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얼굴 화장은 언제 처음 등장했나요?

경극 얼굴 화장은 언제 처음 등장했나요?

안면화장이란 중국 전통 경극 배우들의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무대 공연용 분장술로 활용된다. Facebook은 산업별로 상황이 다릅니다. '셩'과 '단'은 화장이 약간 옅은 심플한 얼굴 화장으로 '준 얼굴', '심플 얼굴', '깨끗한 얼굴'로 불린다. "Jingxing"과 "Chouxing"의 얼굴 그림은 더 복잡하며 특히 Jing은 유성 페인트로 짙게 칠해져 있고 복잡한 패턴이 있으므로 "채색 된 얼굴"이라고 불립니다.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주로 얼굴 그림을 의미합니다. '못난이'는 드라마틱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작은 흰색 가루 조각을 콧등에 바르는데, 흔히 작은 얼굴이라고 부른다.

기원

무대 화장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우리나라 남북조 시대부터 각종 가면이 번성했다는 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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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노래와 춤에 있어서 대면(大密) 또는 대면(大密)이라고도 불리는 이 가극은 난릉왕(蘭陵王)의 군사적 공적과 덕을 칭송하기 위해 남자들이 추는 독무이다. 키가 크고 정중하며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하며 전투에 나갈 때마다 사나운 가면을 쓰고 매번 승리했습니다. 난릉왕을 찬양하기 위해 사람들은 역시 가면을 쓰고 남자들의 독무를 만들었습니다. 오페라 배우들은 자신이 연기하는 배역의 개성과 외모, 위상을 돋보이게 하고, 풍부한 무대 색감을 구현하며, 무대 효과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무대에서 얼굴 화장을 그린다. 마음.

거의 모든 인간 집단은 부족 시대에 토템 숭배를 가졌습니다. 중국 조상들은 그들이 숭배하는 특정 대상이나 개념을 묘사하고 이를 숭배하기 위해 특정 의식을 수행했습니다. 『후한서·장홍전』: “무당사에 앉아서 신에게 기도한다.” 제사를 지낼 때 제사를 맡은 무당과 승려들은 일정한 가면을 써야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싼싱퇴(Sanxingdui)에서 출토된 문화 유물 중에는 수십 개의 청동 가면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고대 촉나라에서 제사에 사용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누오의례'가 있는데, 이는 선진시대부터 신을 환영하고 역병귀신을 쫓아내던 풍습이자 예절이다. 누오(Nuo) 의식은 1년에 여러 차례 거행되며, 누오 의식은 음력 12월 이전에 거행됩니다. 『논어·상당』: “마을 사람들은 궁정의복을 입고 나오를 행하고 계단에 섰다.” 나의례를 행하는 자는 청나라 조영의 『소정설여·행복과 청룡이오』에 명시된 바와 같이 특정 가면을 착용해야 한다. : “뜰 밖 단왕실에서는 호랑이와 표범을 만들고, 총 쏘는 모양으로 우마를 타고 여덟 사람인 척 했습니다. 이는 “기쁨과 함께 춤추라”고 일컬어지는 고대 누오 의식의 의미를 정확히 따랐습니다. ."" 고대 누오(Nuo) 의식에서는 사람들이 가면을 써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송나라 메이야오첸(Mei Yaochen)의 시 "정종도관(Zheng Zhong Du Guan)을 무주(Muzhou)로 보내기" "남편이 부끄럽습니다. 어떻게 누오 가면을 쓰고 있을 수 있습니까?"는 사람들이 누오 의식을 수행할 때 가면을 착용해야 함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가면을 쓴 이 종교무용은 민속무용에 큰 영향을 미쳤다.

페이스북의 등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얼굴 화장은 얼굴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 유래되었으며, 가면은 다른 것에 그림을 그리거나 입혀 얼굴에 쓰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제사 행위에 자주 착용하는 춤이 있었습니다. 마스크. 쓰촨성 청두 북쪽, 고대 촉 유적 "삼성퇴"에서 출토된 문화 유물 중 4000년 전 고대 촉왕 유복이 제사 의식에 사용했던 청동 가면 수십 개가 있습니다. 북제나라 난릉왕 장공은 용감한 기질과 강력한 무술을 지녔으나 싸울 때에는 힘을 키우기 위해 가면을 쓰고 다녔다. 당나라 노래와 무용 <란릉왕입가>에서 난릉왕 역을 맡은 배우는 반드시 가면을 써야 한다. 이것이 드라마의 얼굴 화장의 유래일지도 모른다.

