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 푸지의 언어 철학

왕 푸지의 언어 철학

왕 푸지의 언어 철학

왕부지는 훈고학에서 유교 경전의 미묘한 의미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기합니까? 육경의 뜻은 무엇입니까? 。 -응? 남편 한 명과 도사 한 명. 할 말이 있습니까? 동등한 관점. 한 가지 언어 철학으로, 도에 대한 문자의 의존도를 분명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그는 결코 규칙을 지키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대중에게 봉사하고, 제자리로 바꿀까요? 그 사상의 지도 아래 그는 고대의 도를 현실 역사와 결합하여 철학 이론의 건설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성인의 도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얻게 하였다.

키워드: 왕부지; 언어 철학 육경 타오; 포기하다

왕조가 교체된 왕부지를 직접 경험하여 심도 있는 철학적 반성을 통해. 민족 위기의 근본 원인은 송명리학의 이론적 잘못으로 귀결되는데, 그들의 학술적 탈선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인간성이 서 있지 않습니까? 이 상황은 결국 명나라의 붕괴로 이어졌다. 그가 말하길? 고대 의식이 아직 수리되지 않았고, 천하대란도 이런 계시이다. 차이가 없습니다! -응? 그래서 그는 주장했다? 국왕의 정치법전이 본보기로 사용되었을 때 폭력은 금지되었다. 본왕을 나누어 일렬로 만들다. -응? 그 뜻은 치국의 길을 찾아 폭력을 없애고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이다. 위험에 처한 나라를 돕기 위해. 이런 이데올로기의 맥락에서. 청혼했어요? 육경 교육의 의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언어 철학으로 이학을 반대하는가? 중공 이론? 。 바로 이런 시기적절한 사고여서, 그로 하여금 구 () 측 () 과 지혜 () 와 같은 시대의 사상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성립? 즉, 길 을 추구? 철학의 새로운 방향.

첫째, 육경의 말은 의미심장하다.

왕부지는 훈고학에서 유교 고전의 정미한 의미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는 《자치통감》 (권 6) 에서 육경의 맹인과 대의가 있다고 말했다. 지면은 아래에 위치하여 거꾸로 놓을 수 없다. 산중옥, 옥원명주 편지처럼 할 말이 있다. 너는 쉽게 그것을 얻을 수 없다. 매우 작지만, 식리의 마디가 점점 가까워지고, 스스로 핑안 () 를 구하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그것을 크게 확대하고, 상태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그것의 성실함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도록 뻗어라.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의인은 은둔함을 드러내고, 밀치고, 이단과는 다른 것을 분별하고, 백왕과 그 소행을 공유하고, 범부의 마음속에서 얻은 것을 증명하고, 그 능력을 검증하는 것은 도리에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응? 이 말에서 육경과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정의? 총론에서 왕부지는 다음 세 가지 관점을 명확하게 논술하였다.

첫째,? 육경의 뜻은 무엇입니까? 。 이런? 정의? 유가 성현의 길이다. 육경의 말은 옥처럼 산속에 숨어 있고, 보물은 연중에 감추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쉽게 습득할 수 없고 언어에 대한 깊은 해석을 통해 발견해야 하나요? 육경? 의리. 중국의 전통 철학에서? 연설? 이런 관계는 여기서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나타난다.

상술한 사상적 인식에 근거하여, 왕부지는 훈고에서 고경에 포함된 것을 중시하는가? 정의? 그가 말하길? "상서" 의 의미는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쓴 것은 복잡하게 얽혀 있어, 글자가 있으면 반드시 의의가 있다. -응? 그는' 춘추' 에서 말했다. 좋은 \ "봄과 가을 \" 사람, 말은 반드시 먼저 바로잡아야 한다. 나는 모든 의를 요구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미맹에서 요구한다. 나는 의를 요구하면 얻을 수 있다. 나는 자신을 자제하고 미맹에서 요구한다. 당원의 이단사설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의는 분명하고 성인을 믿으면 충분하며 당원의 말은 필요하지 않다. -응? 즉,' 춘추' 를 연구하려면 먼저 무엇을 탐구해야 하는가? 정의? 그런 다음 그것을 추구, 그래서 이단 은 여유가 없다: 의리를 버리고 그것을 추구, 성자 평화? 정의? 상실과 이단이 일어나다. 명말에 캄보디아서가 시사를 무시하는 학풍이 유학의 쇠퇴로 이어졌고, 공소학쟁은 증명이었다.

