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상에 영혼이 있나요?

세상에 영혼이 있나요?

영혼은 단백질, DNA, RNA 등 생명 고분자로 구성된 유기체가 생산하는 다양한 수준의 모든 생명 현상이며 생명 거대 분자, 세포, 조직, 기관 및 유기체 자체에 따라 대사됩니다. .존재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영혼은 더 이상 인간의 몸에 붙어 있을 수도 있고 죽은 후에 인간의 몸에서 분리될 수도 있는 전통적인 의미의 유령이 아닙니다. 영혼 의학의 기본 법칙, 즉 생물학적 영혼의 세 가지 법칙(즉, 영혼 출현의 법칙, 영혼 수준의 법칙, 영혼 효과의 법칙)은 완벽한 과학적 설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과거의 영혼에 대한 설명이다...(참고용)

일반적으로 인간의 삶의 한 요소로 간주되며 인간의 인식과 활동. 현대 고고학자들과 인류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25,000년에서 50,000년 전의 인간은 이미 영혼의 개념, 즉 영혼이 죽은 후에도 계속 살아간다는 개념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원시인들이 갖고 있는 단순하고 원시적인 영혼 개념은 강한 물질적 성격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인간의 영혼관이 비물질적인 '영적 통일성'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한 것은 종교와 철학이 점차 발전하면서부터였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종교와 철학에서는 육체가 죽은 후에도 영혼이 홀로 존재할 수 있다고 믿으며, 영혼을 불멸의 영적 실체로 간주합니다.

영혼의 존재에 대한 인정은 많은 종교, 철학, 사회학자들이 주장하고 있지만 그 특성과 기원, 궁극에는 큰 차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혼생명(soul-life)이라는 용어가 영적인 생명과 마음의 생명과 거의 같은 말처럼 영이나 마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영혼론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관계에 있어서는 이원론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영적인 몸과 마음의 관계에 있어서는 실체론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현상주의, 실재론, 유물론 등 현대 철학에 등장한 이론들은 일반적으로 영혼의 존재를 반대하고 영혼의 실재성을 부정합니다.

불교는 영혼과 육체의 이원론, 영혼불멸론 등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부처님은 영혼과 육체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대답하지 않으셨기 때문에(즉, 기억하지 못하셨기 때문에), 즉 영혼과 육체가 완전히 둘로 나누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부인하셨습니다. 불교는 수행 주체의 관점에서 마음의 존재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 존재론은 전적으로 마음과 사물의 관계에 기초하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탄생의 환상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마음과 물질이 다 공하고 자성을 얻을 수 없느니라. 윤회론이 불교에 받아들여지자 윤회 문제는 남북조에 걸쳐 '신멸과 불멸성 논란' 등 불교사에서 큰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환생이라는 주제는 영혼 같은 성격을 드러냈다.

기독교 교리에서 영과 영혼은 두 개의 별도 부분입니다.

구약에서 영을 뜻하는 히브리어 단어 r?wach는 매우 광범위하며 호흡을 의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공기, 바람 또는 힘. 또한 방향이나 측면(측면, "정사각형" 또는 "면"으로 번역됨)을 나타냅니다. 요약하면, 영은 주로 다음을 포함하여 삶의 비물질적 본질을 의미합니다.

(a) 신, 천사, 악마 또는 악령과 같은 무형의 영적 존재.

(b) 살과 피의 몸을 가진 인간의 비물질적 요소(요소) 정신 또는 영적인 생명.

(c) 사람의 내면적인 영적 성격이나 특성을 생각과 감정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신은 "분노"로도 번역됩니다.

신약성경에서 영을 뜻하는 헬라어는 프뉴마(pneuma)인데 원래 뜻은 바람이나 호흡[그리스어 프네?는 날숨, 부는 것을 뜻함]이며, 바람은 형상을 가리킨다. 눈에 보이지 않고, 물질적이지 않으며 강력한 "정신". 영은 사람의 생명에너지, 생명원리이므로 “사람을 살리는 것이 영”이다.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듯이, 그 존재는 그 현상(바람과 풀의 움직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혼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존재는 다양한 외부 현상을 통해 증명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내면의 영적 생활. 인간에게 영이 있다는 가장 큰 증거는 인간이 영의 세계에 들어가서 영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하나님은 영이시며 오직 영으로만 하나님께 참으로 예배하고 기도할 수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신자와 하나님 사이의 교통은 또한 인간의 영과 하나님의 영 사이의 교통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영혼은 종종 오해를 받기 때문에 많은 혼란이 발생합니다. 구약성서에서 영혼을 뜻하는 히브리어 단어 네페시는 n?phash(호흡)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영혼의 의미는 매우 광범위하며 일반적으로 다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a) "내면의 자아": (1) 인간의 경우: 이 비물질적 수준에서 영혼(Union Version은 다음과 같이 번역됩니다. 예를 들어, 음식에 대한 갈망, 슬픔, 고통, 사랑 등의 감정이 있습니까? 그러나 영혼에는 생각이나 의지도 있습니까? 그리고 (단어) (정신적으로 자신에게 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2) 하나님의 경우: "나의 (영혼)"은 "나"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혼”(네페쉬, 중국 연합역에서는 “마음”)을 언급할 때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거룩하심과 진노하심과 신실하심을 포괄적으로 포함합니다(콜린 브라운).

