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선족 전통 의학 기술

조선족 전통 의학 기술

조선민족

조선족

조선소수 민족

인구는 1923842 입니다.

민족 개황

조선족은 주로 흑룡강 길림 랴오닝 3 성에 분포한다. 나머지는 내몽골 자치구, 베이징, 상하이, 항주, 광저우, 청두, 제남, Xi, 우한 등에 흩어져 있다. 이 가운데 길림성 연변 조선족자치주 주민 대부분이 한국어와 한국어를 사용한다. 혼거 지역의 조선족은 보편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한다. 2000 년 제 5 차 전국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조선족 인구는 1923842 입니다.

중국 조선족의 조상은 한반도에서 중국 동북 3 성으로 이주한 조선인이다. 그들이 정착한 후 점차 중국의 한 민족으로 발전하였다. 1982 전국인구조사에서 우리나라 일부 조선족 선민은 일찍이 명말 청초부터 동북에 정착한 것으로 밝혀졌다. 예를 들어 랴오닝 () 개현 포가 () 마을의 한 () 성 박성 () 은 300 여 년 동안 현지에 정착했다. KLOC-0/9 세기 중엽 이후 점점 더 많은 북한 사람들이 한반도에서 이주하고 있으며, 한반도는 중국 조선인의 주요 원천이다. 당시 북한 봉건통치계급의 잔혹한 착취와 억압으로, 특히 1869 년에 북한 북부 지역은 엄청난 재난을 당했다. 고난을 당한 북한 농민들은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 중국에 와서 양강을 따라 땅을 개간하며 한족과 만주족과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이주한 사람의 수는 그리 크지 않다. 대부분 봄이 오고 가을이 오니 거주지는 아직 불안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주명언) 일제의 북한 침략이 심해지면서 많은 주민들이 출로를 찾기 위해 청정부의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중국 동북변강으로 이주했다. Kloc-0/870 년 압록강 북쪽 연안에 28 개의 조선족이 모여 사는 마을인 것으로 집계됐다. 청광서 7 년 (188 1), 연변 지역의 조선족에는 10000 여 명이 있다. 65438 년부터 0883 년까지 지안, 임강, 신빈 3 현의 조선족 주민은 37,000 여 명이다. 같은 시기에 우주리강 연안 지역도 대량의 조선족 농민으로 이주했다.

19560 년대 청정부는 여전히 북한 농민의 입국을 금지하는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 나중에 사람을 모집하여 바다를 메우는 정책을 바꾸었다. 188 1 년 길림에 황무국을 설립하고 남강 (훈춘), 연길, 동구 등에 황무지를 설립하여 이민을 모집하다. 모집된 모든 사람들은 모두 중국인이다. 1885 년 청정부는 길이가 약 700 리, 폭이 약 50 리인 두만강 북안 지역을 북한 농민 전용 개간지로 지정하여 북한 농민들이 동북으로 대량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했다.

19 10 년, 일본 제국주의가 북한, 조선인민과 일부 애국자들을 합병하여 제국주의의 잔혹한 억압과 착취를 견디지 못하고 중국 동북으로 대량 이주해19/KLOC-0 으로 이동했다

북한 사람들은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을 가지고 있다. 1906 년 일제가 북한 식민지를 점령한 후 북한 국민들은 반일활동을 시작하면서 자발적으로 조직된 반일활동까지 속출하고 있다. 1927 부터 10 까지 중국 * * * 산당 조직이 북한에 설립되었다.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 아래 각지에 북한과 중국 항일 유격대가 설치되었다. 동북항일연합군 제 2 군, 조선족은 절대다수, 제 1, 제 7 군의 조선족 병사들도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1938 년 가을, 한족 8 명, 조선족 여성 게릴라들이 강력한 적 앞에서 마지막 총알을 쏘고 무기를 부수고 모란강 지류 우순하로 뛰어들어 영광스럽게 희생하며 유명한' 팔파점프강' 의 비장한 항일시를 썼다. 수만 명의 북한 병사들이 항일 전장에서 죽었다. 해방전쟁 때 연변은 조선인 5 만 명만이 군대에 입대했다. 한국전쟁이 발발한 후 많은 북한 청년들이' 항미원조 북가위국' 의 부름에 응하여 중국 인민지원군에 참가하여 압록강을 건너 이웃나라 동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한국 전쟁의 승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사회경제학

