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카우허드의 아버지는 누구인가요?
카우허드의 아버지는 누구인가요?
다음 이야기를 읽고 Niulang 가문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Shanxi Puzhou (고대 이름 "Pu Ban")는 한때 중국 역사 문화에서 가장 번영하고 번영한 정치 경제였습니다. 센터. 푸저우(Puzhou)는 요(Yao)와 순(Shun)의 고대 수도이자 요(Yao), 순(Shun), 우(U)의 탄생지입니다. 푸저우(浦州)는 황허(黃河)의 중류에 위치하며, 황하(黃河)가 서쪽과 남쪽으로 흐르고, 갑자기 퉁관(至關)에서 큰 굽이로 변하는데, 총 길이가 100여 리에 달하고, 토지가 비옥하다. 기후가 온화하고 자연조건과 환경이 양호하며,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인간이 거주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러므로 180만 년 전 이미 니허 강을 건너온 서호족이 이곳에서 거주하고 번성했습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불을 사용하여 음식을 요리한 가장 오래되고 최초의 집단입니다. 우랑의 조상은 황하 하류의 하남성 동부에서 도망쳐 포주에 정착했습니다. 푸저우는 국가 자재 유통 중심지이자 중요한 해상 운송 부두이자 항구이기 때문에 황하 서안의 조이현은 전국에서 가장 큰 융펑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황하 동쪽 기슭의 푸저우는 가장 큰 보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순(順) 황제 때부터이다. Yao와 Shun 시대에 Niulang의 조상은 한때 Shun 황실 금고의 "경비원"으로 봉사하여 Shun 황제의 금고를 전임으로 보호했습니다.
하우(Xia Yu)는 조세 경로를 개방하고 세법을 개혁했습니다
야오(Yao), 순(Shun), 우(Yu) 시대에는 사유 재산의 사유가 등장했지만, 이후 민간 시스템이 많은 재앙을 초래했습니다. 처음 설립되었을 때는 생산성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그러므로 요·순·우 시대는 사회적 생산성이 이전에 비해 크게 발달한 시대가 되어야 한다. 고대인들은 사회 진보가 주로 노동자들의 노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마오 쩌둥이 말했듯이 "사람만이 세계 역사를 창조하는 원동력입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태어난 날에는 여러 지도자들이 대표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생산성 향상으로 다유는 홍수조절에 성공했다. <유공>을 보면 푸저우 수상운송 터미널의 위상을 짐작할 수 있다.
'우공'은 '상수'에 실린 기사입니다. 한마롱은 "옛날에 우씨(禹氏)가 지은 책이 있어서 상서(商書)라고 불렀다"고 믿었다. 『상서』에 기록된 내용은 모두 순황제 시대에 관한 전설임을 알 수 있다. 『상서』는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서이다. 이는 유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이며, 실제로 일부 장(章)이 집필되었다고 한다. 나중에 유교인들이 추가했습니다. 『우공』에는 우씨가 규슈에 수로를 건설한 방법, 조세 수준, 공물 및 공물 수송 경로가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며, 중앙 조세 제도를 개선하고 공물을 채우기 위해 요순 시대에 취한 일련의 조치도 설명합니다. "재무부". 거대한 세금 통제 프로젝트. 즉, 우는 전체 영토를 Jiuzhou(Ji, Yan, Qing, Xu, Yang, Jing, Yu, Liang, Yong)로 나누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Jiu Mu"를 설정했습니다. 각 국가의 다양한 지리, 군사 자원 및 제품 조건에 따라 다양한 조공 수준과 조공 경로가 규정되고 거리에 따라 국가에 다양한 물리적 상품, 노동 서비스 및 군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각 주의 공무원은 필요에 따라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조세제도이자 우리나라 조세제도의 초석을 다진 제도입니다. 그 이후로 4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재정 시스템은 항상 토지와 노동을 통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Yu Gong"은 "Jiuzhou의 Yu Gong 's Law"를 기록합니다. "Yu는 Jiuzhou를 떠나 산을 따라 강을 준설하고 땅을 떠나 조공을 바쳤습니다." 더 중요한 의미는 국가 재정수입을 늘리기 위해 국가 '재정과 조세'의 원천을 육성하는 것이다.
요순 시대는 후대 유학자들에 의해 '당과 우의 번영'이라고 불렸던 고대 중국 역사의 황금시대였다. 요순 시대에 푸저우는 제국의 수도로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요(堯)와 순(順)이 이곳에 도읍을 정했다고 한다. 『우공』을 보면 요순시대에 포반이 제국의 수도였을 뿐만 아니라 매우 번영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Yu Gong"에는 Shanxi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Jue의 흙은 단지 백토이고 Jue의 Fu는 단지 Shangshangcuo입니다." 이는 Jizhou의 토양이 하얗고 부드러워서 이곳의 피험자들이 일류 세금을 내야 함을 의미합니다. Jizhou는 매우 크지만 주로 Shanxi, 특히 Shanxi 남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우공』에 언급된 중심으로 이어지는 9개의 공물수송로는 각 국가의 출발점이 어디에 있든 항상 최종 목적지가 푸반이다. 4,000여년 전에 푸반은 이미 중요한 해상 운송 터미널이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공물이 여기에 도착하여 순 천황의 "보고"로 전달됩니다.
