예를 연습하는 것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며, 수많은 우수한 서예가들은 대부분 수성이다.

검술과 풀뛰기 가스는 기본적으로 같다. 가스는 동시에 칼펜 동작에 따라 움직이는데, 여기에는 기풍, 기풍, 기풍, 기풍, 운이 포함된다. 좋은 무술가이나 서예가는 칼끝이나 펜촉으로 공기를 수송하여 손에 든 칼이나 펜을 유연하고 견고하며 힘있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약하면, 인터레이스 펜싱과 달리기 잔디는 개념이 다르지만 원리는 일체형으로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