조선족이 모여 사는 지역은 중국의 주요 삼림 지역 중 하나로 토지가 비옥하고 자원이 풍부하다. 장백산 아래 북한 사람들은 이 풍요로운 영토를 개척했다. 동북변경개척 초기에 북한 사람들은 식량이 부족해 들나물로 허기를 채웠다. 아주 초라한 초가집에 살고 있습니다. 나무 쟁기이니, 가축을 경작할 필요가 없고, 인력으로 경작한다. 188 1 까지 연변 지역은 이미 5300 여 헥타르의 토지를 개간했다. 1884 년에 북한 거주지는 12000 여 헥타르의 토지를 개간했다. 오랫동안 그들 대부분은 농업 생산에 종사해 왔으며, 일부는 임업과 부업에 종사해 왔다. 65438+70 년대 길림성 통화현 다디안 (Dadianzi) 에서 성공적으로 벼를 재배한 뒤 임강, 화이인, 경경, 류하, 해룡, 연변 일부 지역에서 잇달아 벼를 재배했다. 65438 년부터 0906 년까지 북한 농민들은 화룡현 영지향 대각동에서 수로를 파고 물을 끌어 관개하여 벼 생산량을 늘렸다. 이후 연변 지역의 논면적이 해마다 증가하여 동북지역의 중요한 벼산지가 되었다. 이곳의 쌀로 가공한 쌀은 하얗고 영양이 풍부하여 경진의' 승강장 밥' 과 함께 유명하다. 특별한 권력을 가진 소수의 만한인' 점산가구' 는 농민들이 땀으로 개발한 넓은 땅을 각종 수단으로 빼앗아 농민들을 자신의 소작농이나 고용인으로 만들었다. 동시에 북한 사람들 중에는 소수의 지주도 있다. 1940 년대 후반에 북한 지역은 봉건지주 경제 발전 단계에 있으며, 일부 자본주의 경제 성분을 가지고 있다. 두 가지 임대 관계, 즉' 활세' 와' 고정임대료' 가 있다. 활세 비율은 50% 입니다. 또한 다양한 초 경제적 착취가 있습니다. 민국시대에는 연변 지역 지방정부만 징수한 세목만 30 여 가지였다.

1945 항일전쟁 승리 이후 북한 지역이 잇달아 해방되고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인민민주정권이 건립되었다. 1946 년 토지 개혁을 진행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중국 생산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북한 국민들은 각 방면에서 깊은 변화를 일으켜 생활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길림성 연변 조선족자치주는 9 월 3 일 1952 에 설립되었습니다. 길림성 창바이 조선족자치현은 1958 에 설립되었다. 각지에 거주하는 조선족도 수십 개의 민족향을 세웠다.

조선족정착지의 지상과 지하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민족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연변 조선족자치주의 공업 농업 교통 우편통신이 당의 민족정책의 광휘에 힘차게 발전하였다. 연변주는 철강, 석탄, 전기, 기계, 유색금속, 방직, 고무, 비료, 제지, 인쇄, 식품, 도자기, 제약 등 공광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 공업체계가 초보적으로 규모를 갖추어 중국 민족 특수품 생산기지 중 하나가 되었다. 공업 총생산액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농림목부 어업 생산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다. 연변은 중국 북방의 벼의 고장으로 품종이 우수하고 기후조건이 좋다. 그들은 과학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해마다 벼 생산량을 높인다. 과일 품종이 완비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과와 배를 대종으로 한다. Flue-cured tobacco 생산량은 또한 상당하며 중국의 flue-cured tobacco 주요 생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인삼과 녹용도 이 지역의 전통 상품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다. 연변자치주에는 철도와 도로가 있고, 사통팔달이 있고, 기차가 각 현을 잇는다. 개혁개방이 더욱 깊어지면서 연변은 대외개방에서 그 지형의 혜택을 받았다. 훈춘 경제특구는 이미 국무부의 비준을 받았다. 연변 조선족 자치주의 경제 성장세가 강세다.

문화와 예술

북한 사람들은 유구하고 아름다운 민족 문화 예술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노래와 춤에 능하며, 명절이나 일 후에 노래와 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 경사가 있을 때,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재미있는' 가족 가무 파티' 를 형성한다. 케이예 피아노 연주, 정수춤, 부채춤, 장격려, 농가악춤은 모두 인기 있는 전통 가무 프로그램이다. 북한 춤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그 춤은 온순하고 감미롭다. 학이 날개를 펴고, 버드나무 가지가 물을 스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창력이 강하거나 활발하고 소탈하며 명쾌한 열정, 섬세하고 완곡하며 함축적이고 깊은 민족적 성격을 드러낸다. 한국 노래는 멜로디가 유창하고 매끄럽고 또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노래로는' 장백합창곡',' 딸 독창곡' 등이 있다. 유명한 민요는' 귤줄기 소문',' 아리랑',' 노도강' 등이다. 모두가 노래를 부를 줄 안다.