둘째, 육경 미맹. 당신은 쉽게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까? 。 육경의 말은 성자의 도를 말하는데, 산중에서 옥을 찾고, 옥에서 구슬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왕부의 제안은 고전을 읽습니까? 반복적으로 풍자하여 글의 뜻이 천성적으로 통달하다. -응? 반복해서 중얼거리는 것 말고야 통할 수 있을까? 웬 이순신? 방법 이외에, 왕 fuzhi 는 또한 Shi 잊어 물었다? 편견? 육경의 도를 표현하기 위해 그는 천고에 쉽지 않다고 말했다. 학자가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언제든지 이길 수 있다면, 그는 도착할 수 없을 것이지만, 그가 배운 관점에 의지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것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면 적당하고, 도착하지 않은 사람은 도착할 수 있다. -응? 개인적인 편견에 의지하지 마라. 알 수 없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구절도 있다는 뜻인가요? 정규 고전? 하지만 아무것도 없어? 롱 아일랜드? 진실, 육경?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가?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마라. 왕부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경전에 함축된 도는 후세에 개방되는 무한한 동적 과정이다. 독자는 실사구시적으로 그것을 이해해야 합니까? 정의? 응, 하지? 언제든지 이길까요? , 실제 사용을 위해.

왕부지는 도와 가스의 관계에서 제기됩니까? 그 안에 도가 있습니까? 시체? 타오? 법, 그는' 사고록' 에서 "그래서 뭐든지 하기가 어렵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모든 일을 하고, 모든 일을 판단하다.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지, 어떻게 모양을 연습하는지, 어떻게 현혜적인지 알아! -응? 피곤? 뭐 때문에? 항상? 많이 배우고 많이 배우는 귀납인데, 그리고? 세상에서 유일한 것? 그래서 왕부의 발행? 무엇을 해도 어렵습니까? 한숨을 쉬다. 도자가 역사를 읽을 때, 그는 도자가 스스로 역사를 읽고 한 마디도 남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을 보고 역사를 읽다. 비난 받았습니까? 물건을 가지고 놀아요? 。 -응? 물건을 가지고 놀아요? 지식을 지식으로 삼는 것과 줄곧 다른 날에 있었던 것. 만약 코스가 역사를 읽는다면, 그는 그가 배운 것과 일치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일치합니까? 만약 네가 도움을 구한다면, 공부는 단지 장난감일 뿐이다. 옛사람들의 학문이 날로 보편화되고 있다. 예전처럼 박학하고 후반부처럼 일관되게 공부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그리고 효과가 일치한다. -응? 왜 정자는 학생들이 역사를 읽는다고 비난합니까? 물건을 가지고 놀아요? 학생 공부 때문인가요? 공부는 공부인가? 。 일관된 방식을 찾지 마라. 정은 역사를 읽음으로써 그가 배운 것을 종합할 수 있다. 지식이 침투할 수 있는 이유는 자신의 정신 (도) 이 있기 때문이고, 그 정신이 독서의 목적과 효과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공부에 의지하고, 효율성은 견지하는 것에 의존합니까? 。

