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문화 고전인 삼묘오전은 무엇을 가리킵니까?

고대 중국 문화 고전인 삼묘오전은 무엇을 가리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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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음 s' n f é n w _ di m: n

석문' 은 중국 최초의 고서라고 한다.

출처' 좌조전문공 12 년': "저는 삼묘오경 팔소구구를 읽을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중국 문명을 계승하는 것이 근원에서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려면, 조금씩 시작해야 한다.

인간의 발명과 문자 사용의 역사는 10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어떤 부호가 문자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기준, 물론 고고학 발굴의 진도, 고대 문자라는 정보 전달체의 지속성과 관련이 있다. 사실, 인간 문명은 존재의 과정이며, 이 과정을 기록하는 정보와 그 전달체도 다양하다.

전반적으로, 인간 문명의 정보 기록에는 주관적 기록과 객관적 기록이 포함된다. 주관적 기록이란 인간이 기호로 자신의 생존 정보를 기록하고 실물로 자신의 생존 정보를 보존한다는 것이다. 객관적인 기록이란 인간이 무심코 남긴 생존 정보, 예를 들면 버려진 석기, 불의 흔적, 먹다 남은 동물의 뼈, 인간의 존재가 자연 환경과 그 생물의 종 구조에 미치는 감지 가능한 변화다.

중국의 경우, 여름 초 (지금으로부터 4200 년부터 10000 년까지) 에는 비슷한 문자의 쓰기 기호나 그림, 도안, 부호가 상당히 많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도자기, 뼈, 옥기, 청동기, 암석 등 내구성 있는 전달체에서만 이러한 문명 정보의 상징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고대 선조들이 다른 전달체에 문명 정보 기호를 남기지 않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많은 비지속 전달체가 사라졌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고대 신화 전설은 인류의 초기 기록의 운반체이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복희시대는 복잡한 기호체계 (팔괘기호) 를 창조했고, 황제 시대는 완전한 문자체계 (창호 조자) 를 창조했다.

중화민족의 기억 속에서 중국은 여름 이전에 네 편의 매우 유명한 저작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은 각각 삼묘, 오경, 팔강, 구산이라고 불린다. 《좌전》. 소공 12 년' 에는 초령왕 짱 좌씨가 기항한 항목이 기록되어 있다. "좋은 역사, 아들이 선하면 삼묘오경 팔소구구를 읽을 수 있다." 즉, 기원전 530 년에 초국의' 좌씨 이상' 은 고대 명작을 읽을 줄 아는 것으로 유명했지만,' 좌전' 은 이 고대 명작들의 내용과 형식을 설명하지 않았다.

공자가 쓴' 상서 서서' 에서' 복희신농황제의 책' 삼묘' 라고 하는 것도 언도라고 한다. , 전욱,, 당 (요), 유 (순) 의 책을 함께' 오경' 이라고 부른다. 하상주의 책은 불륜과 우아하고 고상하지만 손바닥이 큰 것으로 역대 보물로 대훈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팔괘를 팔종이라고 하는데, 그 뜻도 구하다. 큐슈의 뜻은 구추라고 한다. 가을, 집합치, 전큐슈, 땅, 가스가 모두 이 책에 모인다. "

문제는 왜 삼황시대의 책을' 무덤', 오제시대의 책을' 전', 복희시대의 책을' 소', 우시대의 책을' 구' 라고 부르는가? 상서 서서' 의 대답은' 무덤' 은 대의가 있고,' 전' 은 항의가 있고,' 구' 는 의리가 있고,' 구' 는 집의가 있다. 분명히, 이것은 위의 말의 의미에서 설명되며, 이 고서에 사용된 전달체가 어떤 재료인지를 언급하지 않았다.

상당한 기간 동안 저자는 생각하지 않고' 역사의 서문' 의 주장을 받아들였거나, 이런 주장이 합리적인지, 다른 해석이 있는지 없는지 전혀 조사하지 않았다. 그러나 기호학이 깊어짐에 따라 (저자' 기호의 수수께끼' 라는 책, 중국 국제방송출판사 참조), 특히 1997 이후' 산해경' 에 대한 고증과 우시대가' 산해경' 을 그리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정보전달체에 대한 사고 (목적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무덤' 의 정자는 흙과 본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체자는 흙과 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해' 에 따르면 무덤, 최고토, 수호수, 크기, 모양, 송토, 모양 등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그래서' 상서 서서' 는' 삼묘' 의' 무덤' 이라는 글자를 크게 해석하여 상당히 억지스럽다. 제 생각에는 "삼묘" 에 나오는 "무덤" 이라는 단어는 당시 책 운반체와 문자 운반체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다는 의미인데, 아마도 두 강 유역의 진흙판과 비슷하거나 도기판 (도기 포함) 일 것입니다. 넓은 의미에서 흙에도 석두 () 이 포함되기 때문에' 삼묘의 책' 도 석판을 운반체로 삼을 수 있다. 사실, 인간은 진흙과 석두 (조류와 동물의 발자취에서 영감을 받은 중국어 문자의 발명), 동굴과 바위, 자갈 (이런 글이 있는 석두, 말을 할 수 있는 석두), 고대 그리스인들이 언급한 상형문자의 원래 의도는 이집트인들이 석두 위에 새긴 신성한 문자를 가리킨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한자 무덤도 문자가 있는 점토판으로 해석될 수 있다.