한국의 스포츠 활동도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씨름은 그들의 오래된 운동과 오락이다. 축구를 하는 것은 남자들이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운동이다. 시골에서 마을까지, 보통 자체 축구팀이 있다. 보통 초등학교 4 학년 이상 학생들은 축구를 조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여자 축구가 나타났다. 명절과 휴일마다 축구 중심의 각종 스포츠 경기가 자주 열린다. 축구의 보급으로 연변은 중국의 유명한' 축구의 고향' 이 되었다. 그네와 발판은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과 스포츠 활동이다.

북한 사람들은 교육에 각별히 신경을 썼고, 일찍이 1930 년대 초에 많은 학교를 세웠다. "차라리 나무껍질을 씹고, 아이를 학교에 보내지 않는다" 는 좋은 전통이 있다. 해방 후 각지에' 학부모회',' 이사회' 등 민간조직이 설립되어 자조 자금과 물자를 마련하여 수백 개의 초중고등학교를 설립했다. 일찍이 1949 년 중국 최초의 종합 소수민족대학교 연변대학이 연길개교했다. 이후 연변의대, 연변농학원, 연변교육학교, 중등전문학교 10 여 곳, 1000 여 개 초중고등학교를 잇달아 설립했다. 각급 교육 네트워크가 이미 형성되었다. 각종 대학들은 한 세대 또 한 세대 조선족 중급 지식인을 양성하여 중앙, 각 성, 조선족 각 전선에 널리 퍼졌다. 연변 지역은 각종 성인 교육학교도 설립했다. 농업, 림, 문, 역사, 교육 등 각종 과학연구단체가 연변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관습과 종교적 신념

한국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근친, 동종, 동성은 결혼하지 않는다. "남자 주인 외, 여자 주인 내" 는 보편적인 풍습이다. 부자관계는 모든 인간관계의 기초이다. 중아버지는 효를 좋아하고 장남은 부모를 부양한다. 사회의 노인들은 존경을 받고, 사람들은 불효하고 불경스러운 사람과 행동을 경멸한다.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은 매장되고, 도시에 흩어져 있는 사람들은 화장된다.

한국 사람들은 수수한 흰색 옷을 더 좋아한다. 여성의 옷은 짧은 치마와 긴 치마로' 제고리' 와' 기마' 라고 불린다. 남자의 옷은 짧은 코트와 조끼로 바짓가랑이가 넓다. 나는 외출할 때 천으로 묶인 두루마기를 입었고, 지금은 유니폼이나 양복을 입고 있다.

한국인의 주식은 보통 쌀과 좁쌀이고, 북경김치 (즉 마라김치) 는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저는 큰 떡, 냉면, 된장국, 고추, 개고기를 좋아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한족의 요리 기술을 배우고 있다.

대부분의 한국 마을은 산비탈 아래의 평지에 위치해 있다. 마을의 건물은 동남, 남, 서남을 마주하고 있다. 기와집이 있고, 초가집이 있고, 집의 벽은 모두 흰색으로 칠해져 있다. 방은 일반적으로 침실, 객실, 주방, 창고로 나뉜다. 방 안에 온돌이 하나 있다. 신발을 벗고 온돌 위에 앉다. 최근 몇 년 동안, 집안의 진열품은 갈수록 정교하게 되었다. 한국인은 매우 예의 바르고 위생을 중시하며, 특히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 것을 피한다. 집, 식기, 옷, 이불이 모두 깔끔하다.

한국의 명절에는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이 포함된다. 청명은 무덤에 흙을 더하고, 추석은 제초하고, 고인에게 추모를 제사한다. 또한 아기 생년월일 1 주년, 가혜절 (60 번째 생일), 결혼절 (60 세 결혼기념일) 등 세 가지 가족명절이 있다. 마지막 두 명절에 아이들, 친척, 이웃 모두 노인에게 생일 축하를 보냈다.

종교를 믿는 한국인은 비교적 적다. 어떤 신자들은 불교를 믿고, 다른 사람들은 기독교나 천주교를 믿는다. 불교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불교의 일부 예의와 풍습은 이미 한국인의 생활에 스며들어 민족 풍습이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불교가 한국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의 영향을 받아 점점 더 많은 한국인들이 기독교를 신봉하고 있다. 그러나 북한 사람들은 통일된 전민 종교가 없다.

한국 문화 풍속과 습관

한국인의 오락

한국 국민들은 운동을 매우 좋아한다. 씨름은 그들의 오래된 운동과 오락이다. 축구를 하는 것은 남자에게 인기 있는 운동이다. 연변은 축구의 고향이라고 불린다. 그네와 발판은 한국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과 스포츠 행사입니다.