다유가 개설한 9개의 세금 채널은 Ji, Yan, Qing, Xu, Yang, Jing, Yu, Liang, Yong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공물은 마침내 황하를 거쳐 포반에 있는 순황제의 보물창고로 이관되었습니다. 남부 국가의 조공 경로는 장강과 시수이 강을 따라 있었고 허쩌에서 지수이로 옮겨 황하로 들어갔습니다. 공물에는 금, 은, 구리, 주석, 납, 아름다운 옥, 아름다운 돌, 난, 편백, 오동나무, 소나무, 대나무(줄), 대마, 칡, 비단 등의 다양한 광물이 포함됩니다. 기타 직물, 생선, 거북이, 진주 및 기타 해산물, 소꼬리, 상아, 새 깃털, 향신료, 페인트, 동물 가죽, 희귀 새 및 괴물, 보석류 등 북부 국가가 황하에서 수송한 공물에는 곡물, 면화, 아마포, 소금, 석탄, 돌, 목재, 동물 가죽, 가축, 나무 등이 포함됩니다. 위수(魏河)와 황하(黃河)가 만나는 굽이부, 즉 위허 굽이(일명 '강의 굽이'라고도 함) 북동부 지역에 전국 각지의 조공물이 집결되었다. 수도 푸반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고대에는 포반이 처음으로 요황제의 도읍이었으며, 순이 요의 섭정을 맡은 곳은 '기나와 순도'(즉, '순이 귀우에 살았다'는 뜻)에 위치해 있었다. ) Gui 강과 Ru 강 사이. 요(堯)가 평양(현 임분시)으로 옮긴 후 순(舜)은 도읍을 포반으로 옮겼다. Yu는 Shun 황제의 대신이었고, Yu와 Shun이 건설한 제국의 "재고"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 홍수를 통제하고, 조세 경로를 개방하고, 세법을 개혁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푸반은 4,000여년 전 요순시대의 중요한 경제항이자 국내 최대의 국고창고였다.
전국 각지에서 공물을 부진에서 상륙하여 황제의 보물창고로 운반해야 합니다. 산서성의 곡물, 소금, 면화, 아마포, 석탄 및 기타 제품도 수출되어 전국의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운송될 것입니다. 따라서 항구와 수도 근처에는 매우 큰 재무창고가 있어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하의 홍수를 방지하고 물품의 출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귀수강 상류의 고지대에 국고가 세워졌다고 합니다. 이곳은 나라에서 멀지 않은 "순주귀루이"의 동쪽이었습니다. , 그리고 부두 항구에서 20 마일 이상 떨어진 Lishan 산 기슭에 있습니다. 도난과 도둑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보안요원을 배치해야 합니다.
견우와 직녀는 만나 사랑에 빠졌다
견우의 조상은 하남 동부 황하 하류에서 포반으로 와서 사랑을 나누었다. 일하고 목축하며 생활함. 그에게는 자녀가 많았기 때문에 그의 삶은 어려웠습니다. 그의 아들들은 성장했지만 여전히 결혼하여 가정을 꾸릴 돈이 없었습니다. 미래의 생계를 위해 니우라는 노인은 깨진 항아리를 부수고 아들들에게 말했습니다. 피를 흘려 미래에 다시 만날 수 있다면 깨진 항아리와 재회를 상징한다." 그래서 이 소의 성을 "화분소"라고 부른다.
귀수강 가에 머물던 니우 가문의 후손들은 요, 순, 우 시대에 군대에 징집되었다. Niulang은 Kubing의 후손입니다. 그들의 가족은 역사상 "Niu Family Courtyard"로 알려진 Guishui River 남쪽 기슭에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니우(Niu) 가문이 번성하고 번영하자 그들은 지금의 탄좡(Tanzhuang)이 있는 단지에서 남서쪽으로 4마일 떨어진 마을에 모였습니다.
푸자카는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농산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뽕나무, 린넨, 면화 및 직물 재배로 유명합니다. 뽕나무와 대마는 "모래 토양에 적합하고 희박하며 접근하기 쉽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고 강물로 인해 기온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Catkin은 겨울을 보호하고 직물을 짜는 데 사용됩니다."('푸저우현 연대기' 제품 제3권) 시장 공급은 말할 것도 없고, 군복과 군용 텐트용 원단을 만드는 데에도 푸반은 많은 기여를 해야 했다. 순황제의 손녀는 영리하고 물레질과 길쌈에 능숙했기 때문에 "직공 소녀"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Tang Yanqian의 시 "Qix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리고 나는 신의 지혜를 빌고 오색 바늘을 사용하여 내 옷을 수선합니다."
