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의상은 어땠나요?

당나라 의상은 어땠나요?

당나라 초기에는 당고조 무덕(五德) 4년에 수(隋) 제도를 따르며 마차와 수레, 의복에 대한 명령을 내려 의복 제도를 규정했다. 황제와 후궁은 과거 왕조에서 조정되었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황제가 입는 13개의 예복은 Da Qiu Mian, Gun Mian, ? Mian, Chuan Mian, ? Mian, Xuan Mian, Tongtian Crown, Wu Bian, Black Jie Guan, Baisha Mao, Ping Turban, Bai He Bian입니다. 세자가 입는 여섯 개의 옷은 관관, 관복의 삼보관, 관복의 장거리관, 검은 망사모, 평터번, 콩복이다. 장관의 21개 제복은 다음과 같습니다: Gunmian, Mianmian, Chuimian, Mianmian, Xuanmian, Juemian, Yuanyuanguan, Jinxianguan, Wubian, Faguan, Gaoshanguan, Quefeiguan, Pingmian, Weimaoguan, 일반 터번, 검은 터번, Jie 터번, 일반 터번 및 녹색 터번, 벤푸, 궁정복, 관복. 당고서·우부지: 복식에는 평복, 공복, 궁중복, 제사복 네 가지가 있다. 세 번째는 제의복으로 조수와 제사를 지내는 복장으로, 첫 번째 복장은 궁중 만찬이나 제사 등 중요한 행사에 입는 각종 관복과 하의이다. 지위와 상황에 따라 왕관, 진홍빛 망사 단복, 중간 흰색 망사로 된 단복은 용도와 장신구, 신발을 제외하면 궁중복과 유사하다. 봉건사회의 권력수준을 상징하며 계승성과 보수성이 더 큰 의복

평상복, 즉 평상복 역시 당나라에서 가장 많이 입는 복식으로 독특한 특징을 지닌다. 시대의 특징. 황제는 노란색 둥근 깃옷을 입으며 관리들은 보라색, 진홍색, 녹색, 녹색 등의 둥근 깃옷을 입습니다. 머리 장식과 신발은 모두 부두와 검은색 가죽 류허 부츠로 만들어졌습니다. 공식 등급의 차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하나는 캐릭터 시스템이고 다른 하나는 유니폼입니다. 컬러시스템은 다양한 색상, 소재, 패턴의 관복을 직급에 따라 매칭하는 시스템으로, 벨트 시스템도 이와 연계하여 사용된다. 당나라 초기에 많은 개정을 거쳐 원나라 원년에 기본적으로 1급 이하의 공무원은 손수건, 산술주머니, 칼, 숫돌을 가져와야 한다는 것이 제정되었습니다. 그의 군 장교들도 손수건을 차고 싶거나 가방을 세고 싶어하는지 귀를 기울였습니다. 3급 이상의 문무관은 보라색, 금색, 옥색 허리띠를 입는다. 4학년 옷은 짙은 주홍빛이고 금색 띠가 있습니다. 5학년 복장은 연한 진홍색이고 금색 띠가 있습니다. 6품의 옷은 짙은 녹색이고, 7품의 옷은 연한 녹색에 은띠가 있다. 8급 제복은 짙은 녹색, 9급 제복은 연한 녹색에 돌띠를 달았다.

당나라 덕종(德宗) 시대에는 계두사와 관찰사 사절의 정규 제복 문양은 다음과 같았다. 다시 맞춤화되었습니다. 진원 3년 3월, 제도 사절 등에게 새 제복이 하사되었다. "짧은 시간에 옷을 드리러 왔는데, 글솜씨가 일정하지도 않고 시스템도 아니다"라고 하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가도 사절은 매로 리본을 잡고, 무의식으로 내부를 봉인하고, 사신이 거위로 의례위원회를 개최하는 것을 관찰하고, 대열을 정돈하여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품위를 가지세요. ’ 나중에는 공식 모임에 자주 참석하는 사람들은 큰 비단 옷을 입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당말에는 통일색의 혼란으로 인해 당문종은 상황에 맞게 상원 원년의 칙령을 바탕으로 세밀한 개조를 해야 했다. 동시에 통일 패턴 시스템은 더욱 표준화될 것이다. 태화 6년 6월, 3급 이상의 자에게는 칙령이 내려져 상서로운 풀을 짊어진 매, 리본을 짊어진 거위, 공작 비단 옷과 외투를 입을 수 있게 되었다. 4학년, 5학년은 Dihuang Jiaozhiling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6급 이하의 사람은 관리로 근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소그룹의 비단 다마스크와 무늬가 없는 비단 다마스크를 따로 엮어 입는 것이 허용됩니다. 이 색상 외에도 금지된 독특한 로브, 코트, 실크 등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당나라 무관의 복식과 채색에는 3품 이상 무위의 복식과 채색을 규정하고 있는데, 좌우 무위 수호는 호랑이로 장식하고, 좌우 무위 수호는 호랑이로 장식하였다. 표범으로 좌우 음양 호위병은 독수리로 장식되었고, 좌우 옥 호위병은 매로 장식되었으며, 좌우 진우 호위병은 기로 장식되었습니다. 왕은 용과 사슴을 장식했고, 재상은 봉황 연못을 장식했으며, 재상은 기러기 한 쌍을 장식했습니다. 나중에 전우수호는 서우(瑞七)로, 좌우 수호는 예마(瑞ima)로, 소수호는 호랑이, 오수는 독수리, 위수는 수장하도록 규정했다. 표범으로 장식하고 선두 수호는 백저로 장식해야 하며 진우 수호는 악귀를 쫓는 것으로 장식해야 하며 간수는 사자로 장식해야 합니다.

