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쟁성 의론 논문

경쟁성 의론 논문

모든 분야에서 모두가 논문을 접한 적이 있다. 논문의 도움으로 우리가 이론과 기술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훈련시킬 수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훌륭한 논문을 쓸 수 있을까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경쟁 의론 논문이다. 여러분의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쟁 논점 1 한때' 해가 지지 않는다' 고 주장했던 영국이 미국으로 대체되었을 때 그 이유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한때 방대한 스코다가 지금 문을 닫았을 때, 왜 그런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판매량이 1 위, 누구도 이길 수 없었던 노키아가 점차 트렌드에서 물러났을 때, 왜 그런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그들은 한때 거대했고, 그들의 상대는 그들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고, 그들은 그들을 따라잡으려고 시도했다. 그들이 패배했을 때, 그들은 경쟁이 없었다. 그들은 졌다, 정말 도태되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경쟁해야 하고, 제때에 낙후하면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탈락의 날이 곧 다가올 것이다. 그래서' 경쟁하고, 절대 지지 않는다' 는 정신으로 분투해야 한다.

스코닥과 노키아는 경쟁이 없어 점차 시장을 벗어났다. 그들의 정체는 그들에게 숨 돌릴 기회만 주지만, 다른 사람의 초월을 이루었다. 반면 앞서 이들에게 밟히던 올림바스와 삼성은 경쟁을 열심히 하고 있다.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바로 그들의' 경쟁은 포기하지 않는다' 는 정신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세상은 이렇다. 적자가 살아남는다. 만약 그들이 제때에 낙후되어 경쟁하지 않는다면, 결말은 반드시 도태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정신은 집단과 개인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런 정신을 견지해야만 우리는 진보해야만 상대를 이길 수 있다.

학창시절로 돌아온 우리는 다르지 않나요? 산더미처럼 쌓인 교과서와 시험지에 직면하여, 우리는 자신이 피곤하다고 불평할 것이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은 이미 노력하고 있다. 우리가 날이 밝지 않고 일어났을 때, 어쩌면 우리는 시간이 이미 이른 줄 알았을지도 모른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들이 단지 밤을 새웠을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우리가 신문 한 권, 의미 있는 책 한 권을 읽을 때, 우리는 자신이 지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깊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들과 비교해야 자신이 정말 비길 데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쩌면 우리는 이미 우리가 노력하고 있다고 느꼈을지 모르지만, 우리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보다 더 열심히 노력했다. 이런 정신으로, 그들은 시간상으로 남보다 못하며, 지지 않는다. 그들은 이상적인 미래를 위해 경쟁하고 분투한다. 만약 우리가 현실에 안주하고, 제때에 다른 사람 앞에서 걷는다면, 결국 초월될 것이다. 만약 네가 이미 다른 사람에게 뒤떨어졌다면, 너는 지금처럼 열심히 분투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멀리 낙후된 그날에 이르렀다면, 아마 너는 후회할 것이다. 이런 정신이 있어야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경쟁하고, 결코 지지 않는다' 는 정신으로 우리의 미래를 쟁취해야 하지 않겠는가?

당신은 지금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까?

경쟁 논점 2 피아노 거장 그라프만은 인터뷰에서 중국 학생에 대한 평가를 내렸다. 그는 중국인이 경쟁을 지나치게 강조한다고 생각한다. 이와 관련하여 경쟁 자체는 잘못이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항상 경쟁 의식을 유지해야 한다.

"피아니스트 그라프만에게." 네, 피아니스트 그라프만이나 피아노 선생님 그라프먼이 아니라 피아노 마스터 그라프만에게 물어봤어요. "마스터" 란 무엇입니까? 어떤 업종이나 어떤 면에서 두드러진 사람을 말하는 거 아닌가요? 만약 그라프먼이 경기하러 가는 대신 평범한 피아니스트가 되기로 결정했다면, 그는 대가가 될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래서 그라프만 본인은 경쟁 성공의 예이지만, 그는 뻔뻔스럽게 중국인들이 경쟁을 강조하며 50 보 웃음백보를 했다고 비판했다.