"역사 기록 Tianguan Shu" 및 "Han Shu Tianwen Zhi" " 둘 다 "위버 소녀는 여신의 손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Tian은 "하늘의 황제", "신", "옥황제"(죽은 후 하늘로 올라가 신이 된 순 황제를 의미)를 의미하며 "하늘의 아들"이라고도 불립니다. Shi Xuanyuan 등이 편집한 "영원한 신비 - 중국 문화사의 500가지 신비(계속)"에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태후와 옥황상제는 부부입니다. 그들은 지상의 황후와 같습니다. 그들은 또한 일곱 딸이 있는데 막내는 일곱 요정이다.” 『사기·천관서』, 『한서·천문』에도 “오녀는 직녀의 북쪽에 있다”고 하는데, 즉 견우와 결혼한 비천한 첩 직녀는 천하(황) 북쪽에 있다. 강). "역사적 기록·Tianguan Shu"는 그녀를 "Wu Nu"라고 부릅니다. (어)야윤은 "서누가 '우누'라고 부르는 게 이거다. 첫 번째 단어가 '우'다"라고 말했다. 정의의 날: "수염 여성을 첩이라 부르며, 겸손한 여성의 의무를 가진 사람들은 주로 결혼을 위해 옷감과 비단 옷감을 재봉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Suo Yin: "직공 소녀는 하늘의 손자입니다." 사례 : "Jingzhou Zhan"은 "Weaver Girl은 하늘의 여신이자 천국의 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engyi는 "Weaver Girl은 허베이 성 천지 동쪽에 세 개의 별이 있습니다. 그녀도 여신입니다. 그녀는 주로 과일, 멜론, 비단, 비단 보물을 생산합니다." 황제나 천황의 손녀(혹은 딸)인 베틀 소녀는 실을 심고 실을 뽑는 일에 능숙했을 뿐 아니라 국고 관리에도 참여했다고 설명한다. 인간 순왕이 죽은 뒤 하늘로 올라 신이 되어 천상의 황제가 되었는데, 그의 손녀 진우가 인간 세계에서는 황하 북쪽, 귀수 북쪽에 살았고, 천국. 그녀는 Cowherd와 결혼했고 비열했습니다.
위버 소녀는 국고 근처에 살았습니다. 즉, "순은 귀수강 북쪽 기슭의 귀나에 살았습니다". 니울랑의 집도 국고 근처, 즉 귀수강 남쪽 기슭(황하 북쪽)에 있는 니우 가문의 저택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종종 가족과 함께 쿠빙 캠프에 드나들고 때로는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쿠빙 병사인 장로들과 함께 쿠빙 막사. "역사 기록 Tianguan Shu"와 "Hanshu Tianwen Zhi"는 "나팔꽃이 희생되고 Beihegu"라고 말합니다. 나팔꽃도 황하 북쪽에 있습니다. 『사기·천관서』, 『이랴·석천』에는 “강북을 나팔꽃이라 부른다”고 되어 있다. 재판관은 "아침소는 제물이고 관량이기도 하다"며 "예로부터 아침소와 직녀가 7월 7일에 만난다고 하는데 이 별도 그렇다"고 말했다. 태평위란(Taiping Yulan) 31권에서는 "이위술(Riwei Shu)"을 인용합니다. "징저우(Jingzhou)에서 하북(River Drum)이라고 불리는 알타이(Altair)는 관량(Guanliang)을 다스립니다. 베가(Vega)는 멜론과 과일을 다스립니다."
위버 소녀와 견우 치는 리산 기슭, 황하 기슭, 레제 호수 기슭, 귀우 물가에 자주 가족을 따라가는 곳입니다. 농업, 도자기 만들기, 낚시, 사냥, 방목 등에서 그들은 아이들이 자주 놀고, 목욕하고, 물놀이를 하고, 새우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어린 시절의 연인, 어린 시절의 연인. 사춘기에 접어들면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고 사랑에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잘못된 가족은 견우와 직녀의 결혼 사이에 가장 큰 장애물이다. 집안이 가난한 견우치기는 천제에게 혼인을 주선하기 위해 돈을 빌렸으나 제때 돌려주지 않아 베틀 소녀와 헤어지는 벌을 받았다. 태평위란(Taiping Yulan) 31권에서는 "일위서(Riwei Shu)"를 인용합니다: "나는 도교서에서 전우(Qian Niu)가 직녀와 결혼하고 천제에게 2만 위안을 받아 선물을 준비했으나 오랫동안 돌려주지 않았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 막사로 끌려갔습니다." Qian Niu는 직녀와 결혼했습니다. 직녀는 사랑에 빠졌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았습니다. "시경 · 소야 · 대동"은 "어쩌면 펄프가 아닌 술을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칼집이있는 칼집을 입는 것은 사람의 힘이 아니다! 하늘에는 한이 있고 거울에도 빛이있다"고 말했다. . 직녀는 땅바닥에 서서 하루 종일 베개를 일곱 개나 끼고 있다. 시 속 아침 소와 베틀 소녀의 행동은 수용소에서 중노동을 당하는 장면과도 흡사하다. 그러나 사랑의 매력은 끝이 없고 어떤 힘으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Yao 황제의 사랑하는 딸 Ehuang, Nvying 및 Shun 사이의 놀라운 결혼과 사랑이 이에 대한 예입니다.