발판: 조선족의 전통 운동. 길림 흑룡강 랴오닝 등 조선족 거주지에서 유행한다. 대부분 정월 대보름날, 단오절, 추석에서 열린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경기 때 2 ~ 4 명이 길이가 약 5 미터 정도 되는 시소의 양쪽 끝에 서서' 밑줄' 과' 연기' 두 가지가 있었다. 선을 긋다' 는 시소의 양쪽 끝에 선을 두르고 그린 선을 경기자의 발목에 묶는 것이다. 정해진 시간 내에 경기자가 튕길 때 그린 선의 길이와 높이로 승부를 판단한다. "공연" 은 선택 동작과 규정 동작 두 가지로 나뉘어 주로 선수 점프 동작의 난이도와 자세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그네: 일명' 그네' 는 한국의 전통운동으로, 특히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자주 다투는 종목이다. 우승자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는 가을 천 대 앞의 높은 나무에 있는 잎이나 꽃을 과녁으로, 발로 잎 (꽃) 을 만지거나 물어뜯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하나는 페달 아래에 긴 줄을 걸어 그네의 높이를 측정하는 것이다. 가장 높은 사람이 이겼다. 또 하나는 가을 선반 앞에 나무 기둥 두 개를 세우고, 막대 위에 방울이 달린 밧줄을 가로당긴 것이다. 아내를 바꾸는 사람은 그들이 종을 치는 횟수에 따라 결과를 결정한다.

씨름: 길림성 연변 조선족자치주,' 씨름의 고향' 으로 불리며 씨름 역사가 유구하다. 매년 단오절이나 추석에는 네 명의 씨름꾼이 모여 우승을 쟁취하는데, 사람들은 왕왕 뚱뚱한 소 한 마리를 우승자의 경품으로 선택한다. 시합할 때 쌍방은 모두 특제 옷을 입고, 오른쪽 다리는 흰색 허리띠를 묶고, 왼손은 상대의 허리띠에 닿았고, 오른손은 상대의 허리띠를 잡았다. 심판의 명령에 따라 쌍방이 동시에 일어나 여러 차례의 대결을 거쳐 승자는 징과 북소리 속에서 소를 끌고 한 바퀴 돌았다.

철련기: 한국 무술은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술 루틴은 기구를 위주로 하는데, 그중에서도 철연습기는 유명한 기구이다. 철련은 중국 전통 무술의 대첨단과 매우 흡사하다. 어깨높이가 같은 막대기 끝에는 링이 하나 있는데, 고리에는 세 개의 방사형 배열로 된 짧은 마디가 달려 있는데, 길이는 피트를 넘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춤을 출 때 양손으로 막대기를 잡을 수 있다. 풍격이 용맹하고, 통제 범위가 넓으며, 스매싱, 스윙, 청소, 우회, 덮개, 선반, 구이 등의 기법이 있어 매우 훌륭하다.

전통적인 한국 스포츠 활동. 주로 길림성 연변 조선족자치주에서 유행한다. 퇴근 후 자주 열리는데 참가자들은 모두 여성이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참가자들은 먼저 10 근의 물을 이고 있는 항아리를 출발선에 섰다. 심판이 명령을 내린 후, 그들은 스퍼트를 했고, 매 경기마다 100 미터 또는 200 미터를 계속했다. 네가 떠날 때, 누가 넘어지지 않고, 물이 쏟아지지 않고, 누가 먼저 종점에 도착하면, 누가 이길까.

한국의 의상

한국인들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소박하고 대범하기 때문에 한국인들은 예로부터' 백인' 이라고 불리며' 백인 동포' 라고 자칭한다. 여성이 짧은 치마 롱스커트를 입는 것도 한국 여성복의 큰 특징이다. 짧은 상의는 한국어에서' 고리' 라고 불리는데, 비스듬한 칼라로 허리띠로 묶여 가슴만 가리는 옷입니다. 긴 치마는 한국어에서도' 기마' 라고 불리며 허리는 가늘게 구김이 있고 헐렁하다. 이런 옷은 대부분 실크로 만들어져 색깔이 산뜻하다. 한국 남자들은 보통 수수한 나시 재킷을 입고 바짓가랑이가 넓은 바지에 리본을 매고 있다. 나는 외출할 때 천으로 묶인 두루마기를 입었고, 지금은 유니폼이나 양복을 입고 있다.

조선족 요리

한국인의 주요 음식은 보통 쌀과 좁쌀이다. 생선, 계란, 유제품, 해산물 제품으로 기본적으로 채식으로 고기를 먹는 사람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매운 김치는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또한 케이크, 냉면, 장국, 고추, 개고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케이크 만들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음식 중 하나입니다. 케이크를 만드는 역사는 비교적 오래되어 18 세기의 북한 문헌에 기재되어 있다. 당시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케잌 유치' 라고 불렸고, 전통식품 중 하나로 불렸다. 지금은 설이나 혼상제를 맞아 집집마다 케이크로 친지들을 대접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케이크는 만든 것이다. 케이크를 만드는 원료는 주로 찹쌀이다. 찹쌀을 생산하지 않는 곳, 샤오미 또는 기장; 팥 외에도 콩, 녹두, 잣, 밤, 대추, 참깨 등이 있습니다. 냉분의 원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들 때 찹쌀을 깨끗이 씻고 쪄서 떡통이나 석판에 넣고 떡망치로 쌀알을 함께 깨뜨립니다. 먹을 때 칼로 물을 찍어 작은 조각으로 썰어 케이크면과 함께 먹는다.

