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인의 여정' 스토리 줄거리
'미인의 여정' 스토리 줄거리
가장 좋은 대답은 10개의 장으로 구성된 '미인의 여정'이다. 1. 용과 봉황의 춤 "용"은 뱀을 과장, 보충, 신격화한 것이며, "봉황"은 새를 신격화한 형태이기도 하다. ...'용'과 '봉황'을 주요 토템 상징으로 삼은 두 부족의 주요 동맹은 오랜 기간 잔혹한 전쟁과 약탈, 학살을 겪으며 점차 통합되고 통일되었습니다. .........춤추는 용과 봉황은 미의식과 예술창작의 싹에 지나지 않습니다. 2. 청동기 도철 물질적 노동과 정신적 노동의 분리에 맞춰 최초의 사상가 집단이 등장했다. 그들은 원시 사회의 마법사이자 정신적 지도자였다. ... 사람들은 사납고 신비한 청동 대식가의 숭고한 아름다움을 더 기꺼이 감상합니다. 결국 그들은 "불타는"사회 시대정신의 아름다움을 구현합니다. 3. 선진(先秦) 이성정신에 있어서 유교와 도교의 상호보완성은 2천년 이상 중국 사상의 기본 단서가 되어 왔다. 유교는 사회와 정치에 봉사하는 예술의 실천적 효용인 감각과 감정의 정상적인 만족과 표현을 강조하고, 도교는 사람과 외부 대상 사이의 초실리주의적 무위 관계, 즉 내면적, 정서적 관계를 강조합니다. 예술의 아름다움은 예술 창작의 비인지 법칙입니다. 예술풍격은 중화민족의 특징인 실천적합리정신이다. 4. 추한낭만주의의 객관적 세계 정복은 한대 미술의 진정한 주제였다. 5. 위진(魏晉)의 우아한 자 주제에 대한 자각 6. 부처의 세속적 모습 7. 당나라 번영의 소리 8. 운율의 아름다움 9. 송산수화의 진정한 독립성 원나라 시대는 당나라 중기쯤인 것 같습니다. 사회 생활의 중요한 변화와 종교 의식의 점진적인 쇠퇴로 인해 세상의 풍경은 점차 하나님의 그늘에서 해방되어 점차 현실적인 성격을 갖게 됩니다. 10. 민청문학의 낭만적 격류인 명청대 문학예술사향, 감상문학부터 『홍루몽』의 원작축적, 예술축적, 생활축적까지
참고자료 : "미의 과정", "미학 4강" 22 미의 과정"*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서는 중요한 시대의 예술적 스타일이나 특정 예술 범주의 발전을 검토합니다. 일반적인 의미의 미술사 작업이 아니라, 특정 미술 작품에 대한 상세한 감상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인류학적 존재론의 미학을 활용하여 미학과 미술, 그리고 전체 역사적 과정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을 밝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학과 예술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요인의 역할과 영향을 다루고, 중국 고전문학과 예술의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설명을 제공합니다.
작가는 예술적 취향과 미적 이상의 변화는 예술 자체에 의해 결정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먼저 그 시대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 정치적 상황을 살펴보아야 한다. 이 책의 각 장은 대략 이러한 이념적 틀을 따릅니다. 여기서는 제6장 『세상에 부처님이 출현하심』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장에서는 불교 동굴 예술에 대해 논의합니다. 저자는 이를 (A) 위(魏), (나) 당초, (다) 당말, 오대, 송의 세 시기와 유형으로 나눈다. 이 세 시기의 발전과 진화를 통해 예술이 사회적 조건에 의해 어떻게 결정되는지는 분명합니다.
