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바이샤커싱(설명 + 텍스트)
리바이샤커싱(설명 + 텍스트)
"Xia Ke Xing"
저자: Li Bai
Dynasty: Tang
원문
Zhao Keman과 Hu Ying, Wu Gou Shuang Xue Ming.
백마 위에 은빛 안장이 빛나며 유성처럼 바스락거린다.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수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마십시오.
사건이 마무리되자 옷을 털고 몸과 이름을 숨긴 채 떠난다.
술을 마시기 위해 신링을 지나던 나는 검을 빼고 무릎을 앞으로 쭉 뻗었다.
후작이 승리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술잔을 들고 주하이를 먹게 된다.
Tu Runuo 세 잔, 다섯 산이 더 가벼워졌습니다.
눈이 부시고 귀가 뜨거워진 뒤에는 정신과 정신이 탄생한다.
조조를 구하기 위해 황금망치를 휘둘렀고, 한단은 먼저 충격을 받았다.
대량시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인 전추시대의 두 무사.
죽어도 영웅이지만, 세상의 영웅인 것이 부끄럽지 않을 것이다.
백수태현경은 누가 집필할 수 있습니까?
번역
조의 기사도 모자에는 자연스럽게 호술이 점재되어 있고, 오거검은 서리와 눈처럼 빛난다.
은색 안장과 백마는 서로를 보완하며 유성처럼 질주한다.
열 걸음 안에는 반드시 한 사람이 죽고, 천 리 길에서도 한 사람도 남지 않을 것이다.
끝나고 옷을 털고 소리도 내지 않은 채 정체를 숨긴 채 자리를 떠났다.
가끔 시간이 나면 신릉현을 거닐며 와인을 마시고, 검을 뽑아 무릎 위에 올려놓곤 합니다.
주하이와 함께 큰 고기 한 조각을 먹고, 허우잉과 함께 큰 그릇에 담아 마신다.
천금의 약속은 세 잔의 술이면 충분하고, 오산보다 충성이 더 중요하다.
술을 마시고 나면 눈이 어지럽고 귀가 뜨겁고 기운이 고조되며 분노에 무지개가 삼켜진다.
주하이는 금망치를 휘둘러 장군을 죽이고, 조호를 구하기 위해 부적을 훔쳐 한단의 군대와 백성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주하이와 허우잉전은 대량시에서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해질 두 영웅이다.
기사로서 그는 죽어도 뼈에 향기가 남아 평생 영웅이 될 자격이 있다.
평생 책을 덮고 머리가 백발이 된 채 아직도 『태현경』을 쓰고 있던 유학자 양웅(楊雄)이 그 같을 수 있겠는가.
추가 정보
이백의 고대시 '하과성'은 기사에 대한 존경심과 위험에서 사람을 구하고 공덕을 쌓는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처음 네 문장은 복장, 무기, 탈것 등의 관점에서 기사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두 번째 네 문장은 기사의 뛰어난 무술과 명예와 부에 대한 무관심을 묘사합니다.
세 번째 네 문장에서는 신링공, 후영, 주하이의 이야기를 소개하여 기사들을 더욱 칭송하는 동시에 그들의 야망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기사는 주인을 알게 되고, 주인은 기사의 용기와 전략을 이용해 무언가를 성취하게 되고, 기사는 유명해질 것입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기사의 행동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기사의 성격은 후대에 기억될 것이며 명성과 성공을 이룬 영웅들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역사를 쓰는 사람은 그들을 위해 메모도 작성해야 합니다.
처음 여덟 문장에 적힌 기사의 이미지는 주(Zhu)와 허우(Hou)와 일치하지 않는다. Zhu는 검술에 능숙하지 않지만 강하고 용감합니다. Hou는 승리를 위해 주로 현명함에 의존합니다. "나는 Xinling에서 여유롭게 술을 마셨다"라는 문장은 기사를 Xinling 경과 같은 "현명한 왕"과 연결시켰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Zhu와 Hou 모두 이런 식으로 Xinling 경을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리바이는 단지 "관연의 말을 승인하고, 황제의 기술을 계획하고, 그의 지혜를 사용하고, 기꺼이 조수로 봉사하려는 그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신링 공과 같은 현명한 스승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지역을 정할 수 있고 해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속담에 따르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빌려 나만의 기반을 구축하세요. 이백의 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당나라에서 편기사 스타일이 꽤 유행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서부 지역의 교통이 발달하고 국가 경제가 점점 번영하며 도시 상업이 번영했던 당나라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은 Yanzhao Just a Duo Renxia의 전통일 뿐입니다. 특히 관용 지역의 풍습은 "호(胡)와 한(한)을 하나로 통합하고, 민사(文事)와 군사(兵事)에 특별한 길이 없다"(진잉커(陳寧科): 『당나라 정치사 평론』)에 기여했다. 검술을 좋아하고 기사가 되는 젊은이들의 추세.