요 황제가 처음에 딸인 어황과 여영을 평민과 결혼시키려 했을 때, 유순과 어황, 여영이 매우 안타까워하며 "제왕의 딸이 어떻게 평민과 결혼할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에 요는 "순은 평민이지만 외모가 대단하다. 장차 아버지를 이어 황제가 될 것이다. 두 딸은 황제의 첩이 아닌가?"라고 충고했다. 이 말을 하고 두 딸은 마음을 바꿨다. ". 과거를 돌이켜보면 야오제는 '퇴위'라는 민주선거제도와 상속제도 사이에서 치열한 투쟁을 벌이고 있을 때, 후계자 단주와 유순의 퇴위 사이의 심리적 갈등에 크게 당황했다. 우순과 그 일족의 행위를 감시하고 통제하기 위해 먼저 예를 갖춘 후 싸우는 전략을 채택했다. “요는 순(舜)에게 두 여자를 주어 안을 살피게 하고, 아홉 명의 남자를 동거하게 하여 밖을 관찰하게 하였느니라 순은 귀이(結結)에 거주하며 속행을 매우 삼가하였느니라”(사기오서기) 황제"). Yao 황제는 "Guina에게 두 딸을 보냈고 Yu에게 첩을 보냈습니다"( "Shang Shu Yao Dian"). 귀유가 순과 결혼한 후, 두 딸은 순의 덕과 효도의 영향을 받아 순의 행동을 감시하고 염탐하라는 아버지의 사악한 의도를 배반하고, 순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첩 9형과 힘을 합쳤다. 순과 협력하여 연합 전선을 형성하고 요가 이익을 탐하여 완고한 단주에게 왕위를 물려주자 정변을 일으켜 일제히 성공하여 요와 그의 아들 단주를 투옥시키고 순이 왕위에 올랐다. 『죽서기』에는 “과거에 요의 덕이 쇠퇴하여 순에게 갇히게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순은 요를 가두었고 단주를 다시 죽게 하여 아버지를 다시 볼 수 없게 하였느니라." 『한비자·석우』에도 “순은 요를 가두었고, 우는 순을 강요하고, 당은 걸을 패하고, 무왕은 주를 격파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Ehuang Ehuang과 Nvying은 Shun의 외모와 외모에 매료되었지만 Cowherd는 결국 Yu Shun이 아니었고 단순하고 정직하며 평범한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부모는 자녀의 첫 번째 교사입니다. Ehuang, Nvying 및 Yushun의 멋진 결혼과 사랑은 너무 사랑스러워서 직공 소녀에게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할아버지 순과 할머니 서왕모(서왕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니우랑과의 혼인의 자유, 연애의 자유를 주장했다. 그러나 사유재산이 등장한 이후에는 재산의 양과 지위에 따라 결혼이 결정되므로 견우와 직녀의 결혼은 천황대에만 신화와 전설의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 그리고 인간 황제, 즉 인간과 신의 혼합 통치. 또한 중국인들은 신비를 믿고 하늘과 신을 존경하며 사람이 죽으면 하늘에 올라 별이 된다고 믿기 때문에 견우와 직녀를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분리된 두 별로 숭배한다. 마음의 해방과 백학파의 다툼, 결혼과 사랑의 자유가 우리 나라의 역사에 나타났습니다. 결혼이 절정에 달했던 춘추전국시대에는 『시경·소야·대동』에는 두 별인 '자비직녀...자비 나팔꽃'에 대한 기록이 있지만, 춘추시대 이후의 많은 문학사적 자료에도 둘 다 묘사되어 있다. 견우와 직녀의 사랑전설.