"전전" 이라는 글자의 의미는 일상, 법전, 법규, 주요, 머리 (죽음), 성 (태호 결혼 소전), 고서 (원래 오제서를 가리켰는데, 지금은 요전과 순전만이 그 내용을 알고 있다) 이다. 그렇다면' 전전' 이라는 책은 어떤 책인가요? 이것은 전형적인 문자의 상형문자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자에서 점, * *, 공, 집, 병사, 기, 6 등, 그리고 길, 노랑, 이, 이 등 원자법자에는 모두 * * * * 와 같은 부호가 있다. 즉, 한 수면에 두 개의 지지점을 더하는 것이다. 이 기호의 상형적 의미는 전시대나 다리가 있는 탁자로, 물건을 전시하는 데 쓰인다. 물론, 이것은 일반적인 탁자가 아니라 중요한 물품을 전시하는 기구로, 보통 중대한 의식이나 종교 요술식에 쓰인다.

따라서' 전전' 의 본의는 책상 위에 진열되거나 놓여 있는 중대한 의미의 문건을 가리키며 게시판, 공약판, 갑골문비, 법률문서, 행동규범 통지 역할을 한다. 그것은 계약, 즉 컴팩트하고 수납하기 쉬운 계약, 규모가 크고 개방적이며 장엄하며 목재, 대나무, 석판, 가죽 또는 실크 (단단한 재료에 부착) 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발명가는 소단 부족이어야 한다. 경전의 진일보한 진화는 책, 즉 나중에 죽간이나 목제인이다. 캐논은 소형화, 휴대화, 접힘, 컬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로프" 라는 단어의 의미는 로프, 로프, 법, 독립, 피로, 찾기, 견인, 욕망, 필요, 울음이다. 그러나 끈은 문헌이나 정보 전달체로서 연대기를 매듭짓는 기호 시스템을 가리켜야 하며, 실크나 다른 셔틀 직물을 전달체로 하는 문헌 (실크에 그림을 쓰거나 정보를 전달하는 직조 패턴 기호) 을 포함할 수도 있다. 사실 중국인들은 양잠과 실크를 먼저 발명했기 때문에 실크를 정보 전달체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비슷한 예로 중국은 연을 발명한 최초의 나라다. 중국은 가늘고 길고 가볍고 튼튼한 밧줄과 얇고 튼튼한 실크와 종이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십의 본명은 바소라는 것이 논리적이다. 바소라고 하는 것은 일종의 비단책으로, 매듭 메모와 결줄 점술 (점본의는 타이밍을 가리키며, 매듭의 역할 중 하나는 타이밍) 에서 유래한 것이다. (역주: 바소, 바소, 바소, 바소, 바소, 바소) 이것이 바로' 상서 서서' 의 유래이다.' 고대인들은 천하의 왕으로 자처하며, 점괘를 그리기 시작했고, 서예 계약으로 결탁의 정치를 대신하기 위해 문학책으로 태어났다.'

