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김탕춘 추석

김탕춘 추석

우첨당 근춘 추석

손바닥이 늦가을에는 꽃이 영원히 새어 황혼의 새로운 눈과 견줄 만하다. 먼지가 날리고 만물이 고요하다. 금경이 그림자를 열고, 옥주전자에 물이 들어 가장자리를 침범하다. 커튼을 세우고 나무를 비스듬히 가로막고, 촛불이 어두컴컴하여 허공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미인은 고다이를 미워하고, 경을 암송하며 구름을 모으기를 두려워한다. 오래 전, 궁전 신발은 작고 푸른 귀밑머리는 가볍다. 두꺼비 화장점, 자두는 밤에 머리를 만들고, 시나몬 훈선골은 향기롭다. 항아를 보니 다정하고 무정하다.

두당미 성

당성

작가: 두보

원문:

당과의 뒷모습이 백초의 그늘로 변했고, 강변은 익숙한 녹색 교외였다.

숲은 태양이 풍엽을 부르는 것을 방해하고, 대나무 연기가 뚝뚝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비장군은 잠시 아이를 포함해서, 자주 새 보금자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른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잘못하고, 자신이 게으르고, 무심코 농담을 한다.

참고 사항:

1, 돈, 즉 초당입니다. 완료되었습니다.

2, 국가를 싣고 도시를 싣고 있다. 초당은 청두 서남의 이삼에 위치해 있어 북국으로 불린다. 그늘진 흰 마오, 초가로 덮여 있다.

3. 당은 Huan Huajiang 에 있고, 강은 금강에 가깝기 때문에 강이라고 부른다. 강변에는 길이 없고, 캠프 초당과 계하 때문에 구불구불한 길이 나왔기 때문에 계하로가 익숙하다고 한다. 성숙하고 성숙하다. 녹색 교외를 내려다보며 교외를 향하다. 당세가 높아서 복자를 쓴다. 두 문장을 쓰는 데 쓰이는 정경과 재료.

4. 이 말은 초당 죽목의 아름다움을 말한다. 순은 말했다: 알더 잎은 태양의 노래 바람을 방해한다. 케이지 대나무의 끝, 그리고 떨어지는 연기. 촉인은 대죽장을 대나무라고 부른다.

이 두 문장은 초당새가 적당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윌: 지도자. 나대정 "그리고 임우록" 구름: 시는 여전히 번화하다. 워커, 사물에 대한 느낌 때문에 문자는 여기에 있지만 의미는 거기에 있다. 비교 권한 부여 선언이 아니라면 마찬가지다. 그래서 부보다 더 성대하고, 성대하지 않다. 당분간, 나는 오씨의 날아오는 것을 멈추고 제비들이 안치한 새 둥지에 대해 자주 이야기할 것이다. 새가 제비를 날기 때문에, 나는 새끼를 데리고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하고, 재미도 비슷하다. 이 비율도 마찬가지다. 또한 싱.

6. 서한말년의 대부가 양웅. 그의 집은 청두 소성의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조헌당이다. 양웅은 폐문초 \ "현정 \" 을 맛보고, 누군가 그를 비웃고, 그래서 \ "웃음 속에 웃음 \" 을 썼다. 양웅촉인은 촉중에서 죽을 수 있다. 두보는 잠시 살아있을 뿐이다.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이 생에 낡은 촉은 어떠한가? 장생은 진 () 에 속할 것이다! ), 그래서 비율이 잘못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양웅처럼 문장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감사:

두보는 759 년 말 (당숙종 2 년) 청두에 와서 백화담북과 만리교 부근에 초당을 지었다. 2 ~ 3 개월 후, 이듬해 봄에 초가집이 건설되었다. 이 시는 당시 쓴 것이다. 이 시의 집필 연대에 대하여 민들레룡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구판은 원말 원년 (760) 초당 초설 시편이라고 말했다. 오늘 출판사: 시운림은 태양을 방해하고, 대나무 담배는 대나무로 숲을 이룬다. 처음 지을 때 이렇게 빨리 도처에서 구걸하여 재배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공 \ "전송 제목 코티지 \" 시 윤: 사업은 위안, baoying 년 에서 시작됩니다. 보응원년 (762) 봄, 시가 있다: 사람을 두려워하여 작은 건물을 만들고, 자연히 외진 곳을 만든다. 이제 할 시간이다. 그래서 그는 2 년 동안 이 시를 쓰는 것을 연기했다. 그의 주장도 일리가 있고 근거가 있지만, 너무 흐리멍덩하다. 곽지다' 구택노트' 는 조차공운 () 을 인용했다: 숲 속의 대나무, 강 속의 물건. 이 두 가지 물건은 반드시 관저에 있어야 하고, 먼저 거기에 있어야 한다. 이 두 가지가 초당이 처음 설치되었을 때 있었다고 말하는 것은 가능하고 현실적이다. "부거" 시는 주인이 부림당의 한적한 곳이라고 말한다. 처음부터 초당 주변에 숲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보는 도처에서 각종 묘목을 구걸했지만, 나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여기에 나무가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남별장이 비바람에 탄식하다' 라는 시를 보면 초당 옆에 200 년 동안 전해져 온 대남별장이 있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시사의 기조와 정서로 볼 때, 초당 초설 시간도 일치한다. 그래서 이 시는 760 년의 늦봄으로 여겨진다.