"중국인들이 경쟁을 너무 강조했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1 위는 ..." 이것은 그라프만 평가의 일환으로,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이 급속히 발전한 이유를 거의 밝혀냈다. 이런 강한 경쟁의식이 바로 중국이 이렇게 빠르고 왕성하게 발전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닌가? 다윈은 "종의 기원" 에서 "물경쟁천선택, 적자생존" 이라고 썼다. 경쟁과 경쟁의식이 없다면 중국은 험악한 국제환경에서 생존할 수 없고, 발전도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개인과 국가가 항상 경쟁의식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다행히 오늘날 경쟁의 의식과 관념은 이미 사람들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이런 관념을 강조한다. "이것은 그라프만 평가의 또 다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 우리는 경쟁을 중시하는 관념이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으며, 항상 경쟁을 잉태하는 마음은 높은 곳에 서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xx 년 5 월 임고현 임고중학교는 하이난성 운동회 농구 결승전에서 우승 인기 해남중학교를 큰 점수로 꺾고 15 이후 다시 시상대에 올랐다. 해구는 해남의 성도 () 이지만 임고 () 는 연간 수입이 3 억에 불과한 빈곤현일 뿐이다. 그러나 해남 중학교가 실패하자 감독은 사후에 반성하여 두 글자, 즉 경적 ()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예는 경쟁이 없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지 정확히 보여준다. 무적은 너를 자만하게 하고, 교만하게 하며, 결국 실패로 이어질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경쟁 의식을 유지하는 것이 당신을 피곤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하지만 위로는 죽은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살아서 싸우지 않으면 죽으면 꼭 노력해야 하나요? 전력을 다한 경쟁이 반드시 너를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너를 충실하게 죽게 할 것이다.

중국 작가 대빙은 "네가 좋아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네가 그것을 좋아할 능력이 있는지, 네가 그것을 만지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지, 네가 견지할 결심이 있는지, 네가 선택할 권리가 있는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물을 거슬러 배를 젓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경쟁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경쟁 논점 3 피아노 거장 그라프만의 중국 피아노 아이와 학부모에 대한 평가는 경쟁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 특히 1 등이다. 나는 1 등을 다투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틀린 것은 중국인의 자아론이다. 영웅을 먼저 토론해서는 안 된다.

그라프만 대사가 이런 느낌을 갖게 된 것은 중국 휴대전화의 쟁탈 1 위 정신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첫째를 다투려면 우리가 더 열심히 노력하고, 더 많은 지식과 기술을 얻고,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지금 1 위를 다투는 것은 완전히 허명을 추구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노력과 진보는 인정받지 못한다. 단지 자신이 1 등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많은 가치 있는 사람과 일을 감추었는데, 단지 그가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첫째로, 부인할 수 없는 것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가 반드시 가져야 할 분투정신이며, 우리의 진보발전의 원동력이다. 그러나 1 위를 추구하는 것은 다른 것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반대로, 영웅에 대해 완전히 이야기한다면, 우리 전체가 뒤떨어질 것이다. 결국 사회는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발전한 것이지, 첫 번째로 실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등을 추구해야 하지만 전반적인 성적과 진보에 더 집중해야 한다.

그라프만은 또한 중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자기도 모르게 이 개념을 강조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것은 1 위를 다투는 것이 이미 일종의 전통이 되어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이지, 하루아침에 형성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1 등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삶과 정신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1 위를 추구하는 한 가지 깊은 이유는 비교 심리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이 개념을 강조하게 하는 것이다. 비교 때문에 그라프만 마스터 같은 사람은 1 등에 대한 추구를 인정하지 않는다. 비교심리는 정치상의 일종의 병적 가치로, 자신을 돌보지 않고 다른 사람과 경쟁하게 하여 약간의 정신적 만족을 얻는다. 즉, "나는 직시하고 싶다, 나는 고생을 해야 한다" 는 옛말이다. " 비록 우리가 1 등을 다투는 것은 이렇지 않지만, 계속 1 등을 고집한다면, 그 상황과는 거리가 멀다.