한국 냉면: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북한은 오랜 냉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본 사료에 따르면 17 세기 상반기에 북한 스님은 순진히 냉면을 만드는 방법을 일본으로 전파했다. 한국 사람들은 무더운 여름에도 냉면을 먹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온돌에 앉아 냉면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매년 음력 정월 초 4 일 정오부터 한국인들은 온 가족이 함께 냉면을 먹는 풍습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이 날 국수를 먹으면 100 년을 살 수 있기 때문에 냉면을' 장수면' 이라고도 한다. 냉면의 주요 원료는 메밀가루, 밀가루, 전분이며 옥수수 가루, 수수가루, 느릅나무 껍질 가루, 감자 전분으로 만들 수 있다. 방법은 메밀국수에 전분과 물을 넣고 국수를 버무려 삶아 찬물로 식히고 참기름, 고추, 김치, 쇠고기 소스, 육개국을 넣어 시원하고 신선하게 만드는 것이다.

2 명주: 2 명주를 마시는 것은 한국인의 풍습입니다. 정월 대보름날 아침, 나는 공복에 이명주를 마셔서 귀청이 똑똑하기를 기원했다. 이런 술은 특별히 만든 것이 아니다. 내가 정월 15 일 아침에 마시는 어떤 술도' 이명주' 라고 부른다.

삼복일과 개육수: 삼복일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계절이다. 그러나 한국인들은 삼복날에 개를 죽이고 개고기 뜨거운 국을 먹는 풍습이 있다. 이 장국은 맛이 특별하여 삼복에 개고기 장국을 먹으면 크게 보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는다. 그러나 명절이나 혼상상결혼 때 개고기를 먹는 것은 절대 금지되어 있다. 이것은 일종의 풍습, 일종의 예의이다.

오곡잡곡밥: 한국인이 오곡잡곡밥을 먹은 지 오래다. 신라 국가 시간 정월 대보름은' 피일' 이라고 하고 오곡은 까마귀를 쓸어 버린다. 첫 달 열다섯 번째 날 농민들은 찹쌀, 대모미, 좁쌀, 수수미, 팥으로 오곡쌀을 만들었다. 소통에 넣어 소가 먼저 어떤 음식을 먹는지 보면 올해 어떤 음식을 수확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이런 풍습은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막걸리: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입니다. 막걸리는 그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좋은 물건이다. 손님이 방문하면 주인은 항상 자기가 빚은 막걸리 한 그릇을 가지고 다닌다. 이 술은 황주보다 조금 하얗고 달다. 이런 막걸리는 뒷심이 넘친다. 어른들이 함께 술을 마실 때는 머리를 한쪽으로 옮겨 마셔야 하고, 어른들 앞에서 술잔을 들어 술을 마시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어른에 대한 불경이다.

김치: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매년 겨울에 배추가 내려오면 그들은 김치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때 농촌이든 마을이든 집집마다 해야 하고, 적으면 몇 백 근, 많으면 천 근이다. 이듬해 봄까지 계속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김치, 싱그러운 향, 답답함을 풀고 소화를 돕고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평일 집안의 일반 음식일 뿐만 아니라 연회석이기도 하다. 그래서 인기가 많아 한국인의 일상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리가 되었다.

조선인의 거처

대부분의 한국 마을은 산비탈 아래의 평지에 위치해 있다.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태는 초가집과 기와집이다. 마을의 건축물은 대부분 남이나 동남, 서남, 기와집, 초가집, 집의 벽을 흰색으로 칠한다. 지붕은 네 개의 경사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옥의 덮개는 어른형으로, 양익의 경사가 작고 짚이나 회와를 깔았다. 각 집 앞에 있는 문 하나 또는 네 개를 열고 창을 동시에 엽니다. 뒤에 문과 창문도 있어요. 방은 일반적으로 침실, 객실, 주방, 창고로 나뉜다. 어떤 사람들은 주방에 사랑방을 집과 창고로 지었다. 실내 온돌은 흙덩이나 평매석으로 깔아 만든 것이다. 신발을 벗고 온돌 위에 앉다. 실외 집의 기초는 땅에서 60-70 cm 떨어져 있고, 밖에는 계단이 있다.

