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쓰촨 문화는 무엇입니까?

쓰촨 문화는 무엇입니까?

쓰촨 () 성은 약칭 천이나 촉 () 이고, 성도 청두 () 는 중국 서남부, 장강 상류에 위치해 있다. 송대' 천협 4 로' 라는 약칭으로 총면적이 48 만 5000 여 제곱킬로미터이다. 서접청장고원, 동쪽에는 삼협군봉이 겹치고, 북쪽에는 바산 친링 장벽이 있고, 남쪽에는 운귀고원 돔이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쓰촨 분지를 형성하고 있다. 쓰촨 역사는 유구하며, 대지물박보, 인걸지령, 인걸지령은 예로부터' 천부의 나라' 라는 명성을 누렸다.

쓰촨 (WHO) 에는 주로 네 개의 문화구역이 있는데, 그것들은 바문화구를 구성한다.

서주, 바, 촉, 주저, 디의 선민들은 자릉강, 백룡강 땅에 노예 같은 나라' 이묽' 을 세웠고, 춘추에는 쿠바의 국가유산지로 만들었다.

바중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바유적의 발견을 통해 이 지역이 바문화 지역이라는 것을 증명했고, 바중의' 바' 는 그것이 바밀과 불가분의 관계임을 증명했다.

랑중 () 남충 () 산하의 현급 도시로, 한때 파키스탄의 수도였으나, 이후 광원 지역의 제후국 촉국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파키스탄은 안전상의 이유로 곧 수도를 옮겼다.

광원은 줄곧 바촉의 필쟁지였다. 촉은 광원에 후씨의 "집" 을 세웠지만, "집" 국가는 주로 바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문화구역이다.

바중 최근 몇 년 동안 건설된 바인 광장은 현지의 짙은 바문화에 의지하고 있다. 다주시 선한로가댐 바국의 유적은 다주가 바문화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라는 것을 증명한다.

남충과 충칭에 둘러싸인 광안은 당연히 바문화구이다.

상대' 사원' 바촉 분계, 광원, 쯔중, 무천을 일선으로 하여, 자중, 무천은 바문화구역이며, 바국이 가릉강 유역, 민강 하류, 투 강 하류, 장강 상류에 분포되어 있어 이빈, 여주가 바문화구역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촉문화구

청두는 삼국시대 촉국 (22 1-263) 의 도성이다.

야안, 낙산의 청이창족은 촉 문명의 하나로, 이후 촉에 합병되었다.

자공 지역은 촉국의 소금 산지로, 소금은 자공과 내강 지역을 촉국의' 사유지' 와 옥토로 만들었다. 덕양 싼싱두이 은 촉국의 중요한 문명 지역이다.

내강은 사탕수수가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간단히' 단성' 이라고 불리는데, 촉문화에서' 설탕' 문화의 발원지이다. 서예, 그림, 문화의 고향이기도 하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국화의 대가 장대천, 뉴스 대형범 창장도 내강인이다.

Panxi 문화 지구

Liangshan 이순신 자치주와 Panzhihua 는 이순신 문화 지역입니다. 등반화는 현재 한족 인구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것은 줄곧 이족 문화의 중요한 지역이었다.

서부 쓰촨 고원 문화 지구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간지티베트족 자치주는 주로 티베트 문화가 풍부하고 창족 문화 부분이다.

민족 문화

● 개요

쓰촨 () 성은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다민족성으로, 55 개 소수민족이 있는데, 그중 65,438+04 개 소수민족은 성 내 인구에 따라 이족, 티베트족, 창족, 묘족, 회족, 몽골족, 토가, 나시족, 만주족, 나시족으로 나뉜다. 2000 년 제 5 차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쓰촨 소수민족 인구는 415 만명이다. 량산족 자치주, 간지티베트족 자치주,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를 설립하였다. 소수민족은 주로 량산족 자치주, 간지티베트족 자치주,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목리티베트족 자치현, 마변족 자치현, 아변이족 자치현, 북천창족 자치현에 거주하고 있다. 쓰촨 민족 지역은 폭이 넓고 면적이 302 1 만 제곱 킬로미터로 전성 총면적의 60. 14% 를 차지한다. 량산족 자치주의 인구 1, 8 1, 000 은 중국 최대 이족 거주지이다. 티베트족 인구는 654.38+0.22 만 명으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티베트 지역이다. 창족은 인구가 30 만 명으로 중국 유일의 창족 거주지이다. 게다가, 전성에는 18 개의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도시가 있다. 2006 년 말까지 흩어진 소수민족은 6 개 현 () 과 92 개 민족향 등 80 만여 명이다.

이순신은 쓰촨 최대 소수민족으로 주로 량산과 안녕하 유역에 살고 있다. 이순신은 독특한 문화를 가진 고대 민족이다. 남녀노소 모두 양가죽 펠트를 즐겨 쓰는데, 속칭' 귀와' 라고 불린다. 이순신은 자신의 언어와 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력 6 월 24 일은 이순신의 가장 큰 명절인 불의 축제이다.

● 민족 언어

세계에 거주하는 14 개 소수민족 중 회족을 제외한 다른 민족은 모두 자신의 언어를 사용한다. 티베트족 인구의 95% 는 티베트어와 자용어를 사용하는데, 그중 약 40% 는 중국어를 한다. 이순신의 95% 는 이순신을 사용하며, 그 중 60% 정도는 중국어에 유창하다. 창족 사람들의 70% 는 창어를 사용하고, 70% 는 중국어를 한다. 쓰촨 각 민족 언어는 역사가 유구하며 티베트어와 이어 역사가 가장 길다. 이제 티베트인들은 전통 티베트어를 사용합니다. 이순신은 국무원이 비준한 전통 이순신을 기초로 개선된 규범이어를 사용한다. 창족은 번체자가 없고, 지금은 50 ~ 80 년대에 정교한 병음문자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묘족들은 1950 년대에 만든 병음 자모를 시험해 보았다.

규범과 기준의 제정에 관하여, 1988- 1989 년, 쓰촨 성민위, 민족어위 조직 서남민족학원 등은' 정보교환용 이문 인코딩 문자 세트' 와' 정보교환용 이문/KLOC' 를 제정했다. 1989 년 쓰촨 성 이문협회와 중앙민족번역국은' 정보교환용 이문 인코딩 문자 세트' 를 제정해 국제표준화기구의 토론과 투표를 통해 국제표준이 될 예정이다. 동시에, 장한사전, 한이사전, 이어사전 등의 공구서는 이미 편찬되어 출판되었다.

지방예술

천극 형식은 활발하고 곡조가 다양하며 통속적이고, 언어 유머, 공연 프로그램 다양화, 일부 변얼굴, 회전춤, 불 등 특수 효과가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쓰촨 양금과 쓰촨 인청은 곡예의 주요 형식이다. 사진집은 막후 한 사람이 연기하여 각종 소리를 흉내낼 수 있어 마치 살아있는 것 같다. 희극은 힘과 조화의 결합으로, 제때에 생활의 진실을 반영할 수 있다.

얼굴을 바꾸는 것은 천극이 인물을 형상화할 때 사용하는 스턴트 연기이다. 극 중 인물의 내면의 사상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일종의 낭만주의 수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