우리는 1 등에 대한 추구를 포기할 수는 없지만, 1 론으로 영웅을 논할 수도 없다. 추구는 우리를 분투하게 하고, 분투는 우리를 진보하게 한다. 비교로 1 등을 다투지 말고, 나만의 이론을 중시하지 말고, 1 위를 추구하는 데 진보해야 한다. 1 등을 하지 않아도 네가 이룬 진보는 인정될 수 있다. 그것은 정말 모두를 위해 기쁘다.

그런 이상적인 경쟁도 멀지 않다. 올해 리우올림픽에서 계집애 푸가 그녀의 순수함과 진성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쟁하는 이치를 가르치고, 국인 위금론의 전통을 뒤흔들었고, 심지어 많은 외국인 친구들을 감염시켰고, 각 언론들이 잇달아 보도했다. 비록 금메달을 따지는 못했지만, 그녀가 획득한 동메달은 그녀의 개인 최고 성적을 거두었고, 광범위한 인정과 지지를 받았다. 많은 전문가들을 깜짝 놀라게 한 후, 이상적인 경쟁은 전통적인 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점점 더 강해질 것이라는 것을 안심시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성패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고, 먼저 영웅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제 1 의 진보를 추구하고, 진보에서 인정을 받고, 인정에서 미래를 얻는다.

Grafman 이 중국인들이 경쟁에 너무 빠져 있다는 평론에 나는 공감한다. 확실히 중국의 경쟁은 너무 맹목적이다. 의도적으로 1 위를 추구하는 것은 수확 과정이 아니라 소비의 과정이 되었다.

중국인들은 경쟁을 강조한다. 수천 년 전부터 장원, 장원, 포반형비설, 지금까지 벤치마킹으로 세워진 형수, 중국인들은 늘 이를 이용해 자신과 타인을 격려한다. 사람이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책을 읽으면, 나는 반드시 들보에 매달릴 것이다. 경쟁 욕망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더 많은 건강을 위해, 심지어 다른 사람을 능가하기 위해 목숨을 바쳐 1 위를 차지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사실 상당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쟁취하고 있는지 모른다. 사회적 스트레스와 가족의 기대에 이끌려 눈을 가리고 소비 생활을 할 뿐이다. 다른 사람의 방향으로 달려가면, 나는 내가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이 두렵고, 자신의 생명과 열정을 낭비하고, 쓸데없는 왕관을 하나 더 넣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사는 중국인들이 생활 속에서 자기도 모르게 이 관념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얼마나 "무의식" 인가! 사실 많은 사람들은 맹목적인 경쟁이 생명에 대한 낭비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결국 사회의 급류에 이끌렸다. 스며들어 어느새 동화되었다. 도연명도 외부 조건 때문에 마음을 다해 복무한 적이 있지만, 오늘날과는 달리, 먼지망에 들어가면 헤어나지 못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에게 적합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다. 비록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꿈을 위해 분투했다. 이런 경기는 의미가 있다.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라는 것을 누가 압니까? 피, 땀, 열정이 응집되면 은은한 데이지도 마음속에서' 내가 피면 꽃을 죽인다' 고 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표류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경쟁이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의문을 제기할 것이다. 경쟁의식에 무슨 일이 생겼어요? 마음에서 우러나온 노력은 물론 좋지만 경쟁을 위해 경쟁하는 것은' 우월감' 만을 위한 것이다. 본말이 전도되는 것이다.' 목적이 불순하다' 구 소련은 원래 자본주의 세계공농연합이 행복을 추구하는 천국의 한 귀퉁이였다. 그러나 후기에는 미국과의 맹목적인 경쟁으로 군비 경쟁이 벌어졌고, 노민이 돈을 다쳐 피로가 극에 달했다. 만약 사람들이 쓸모없는 경쟁에 탐닉한다면, 그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확고한 포부는' 동고동락' 을 할 수 있고, 세상에 남겨진 것은 뒷모습뿐이다.