"언덕" 이라는 단어는 언덕, 산, 흙이 가장 높은 것 (또는 사면이 높고 중간이 낮은 것), 시, 대구, 무덤, 빈, 대, 집집, 구 (4 성이 언덕임) 를 의미한다. 글리프로 볼 때 언덕은 경사가 완만한 지형을 가리킨다. 문제는, 왜' 병사' 라는 글자에 작은 산 글자를 써야 하는가? 사실' 병사' 라는 단어는 사실 금과 진열대의 조합이다. 즉 무대 위에 병기' 금' (금은 경사진 모양의 도끼) 을 진열하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가장 먼저 치우가 발명한 것으로, 이른바 치우가 군인이라는 것은 치우 부족이 무기를 가장 먼저 신기로 숭배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구구' 라는 책은 왜' 구' 라는 단어를 선택하여 묘사하거나 지칭해야 하는가? 상서 서서' 에서' 모임' 의 의미는 합리적이지만 완전하지는 않다고 말해야 한다. 언덕도 산천, 지역, 거대한 면적, 텅 빈 폐허, 큰 무덤 (보통 풍부한 부장품이 있음)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흥미롭게도, 위의 의미는 서로 다른 시뮬레이션 영역에 지리적 위치를 상징하는 시뮬레이션 된 물리지도와 매우 흡사합니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국단의 오색토양에 상응하는 방위가 진열되어 있는 제품이다. 더 깊은 차원에서' 구구' 에서' 구' 라는 단어의 사용은 중앙정부의 통치권이 세계 모든 지역을 포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비추어 볼 때,' 상서 서서' 는 이른바' 큐슈의 지',' 구구' 라고 불린다. 산자, 집도 큐슈의 모든 것, 생지, 적당한 기운이 모두 이 책에 모였다고 한다. 사실, 그것은 산과 바다의 고전입니다. 또 다른 버전의 오장산경, 혹은 또 다른 버전의 오장산경. 저자가 20 여 년 동안' 산해경' 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산해경' 은 무제 때 오장 () 으로, 하시 () 는 사서외경 () 으로, 상시 () 에는' 사막 사서 ()' 로, 주시에는' 해오경 ()' 으로 기록되었다고 한다. 춘추말기에 편집자와 다시 쓴 사람은 기원전 5 16 년에 주를 동반한 경전을 따랐다. 그리고 오장산은 지리측정과 국토자원조사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지리방위는 기본적으로 찾을 수 있으며, 지형지모는 기본적으로 4200 년 전 중국의 지모와 일치한다. 그것은 정말 중화문명과 문화의 첫 번째 역사적 보물이자 인류문명의 문화유산이다.

따라서' 구추' 는 성지 (책상과 받침대 필요 없음) 에 바둑판식으로 배열된 실체지도 지리책으로, 오늘날의 모형 모래판과 비슷하거나 큐슈 5 구의 산천, 강, 지형, 물산, 그리고 그곳의 인문경관을 그린 거대한 그림일 수 있다. 아마도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999 년 9 월 9 일, 작가와 부인 손손은 여러 해가 걸렸고, 마침내 동, 서, 남, 북, 중 5 개 지역의 447 개 산과 258 개 강, 348 종의 거대한 그림' 황제 산천도' 를 창작했다 이를 위해 저자는 "홍수가 물러가고, 옥황대왕이 규슈를 정하고, 국내외에서 모두 탐구하고, 천고의 풍작이다" 는 시를 즐겁게 쓴 적이 있다. 만약 대우가 정신이 있다면, 그는 틀림없이 깜짝 놀라 돌아올 것이다!

요약하면, 삼묘 오경 팔소 구구는 확실히 중화민족의 가장 오래된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를 전승하려면 원천에서 시작하여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선양해야 하며, 조금씩 시작해야 한다.

\ "주오 zhuan \" 자오 공 12 년, 추 짱 주오 Shiyi 는 말했다:

좋은 역사입니다. 잘하면 삼묘 오경 팔줄 구구를 읽을 수 있어요.

삼묘오전이란 무엇입니까? 후세는 줄곧 끊임없이 논쟁하고 있다. 동한 지아 퀘 (Jia kui) 는 세 무덤이 세 왕의 책이라고 말했다. Ma Rong 은 말했다: 3 개의 무덤은 3 개의 가스이다; 음양이 천지와 인간을 낳기 시작했다. 장 헹 (Zhang heng) 은 "세 무덤 세 의식" 이라고 말했다. 의식은' 대방' 이고 무덤도' 대방' 이다. 대방위는 오늘 말한 근본 원칙과 주요 국경이다. 마융의 학생인 정현이는' 예기' 에서 야사가 삼황오제의 책을 들고 삼묘오전이 삼황오제의 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누가 황삼일까? 의견이 분분하다. 정현은 복희, 여와, 신농, 복희, 수인씨, 신농, 복희, 축융, 신농, 그리고 황제, 황제, 황인을 말한다. 그러나 황인의 황제가 누구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삼묘는 푸, 신농, 황제의 작품을 가리킨다. 전령은 오제 () 를 가리킨다: 소호 (), 전호 (), 요오 (), 순 (). 오제의 사적을 기록한 책을 《오전》이라고 한다. 삼묘 오경'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책으로 이미 실전되었다. 무덤의 본의는 높은 흙더미를 가리키며, 죽은 사람의 무덤이 무덤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이 죽어서 한 곳에 묻혀서, 그가 다시 성묘하는 것을 막기 위해 표시를 해야 했기 때문에, 땅에 흙더미를 짓고 무덤이라고 불렀지만, 이것은 무덤의 본의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