(b) 동물을 포함한 육체적 생명(중국어로 "명"),

(c) 살아있는 "사람".

신약성서에서 영혼을 뜻하는 헬라어는 프슈케(psuchê)인데, 원래 뜻은 호흡(breath), 호흡(breath)을 뜻하기도 한다. 넓은 의미에서 이 단어는 구약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며 다음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a) 내면에 있는 비물질적이고 보이지 않는 자아(참고: 훈은 종종 "영혼"으로 번역됩니다. (1) 인간의 경우: 이 비물질적 수준은 감정(Union 버전에서 "마음"으로 번역됨), 생각 및 의지(Union 버전에서 "의미"로 번역됨)로 구성됩니다. 요약하면, 영혼은 인격 전체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2) 하나님께: 하나님께서 “내 영혼(psuchê)”(중국어 연합역에서는 “마음”)을 언급하실 때, 이는 “나”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b) 동물을 포함한 육체적 생명 또는 생명,

(c) 살아있는 "사람".

일부 성경학자들은 영과 혼이 동일하기 때문에 인간이 몸과 혼이라는 두 부분만 가지고 있다고 믿지만 이러한 견해는 옳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영과 혼은 둘 다 내면의 비물질적 차원에 속하지만 구별 가능하고 동일하지 않습니다. 완전한 사람은 영, 혼, 몸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과 혼은 서로 다른 부분입니다. 또한 영과 혼의 의미는 매우 가깝고 그 관계도 매우 가깝지만 분리되어 구별되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영혼과 육체의 차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a) 신체- "물질 세계"에 대한 인식입니다(세계- 의식).

신체는 오감(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을 사용하여 주변의 물질 세계를 구현합니다.

(b) 영혼- "자기 자신"(자기 의식)에 대한 인식입니다.

영혼은 마음이나 감정의 차원을 말하며, 합리성이나 감정의 기능을 담당한다. 영혼을 통해 사람들은 느끼고,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고, 결정을 내릴 의지도 갖게 됩니다.

(c) 영- "신 또는 영적 세계"에 대한 의식(Godf-의식)입니다.

영은 하나님이나 영계와 소통하는 차원이다. 사람에게는 영이 있기 때문에 영계와 소통할 수 있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예배할 수 있으며, 죽음 이후의 영혼 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E. 바인은 “일반적으로 말하면 영은 상위 요소이고, 영혼은 하위 요소이다. 영은 신이 인간에게 부여한 생명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생명원리), 영혼은 개인의 생명(결과적인 생명)의 발현이며, 육체는 정신과 영혼이 움직이는 물질적 유기체 또는 유기체이다."

영혼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많은 종교적 사상에는 모두 존재하며 인간의 초자연적, 비물질적 구성요소를 지칭합니다. 많은 종교에서는 영혼이 인간이나 다른 물질적 육체 안에 거주하고 그것을 지배하며, 영혼이 이러한 육체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종교와 인종에 따라 영혼에 대한 해석이 다릅니다. 현대 과학은 영혼이 존재한다는 어떤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영혼에 대한 종교적 견해

영혼의 종교적 의미:

영혼은 중요한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음 이후의 영혼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혼은 죽음 후에 허공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죽음 이후에는 영원히 살며 특정 시간에 부활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와 같은 미래에는.

죽음 이후의 삶, 죽음 후에 다시 환생하여 힌두교나 불교와 같은 새로운 사람이나 유기체의 몸에 들어갈 것이라는 믿음.

하나님의 심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혼은 전능한 신에게서 나온다. 인류의 원시 종교에서 영혼의 본질은 힘이다. 힘, 영혼, 생명은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이러한 힘은 인간과 식물을 포함한 다른 생명체의 생명 내에 존재한다고 믿어집니다.

호주 원주민을 예로 들면, 영혼을 내부 영혼(Internal Soul)과 외부 영혼(External Soul)으로 나눈다. 내면의 영혼은 몸 전체(즉, 육체적 부분)이고, 외부 영혼은 몸을 떠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외부의 영은 몸을 떠나 생물의 지지대인 토템에 남아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영혼이 '영혼'과 '포'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믿습니다. 영혼이 정신을 다스리고, 포가 몸을 다스린다는 말도 있습니다. 일곱 영혼."

전통적으로 사람이 겁을 먹으면 영혼이 몸을 떠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그 사람은 죽을 것입니다. 따라서 누군가 혼수상태에 빠졌을 때 사람들은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을 다시 살리기 위해 특별한 "영혼을 부르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불교의 영혼관

불교는 기본적으로 영혼을 부정합니다. 불교의 창시자 석가모니는 영혼의 존재를 부정하며, 인과관계는 영혼이 아닌 기억과 관련이 있다. 불교 학교는 영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에 불교가 전해졌을 때 중국불교는 조상을 중시했기 때문에 영혼의 개념을 발전시켰다. 대중적인 불교 장례식에서는 망자를 천국의 서쪽으로 인도하기 위해 경전을 낭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분명히 영혼의 개념을 확증하는 방법입니다.