관련 기록

고대 가면에는 '개념 기호'와 '이모티콘'이라는 단순한 상징이 있었는데, 극중에서는 이러한 상징이 그려져 있다. 보다 복잡하고 풍부한 개념과 표현을 표현하기 위해 당나라의 "얼굴 그리기"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Meng Jiao는 "Xian Ge Xing"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그러면 살이 빠진다." "귀신은 얼굴을 염색하지만 이빨은 하얗다"는 말은 얼굴에 염료를 칠해 귀신과 신의 모습을 표현한다는 뜻이다. 서몽신의 『청강중지』 제6권. 송나라의 『삼조 북문회변』에는 송희종의 두 아첨꾼이 '분홍색과 먹'으로 얼굴을 칠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다이너스티의 "페이스 페인팅"은 "클렌징"과 "표면"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뉘었고, 칠해진 얼굴도 매우 단순했습니다. 하얀 코와 빨간 눈 원을 그리는 목적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함"이었습니다. . 송나라 Zaju에서는 과학과 유머가 큰 비중을 차지했기 때문에 원나라 Zaju는 대형 벽화 "Daxing Sanle의 Zhongdu Show가 여기서 공연됩니다"에서 "모든 긍정적 인 인물이 있습니다. '원자주'가 등장했다. '얼굴'의 구도는 흰색 배경과 검은 선으로 이루어진 과거의 기본 스타일을 깨고 일정한 성격의 색채를 갖고 있다.

명나라는 이미 전설의 세계였다. Kun Opera가 공연하는 드라마, 직업은 Zheng Jing(큰 얼굴), Fu Jing(두 얼굴), Chou(세 얼굴)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지며, 각 캐릭터는 특별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의 배경색은 대부분 랩 문학을 바탕으로 한 것인데, 예를 들어 관우의 배경은 빨간색이고, 바오공의 배경은 과장된 눈썹과 검은색이다. 명나라 때는 머리를 땋았고, 머리는 이마 위에 깎았으며, 얼굴 화장도 이마 위에 그렸다. 복잡하거나 단순하거나 배경색은 동일하며 지역적 특성과 민속 예술 분위기가 뚜렷하여 300가지 이상의 지역 오페라가 있으며 대부분이 18세기 이후에 번영했습니다. 지역 오페라의 등장으로 인해 레퍼토리에 등장하는 인물과 역할이 늘어나고 작업 분담이 더욱 세부화되었습니다. Zheng Jing과 Vice Jing 외에도 Jing Xing의 색상에는 파란색, 녹색, 노란색, 회색이 포함됩니다. 오렌지

경극 얼굴 화장의 형성

18세기 말과 19세기 초 경극이 형성된 이후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형성 과정에서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많은 현지 오페라 유형의 얼굴 화장을 흡수했습니다. 현지 오페라 얼굴 화장을 바탕으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고 나쁜 것은 폐기합니다. 여러 세대의 유명 배우와 오페라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탐구, 연구 및 개혁을 거쳐 북경 오페라 얼굴 화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얼굴 화장은 지금까지 오페라 무대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화장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경극 안면 화장은 중국 전통 안면 화장 시스템의 한 갈래로, 안면 화장의 공통성과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다. 경극 얼굴 화장은 회, 한, 곤, 진 등 다양한 오페라의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 얼굴 화장은 처음부터 비교적 완전하고 체계적이었습니다. 극중 무대와 인물이 없으면 얼굴 화장은 그 근본적인 의미를 잃게 됩니다.

극중 깨끗하고 못생긴 얼굴은 생뿔, 단뿔과 똑같은 얼굴 화장법이다. 의상, 가면 등의 캐릭터 스타일과 노래, 낭독, 연기, 연주, 회전 등의 공연형식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연기는 앞무대와 뒷무대 오페라 예술 작품의 통합이다. 극중 얼굴 화장의 패턴과 조화가 무대 예술 전체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얼굴 화장 예술의 완성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