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이 절단 예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종이 절단 예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의존성과 독립성의 통일
민간 오려내기는 민속에 맞는 필수 예술 활동이다. 그것의 존재는 반드시 인민별 문화적 배경과 생활 환경에 달려 있다. 집에 하얀 물건이 있어, 창문은 대번영을 붙일 수 없다. 인형 은 아프지 않다, 할머니는 영혼을 매달아 악당 의 문자열을 잘라 거부했다; 결혼식, 장례식 또는 생일인지 선물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노부부의 집에 결혼꽃 한 쌍을 붙이면, 그것은 분명 젊은이의 농담이다. 오랜 가뭄에 비가 내리지 않고,' 외동딸이 방망이를 찧는 것' 이 아니라' 하늘을 쓸고 있는 부인' 이 햇빛을 구하면 많은 사람들이 저주를 받을 것이다. 존재의 목적에 의해 제한되는 이런 의존성 특징은 구체적인 작품의 구도 처리, 즉 작품의 장식적인 특징을 나타낸다. 문 서명, 찬장, 구름 등을 걸어 놓는다. , 반드시 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창문을 붙이려면 창문에 꼭 맞아야 하고, 구멍을 뚫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빛에 대고 큰 종이처럼 보일 뿐이다. 온돌 주위에 붙일 때는 조각난 무늬를 적게 자르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면 쉽게 손상될 수 있다. 많은 제한들이 예술상의 독특한 언어를 형성하는데, 민간 오려내기는 어떤 민간 기능을 완성할 뿐만 아니라 존재 과정에서 그 독립성, 즉 아름다움의 특징을 드러낸다. 종이 오려내기, 어떤 경우에 쓰든 작가는 창작 과정에서 자신의 심미적 감각을 중시해야 한다. 사람들이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그것을 긍정한다면, 그것은 또한 존재의 심미적 가치를 갖게 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물론 민간 오려내기라는 예술 형식의 독립성은 민속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민속 형식의 자유 의지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의 존재 가치도 민속을 부각시키는 행위의 목적을 초월한다. 이런 예술적 독립성은 사회의 변천과 낡은 민속이 점차 사라지면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2. 집단과 개성의 통일
절대적인 의미에서, 어떤 예술 창작도 단순히 순수한 개인의 산물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사회적 속성은 반드시 어떤 계층의 예술적 재미를 반영해야 한다. 개성은 집단이나 전통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이다. 민간 종이 커팅의 집단적 특징은 그 작품의 최종 귀속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작품은 더 이상 작가의 사유재산이 아니라 사회 전체와 집단에 속한다. 그러므로, 그것의 최종 출현은 반드시 대중의 지혜를 직접 집중시키고, 수많은 사람들의 예술적 재능과 심미 취향을 융합한 산물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세월을 거쳐 굳어진 작품들은 여러 세대의 반복적인 조각과 수정을 거쳐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유포되고 보존되었다. 예를 들어 차마, 직포의 원형은 자세히 연구할 수 없다. 전국 각지에서 비슷한 작품이 유포되고, 얼굴도 판이해서, 어느 것이 완전히 한 작가가 창작한 것인지 말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집단성 형성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민간 종이 커팅의 익명성이어야 한다. 민간 예술은 전문 예술가의 창작과는 다르다. 작품은 작가의 이름을 명시하지도 않고, 개인 저작권도 소유하지도 않는다. 좋은 작품은 전 세계에 전파되고, 일단 전파되면 대량의 표절과 돌연변이 작품의 원천이 되고, 작가는' 노동자' 라는 집단의 개념에 녹아들게 된다. 물론, 개인 공리가 없는 이런 노동자 예술은 확실히 민간 문화의 견실한 집단의식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것은 민간 종이 오려내기 예술가의 예술적 개성을 부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전문 예술가가 예술의 자기 표현을 위해 노력하듯이 사회와 역사에서의 지위를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민간 종이 커팅은 민족 집단 심리의식을 표현하는 동시에 예술의 자아를 잃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문인 예술가의 인격체현이' 작은 내가 일부러' 대나' 의 지위를 추구한다면 민간 오려내기 예술가의 인격체현이 바로' 대나' 에서의 나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동서남북 지역의 예술 풍격과 특색은 말할 것도 없고, 한 지역의 다른 작가의 작품과 함께 각자의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경멸하는 눈빛으로 꽃을 보면 자연히 간파하기 어렵다. 산시 () 의 교묘한 솜씨와 왕란반 () 을 예로 들다. 그들은 거리가 100 리도 안 되고, 나이도 비슷하며, 풍속 습관은 기본적으로 같다. 장은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넉넉하여 연극을 보고 책을 듣는 것을 좋아하여 봉건 중산층 윤리 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평생 고난을 겪었고, 세 번의 사별, 네 번의 결혼, 13 명의 아이를 낳고 모두 요절했다. 그래서 외적인 성격은 우울하고, 괴팍하며, 말을 잘 하지 않고, 생활에 대해 비교적 이상화한다. 그의 창작은 바로' 망란' 이라 다른 사람의 간섭을 거의 받지 않는다. 이것으로 볼 수 있듯이, 마음속의 타는 듯한 성격과 드러나지 않는 성격은 모순적이다. 