한국인의 결혼과 사랑

결혼 방면에서 한국인은 일부일처제이며, 전통 풍습에 따르면 근친, 동종, 동성은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남자 주인 외, 여자 주인 내" 는 보편적인 풍습이다. 해방 전 결혼은 모두 부모가 도맡아 하고, 조혼 현상은 보편적이며, 일부다처제, 아동양부 등의 현상도 있었다. 한국인의 결혼 풍속은 중매에서 결혼까지 여섯 가지 의식을 거쳐야 하는데, 각각' 선물',' 이름 묻기',' 나길',' 통화 받기',' 초청회',' 영객' 이다. 그 재재 선물은 신랑이 신부집에 청혼할 때 주는 선물이다. 이름을 묻다' 의식은 신부의 미래 운을 점치고 어머니의 이름을 묻는 의식이다. 나지르 의식은 신랑 댁이 신부집에 상서로운 날을 알리는 날이다. "선물" 은 신랑 집에서 신부에게 준 남단, 붉은 비단 등의 선물이다. 초청' 례는 신랑집이 선정한 결혼 날짜를 서면으로 신부집에 보내 의견을 구하는 것으로, 신부집은 소녀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답변을 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결혼식", 즉 신부의 가족은 소녀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답변을 한다. "결혼식", 즉 신랑이 신부를 맞이하는 것도 가장 성대하다. 한국 결혼식의 의식은 매우 복잡하다. 연변에서는 결혼식이 보통 두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신부집에서, 그리고 신랑집에서 열린다. 신부집에서 거행되는 것은 "신랑의 결혼식" 이고, 신랑집에서 거행되는 것은 "신부의 결혼식" 이라고 한다. 신랑의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거위의식, 기러기 숭배 의식, 성관계 의식, 연회식 순서로 진행된다. 신부의 집에서 사흘을 묵자 신랑은 혼자 집으로 돌아갔고, 신부는 선정된 길일을 기다리며 신랑의 집으로 영입되었다. 신랑집도 신부를 위해 결혼식을 올렸다. 다음날 신부와 시댁은 서로 알아보고 선물을 주고받으며 오락에 초대되었다. 이로써 결혼식은 끝났다. 한국인은 결혼 후 보통 이혼하지 않는다. 그들이 결혼식에서 기러기를 바치는 의식을 거행하는 것은 부부가 백년해로하려는 소망을 상징한다.

한국인의 장례식

한국인은 대부분 토장을 실시하고, 일부 지역에서도 화장을 실시한다. 한국 노인이 죽은 후 친족은 사흘간 세수 이발 건조 식량을 먹지 말고 반드시 상복을 입어야 한다. 친지들이 조문하러 왔을 때, 먼저 시신 3 일 전에 절을 한 다음, 고인의 친척들과 서로 절을 했다. 장례식은 반드시 같은 날에 거행해야 한다. 죽은 사람에게 새 옷을 입히고 낡은 옷을 태워라. 사흘 후에 장례를 치르다. 안장하기 전에 풍수 선생에게 묘지를 선택해 주십시오. 묘지는 산비탈이 양지 쪽에 있어야 하고, 머리는 산꼭대기를 향하고 발은 아래를 향해야 한다. 매장 후 무덤은 제물과 무릎을 꿇었다. 앞으로 사흘간 연배하고 식전 제사를 지내야 한다. 첫날 제사는' 제일운', 다음날은' 경운', 셋째 날에는 제물을 가지고 묘지에 가는 것을' 제 3 운' 이라고 한다. 앞으로 생일, 기일, 청명절, 단오절, 추석마다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낸다.

한국의 명절

조선족의 명절은 한족의 명절과 거의 같다. 일 년 중 주요 명절은 설, 청명절, 단오절, 추석이다. 또한 아기의 첫 생일,' 가혜절' (60 번째 생일),' 회혼절' (60 세 결혼기념일) 등 세 가지 가족명절이 있다.

한국 설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한국인은 명절 생활이 다채롭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밤새 잠을 자지 못했고, 오래된 가이아킴과 동효의 음악은 사람들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다. 명절 기간 동안 남녀노소 마음껏 가무, 널뛰기, 줄다리기 등을 했다. 그리고 경기장은 매우 활발합니다. 사람들은 그것을보고 싶어합니다. 정월 15 일 저녁에 전통 경축대회를 거행하는데, 몇 명의 노인들이 나무로 만든 망월대에 올라 먼저 밝은 달을 보았는데, 이는 그의 자손들이 건강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모두들 등불이 환한' 보름달루' 를 둘러싸고 장고, 피리, 텅스텐의 음악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음껏 놀았다.