장푸는 개발의 산물입니다. 일반복을 일정 단계까지 착용하는 제도입니다. 당고서·지유복: 그 이후로 장복(張富)이라 불리는 생선주머니를 포함해 진홍색 보라색을 선물로 받았다. 물고기를 몸에 지니는 목적은 첫째, 왕을 만나기 위한 증표로 사용하고, 둘째, 높고 낮음을 구별하고, 우월함을 구별하며, 내외적 기준을 엄격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평상복에 어부적을 착용하는 제도는 수나라 때부터 형태가 갖춰지기 시작했으나 큰 변화를 겪었다. 무덕(五德) 고조 원년 9월에 기존의 은예인선이 은어부적으로 바뀌었다. . 용희 2년 4월 29일 북경에서 이통3부와 문무관 4, 5급을 열고 그에게 생선주머니를 주었다

당회요 31권 유복(1부) 4, 5급 관료들에게 물고기부적이 배급되었으나 퇴임 후 돌려보내야 하였는데, 3년 후 고종황제는 이를 인도적으로 조정하였다. 5급 이상의 사망자가 있을 경우, 그가 가지고 다니는 생선주머니는 회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후 선행 3년 5월 3일, 수도의 4품과 5품 관리들에게 은붕어를 입도록 명령했다. 무황후 시대에는 물고기를 입는 범위가 지방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설립 후 Xuanwu와 Wu의 성이 일치하므로 Peiyu는 Peigui로 변경되었습니다. 천수 원년 9월에는 안팎에 걸치는 물고기를 거북으로 바꾸었고, 이후 등급에 따라 금, 은, 구리를 사용하여 거북 가방을 장식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당나라 중종 시대에 생선과 생선 주머니가 복원되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무차별적인 관직 부여에 맞춰 비공식 관리들도 물고기를 입기 시작했지만 물고기 부대는 공식적으로 유니폼 색상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서종왕조 시대에는 생선주머니 체계가 일상복의 색깔과 연결되었습니다. 당회요 31권 생선주머니 기사: 경운 2년 4월 24일 사면: 생선주머니는 보라색이면 금이고, 주홍이면 은이다. 현종왕조는 먼저 물고기 입는 범위를 확대했고, 나중에는 사람들이 평생 물고기를 입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장푸 제도가 확립된 후 모든 검사, 심사, 재판, 내부 서비스 공무원은 생선 가방을 착용할 수 있었고, 공무원이 퇴직한 후에는 생선 가방을 돌려줄 필요가 없어 보라색 유니폼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제복에는 물고기 주머니가 달려있어 신분과 직위의 상징이 됐다.

장복이 제도화된 이후 수백 명의 관리들에게 귀족 제복을 입도록 요청했고, 이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했다. 당나라 법원에서는 공무원의 구체적인 지위에 따라 다르게 대우받으며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 수여됩니다.

그러나 특별한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자격이 없는 일부 공무원은 승인을 받아 원래 직급보다 한 단계 높은 군복을 입을 수 있습니다. 즉, 3급 미만의 직원은 보라색을 입을 수 있습니다. 5급은 흔히 차용 서비스 또는 색상으로 알려진 주홍색을 입을 수 있지만, 임무가 완료되거나 기간이 만료된 후 승격되지 않은 경우 원래 서비스 색상을 복원해야 합니다. 요컨대 당나라의 군복제도는 고조가 맞춤화하고 태종과 고종에 의해 완성되었으며 현종, 대종, 문종 등 여러 왕조가 유지하였다. 보라색, 주홍색, 녹색, 녹색 통일색 체계는 불변의 계급 규범이 되었으며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오대, 송, 명 및 기타 왕조에서 참고 및 흡수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후토(futou) 또는 매트 모자와 흰색 둥근 로브를 입었고, 때로는 반팔, 벨트 및 신발도 착용했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옷은 대부분 흰색이고 때로는 노란색이며 옷이 칙칙합니다. 짧은 옷은 주로 일반 사람들과 노예들이 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입었습니다. 또한, 발목까지 내려오는 옷은 신분이 높은 사람들의 평상복이자 서민들의 복식이기도 하다

여왕의 복식은 예복, 활옷, 머리핀 3벌이다. 왕세자의 예복은 자이(Zhai), 쥐이(Juyi), 정차이(Dingchai) 의복이다. 여성복은 내부와 외부 모두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이복, 정차이 예복, 예복, 평상복, 반소매 스커트. 여성의 일상복은 다채롭고 지난 300년 동안 매 시대마다 가장 세련된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초기 당나라 여성의 의상은 대부분 수나라 여성의 의상과 유사하며 반팔, 짧은 저고리를 입었습니다. 실크 드레이프, 타이트한 롱 스커트, 허리를 겨드랑이에 묶고 실크 리본으로 묶은 스타일입니다. 이후 수백 년 동안 여러 번 바뀌었고 다양한 유행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지만 항상 기본을 유지해 왔습니다. 속치마 스타일은 당나라 번영기에는 외국의 호복과 그 새로운 형태를 대다수의 귀족 여성들이 선호했으며, 이러한 경향의 영향으로 중기부터 여성들도 남성복을 입었습니다. 당나라 말기, 호풍은 점차 약해지고 한족의 전통이 더욱 회복되었으며, 넓은 옷과 큰 소매의 변형된 치마가 여성의 주요 복장이 되었습니다. 일부 여성도 헐렁하고 화려하게 노출된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셔츠와 스커트, 맨 가슴과 가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