셋째, 육경의 미묘한 의미는 수덕이 목숨을 걸고 국가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육경 중구? 정의? 목적은 유용하다: 매우 작지만, 먹고 숨쉬는 명절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구할 수 없다. 그것을 크게 확대하고, 상태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그것의 성실함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도록 뻗어라.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응? 요컨대 육경은 한 사람의 안식처의 근본이다. 전반적으로 국가 장구안의 법칙이다. 그가 말하길? 이순신 은 말했다:? 말이 진실하다고? 성실은 수사학에 근거하며 수사학은 확립 될 수 있습니다. -응? 왕부지는 도를 담은 말을 개인의 덕행 수양과 연결시켰다. 그는' 쉽게' 를 읽었을 뿐만 아니라? 말이 진실하다고? 말했다. 확실해? 수사? 인간 미덕의 승진. 더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감언이설로 진심인가? 。 -응? 감언이설로 진심인가? 소유를 강조하기 위한 것인가? 정직? 그래야만 성구를 읽고 해석할 수 있으며, 그들이 성인의 길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습니까? 정경? 。 소위? 그래서 예의로 약속하는 것은 모두 경외심, 눈빛, 말 한마디로 맞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심신으로 통한다. 지존고원 자는 반드시 부유할 것이고, 이연은 이미 수행한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다니, 막막하지 마라. 씨스코는 박문에서 배울 수 있습니까? 그거? 감언이설로 진심인가? 이 도리. 마찬가지로, 이것이 그가 육경을 중시하는 이유인가? 정의? 그 이유를 묻자 그는 성인이라고 말했다. 인간관계가 매우 밀접하다. 방법의 한쪽 끝은 혼란스러울 수 있다. 모두들 요순의 길을 배울 수 있다. 그것뿐이다. -응? 국왕에 관해서는. 그는 개인의 도덕적 수양 외에' 춘추' 도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춘추》는 천하의 공적사, 왕도의 강강이다. -응? 춘추' 는 치국 안방의 왕도를 포함하고 있다는 뜻으로, 이것이 외왕의 근본이다.

왕부지는 육경의 말에 함축된 것을 중시하지만? 정의? 그러나 국어교육은 단순히 유교 고전의 종속물로 여겨지는 것이 아니다. 문학 이론에서 그는 전통을 물려받았는가? 문자띠? 이 생각이 맞습니까? 말이 있습니까? 명제는 언어와 형이상학적 도를 연결한다. 그는' 독서는 거울과 같다' (권 12) 에서 말했다. 군자의 말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도로, 천국; 그것을 갈망하는 사람도 그것을 동경할 것이다. 천도에 어긋나지 않고, 자신을 잃지 않고, 글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 -응? 군자 문장 에 포함 된 사람, 하늘 도. 네가 말한 것은 바로 네가 원하는 것이다. 군자의 하늘에 대한 이해이며, 마음의 통일이다. 여기요? 문자? 그게 무슨 뜻이에요? 그는' 시전' (권 1) 에서 "? 단색은 장이라고 불리며, 여러 가지 색이 한 편의 글이 된다. 장과 이별, 글과 함께 하지 마라, 좋아. -응? 왕복은 하나밖에 없나요? 문자? 글자, 그 오른쪽에서? 문자? 정의가 알려져 있습니까? 문자? 육경을 제한하지 않다. 그의 작품으로 볼 때, 글? 역사적 범주와 고대 성현의 저작도 포함되어 있는데, 고전과 역사를 겸비한 것은 왕부의 큰 특징이다. 왕복의 이름은? 모든 색상에 채택된 문자인가요? 하지만? 문자? 불도 경전을 절대 포함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고금에 세 가지 큰 재난이 있다: 노장, 부도, 심민. -응? 왕부지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세요? 타오? 주로 유가의 도통을 가리키지만, 불 도 법 등은 그 목록에 없다. 이것은 옹호와 관련이 있습니까? 삼교합일? 송곳니 yizhi 는 육경을 강조하는 구 Yanwu 와 매우 다릅니다. 흥미가 다르기 때문이다. 당대 사상가들은 서로 다른 고전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육경의 뜻은 무엇입니까? 그리고는요. 말이 있습니까? 화구? 유교 고전은 유교 고전인가? 송곳 니와 지혜? 문장 섹스의 길입니까? 입경 구도, 반양명, 후학? 펀칭? 학풍은 나의 것과 일치한다. 그것은 한 시대의 보편성을 구현했다.

둘째,? 만약 당신이 남편이라면, 당신은 무슨 할 말이 있습니까? 무엇을 사용합니까? 설마 틈을 내어 일어서야 하나?

