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래조각회화의 유래

모래조각회화의 유래

모래 조각

모래 조각 예술은 20세기 초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다양한 모래 조각 대회와 활동이 열렸으며, 이를 통해 예술가들이 탄생했다.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배워 거대한 조각품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모래조각 예술 입문

모래조각은 쉽게 말하면 모래를 쌓아 굳혀 다양한 형태로 조각하는 작업이다. 좀 더 거시적으로 정의하면 조각, 회화, 건축, 스포츠, 오락 등을 통합한 일종의 프린지 예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쌓기, 파기, 조각하기, 파기 등의 방법으로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모래 조각의 진정한 매력은 순수한 천연 모래와 물을 재료로 사용하고, 매력적인 시각적 경이로움을 선사하는 예술가의 창작에 있습니다. 모래조각예술은 자연경관과 자연미, 예술미의 조화와 통일성을 구현하고 있으며, 그 거대한 규모는 전통조각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며 시각적인 충격이 강하다.

모래 조각품은 모래와 물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각 과정에서 화학적 접착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표면에 특수 접착제를 뿌려 보강하면 일반적으로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모래 조각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 분해되기 때문에 '급파괴 예술'이라고도 불리는데, 오랫동안 보존할 수 없기 때문에 각각의 작품이 독특하고 반복될 수 없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거짓말.

모래 조각 예술의 기원과 발전

모래 조각 예술은 100여 년 전 미국에서 시작되어 1980년대 현대 미술로 발전했다. 조각, 문화, 회화, 건축,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 현대 국제 최첨단 예술로 충격, 진정성, 참여성, 시간 제한 등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매력이 넘치는 관광명소입니다. 오늘날 모래 조각 예술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확산되었으며, 대부분은 유명한 해안 휴양지에 "안착"되었습니다. 세계모래조각협회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미국의 여러 국가에서 국제 모래조각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모래 조각 예술과 그에 따른 상업 활동의 확대, 지역 관광 시장의 활성화는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많은 대도시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유명한 모래조각 축제로는 미국 플로리다의 MVPS, 독일의 MVPS, 이탈리아의 베니스 모래조각 축제, 중국의 저우산, 상하이 송장 국제 모래조각 축제 등이 있습니다.

모래조각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래더미를 이용해 모래를 깎고 깎아 예술작품을 만드는 작품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느슨한 모래가 응결되어 조각할 수 있는 단단한 모래 더미가 될까요?

모래조각 창작의 제작 과정으로 볼 때 사전 준비 작업은 방대하고 고된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닝샤 샤후 모래 조각 대회를 예로 들면, 사전에 매우 노동 집약적인 준비 작업이 많이 있는데, 이 준비 작업은 실제로 프로젝트입니다. 먼저 이 모래 더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느슨한 모래를 담을 철제 원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번 닝샤 모래호수 공모전에서는 높이 80cm, 길이와 너비 7~8m의 철판을 사용해 직사각형 모래조각 기초를 형성했다. 두 번째 단계는 불도저가 모래를 채우는 것입니다. 기자는 현장을 살펴보고 불도저가 울타리 한 겹을 채우려면 두 개의 큰 모래 양동이가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모래 더미에 물을 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물과 모래의 비율이 동일해야 합니다. 즉, 모래가 채워진 만큼 물을 부어주어야 합니다. 느슨한 모래판이 항상 모래 더미의 가소성을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물을 공급"해야 합니다. 모래 조각 대회장을 걷다 보면 긴 수도관과 곳곳에 물을 뿌리는 유지 관리 인력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작업량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체 이야기와는 거리가 멀다. 네 번째 단계는 기계 탬퍼를 사용하여 모든 지점에서 지속적으로 밀어 넣어 모래와 물을 함께 부드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모래 더미는 아래쪽으로 많이 "가라앉고" 불도저는 계속해서 모래를 채웁니다. 다음으로 이전 단계 1, 2, 3, 4를 반복합니다. 대략 세 번 통과하면 바닥 모래 바닥이 고정된 것으로 간주되므로 위쪽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이때는 모래의 질에 따라 달라진다. 닝샤 모래 호수의 모래 품질은 좋지만 모래 조각에 사용되는 모래는 미세함이 아니라 응집력으로 판단됩니다. 운남 루량 모래 조각 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에 따르면 그곳의 모래는 닝샤 샤후(Ningxia Shahu)의 모래만큼 가늘지는 않지만 모래 질감이 있고 응집력이 고운 모래보다 확실히 좋습니다. 모래 조각품의 조각 및 보존. 모래 질감의 모래는 정사각형 바닥에 위쪽으로 자랄 공간이 있습니다. 그러나 Ningxia Shahu의 모래는 좋지 않고 깨끗하기 때문에 서로보다 작은 원으로 만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20 개의 모래 조각품 "Yishui'er"입니다. "그들이 모두 '피라미드' 모양인 이유.