도교 원심론

영혼론 외에도 중국 도교의 많은 종파에서는 인간의 영혼이 의식을 지닌 특수한 실체라고 믿으며 이를 '원신'이라고 부른다. '내면의 연금술'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영혼은 음양으로 나누어질 수 있고, 수련을 통해서 사람은 순수한 양이 될 수 있고, 몸 안팎의 영혼을 다스릴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을 "유체외 체험"이라고 부릅니다.

영혼에 대한 기독교 이론

원시 기독교는 영혼을 "영"(그리스어 pneuma)과 "soul"(그리스어 psyche)의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피의 "영"(즉, 생명력)은 하늘로부터 오며 오직 인간만이 소유합니다. 그러므로 서양인들은 "인간은 만물의 영혼이다"라고 말한다. “영혼”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성경 원문(즉, 히브리어 네페쉬와 헬라어 프시케)은 육체와 “영혼” 사이에 구별이 없으며 “영혼”은 죽음에 처해 있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통에서는 영혼이 불멸하며 결국 천국이나 지옥에 간다고 믿습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의 신플라톤주의 사상에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일반적인 기독교 신앙은 인간을 영혼과 육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며, 이 부분은 일생 동안 분리되지 않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죽은 신자의 몸은 영광을 받으신 예수님의 몸과 비슷하게 변화될 것입니다.

중세 시대에 가장 널리 퍼진 견해는 영혼은 신의 피조물이며, 각각의 새로운 육체에 한 영혼을 창조했다는 것이었다. 이 사상은 무엇보다도 개혁주의 전통과 칼빈주의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일부 기독교 교부와 가톨릭 종파가 받아들이는 또 다른 견해는 개인의 영혼이 부모로부터 물려받는다는 것입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의 영혼 이론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은 영혼은 단순하고 분해될 수 없으며 생명과 자발성을 갖고 있으며, 세상의 영적이고 이성적인 부분인 그는 세상을 추구하려는 욕망이 있었기 때문에 땅에 떨어져 육체에 갇혔고, 그의 영혼은 정화의 단계를 거쳐야 했습니다. 환생하다. 후기 신플라톤주의는 모두 영혼을 묘사했습니다. 그의 제자인 아리스토텔레스의 글에서는 영혼과 심리학이 함께 논의되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영혼에 대하여』를 “제2의 철학”으로 분류했습니다. 영혼의 정의에 관해 아리스토텔레스는 영혼은 형상이고 육체는 물질일 뿐이며 영혼은 실체라고 믿었습니다. 영혼은 이성적, 감각적, 영양적 기능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슬람의 영혼관

이슬람의 영혼관은 코란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영혼의 의미는 '호흡'과 '바람'과 연관되어 있다. 영혼은 육체가 창조된 후에 창조되었지만 영혼은 영원합니다. 죽을 때 영혼은 육체에서 분리되고, 부활할 때 영혼과 육체는 재결합됩니다.

이슬람의 영혼관에는 전통, 신학, 철학, 신비주의라는 네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현대 과학의 영혼 부정

현대 과학은 영혼의 존재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믿습니다. 죽음 후에는 생명이 사라지고 육체는 점차 분해되어 비물질적인 존재를 남기지 않습니다. 이 견해는 믿음과는 다르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인간이나 도구로 감지할 수 있는 죽은 사람으로부터 확실한 정보를 수집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실험 사례

임사체험에 대한 많은 임상 사례를 조사한 후 일부 과학자들은 영혼을 특정 형태로 존재하는 에너지 장으로 정의합니다.

던컨 맥두걸 박사는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에게 체중계에 누워서 사망 후 체중 변화를 측정해 본 결과, 사망 직후 체중이 21g 감소한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이 무게가 영혼의 대략적인 무게이며 몸을 에너지의 형태로 남겨두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더 유사한 실험에서는 사망 직후 체중이 감소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실험은 측정 오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샘 파니아(Sam Parnia)는 천장 아래에 판자를 놓고, 천장과 판자 위에 몇 가지 작은 물체를 놓아두었고(샘만이 그 물체가 무엇인지 알았고 다른 사람들은 몰랐습니다) 영혼은 이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작은 물체.

샘은 죽어가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는데, 구조된 환자 중 7명은 자신의 '영혼'이 몸을 떠났을 때 무엇을 보았는지, 특히 보드 위의 작은 물체는 모든 것이 옳았다. 샘의 실험은 성공적이었습니다.

Sam Parnia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의식은 신경망에서 생성되며, 뇌사는 의식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식은 형태학적 진동에 의해 생성됩니다. 두뇌 그리고 존재하는 정신 자체는 과학입니다.

[이 단락 편집] 예술 및 사회 윤리 용어

영혼은 사람의 자의식을 의미하며 때로는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