왕 뷰트 는 생각? 점술? 설명하기가 어렵습니까? 와이? , 그래서 제안? 글자 수가 부족합니까? 말해봐.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무슨 뜻이에요? , 또한 표현? 사직? 성명에서? 타오? 방면의 제한. 대조적으로, 왕부의 충분한 긍정? 사직? "도" 디스플레이 장치가 역할을 했습니다. 제안? 만약 당신이 남편이라면, 당신은 무슨 할 말이 있습니까? 이 관점은 도와 수사가 표현하는 언어 철학을 분명히 보여준다.

1, 도씨는 말로 태어났다.

-응? 세계 유일의 장비? 왕부의 가장 근본적인 세계관이다. -응? 그 안에 도가 있습니까? 그의 지식입니까? 타오? 근본적인 방법. 그러나 그는 통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내레이터? 언어 형식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장비? 그리고는요. 장치 방법? 반성하고, 그는 말했다: 그래서? 저자는 거룩합니까? 。 일 도; -응? 내레이터가 명입니까? , 장치 도. -응? 신은 알고 있다, 그러나 단지 1 명의 사람만? , 신선도. 그 몸을 알고, 그 순서를 분별하고, 잘 이용하다. 몸을 정하면 묵묵히 해야지, 맹목적인 것은 아니다. 모든 사람은 완벽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착하게 된다. 오! 군자의 길은 최선을 다한다. 사직하다. 그래서 장치를 보여주고 세계의 움직임을 북돋워야 장치를 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응? 적용한다는 뜻은 보통 1 을 의미합니다. 세계의 장치, 성자 시스템, 예를 들면? 활과 화살? ,? 자동차와 말? ,? 감옥? ,? 벽화? ,? 시계? 그리고는요. 오케스트라? 등등. 동시에 왕부의 소위 말하는 것을 설명했습니까? 장비? 특정 대상만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육경을 포함한 인류가 창조한 문명의 성과. 둘째, 구두? 내레이터? ,? 전시? 기능. 통과? 내레이터? 무슨 일이야? 그 스타일을 아십니까? ,? 그 순서를 구별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저거요? 장비? 그리고는요. 설비의 선명도는 어떻습니까? 일어나세요. 개념, 판단 등 이성적 사고 형식을 통해? 세계의 도구? 추상화하다. 제조? 타오? 상정될 때까지 기다리다. 이것은 정의로운 것입니까? 사직? 무슨 일이야? 전시? 기능. 셋째, 단어의 실용적인 기능. 사람들은 음성 인식과 계발을 통해 그것을 실현합니까? 열심히 살면 좋을까? 도덕적 수양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북을 치고 천하를 치다? 모든 사람의 미덕이 됩니다. 사람들이 장비를 부지런히 치료하도록 격려하다. 그 게 내가 위에서 말한 거 야? 감언이설로 진심인가? 。 요컨대, 이 말은 성인이 빌린 것을 보여 줍니까? 사직? 무엇을 사용합니까? 전시? ,? 밍따오? 에 의해? 사직? 무엇을 사용합니까? 북을 치고 천하를 치다? 인민을 일깨우고, 그들로 하여금? 타오? 보편적으로 인정받아? 타오? 어디 가? 이 세상? 그것은 분명하고, 전파되지만, 잃지 않는다. 다른 한편으로는. 후세 사람들이 성인의 지시를 따르는가? 사직? 예악, 윤리 등을 지도할 수 있을까요? 장비? 건설. 이것은 왕부지가' 주역'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기물의 제작, 묘사, 계시, 완성, 처리 과정을 묘사한 것이다. 그 권리를 설명할 수 있을까요? 장비? ,? 신들? ,? 타오? ,? 사직? 이해 사이의 변증 관계는 무엇을 설명하는가? 사직?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그 안에 도가 있습니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안해? 사직? 무슨 일이야? 내레이터? ,? 전시? 캐릭터, 왕비의 대 왕비? 교만해서 아무 말도 안 해요? 아니면? 토끼가 발굽을 잊어야 하나요? ,? 물고기를 가지고 싸인을 잊었어요? 그 성명은 반박되었다. 첨예하게 맞설 수 있을까? 타오 Yuansheng? 이 아이디어는 확실합니까? 문자? 그는 독립 지위가 있다고 말했다. 너는 왜 토끼의 발굽이 물고기의 발굽이라고 생각하니? 사람의 발굽은 토끼가 아니다. 물고기가 아닙니다. 생선과 토끼의 발굽은 다르다. 발굽을 들고 물고기와 토끼를 가지러 갈 수도 있고, 발굽을 포기하고 물고기와 토끼를 가져갈 수도 있다. 그래서 단어는 잊을 수 없다. 코끼리처럼요? 도억제는 교육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글자, 코끼리, 의미, 도가 하나가 되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응? ("이경전" 권 6) 왕부지? 물고기와 토끼의 발굽은 다르지만 물건은 다르다. 그래서 발굽을 잡고 물고기와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발굽도 포기할 수 있지 않나요? 물고기와 토끼를 얻을 수 있는 다른 이유가 있나요? 왕벽의를 반박하기 위해서요? 토끼가 발굽을 잊어야 하나요? ,? 물고기를 받으면 잊어요? 비유? 교만해서 아무 말도 안 해요? 심오한 이치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그는 청혼했습니까? 도압은 맹생인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말, 코끼리, 의미, 말? 이 네 가지 사이에 무엇을 달성할 수 있을까? 착실하고 어색하지 않습니까? 호환성이 표의로서의 방식을 심각하게 드러냈는가? 실명, 마치? 그 자체의 가치는 전통의 의미와 도덕을 강조하는 본질주의 언어 철학과 현저히 다르다. 왕부지가 여기서 뭐라고 했어요? 도압은 언생인가? 무슨 일이야? 건강? 。 물론 이해할 수 없습니까? 만물이 다 태어날까? 어떤 의미에서? 파생? 。 문맥의 의미에 따라 단어가 장치 안에 숨겨질 수 있는 방식으로 이해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하이라이트? 나와라. 옥사' 에 있는 건가요? 전시? ,? 내레이터? 기능적인 측면. 만약 없다면? 전시? 기능. 육경? 정의? 너 혼자 할 수 없니? 명나라? 일어나세요. 이것은 정의로운 것입니까? 도가 교육된 거야? 기본적인 의미. 전통 도가 철학과 위진 현학이 논의 중입니까? 서의의 변론? 문제가 되다. 요점은 무엇입니까? 무슨 뜻이에요? 독립적인 가치와? 문자? 도구 가치와 한계. 왕부의 눈에 띄는 도구? 장님? 그 자체로 없어서는 안 될 가치와 도가 맞습니까? 문자?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명말 청초 중병기, 중현실의 철학 사상이 언어철학에 구체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2, 빈 채로 서 있지 마라.