상원절: 한국인의 전통 중국 새해.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에 거행되며 명절은 하루 동안 계속된다. 이 날 북한은 선묘에 등롱을 먼저 보내고, 그 다음 당방에 등롱을 놓고, 마당에 천등을 달고, 마당문 양쪽에 벽등을 달고, 강에 등롱을 놓는다. 이 날 우리는 약과 밥, 오곡잡곡밥, 콩그주를 마셔야 한다. 약식쌀은 찹쌀과 꿀을 기본 원료로 한다. 대추와 밤, 잣 등을 섞는다. 요리도 있습니다. 약식미의 원료는 가격이 비싸고 가지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쌀, 샤오미, 대황미, 찹쌀, 쌀콩의 5 가지' 5-1 미터' 로 대체된다. 그 해의 식량 풍작을 기대하다. 정월대보름에는 많은 게임이 있다. 예전에는 횃불 전쟁, 차전, 줄다리기 등이 있었다. 횃불 전쟁, 즉 불싸움, 누구의 불이 가장 밝은지, 불타는 시간이 가장 길다. 차두가 누구의 차보다 강하다. 온 마을 사람들이 모든 오락 활동에 참가하다. 구경꾼들이 북을 치며 환호하며 시끌벅적하다. 위너 노래와 춤을 추며 승리를 축하하다. 저녁에 모두들 불을 들고 동산 높은 곳에서 보름달을 맞이했다. 그 해에 누가 축복을 받았든 보름달이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달을 맞아 남녀노소가 달빛 아래 다리를 밟을 것이다. 다리를 밟는 것을 일명 동교라고도 한다. 한국어에서' 다리' 와' 다리' 는 해음이다. 다리로 다리를 연습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리를 밟을 때, 모든 사람은 다리 위에서 몇 번이나 수십 번을 왕복해야 하며, 횟수는 나이와 비슷해야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기의 생일날: 아기의 첫 생일날. 한국인의 생활식에서는 아기의 첫 번째 기념일이 가장 중요하다. 아기 1 주년 경축 행사도 성대하다. 아기의 생일이 왔을 때, 아기의 어머니는 자신을 예쁘게 차려입고, 아이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민족 의상을 입히고, 아이를 준비한 생일 식탁에 안고, 아기가 특별히 마련한' 물놀이' 를' 한 번 보세요' 를 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테이블에는 케이크, 사탕, 음식, 펜, 책, 총과 같은 상징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모든 손님들이 도착한 후, 아기의 어머니는 아이에게 책상 위의 여러 가지 물건에서 그가 좋아하는 것을 가져오라고 했다. 아이가 손을 뻗어 책상에서 물건을 집자 손님들은 환호하며 그들을 기쁘게 하는 말을 했다. 이 과정은 아기 생일 식탁의' 의식' 이라고 불린다. 그런가 하면, 노인이 아이의 목에 보통 흰 실을 매어 아이가 흰 선처럼 백인이 되고 긴 줄처럼 오래 살기를 바란다는 관습도 있습니다.

샴푸절: 음력 6 월 15 일은 한국인의 샴푸 축제입니다. 이 날은 길일로 여겨진다. 이른 아침 남녀노소 모두 강가에 가서 머리를 감았다. 동쪽으로 흐르는 시냇물로 머리를 감는 것은 매우 길하다고 한다. 저녁에는 집에서 샴푸 잔치를 열고 샴푸 노래를 부르고, 가족,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결혼식 회례: 한국 가정명절 중 가장 성대한 것은' 결혼식 회례' 로 일명' 결혼식 회례' 로 결혼 60 주년이다. 결혼식 축제는 반드시 다음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하나는 노부부가 건재하다는 것이다. 둘째, 생물학적 아이들은 살아 있습니다. 셋째, 손자가 죽지 않았다. 죽은 자녀나 손자식이 있다면, 혼례절을 열 수 없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결혼절을 개최하는 것은 큰 영광이며, 친지들은 모두 축하하러 와야 한다. 한 노부부는 젊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서로 부축하며 식탁에 앉았다. 모두들 빈번히 잔을 들어 축복하는데, 젊은이의 결혼식보다 더 시끌벅적하다.

6 월절: 6 월절은 국제어린이날이지만 연변에서는 새로운 전국적인 명절로 발전했다. 연변에서 사람들은' 육일' 어린이날을 중요한 아동 우호활동으로 여긴다. 6 월 1 일 이 날, 사람들은 늘 붐비고, 사람들은 명절 의상을 입고 공원으로 몰려 유람활동을 한다.