이백은 어렸을 때 관용의 문화 풍습에 큰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수백 개의 학교를 관찰'하는 것 외에도 어린 시절부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향양여행') 심지어 그는 일생 동안 검을 떠나지 않았다. "검을 따라 밤에 포효하는 야망은 수천 리에 이른다."("장향호에게 바친 선물" 2부) "오랜 세월을 품은 술 한 잔" "남자는 제곱 인치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Cui Shiyu에게 선물")는 "민사 및 군사 업무에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라고 할 수 있으며 그는 이백에서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백 시인은 왜 그토록 칼을 좋아하는 걸까요? 이는 그가 부보다 정의를 중시하고 선한 사람이라는 사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실이다. 그는 "제후들 사이에는 15명의 좋은 검술이 흔하다"고 말했다. 이는 당시 인샤의 대중적 사회의식이었고, 여전히 인샤에 있던 청년들은 대담하고 만족스러운 일을 하고 사회적 이득을 얻기를 열망했다. 상태. 보편적인 칭찬. 이백의 시 '샤커싱(Xia Ke Xing)'은 이러한 기사로서의 감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기사의 여정'에서 시인 이백은 기사의 의상을 시작으로 과장된 글을 사용했다. 백마 위에 은안장이 빛나고 별똥별처럼 바스락거린다." 단 두 단어는 사람보다는 사물에 관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시 레인저의 기세와 스타일은 현재에도 생생하게 드러난다. 시인은 사물을 위해 과장해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정신적인 기세를 염두에 두고 글을 쓰기 때문이다. '만호'의 '잉', '쌍설명'의 '오후', '유성처럼 솟아오르는 백마'는 전형적일 뿐만 아니라 주인의 대담함과 관대함을 드러냈다.
그 후 시인은 기사의 행동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 동안 흔적을 남기지 마십시오." 안녕하세요.
“명예와 부를 구하지 않고, 의리를 존중하고 헌신을 중시하는 등 문제를 해결하는 고상한 인성을 고작 스무 글자로 요약하고 있다. 시인은 “영웅이 죽어도 세상의 영웅이 된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사실 시인이 인허를 그토록 좋아하는 이유는 그를 이상적인 인격체로 동경하여 인허의 전반적인 사회의식을 그토록 깊고 생생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부적을 훔쳐 조진군을 잡는다』에 나오는 '두 영웅' 후영과 주해의 예를 통해 춘추전국시대의 개념을 활용하고 있다. 영웅이 죽어도 그는 세상에서 영웅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장군은 주하이를 먹고 잔을 들고 후작이 승리하도록 설득합니다. 세 잔의 토를 약속하면 다섯 산이 가벼워진다. 눈이 어지럽고 귀가 뜨거워지면 정신이 자줏빛을 띠고 밝아진다. 그는 자오를 구하기 위해 황금 망치를 흔들었고, 한단은 먼저 충격을 받았습니다. Henghe Daliang City Qianqiu의 두 영웅. 죽은 영웅의 뼈에서 향기가 난다 할지라도 나는 세상의 영웅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세 잔의 구토 약속은 다섯 산을 가볍게 만든다."
눈이 부시고 귀가 뜨거워지면 기운이 자줏빛으로 빛난다. "자신의 약속을 진지하게 지키며 여전히 씩씩한 런샤는 정말 "바람에 휘파람을 불며 수니파처럼 관대해집니다." " (Zhang Hua의 "The Heroes"). Daliang City에 충격을주었습니다. "Qianqiu의 두 영웅"은 당연한 일입니다. "세계 최고가되는 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시인은 "두 영웅"에 감탄했습니다. , 그리고 그의 사랑은 그의 말에 반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두 영웅"을 열광적으로 찬양했을 뿐만 아니라 천로각의 "태현경"을 편찬한 양웅 세대를 무자비하게 경멸했습니다. ": "누가 각하의 책을 쓸 수 있습니까? 백시 "Tai Xuan Jing"은 강한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시 "Xia Ke Xing"은 Ren Xia를 칭찬하지만 시인은 여전히 임샤는 시인의 젊고 영웅적인 야망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편오 기사는 고대부터 물려받은 귀중한 문화적 유전자의 기능은 권력에 대한 개인적인 도전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것은 체제의 권력이 모든 것을 통제하는 것을 막고 송나라 이후 장기적인 탄압 속에서 이 문화가 완전히 활력을 잃는 것을 방지하는 이념적이기도 하다. 왕권, 이 유전자는 상당 부분 휴면 상태가 되었고, 현대에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밥을 먹을 때나 옷을 입을 때나 손을 들 때나 발을 들 때나 생각을 할 때 '신사적'이던 간에 오늘날의 중국 사람들에게는 편협한 기사의 문화적 유전자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여전히 무협소설과 무협영화를 매우 좋아하지만, 무협소설과 무협영화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 기사들은 단지 오락용으로 귀여운 작은 남자와 여자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백 시의 영웅적 세계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평화로운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바뀌었고, 당신은 자신의 여가를 갖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실제로 오기 전에 우리는 고대 유전자를 깨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열 단계에 걸쳐 한 사람을 죽이고 흔적을 남기지 마십시오." 안녕하세요.
""샤커싱", 일종의 "눈과 귀가 현란한" 잠꼬대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