<태평광기> 203권에서는 <풍습>에 “순(舜) 때 서왕모(西王母)가 와서 백옥거북등껍질을 바치러 왔다”고 하고 그 딸을 상군(商君)에게 시집보내었다고 한다. 순 황제의 장남. 정의의 날 "사기: 오제의 문집": "어황 어황은 자식이 없었고 여영은 상군을 낳았다. 순은 황제에 오르고 어황은 그의 왕후가 되었으며 여영은 그의 첩이 되었다." 남조 시대에는 양음운(梁實雲)의 소설(원과의 『중국 신화전설』에서 인용한 『악령광의·칠령』과 기타 서적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여가 시간에는 직공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모든 선녀들은 은하수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남조의 양종마오(梁宗寶)는 "경추년기(智楚年記)"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천하(天下) 동쪽에 직녀가 있는데 천제의 아들이 해마다 수고하여 천제가 구름과 비단을 엮어 천하의 옷을 엮고 서편에서 그와 약혼하느니라. 견우가 결혼한 후 위버를 버렸고, 천제는 노하여 강 동쪽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는 매년 7월 7일에 한 번만 만났다." 일부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녀는 이승을 그리워하고 세상에서 놀다가 호수에서 목욕하고 놀았다고 합니다. 견우가 옷을 집어들고, 직녀는 견우와 결혼하여 곧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낳았다고 합니다. 이때 직녀는 황제로부터 견우를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어느 날 직녀는 견우의 부재를 틈타 몰래 떠났다. 견우가 그 사실을 알고는 즉시 짐을 짊어지고 그를 쫓아갔다. 강이 길을 막았는데, 그 결과 견우와 직녀는 1년에 한 번씩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역사자료에 나오는 '천하', '인허', '대하', '강'은 실제로 황하를 가리킨다. "강", "대하", "천하", "황하" 등에 관한 항목: "강", "황하의 구체적인 이름", "우리 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강은 '그'라고 불렸습니다. 고대에는 퇴적물이 풍부하고 강의 색이 노란색이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황하(黃河)라고 불렀다. 대허(大河)는 고대에는 황하(黃河)를 가리킨다. 강(河)은 은하수도 가리킨다. , 천하라고도 알려져 있다.” 마오쩌둥의 『진원춘·눈』, 『대하』에서는 “위아래로 갑자기 급류가 사라졌다”와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른다…”의 “큰 강”이 있다. 영웅가'는 모두 황하(黃河)를 가리킨다. 이백의 시에는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나와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했다. 천하'. 『자연사·잡토론』에서는 “천하와 바다는 연결되어 있다. 최근 하이주에는 매년 8월에 갑자기 떠다니는 강이 있다”고 말한다. , 그는 매우 엄격한 집이 있는 도시처럼 보이는 곳에 이르렀습니다. 멀리서 궁궐에 많은 직공(직공 소녀)이 보였습니다. 그는 나기사(허저우 물가)에서 소를 안고 있는 남자(소치기)를 보았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마시고 물었다. "당신은 왜 여기에 있습니까? 이 사람이 당신에게 오는 목적을 말하고 이것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대답은 '당신은 Shudu County로 돌아가서 Yan Junping (성두의 점술가)을 방문할 것입니다. ) 그러면 알게 되리라...'' 바다에서 온 사람들 목판화로 바다에서 천하(황하)로 들어가, 직녀와 견우를 만나다
견우와 직녀의 신화 소녀는 그 아름다움과 매력으로 모두의 칭찬을 받고 있다. 긍정적인 서사 외에도 몇 가지 부수적인 서사도 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장건(張偉)을 보내 주나라 때 산수를 숭배하기 위해 추었던 '육무(六舞)' 중 하나, 즉 하우시대의 음악과 춤 '달하(大夏)'에 대해 문의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또한 Cowherd와 Weaver Girl을 만났습니다. "Tianzhong Ji"의 두 번째 권에는 "Jingchu Sui Shi Ji"의 "한 왕조의 Wu 황제가 Zhang Qian에게 Daxia를 보내 강의 근원을 찾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전차를 타고 달을 통과했습니다. 어느 곳에 도착해 보니 그 도시는 마치 주옥 같은 곳인데, 그 방에는 한 여인(위버 소녀)이 강에서 술을 마시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입니까?" 대답은 "안준평에게 물어보면 된다"였다. 위버소녀는 카이지석을 빼앗고 슈에게 돌아갔다. 준핑, 준핑리 : "어떤 해 어느 달, 게스트 스타가 소소녀에게 침입한다. (서로 헤어져 만나기 어려운 부부 또는 사랑에 빠진 남녀)"라는 뜻을 동방술이 전한다. 그 내용은 《자연사》에 기록된 내용과 유사하다. 하나는 바다 위에 떠 있었다고 하고, 다른 하나는 강의 수원을 찾고 있다고 한다. 강(천하)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고, 사실 그것이 사실이었다(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왕지환이 그의 시 '황새탑에 오르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산 중 황하(黃河)가 사람바다(人海)와 함께 흐른다.") 후자에는 직녀의 십이지석이 추가되어 신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당나라 시인 송지문은 『명하변』에서 “명하(천하)는 갈 수 없는 곳이다. 타고 물어보고 싶다. 직녀에게 기계도 주겠다”고 말했다. 돌을 던지고 청두에 있는 점쟁이를 찾아가세요." 그것은 두 개의 유사한 전설을 종합한 것으로, 이 몇 줄의 시로 고도로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때부터 받침돌의 등장으로 견우와 직녀의 신화가 사실이라고 믿게 되었다. 기사의 "성벽", "가옥", "국가 수도"는 실제로 천하동을 의미합니다. 즉, 하동의 "순의 수도 구이루"에서는 "순의 거주지 구이루", "순의 집"은 "순의 집"을 의미합니다. 수도 푸반".
역사자료에 나오는 '호수 속'은 '레이제 호수'에 있다.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강 양쪽에서 큰 강이 견우와 직녀를 갈라놓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다유가 물을 통제하고 호구를 가르자 황하의 홍수가 곧게 몰아쳤습니다. Leize Lake를 통해 내려와 Leize를 파괴하고 큰 강(즉, 황하, 천하, 명하)을 형성합니다. 나중에는 태후의 머리에 있는 금비녀가 그린 대하(大河) 또는 천하(天河)로 해석되었다. 견우와 직녀가 강 건너 서로를 바라보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신화이자 전설.