모든 사람은 불이 나고, 번개처럼 빨라도 자신의 궤적에 빛을 발하고 열을 내야 한다. 남들이 그린 궤적을 따라 경쟁하는 대신 자신의 방향을 찾아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경쟁 논점 5 한번은 서예 선생님이 나와 중학교 여학생에게 말했다. "곧 설을 쇨다. 전보회는 서예 대회가 있을 것이고, 푸젠성의 대회이며, 그 후에 나는 전국 대회에 참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나에게는 오직 한 사람만 갈 수 있는데, 너희 둘만 가는 것이 가장 좋다. 돌아갈 때 너희들은 각각 자신이 이전에 쓴 송사를 골라서 다음 주 일요일에 다시 이곳에 와서 현장에 와서 써라. 누가 가장 잘 썼는지, 누구든지 시합에 참가할 수 있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송사자첩을 펴서, 한 권의 미료의 새로운 송사를 찾았다. 정성껏 골라서, 나는 수시의' 밍크 머리' 를 선택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봤지만 낭만적이고 우아한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일요일에 나는 서예원에 가서 서예 선생님께 상황을 설명했다. 하지만 중학교 여학생들이 뽑은 글자도 스와가 쓴 것이지만, 분위기가 호쾌한' 염노교 적벽회고'! 나는 깜짝 놀라서 생각했다: 무슨 농담을 하는 거야? 이렇게 화려한 단어를 고르니, 나의 물곡 노래에는 비교할 여지가 없는 것 같다. 서예 선생님이 선지를 건네주셨을 때 나는 매우 긴장했는데, 나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나도 노교 적벽회고를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쓴 적은 없다. 그러나 이 때, 나 는 갑자기 한 가지 작은 이야기 를 생각 했 다. 옛날 에 한 양치기 장 이 있 고, 그곳 은 자주 늑대 공격 을 했 다. 그래서 양 은 상대 가 있 고, 강대 한 경쟁력 을 강강 하 고 생존 경쟁력 이 있 고 ... 갑자기, 나 는 생각: 예, 양 은 늑대 이렇게 강한 상대 도 경쟁력 도 있 고 경쟁력 이 있 고; 지금 나도 강력한 상대와 맞서고 있다. 나도 경쟁의식이 필요하다. 상대가 강하면 나는 더 강하고 이긴다.

이 미니 오디션은 이미 시작되었다. 나는 붓으로 살살 잉크를 묻히고 벼루 가장자리의 여분의 먹물을 긁어낸 다음 천천히 펜을 내리고 손목을 몇 번 흔들어서 획에 주름이 있는 부분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마지막 체크를 썼을 때, 그 수직 방향으로 약간 왼쪽으로 꺾어 균일한 모양으로 변했고, 붓끝이 매실 가지와 같은 뿔로 변해서야' 명' 이라는 글자를 썼다. 나는 선지를 약간 평평하게 눌렀는데, 다시 종이의 접는 자국에 쓰면 글자가 쉽게 변형된다. 그 과정에서 나는 조금도 긴장하지 않았고, 온몸이 강력한 힘으로 가득 찬 것 같았다. 나는 이것이 경쟁의 힘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분명히 알고 있다. 전체가 쥐 죽은 듯 조용해서, 나는 자신과 상대의 숨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상대방이 호흡이 빠르다는 말을 듣고, 나는 그녀가 틀림없이 매우 긴장한 것 같다. 몇 분 후, 나는 마침내' 후안' 이라는 마지막 글자를 다 썼다. 당시 상대는 이미 다 썼고 검사 중이다. 우리는 선생님께 우리 작품을 보여 드렸다. 선생님은 먼저 상대의 작품을 보고 나서 그녀에게 말했다. "앞의 것은 모두 잘 썼지만,' 조' 의' 조' 는 잘 쓰지 못하고 구조가 단정하지 않다. 인생은 꿈과 같다' 라는 이 몇 글자는 잘 쓰지 못했다. " 그는 내 글씨를 보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다 좋아요.' 춤' 과' 선' 이라는 글자를 제외하고는 다 좋아요." 이왕이면 네가 이 시합에 참가해라! "나는 황홀하다.

때로는 상대가 자신보다 강하기 때문에 누구의 심리적 소질을 비교하는 것이 낫다. 그때 내가 이긴 것은 경쟁의 힘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