창작 과정에서 나는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통해 심리적 균형을 이루기를 갈망한다. 왕란의 기슭에서 그녀는 "사람은 살아야 바쁘다. 그래야 행복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생활과 세계에 대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사회에 대한 자신의 공헌을 중시하는' 만족자 즐거움' 의 유형이다. 그녀의 아내 이신안은 공훈이 뛰어난 대신이다. 그녀는 사과를 북고원에 도입했지만, 그녀는 아무런 보답도 기대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의 성격은 명랑하고 활발하며, 직설적이고 활달하며, 자신감이 제멋대로이고, 적극적이고, 늘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녀가 꽃을 자르는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자르라고 해서 내가 잘 잘랐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칭찬이다. "다른 건 안 돼, 꽃 한 송이만 힌지하면 네 마음속에서 아름다워." 그의 내면세계에 자아가치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작품에는 모두 개인의 이미지가 있고, 그림자가 또렷하여' 그 사람처럼 그려진다' 고 할 수 있다. 이런 인격의 존재는 현지 문화 전통의 집단적 특징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정신세계를 숨기지 않고 문인 예술, 궁중 예술의 표현에 대한 망설임과 신음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오랫동안 민간 종이 커팅은 반복적인 노동이나 전통 패턴의 재현으로 여겨져 노동자와 예술가의 개성창조를 소홀히 한 것은 역사적으로 불공평하다. 종이 오려내기
3. 가변성과 안정성의 통일
결국, 종이 오려내기 종이를 자르는 모든 직업 여성이 예술적으로 성숙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 마을, 산골 하나, 하나 이상의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거물들이 생겨났는데, 그들의 작품은 자연히 각지로 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전파 방식 1 은 샘플본이고, 2 는 메모리 시뮬레이션에 의존한다. 전하는 가운데, 왕씨네 며느리는 이씨네 며느리의 모습으로, 왕씨네 딸은 구도를 유씨네 시댁으로 전해졌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상과 심미 취미에 따라 마음대로 원고를 수정할 권리가 있다. 작품의 원래 형식은 반드시 변할 것이다. 이런 전승의 변이 현상도 민간 종이 커팅과 전파 시대, 민족, 지역, 풍습의 차이를 끊임없이 조절하고 있다. 동시에 민간 형식의 전승, 기본 도안화의 상대적 고정화, 전승 방식의 세대로 인해 민간 오려내기는 비교적 안정적인 외적 형식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중국 전통 희곡의 연극과 맞먹는다. 대사 한 마디가 빠지고 동작 한 개가 빠지면 관객의 큰 파문을 일으킬 수 있어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사명언) 민간 종이 커팅은 종종 좋은 작품, 서투른 사람이 못생긴 종이로 변한 후 경험 많은 노부인의 손을 거쳐 다시 빛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간 오려내기 전승의 가변성과 안정성은 중국 전통 농촌 문화 구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사회 대변화의 발생은 반드시 다른 지역, 다른 민족 문화 심리의 변동과 조정으로 이어질 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국면을 형성하기 때문에 민간 종이를 포함한 민간 예술을 발굴하고 정리하는 것은 오늘날 민족적 책임감을 가진 예술가에게 중요한 과제가 되어야 한다.
이 종이 오려내기의 역사적 흔적을 편집하다.
먼 옛날부터 인류는 이미 이미지를 이미지로 표상하는 예술 수법을 발견하고 사용하여 각종 재료에 조각된 투명한 예술 언어를 창조했다. 이것은 많은 원시 사회 채도암화, 상주 청동기, 한상석, 고대 장인들이 이런 예술 수법에 적용한 완벽함을 보여준다. 오늘날의 민간 오려내기는 모델링 방법 및 외적 특징과 뚜렷한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 이들 사이의 계승과 지속관계를 충분히 보여준다. "한비는 아기를 안고 창가에서 놀다가 능숙하게 동엽을 잘라서 창사에 비쳤다." 얇게 조각한 재료로 조각화를 자르는 것은 종이가 없을 때까지 이미 존재했다. 예를 들면 한나라의 금은박 조각과 같다. 하지만 종이 커팅의 정확한 의미는 당연히 종이 뒤에 있다. 중국은 종이를 발명한 나라로 일찍이 서한에서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로써 종이의 편리한 절단과 조각으로 민간에 민속의 요구에 맞는 오려내기 예술이 생겨났다. 그러나 현재 발견된 최초의 오려내기 실물은 신장 트루반 화염산 근처에서 출토된 북조 (기원 386-58 1 년) 5 폭의 꽃오려내기 종이다. 이 오려내기들은 반복적인 접힘 방식과 영상이 서로 덮이지 않는 방식으로 오늘날의 민간단 꽃 오려내기와 매우 비슷하다. 당나라 이후의 오려내기 실물은 매우 드물다. 가죽 조각화관 액세서리와 누수 패턴이 증거로 있습니다. 산업적인 오려내기와 공예장식에 쓰이는 오려내기가 송대에 등장해 길주 가마 송대 도자기의 오려내기 도안이 더 흔하다. 또한 송대 유행 그림자극은 종이로 만든 것으로' 종이창 그림자' 라고 불린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그림자극 스타일과 비슷한 종이 커팅이 있어 이 두 가지 예술 형식의 상호 영향과 융합을 알 수 있다. 명청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려내기 작품은 자수 패턴, 부채장식, 창화 등이 있다. 그리고 그들의 스타일은 절묘하고 아름다운 경향이 있습니다. 속중에서 야를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