제창? 도가 교육된 거야? 왕부지는 천성적으로 불교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까? 할 말이 없어요? ,? 마음이 서로 연결되는가? 이런 비하된 발언과 글? 펀칭? 연습하다. 그는 "사고록" 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피커는 큰 사람에게 유용하고 소금은 힘이 있다. 자공이 인심을 구하니? 만약 아이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소년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응? 나는 손가락을 세우고, 도교의 존재를 목격하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 -응? 이 말에서 왕부지는 충분히 긍정했는가? 장님? 그것은 천도를 계승하고 인간성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중요성은 다른 것들과 다르다. 그는 글이 끝없는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고 믿는다. 자공? 인간성을 구하는가? 그게? 말해봐? 공자의 말은 나중에 있었다. 이런 말로 전파하고, 말로 전파하고, 말과 대로 하는 방식으로, 도통을 천하에 널리 퍼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소위 무엇입니까? 본문은 준비가 되지 않았다. 점점 글자가 없으면 이전 지식도 없고, 이후의 교류도 없고, 변하지 않는 것도 없고, 선택의 근거도 없다. 심은 야수야? 바로 이런 이유다. -응? 손가락을 세로로 흔들면서, 도교의 존재를 목격하는가? 마음을 털어놓고 글을 폐지한다고 주장하는 사람. 이름이 뭐죠? 타오? 성현의 길도 아니고 문명도 아니다. 그래서 왕부의 해고를 당했나? 야수? 그리고는요. 외계인? 。 비슷한 이단 사설을 반대하다. 왕부의 청혼? 빙빙 돌려서 말하지 마라? 이 생각.