천황과 태후가 견우와 직녀의 혼인에 개입한 목적은 황권과 신권을 수호하고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었다. 늙은 할머니(가오메디아)는 남녀의 결혼을 심판하고 모든 것을 주관했으며, 이는 황제가 승천하여 신이 되었다는 사실도 반영한다. 개인 소유의 출현 이후.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는 발전하고 역사는 진보하고 있다. 가부장제 시대의 대표자인 순황제는 모계제보다 항상 진보적이기 때문에 천황제는 결혼에 있어서 늘 여유를 갖고 있다. 게다가 태후보다 견우와 직공녀였다. 게다가 그는 어황과 여잉과 함께 멋진 결혼과 사랑을 경험했다.
견우와 오랫동안 화합을 유지하며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며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베틀소녀는 태후와 천황의 협약에 대해서만 불만이 많았다. 매년 7월 7일 밤에 한 번만 만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위버소녀는 "멋져보이지 못하고" "그러다가 위버를 포기하고 폐지"할 정도로 불굴의 투쟁을 지속했다. 천황과 태후는 백성들에게 음식이 가장 중요하므로 견우를 난로왕으로, 직공녀를 난로왕의 우유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1년에 한 번만 천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견우와 직녀는 음력 12월 23일에 천궁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합니다. 달에 이르고 7일 후 음력설 5일에 인간계로 돌아온다." ("재자촌기·민속편"). 이는 "천황이 진노하여 (위버 소녀)에게 강 동쪽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는 역사적 자료와 일치한다.
순의 황실과 우랑 가문의 쇠퇴
다유의 홍수 조절에 관해 말할 때 우리는 그의 아버지(군)의 홍수 조절 실패를 언급해야 한다. 당시 구씨는 제방을 쌓아 물을 막는 방식을 택했다. "상수·홍범"은 "군산홍수"라고 말했다. 그 결과 '9년간의 공적은 무익했다'고 하여 홍수를 다스리지 못해 순에게 살해당했다. 그 후 유씨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계속해서 홍수를 통제했다. Yu는 곡물에 반대하여 준설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유공이 '강을 인도하는 돌'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맹자 등문공(孟文工) 1』이 말했다: “요(姫) 시대에 천하가 아직 평안치 못하여 홍수가 천하에 넘쳐 범람하여 초목이 무성하고 짐승이 번성하며 곡식이 흉년이 나지 아니하였느니라. 짐승이 사람을 휩쓸고 짐승과 새의 발굽이 중국에 넘겨지자 요는 이를 걱정하여 순을 키워 연을 다스리게 하여 산을 불태웠다. 우는 강물을 빼서 바다에 쏟아 부었고, 루, 한, 파이웨이, 시, 주강은 그때 중국에서 8년 동안이나 먹을 수 있었다. 세 번이나 그 성문을 통과한 사람이 없었느니라."
다유의 홍수 조절은 충분한 재정적, 인적, 물적 자원과 많은 노동 도구가 필요한 대규모 프로젝트였습니다. 운송과 보관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노동 도구와 물 조절 도구를 제조하는 장소를 황하와 귀수강이 만나는 동쪽에 위치시켰습니다.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원자재는 인근 알렉산드리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역사기·풍찬서》에는 "황제가 수산에서 구리를 채취하여 경산 아래에 삼각대를 던졌다"고 적혀 있다. "시벤"은 "치요는 금을 무기로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Zi Zi"는 "Chi You는 창, 창, 미늘창, 족장 창, 오랑캐 창 등 다섯 명의 병사를 만들었고, 황제 Shuzhao는 산시 성 남쪽 Jie County 필드에서 경쟁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Puzhou Zhongtiao Mountain에는 구리뿐만 아니라 철도 있습니다. 제조 현장은 "Shun Ju Guirui"가 위치한 Tietou 마을의 Guishui 강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조공장의 규모는 확인할 수 없으나, 『여와가 기주를 구하기 위해 흑룡을 죽이고, 홍수를 막기 위해 갈대재를 쌓았다』( 『회남자·란명순』), 『우순이 장양에서 창룡을 모반하고 용광로를 쌓았다』. " 창롱의 피가 황하로 들어가는 것을 막고 창롱의 부활을 막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마을에서 용광로 밸러스트를 모두 빼앗아 귀수천교 입구에 쌓아 창롱의 피를 스며들게 하고 돌아섰다. 빨간색에서 빨간색으로의 흐름. Guishuijian Bridge는 "Xuelu Bridge"로 이름이 바뀌었고 Luyuan Family Fort (Changyang)는 "Xuelu Village"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Tieliang Village"로 변경되었으며 현재는 Tietou Village라고 불립니다).