동한이 멸망하고 당나라가 건국되기까지 400년은 중국 역사상 큰 혼란의 시기였다. 왕조는 자주 바뀌고, 전쟁은 자주 계속되고, 계급과 민족의 탄압과 착취는 잔인하고 야만적이며, 잔혹한 살육이 자주 일어나고, 고통은 끝이 없었다. 현실 세계에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불교가 사람들의 마음에 들어왔고 사람들은 종교에서 위로를 얻고 현실 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고기를 베어서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고, 몸을 바쳐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는 등의 비극적인 불교 이야기가 벽화의 주요 주제가 되었으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비극적인 현실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석굴에 있는 불신 조각의 조형 특징은 평온하고 훌륭하고 우아하며, 인간 세계와의 강한 대조로 인해 사람들은 희망과 아름다운 이상을 절망에 빠뜨리게 됩니다. 이 시기 북위조의 조각품은 중국 조각예술의 이상미의 정점을 이루었다. 이것이 첫 번째 기간입니다. 두 번째 시기는 당나라 초기로 사회가 평화롭고 안정되어 있어 불교왕국에 대한 염원과 종교적 요구가 변화한 반면, 석굴의 불상은 더욱 인간적이고 친밀해 졌다. 이전 벽화 속 인물도 사라지고 "Bliss!"의 다양한 상상의 불교 장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저자는 이 시기의 동굴 예술을 "매혹적인 환상의 캐롤과 함께하는 행복의 꿈"이라고 부릅니다. 경제가 상대적으로 발달한 당나라 중기에 시작되어 정치적으로 과거제도가 확립되고, 세속 지주들의 세력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중산층과 상류층이 사치를 널리 추구하게 되면서 이러한 역사적 변화는 북송에서 완성되었다. 둔황 벽화에는 모든 것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실제 생활의 초상화는 점차 벽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인간의 삶이 천국에 대한 믿음보다 우선하며, 예술적인 이미지가 종교 교리를 능가합니다. 위(魏)나 당(唐)의 신이 아니라 완전히 세속적인 신, 즉 인간의 형상을 한 것이 이 시기 석굴 예술의 종교적 의미는 미미하다. 이 세 시기 석굴 예술의 진화는 예술의 발전과 변화가 사회의 발전과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는 제7장 『당나라의 소리』이다. ”. 당나라 예술을 이야기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시를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라 믿는다. . 당시는 번영했던 당나라 예술의 대표적인 대표자이자 중국 시 예술의 정점이다. 분석이 답을 줍니다.
당나라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시대였습니다. 제국 초기에는 정치적, 재정적, 군사적으로 매우 강력했으며, 국내적으로는 군사력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통일. 한편으로는 남북한의 문화교류와 통합이 이루어졌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과 외국 간의 무역과 교통이 발전하면서 이국적인 문화도 가져왔습니다. 이는 중국과 외국 사이의 고대와 현대 교류가 전례 없이 통합된 것입니다. 두려움과 망설임 없이 도입하고 흡수하는 것, 구속과 향수 없이 창조하고 혁신하는 것, 틀과 전통을 깨뜨리는 것, 이것이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이자 이념적 기반이었습니다. 정치에서는 관직이 점점 가문의 지위를 대체하고 당나라 사회에서 최고의 영예가 되었다. 이전의 엘리트와 귀족들은 탄압당하고, 세속 지주계급의 세력은 부흥·확대되어 갔다. 황실고시제도의 확립으로 지식인들은 고시를 통해 관료가 되었고, 각계각층의 정치권력에 참여하고 통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전 엘리트들의 독점. 희망으로 가득한 새로운 길이 그들에게 열려 있었습니다. 그들이 탐험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인, 국가, 계급, 국가는 모두 부강화, 상승단계에 있습니다. 번영하는 당나라의 예술이 탄생하고, 당시가 탄생한 것은 바로 이러한 사회적 상황에서였다. 살과 피가 있는 사람들의 현실에 대한 긍정과 감정, 그리움과 끈기를 담고 있으며, 젊음의 활력과 열정과 상상이 스며들어 즐거움, 퇴폐, 우울, 슬픔이라 할지라도 여전히 반짝인다. 젊음, 자유, 기쁨. 처음에는 노소(魯趙)와 나빈왕(羅密王)이 궁궐의 시에 생기를 불어넣었고, 유희(劉熙)와 장약서(張皇皇)는 그것을 청춘의 싱싱한 노래로 변용하여 당나라 초기의 뛰어난 네 인물을 천상의 감상으로 변모시켰다. "춘강화월야" 풍의 청춘을 열망하고 야심차게 추구한다. 마침내 진장(陳張)은 "고대인은 전에도 볼 수 없고 오는 사람도 나중에 볼 수 없다. " 당나라의 번영의 소리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 이후로 개척시와 목가시는 각각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전자는 영웅적이고 용감하며 불굴의 의지로 전진하는 반면, 후자는 아름답고 조용하며 밝고 건강합니다. 그리고 이백은 그의 거칠고 방종한 정신과 신이 부여한 천재성을 가지고 번영하는 당나라 예술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연주했습니다. 당나라가 번영할 때에만 당시와 이백이 있을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상세한 조사를 통해 다양한 시대의 회화, 조각, 건축, 문학, 서예 및 기타 예술 분야의 발생과 진화를 논의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사례 분석을 통해 각 주요 왕조의 예술 정신을 매우 간결한 언어로 지적했다.
한나라의 문학과 예술은 위나라와 진나라의 업적과 행동, 스타일을 반영하고, 북조의 조각은 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당시, 송의 가사, 송원의 산수는 정신과 기분을 나타내고, 소설과 오페라로 대표되는 명청의 문학과 예술은 세속적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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