왕부의 기초? 만약 당신이 남편이라면, 당신은 무슨 할 말이 있습니까? 실사구시의 정신? 교육자는 반드시 자신의 주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말한다? , 반대? 펀칭? 비현실적인 이론. 그는 "사고록" 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그 사람들은 교육에 자극을 받아 벗어났다. 소위 말하는 자의 존재로 볼 때, 그것은 원도 있고, 천하의 열매는 거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거북이는 털이 없고, 개도 말하고 있고, 거북이도 아니다. 토끼는 뿔이 없다. 눈먼 사슴은 토끼가 아니다. 강연자는 반드시 주장해야 한다, 그리고 그가 말했다. -응? 문자? 아무것도 없어? 이 단어를 깨기 위해서인가요? 무슨 일이야? 누구야, 놔줘? 무슨 일이야? 말해봐? 아무것도 없어? 사실, 세상은 존재하지 않습니까? 아무것도 없어? 。 -응? 세상은 단지 도구일 뿐인가? 。 -응? 블라인드 거북이는 털이 없나요? , 개는 털이 있고, 개의 도리를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응? 토끼는 뿔이 없어요? 사슴은 뿔이 있다. 진실을 말하다. 그래서 왕부의 말? 화자가 뭐라고 했어? 。 이거? 서? 사물을 확립하고, 원칙을 확립하고, 사실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비어 있습니까? 상대적으로, 하지? 할 말이 있습니까? 아니? 펀칭? 。 물론이죠? 서? 물론, 사물과 원리는 불교를 포함하지 않습니까? 불성? 도교도 예측할 수 없을까요? 타오? 。 유가 성현의 정통이다. 불도를 비판하는가? 비싼가요? 동시에. 그는 또한 이학이 인생에 대해 공론하는 이론에 대해 절실한 비난을 퍼부었다. , 역사, 촉, 악, 춘추에는 모두 자신의 원칙이 있지만, 리는 실제로 인견지였다. 오경은 의식의 정수이고, 례는 오경의 법적 이미지이다. 그래서 오경은 장님이 될 수 없다. 이' 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의식" 을 진리로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성품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고, 어지러운 이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이다. 지위가 높은 사람은 형이상학을 선호하고, 지위가 낮은 사람은 공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 사람들이 너무 가난한 이유는 맛을 거의 알지 못하지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응? 오경이 약간 맹정인가? 왜? ,' 이' 는 기위가 본 거야? 진짜? 양자의 결합은 천도중화로 이어졌다. 그러나 손을 잡고, 허심탄회하고, 허심탄회하다. 공리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자기 주장을 정당화할 수 없다. 천도를 유행시키려면 반드시 육경을 병행해야지, 편파적으로 폐지해서는 안 된다. 일? 。 보고 싶어? 왜? 。 안 돼요? 펀칭? 리가 말했다.

철학적으로. 왕부의 말? 타오? ,? 일? 그것은 주로 유교의 왕도와 정사를 가리키며 불교와 도교의 사도와 사설을 포함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도 선인들의 풍경과 사물을 쓰고 성인의 도를 언급하지 않는 시를 비판했고, 무작정 안정감을 쌓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말했다: 도에 어긋나지 않고 당나라 위의 사람일 뿐이다. 두보와 한유. 잡초를 제거하지 마라. 그리고 곡영고모는 기분이 좋지 않고 땀을 흘린다. 피해가 더 크지 않나요? -응? 이러한 발언들은 한편으로는 왕부의 미학사상의 한계를 반영하며, 문예와 인류의 근본정신에 대한 내적 연계에 대한 그의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문학이 개인의 감정에 빠지지 않도록 하고, 마땅히 있어야 할 인간성의 깊이가 부족하다. 왕부의 미적 사상은 그 자체로 매우 풍부하다. 여기서는 글자와 도의 관계의 관점에서 간단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셋째,? 육경이 내가 개방한 것을 탓하는가? 무엇을 사용합니까? 독특한 참신함?