다리 머리 부분에 쌓인 재더미의 잔해가 오늘날까지 남아 있어 '재구'라고 불립니다. 몇 피트 깊이로 파서 재의 흔적이 끝없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이것에서 우리는 톄루 마을의 제련 규모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현종 황제 카이위안(Kaiyuan) 시대에 있었던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산서성의 풍부한 상품을 외국으로 수송하기 위해 장위(張玉) 총리를 보내 장안의 주요 도로를 재건하기로 결정하고, 주철소 8마리와 철인 8명으로 푸진 부교를 정비했습니다. , 2개의 철산, 18개의 철 기둥, 수만 미터의 철 케이블, 160만 킬로그램 이상의 철이 사용되어 전국 철 생산량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이 같은 대규모를 완성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특히 당시에는 작은 도가니에서 손으로만 제련할 수 있었고, 매우 짧은 건설 기간 내에 철로 마을이 없었습니다.
다유는 자신의 위신과 권력으로 순의 왕위를 차지했고, 순이 우에게 축출되자 순의 후손들과 우씨 가문도 잇따라 그를 따라 하북으로 이주했다. 산동, 허난, 안후이, 장쑤, 복건, 광둥, 후난, 쓰촨 및 기타 지역; 절강(浙江), 푸청(浦港), 야오산(葉山) 등 산시(陝西)의 지명은 모두 순(順)의 후손들이 고향을 그리워하고 이주하는 동안 하우(夏玉)가 안(安)에 이주한 지명이다. 대부분 우씨와 하후씨 가문이 거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귀루이의 순거'와 '두비제단'이 파괴되었고, 순황의 '보'도 사라지고 사라졌다. 우랑씨 가문은 견우와 직녀의 결혼에 연루되어 많은 가족들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고, 그 결과 국고 근처에 보물지기들이 살던 니우 가문의 마당이 사라졌을 것이다. 수천년 동안 Tanzhuang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Xue 또는 Ren이라는 성을 가졌지 만 Niu는 없었습니다. "역사 기록 : Chen Qi Family": "Xue, Xi Zhong. 임(仁)이라는 성은 개하(始夏)와 은(寧)이 부여하였으므로 춘추시대에는 등후(至后)와 설후(薩后)가 있었다. "탄좡에는 청나라때 북평에서 이주했다고 전해지는 인씨(仁氏)의 분가가 있습니다. 마을 최초의 인씨(仁姓)가 언제 이곳으로 이주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우씨(十皇)의 사당이 있습니다. 마을 밖에는 수십 에이커에 달하는 니우 성의 조상 묘가 있습니다. 매년 청명절 기간에는 천촌(陳村), 니우자좡(Niujiazhuang) 및 기타 지역에서 니우 성의 후손들이 조상을 방문하기 위해 탄좡(Tanzhuang)으로 옵니다.
현재 용지시의 일부인 진춘(陳村)은 귀수강 남쪽 기슭에 있는 리산 기슭에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요순(堯順)나라의 우씨정(宇宗庭)이 있던 곳이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만구(萬丘), 하남(河南)에서 산서(山西)로 이주한 순(順) 자손 중 일부는 현재 여(魯)씨의 순 자손이다. 『진기씨사기』와 『순제전설』의 기록에 따르면, 주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세 황제의 자손을 모집하였다. 그리고 천하 다섯 명의 황제가 순(順)이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순의 후손들이 하우(夏玉)와 그 후손들에게 쫓겨나고, 순연의 아버지 순의 23대손이 숨어들었다. 성은 귀(桂)라 하고 현지에 숨어 지내다가 주무왕(周王)에게 발각되어 무왕(吳王)의 집으로 망명하여 그의 조상인 순(舜)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여 도정(道政)의 관직을 맡았다. 그래서 무왕은 만구(지금의 하남성 회양)에서 안복의 아들 만(萬)에게 진후(陳侯)로 봉하고 이름을 진주(陳州)로 바꾸었다. 진(陳)나라의 후손으로 성을 진(陳)으로 바꾸었고, 역사상 '진호공만(陳湖孝産)'으로 불렸다. 진국(陳國)은 초(楚)회왕에 의해 멸망하였고, 호공만의 후손 중 일부는 양무호(현재의 하남성 랑카오현)로 도망쳐 진봉(陳峰)을 세웠고, 일부는 산서성 남부로 도망쳐 본래 우(十)의 자리에 진촌(陳村)을 세웠다. 귀수이 남쪽에 있는 뜰. 그러나 은둔과 안전을 위해 성을 여(陳)로 바꾸었는데, 이는 충찬이 처음으로 충로 가옥을 지었다는 점에서 알 수 있다. 순나라 때 처음으로 경로집을 지은 사람 중 한 명으로, 일부는 허난에서 돌아와 봉릉 동쪽으로 건너가 자오루, 난제이, 싱안, 난지 지역에 흩어져 살았습니다. .그들은 정찰과 이해를 거쳐 진춘(陳村)으로 이주했다. 따라서 진촌(陳村)에는 고대부터 진(陳)이라는 성이 없었다고 한다. 순황제, 특히 니우랑씨는 상대적으로 늦게 포주 귀수이 부근으로 이주하여 산서성 남부에 거주하면서 오랫동안 순황제의 후손들을 소외시키고 탄압했으며, 상군을 '반역자'라고 비방했습니다. 귀나라 때 하가에 대한 충성심으로 인해 그는 걸에게 멸망당하고 후손이 없었는데 이는 하의 폭정을 보여준다. 