다짐 모래 베이스 위에 위의 1, 2, 3, 4단계를 층별로 반복하여 7층까지 보강하면 다져진 모래 더미가 사용하여 모래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닝샤 샤후 모래조각 공모전의 작품은 높이 5.2m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위의 "피라미드"의 최상층이 가장 날카롭지만 조각할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모래 조각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친환경 예술입니다. 원료는 자연에서 채취되며, 예술가의 가공을 통해 생명이 없는 느슨한 모래는 자연과 인간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조형을 위한 극소량의 수용성 접착제를 제외하면 모래 조각품은 모래와 물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물은 너무 많이 마셔도 안 되고 너무 많이 먹어도 해롭습니다.

베이징의 여성 참가자 Chen Jianhong은 대회 3일차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녀가 만든 '천산산의 진주'인 이드카 모스크는 공교롭게도 일부가 비어 있어서 다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회 2일차와 3일차에 내린 가벼운 비는 그녀의 창작에 약간의 문제를 일으켰고, 작품의 일부가 비에 젖어 부분적으로 작업량이 늘어났습니다. 더욱 어려운 것은 모래 조각품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모래 조각품 보호에 관해 사람들은 항상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래 조각품은 적절하게 보존된다면 약 1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허리케인, 폭풍우, 우박 및 인재에 노출되지 마십시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오래 보존된 모래 조각품은 10년 이상 된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불가항력 요인" 외에도 여기서 결정적인 요인은 여전히 ​​모래의 품질에 달려 있습니다.

미국 선수 댄 보디(Dan Bodie)가 모래 조각품 보존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그는 모래조각의 아름다움이 지닌 창조적 매력은 순간적인 아름다움의 창조에 있다고 믿는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추억을 간직하는 것이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환상을 더욱 자극하지 않을까요? !

모래조각 보존에 대해 사람들이 어떤 견해를 갖고 있든, 닝샤샤후가 모래조각 20개 모두를 테마파크로 개발할 계획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는 모래조각미술의 참여와 표현성, 그리고 주변적 대중미술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돌아온다. 모래 조각은 현대 예술과 관광 상품의 완벽한 결합으로 닝샤 샤후 모래 조각 테마파크 개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의 Zhejiang Zhoushan 모래 조각 대회, 두 번의 Yunnan Luliang 모래 조각 대회, Shanghai Songshan 모래 조각 대회는 문화적, 경제적 수확을 모두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서부 지역의 발전에 있어서 닝샤 샤후 모래 조각 대회가 또한 두 번의 풍작을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대지 예술

모래 조각에 대하여

기원전 4000년에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 건설을 돕기 위해 모래를 사용했지만 예술로서의 모래 조각은 미국에서 시작된 형태 지난 세기 초 미국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다양한 모래조각 대회와 활동이 열렸다. 그런데 예술가의 입장에서 보면 모래조각의 질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조각품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거의 100년의 발전 끝에 모래 조각은 조각, 회화, 건축,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하는 비주류 예술이 되었습니다. 그 진정한 매력은 순수한 천연 모래와 물을 재료로 사용하고 예술가들의 창작을 통해 매력적인 시각적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모래 조각 예술은 자연 경관, 자연미와 예술미의 조화로운 일체감을 구현하며, 인간과 자연의 친화성을 반영하며, 그 독특한 예술적 취향과 매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형 결합 모래 조각품은 모래 조각품의 대규모 형태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형 결합 모래 조각품의 모래 조각품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회전하여 모래 조각품을 만듭니다. 강한 스토리와 관심을 갖고 작품의 문화적 의미를 향상시킵니다. 동시에, 결합된 모래조각을 중심으로 테마에 맞는 관광 루트를 설계하여 관광객들이 모래조각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하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진정성과 예술성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모래 조각 장면의 효과.

빠른 부패 예술

모래 조각은 일종의 대지 예술로, 쌓기, 파기, 조각, 파기 및 기타 수단을 통해 빠르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거대한 크기는 전통적인 조각품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며, 시각적인 효과도 강합니다. 모래 조각품은 모래와 물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각 과정에서 화학적 접착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표면에 특수 접착제를 뿌려 보강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모래 조각은 짧은 시간 안에 자연 분해되어 환경 오염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대지 예술'이라고 불립니다.

모래조각화는 모래조각에서 영감을 받아 민간인 안강(Anqiang)이 창작한 예술이다. 모래 조각품은 다양한 종류의 모래로 만들어지며 우아하고 섬세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모래와 물을 재료로 삼아 작가의 창작을 통해 매력적인 시각적 경이로움을 선사하는 것이 모래 조각 그림의 진짜 매력입니다. 이는 인간과 자연의 친화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림의 자연미와 예술성을 조화롭게 표현합니다. 아름다움. 모래 조각 그림은 일반적인 금형 수공예품이 아닙니다. 첫째, 그림 재료에 있어서 중국 그림과 유화는 액체 염료를 사용하고 모래로 만든 그림입니다. 광학적 원리는 빛의 직접적인 반사가 작품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하는 난반사에 속하며, 둘째, 모래조각회화는 회화(모래회화)와 조각(모래조각)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표현력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색상 전환 측면에서 모래 조각 그림은 유화 및 중국 전통 그림보다 마스터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모래 조각 그림은 일반 수공예품과 구별되며 그 가치는 유화 및 중국 전통 그림과 비교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모래조각은 수집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