왕부의 신념에도 불구하고? 육경의 뜻은 무엇입니까? 천하의 도리는 안전하지만, 결코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강조했다? 정직? 유 징. 목적은 육경을 이해하고 이단과 가도를 방지하는 것이다. -응? 천고는 쉽지 않다. 언제 든 지 변경 하 고 언제 든 지 승리? 그는 고전을 깊이 추구해야만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고 세상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대중에게 봉사하고, 제자리로 바꿀까요? 그의 사상지도 아래 그는 고대의 방법과 현실의 역사를 결합했다. 그는 철학 이론의 건설에 탁월한 공헌을 하여 성인의 도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얻게 하였다.

-응? 천지 전환이 새로운가요? 이것은 왕부의 세계 발전에 대한 근본적인 관점이다. 이 법칙은 육경에 대한 해석이 무엇입니까? 고고학자들은 시간을 내야 하나요? 말했다. 유교 고전에 대한 연구에서, 그는 이미 사용한 이름들의 의미가 이미 크게 변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시간이 기복이 있기 때문에 일거수일투족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예기가 이렇게 말하면? 엿새 동안 벼슬을 지었다고? 위대한 역사, 위대한 소망, 대부, 위대한 부. -응? 논자 이목구비? 그 학자. 은에서 그는 대자이, 사제, 사마, 병행, 주대 의사와 함께 있다. 은주가 잇따르다. 차이점은 이미 있고, 상황은 당유입니다! -응? 예기' 의 관직은 상대에서 주유까지 바뀌었고, 상주도 마찬가지였다. 이후 조대의 변화는 말할 것도 없었다. 그래서 왕부의 요구는 고대 예의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그가 말하길? 천리, 천리, 천리, 그래서 미혹, 천리, 그래서 미혹. 예의를 지키지 않고 의를 지키는 교훈이기도 하다. -응? 그래서 그는 훈고 과정에서 함부로 길을 구하는 것을 반대합니까? 오늘을 예로 들어 볼까요? 이런 방법은 또 제창하는가? 고대와 현대 언어가 바뀌 었습니까? 역사 과정 중에. 있어요? 고고학자들은 시간을 내야 하나요? 유연성. 그가 과거와 현실을 결합한 해석 방법은 상당히 자각적이다. 현대 서구 철학자 가다머의 해석학 옹호자? 지평선 융합? 이 이론은 일리가 있다. 동시에. -응? 고고학자들은 시간을 내야 하나요? 이 이론은 성현이 남긴 고전문도 무한히 개방된 역사 과정으로 중화민족의 문화전통은 끝이 없고 만고에 푸르는 품질 등 사상적 내용을 담고 있다.

바로 이런 성현의 도를 구체적인 역사시대와 결합하는 이런 해석 방법 때문에 왕부지가 깨달은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가? ,?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가? 의 중요성. 하지만? 대중에게 봉사하고, 제자리로 바꿀까요? 아니면 해야 하나요? 정상상태를 잃지 않고 변하는가? 。 그래서 있어요? 네가 돈이 많지 않으면 너는 신인이 될 수 없니? 고 말했다, 그는 말했다:? 한 길을 극한까지 수리해야 네가 유연할 수 있지만, 네가 돈이 많지 않으면 너는 새로운 것이 될 수 없다. -응? 다시 말해:? 시대에 순응하는 자는 부유하니, 새롭고 졸리지 않을 수 있다. -응? 왕부의 시야에서, 오직 한 가지뿐인가? 정규 고전? , 둔한 방법은 없나요? 성현의 도를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먼저 해야 한다. 극한까지? 조건으로 삼다. 이런 육경에 대한 이해는 무엇입니까? 극한까지? 지위는 무엇입니까? 돈 있어요? 。 그래서 또 왔어요? 시대에 적응한 사람만이 부자인가? 。 이런? 극한까지? 이상적인 상태는 위에서 언급한 육경의 말을 통해 자연의 보급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중화? 경지. 왕부의? 중간? 무엇을 사용합니까? 어디 가? 그는 이 일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몸이 없다면 충분하다. 발? 아니면? 극한까지? 그게? 중간? , 최대? 중간? 아니면? 극한까지? 당신은 세상이 혼란을 일으키지 않고 모든 사물과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일신? , 그의 의견으로는, 이것은 타오 인가? 치유? , 그 천인 관계의 경우? 천국을 만들까? 。 문화 전승 방면에서? 월급을 이렇게 독특하게 밀어? 。 이런? 일신? 이 이념은 왕부의 인간 창의력과 시대적 특징에 대한 큰 자신감을 보여준다.