한국의 풍습

예절: 한국인은 남편의 효도를 중시하고 장남은 부모를 부양합니다. 사람들은 불효하고 불경스러운 사람과 행동을 매우 경멸한다. 조선족의 후배는 어른에게 말할 때 반드시 경어를 사용해야 하고, 동배 간의 첫 만남에도 경어를 사용해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어른이 먼저 젓가락을 움직여야 다른 사람이 밥을 먹을 수 있다. 밥을 먹을 때는 숟가락을 국그릇에 담아야 하고, 테이블 위에 놓으면 이미 다 먹었다는 뜻입니다. 노인과 동행할 때 젊은이는 반드시 뒤에서 걸어야 하고, 급한 일이 있으면 반드시 노인에게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결혼 잔치: 모든 한국 가정은 노인의 생일을 매우 중시한다. 부모의 60 번째 생일에 자녀는 노인을 위해' 꽃잔치' (화례라고도 함) 를 거행한다. 꽃잔치에서 아이들과 친척들이 모이고 노부부는 새 옷을 입고 중간에 앉았다. 의상을 입은 아이들은 연령순으로 앉아 있다. 생일부터 장남 부인부터 손자까지 차례로 술을 따라 노인을 축복하고 노인의 수고와 양육에 감사드린다. 의식이 끝난 후 아이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따뜻하게 대접했다.

대사의 머리

정율성 (1918-1976) 은 작곡가입니다. 본명 정부은, 본계 북한, 8 월 19 18 일 북한 전남도 광주 양림진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1933 년 봄, 정율성은 진보적인 북한 청년들을 데리고 중국 남경에 와서 북한 혁명조직 열단으로 개설한 북한 혁명 간부 학교에서 공부했다. 졸업 후 일렬단에 남아 비밀 항일 업무에 종사하여 중국 인민 항일 구국 노래 운동에서 현성해를 알게 되었다. 1937 년 초 정율성은 상해에서 조선민족해방동맹에 가입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항일홍보활동에 투신하여 자신의 1 노래' 전투여성의 노래' 를 창작했다. 1937 10 정율성이 연안에 도착한 후, 연이어 북공학과 연안노신예술학원 음악과에 재학했다. 성악 교사로 육의 재임하는 동안 정율성은 노래' 연안송' 과 미완성' 팔로군 대합창' 등 일련의 중요한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팔로군 행진곡' (이후' 중국 인민해방군 행진곡' 과' 팔로군 군가' 로 개명) 이 널리 전창된 인민군 전가가 되었다. 이 밖에' 연수소문',' 신민가',' 합창' 항일기병' 노래도 있다. 1942 년 8 월 정율성은 태행산지 팔로군 본부로 파견돼 중국 북한 혁명 군사정치학교 교육주임으로 여러 차례 전투에 참가했다. 1944 65438+ 10 월 연안으로 돌아왔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은' 우리 행진곡',' 일본 반전 연맹의 노래' 이다.

정율성은 1945 부터 1950 까지 북한으로 돌아가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북한 인민투쟁과 중북의 우정을 찬양하는 작품을 썼다. 1950 년 정율성이 베이징에 정착하여 중국 시민이 되었다. 그는 공장, 농촌, 변방에 깊이 들어가 공농병 창작을 위해 대량의 음악 작품을 썼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노래는' 중국인민지원군 행진곡',' 벌목의 노래',' 흥안령설화',' 해상웅사','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가',' 군성의 노래',' 오페라' 왕부운' (/KLOC-) 이다.

정율성은 평생 300 여 편의 다양한 성악 장르의 음악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음악 이미지의 관점에서 창작을 생각하고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음악 언어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그 음악 스타일은 직설적이고, 간단하고, 소탈하며, 열정이 넘친다. 그는 민악 소재를 흡수하고 외래 음악 어휘를 융합하여 자신의 단순하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친절한 멜로디 특징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그의 노래는 이미 소득인민음악출판사와 요녕인민출판사가 편집한' 정율성 노래선' 65438-0978 에 의해 출간됐다.

조남기 (1926-) 는 중국 인민해방군 고위 장군이다. 길림성 영길현. 한국인. 1945 년 9 월 영제에서 일본 공산당이 이끄는 청년단에 가입했고, 19 년 2 월 자작나무에서 동북지원군 7 분대에 가입하여 일본 위군과 토비의 잔재를 소멸하는 투쟁에 참가했다. 나중에 동북군정대 길림 분교에 입학하여 공부하였다. 1947 년 2 월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일찍이 화중 연변에서 조직 간사를 맡았었다. 65438-0949, 길림성 위원회 사무청 정책 연구원. 1950 년 동북군 사령부 정보부 참모를 맡다. 같은 해 항미원조조에 참가하여 중국 인민지원군 사령부 작전부에서 참모를 맡고 있다. 195 1 한겨울, 미 공군에 대한' 교살전' 에서 군사수송 조직에 참여했다. 65438-0955 는 중국 인민해방군 물류학원 지휘부에서 공부한다. 1957 년 지원군 물류 사령부 기획부 기획과 과장으로 재직했다. 65438-0958 년 귀국하여 길림 군구 연변군 구역 정치부 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