『이고의』는 “하후씨 일가가 태강에서 덕을 잃었고 오랑캐들이 반란군... Jie는 폭군이었고 왕자들은 공격적이었습니다." "Chu Ci·Li Sao"는 "Xia Jie의 행동은 파격적이었고 이것이 일어난 일입니다." "그러나 재난이 닥쳤을 때". Wang Y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하계는 천리와 인간의 도리에 어긋나서 재난의 책임을 지고 결국 은당에게 살해당했다.” 『사기·하본기』는 “하계는 덕을 행한 것이 아니라 군을 행한 것이 아니다. 백성에게 해를 끼치면 백성이 비참해진다.” 나라 사람들은 유샤의 방탕과 잔인함에 분노하여 “날이 애도하니 너희는 다 멸망하리라!”라고 저주했다. 시) 가가 하를 멸망시킨 후 하가의 후손이 북쪽으로 도망쳐 흉노가 되었다. 『사기: 흉노전』에는 “흉노의 조상인 하우의 후손도 은나라에 의해 추방되었다. 일부는 남쪽으로 도망갔기 때문에 『역사기』에는 『월왕 구천씨는 우씨의 후손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중앙 평원의 사람들. 한나라 고조, 한나라 무제, 왕망 등은 흉노의 침략에 맞서 싸우기 위해 상당한 대가를 치렀습니다. 그러므로 이주한 순후손들은 다시 산서성 남부로 이주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순의 높은 도덕성과 높은 역사적 지위, 사회적 영향력으로 인해 순의 역사적 전설, 유물, 유적지 등은 하에게 여러 차례 파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산시성 남부 포반 지역에 여전히 남아 있다. Yu와 그의 후손. 위버 소녀, 특히 견우에 관한 전설과 유물은 거의 없습니다.
Chencun의 Niu라는 노인에 따르면 마을 북쪽에 Niu라는 성의 무덤이 수십 에이커에 달했지만 나중에 발견되었으며 이전 전 고대 조상 무덤은 Tanzhuang에있었습니다. 따라서 매년 청명절 기간 동안 천촌(陳村), 니우가장(Niujiazhuang) 및 기타 지역의 니우(Niu) 후손들이 탄좡(Tanzhuang)으로 가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그는 또한 할아버지의 전설에 따르면 고대 Chencun에 'Niu Nu Temple'이 있었지만 알 수없는 이유로 오래 전에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리산 사람들은 견우를 기리기 위해 그가 자주 풀을 뜯던 산에 사찰을 짓고, 산에 올라 장작을 베고 약을 모으고 소를 방목하기 위해 산에 올라가는 사람과 동물을 보호해 달라고 신에게 간구했습니다. 그러나 현 상황의 변화로 인해 우리는 견우사라고 부르지 않고 산사라고만 부르며 조용히 지내야 했습니다. 그렇게 비밀스럽게 행동하는 것은 재앙을 초래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지나지 않습니다.
뉴랑씨와 순제국의 흥망성쇠는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여 신화나 전설로만 볼 수 밖에 없다. 이는 후시가 말한 바와 같다. 센터, 우리는 모든 역사적 자료가 정말 부족하기 때문에 신화와 전설 사이에 남겨두고 앞으로 역사적 자료의 발견을 기다려야합니다.
신화와 전설은 전승되는 민담입니다. 고대 사람들이 구전한 것은 자연 현상과 사회에 대한 순수한 해석이자 아름다운 염원입니다. 그러나 신화는 역사의 그림자일 때가 많으며, 전설은 역사의 현실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 중국 사회 연구"에서 "모든 전설에는 현실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중국 역사 전문가 Xu Xusheng은 "고대 전설은 대부분 구전되는 역사적 자료입니다." 이러한 역사적 자료는 그 자체의 역사적 핵심과 역사적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대에서 가공되지 않은 산재한 정보이며, 가공되고 체계적인 '진지한 고전'이나 '공식사'에 있는 사료보다 단순해야 한다. 우리는 신화가 혼합된 전설과 순수한 신화를 구별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고대의 역사적 전설을 모두 신화로 분류할 수는 없습니다.” 신화와 전설은 미신과 다릅니다. 탐구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신과 현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리의 본질은 동다중 선생이 말했다: "역사적 기록은 부차적이며, 구술 전설, 유적, 유물은 일차적입니다. 역사적 기록이 정확한지 아닌지는 반드시 구비전설과 유적지, 유물을 통해 검증받아야 한다."
나라의 흥망성쇠에는 모두가 책임이 있다. 문화와 무형문화유산은 중국 국가의 신성한 의무입니다. 전통문화와 무형문화유산은 중화민족이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향해 번영하는 데 있어 정신적 기둥이자 지적 지주입니다. 무형문화유산의 보고는 인류문화의 다양성을 유지하고 세계의 화합과 평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사회주의 선진문화 건설에 이바지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발전을 촉진하는데서 역사적, 실천적 의의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