왕부지? 일신? "변화의 책" 의 개념은보다 구체적입니다. 그가 말하길? 도인은 때때로 다르죠? 。 -응? 야생은 굴복할 수 없고, 당과 옥원은 자를 방법이 있다. 한당은 오늘 이런 것이 없다. 오늘 다른 세월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응? 여기서 주목해야 한다: 왕부지가 견지했는가? 도인은 때때로 다르죠? 그의 이론은 무엇이고, 그는 무엇을 반대합니까? 펀칭? 리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응? 일신? 들어가셨어요? 정직? 육경의 말과 도중? 극한까지? 새로운 조건 하에서 성인의 길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드러낸다. 육경의 말을 반영한 거죠? 타오? 가족 언어 교육 철학의 결합; -응? 펀칭? 일어서는 것은 육경의 말에서 벗어나 성인의 길에서 벗어나고, 성자립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바로 성인이라고 거짓으로 부르는 길이다. 아니요? 정직? 육경의 말로 구도를 구하다. 이것은 왕부지가 이미 매우 자각하는 언어 철학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왕부지는 성현의 도리를 아는 것뿐입니까? 극한까지? 조건 하에서 자신의 새로운 이론을 세우다. 주역전' 에서처럼? 계사에서 제시한 건가요? 건곤이 합건하여 크게 개업한 줄 알았다. 영성하고 싶어? 새로운 이론 유다의 점괘를 토론할 때 제기합니까? 프레스, 도예금, 이탈기, 도멸? 도로 및 장치 개념; "무죄" 구아를 토론할 때 제기합니까? 독특한 참신함? 문화 전승의 관념 등. 인간성 방면에서 그가 말한 것은 태갑 2 인가? 명후? 제안했을 때? 그래서, 섹스를 호출 합니다. 만약 네가 타고난 것이라면, 너는 매일 성공할 것이다. 의 관점. 왕부지도 육경의 해석으로 해석하지 않았나요? 이 때문에 에너지를 방출 할 수 있습니까? ,? 그렇죠? ,? 둘 다 병행할 수는 있지만 둘 다 병행할 수는 없습니까? 이렇게 유명한 인식론 명제. 이런 생각들은 모두 그 안에 있습니까? 돈 있어요? 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 왕부지인가요? 독특한 참신함? 이론의 구체적인 응용.

-응?

왕부의 치학의 여정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고전은 먼저 소소한 후전, 의미, 장, 즉 그것들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삶아본 적 없어? 육경의 말에 근거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왕부의 치학의 여정과 내재 노선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훈고 구도 (뭐? 정직? 육경 중) 극치로 발휘했는가? 그리고는요. 천변만화? 일신? 얼굴을 여세요? 。 이런 종류의 시작? 나는 육경을 주입합니까? 도착? 육경주 나? 이 변화는 왕부의 것을 충분히 증명했는가? 육경이 내가 개방한 것을 탓하는가? 사상의 과정은 논증에서 사변에 이르는 추상적인 과정이며, 이 과정에서 창조적으로 고전을 해석한다. 자신의 독특한 언어 철학을 형성하였다. 그는 자신에게 말했다:? 육경은 내가 내 얼굴을 열어 하늘에서 내려와 나를 생매장했다. -응? 한편으로는 왕부지가 도언으로 여기는 경학이 민족 문화의 기초이자 처사의 도리임을 보여준다. 한편, 그가 고문경학어철학을 연구하는 목적은 성인의 도를 시대의 발전과 새로운 발전을 이루기 위한 것임을 설명한다. 신입생을 얻다. 그는 민족문화에 입각하여 경세의 효용을 탐구하는 사상 창조 활동을 통해 오늘날의 학자들에게 중요한 사상 계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