초당은 백모를 재료로, 흉벽을 등지고 금강에 인접해 강을 따라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초가집은 시골의 울창한 경치를 내려다보고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환경 배경에서 초당의 방위를 그려냈다. 가운데 네 문장은 초당 자체의 경치를 묘사하고 있으며,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이 전란 후 막 새집에 입주했을 때의 생활과 심경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여울림은 하늘을 가리고, 대나무 연기를 감고, 초당의 아름다움을 쓴다. 그것은 정글 깊은 곳에 숨어서 강렬한 햇빛을 뚫을 수 없다. 마치 사막의 가벼운 연기가 그것을 덮고 있는 것 같다. 음적로' 는 엽' 음풍' 과' 이슬' 의 역본이다. "음", "방울" 이라고 하면 소리가 작아진다. 이런 작은 목소리조차도 시인의 생활의 평온함을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는 초당의 경치를 감상하고 감상했고, 그의 심정은 초당의 경치와 완전히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그의 눈에는 오말이 모두 깊은 감정을 띠고 있다. 현재로서는, 비행 장군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계산하고, 자주 여추에 와서 새로운 둥지를 짓는다. 나대정의 \ "하림우록 \" 은 이 두 문장이 비연어로 인해 다른 사람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 비율도 괜찮다. 시인은 자신의 기쁨을 통해 조류의 동태를 이해했다. 그 전에 그는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가지도 없는 검은 까치처럼 아이를 데리고 용사이를 구경하다가 이곳으로 떠내려갔다. 초당이 성공한 후, 가족뿐 아니라 새도 살 곳이 생겼다. 계절비상의 새와 둥지 속의 제비도 시인과 함께 즐겁다. 산수를 묘사한 시는 왕왕 비흥의 뜻을 담고 있는데, 이것은 두보 시의 특징 중 하나이다. 그러나 두보가 거주하는 초당은 결국 도연명이 은거한 전원과는 다르다. 두보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청두에 왔다. 청두에 처음 왔을 때, 그는 아름다움과 불편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옆으로 chuanliang 을 바라보았다. 매일 밤 백 조류 반환, 중앙 평야 광대 한 ("청두 (成都)"); 나중에, 그는 또한 말했다: 이 오래된 슈 죽은 진. 따라서 초당의 건설은 죽어가는 고향이 아니라, 떠돌아다니는 험난한 여정 중 한 곳의 휴식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의미에서, 새 집은 초보적으로 안정되고 경치가 쾌적하지만, 조용하고 즐거운 마음 속에는 늘 방황과 슬픔의 느낌이 든다. 내가 사물을 볼 때, 모든 것이 나의 색깔이다. (왕국위' 인간사화') 이런 복잡하고 미묘한 갈등심리상태는' 오피' 라는 임시적인 문자를 통해 약간 드러난다.

다른 사람이 양웅네 집보다 잘못하고, 자신이 게으르고, 무심코' 웃음' 을 쓰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양웅루 () 는 일명 초헌당 () 으로, 청두 소성의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하여 두보의 너구리화당과 지리적으로 연관이 있다. 두보는 너구리화당에서 조용하고 고독한 생활을 하며 좌사의 시' 영사' 와 비슷하며 외로운 양자부에는 서로 하소연할 문이 없다고 말했다. 양웅은 문을 닫고 차를 만든 적이 있는데, 마치' 이경 태현' 과 같이 해서 조현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청두 () 에 처음 도착하여 너구리화계사에 살았는데, 고적합 () 이 그에게 시 한 수를 보내 말했다. "전도객 초청, 시가 스스로 의논하다. 풀' 현' 은 오늘 이미 다 끝냈는데, 그 후에 또 할 말이 있나요? ("두르 부록") 그와 양웅을 데리고 "태현" 을 써라. 하지만 그의 대답은, 내가 감히' 현' 을 풀로 쓴다는 것이다, 나는 좋아한다. 이 시는 초당이 양웅의 집에 비할 수 없다고 말하는데, 이는 양웅처럼' 태현' 과 같은 위대한 작품을 쓰지 않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뜻은 위에서 언급한 고성에 관한 시에서 실증될 수 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웃음과 욕설" 에서 양웅은 자기가 문을 닫고' 태현' 을 쓰고 성현의 길을 설명하고, 무의식적으로 부자가 되어 유명해졌다. 사실 그가 이' 해초' 를 쓴 것은 자신의 벼슬길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기 위해서였다. 두보는 단지 이 초당을 구차하고 구차하게 사는 곳으로 여겼을 뿐, 양웅이 조헌당에 있는 마음과는 달리' 웃음과 욕설' 스타일로 불평하는 것도 게을러졌다. 이것은 2 층 의미입니다.

시는 초당의 건립에서 시작된다. 중간에 장면을 쓰고 엄신한 보금자리로 맥박을 만들다. 결국 사물에서 인간으로, 나는 여전히 초당으로 돌아와 나의 인생 경험을 지적했다. 대전의 뒷면에는 곽당성이 있어 옛집과 멀리서 호응한다. 문을 닫아도 흔적이 없다.

아름다운 폭우

수시 매당에 폭우가 있다.

우뢰 같은 소리가 관광객의 발밑에서 발밑으로 진동하는 것 같고, 아름다운 홀, 두터운 구름층이 있어 열 수가 없다.

먼 하늘 저편, 바람이 구름을 끼고 움직이고, 바다가 높은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한차례의 폭우가 절강 동부에서 전당강을 건너 항주시 () 를 습격했다.

그것은 매우 금으로 매우 볼록해서, 천 개의 막대기가 북을 치며 재촉한다.

나는 정말 취한 이백을 깨우고 싶다. 이 산 속의 폭포로 세수를 하고, 그에게 이 광경이 궁중의 모든 것을 쏟아내는 것 같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및 주석

1, 유미당: 가우 2 년 (1057), 메즈는 항저우, 인종 황제가 직접 시를 보내 송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중 오재동남의 첫 주이다. 메이가 항주에 도착한 후 오산 산정상에 아름다운 홀을 지었다. 구양수는 일찍이 그를 위해' 미우당길' 을 쓴 적이 있다.

2, 완고한 구름: 여전히 두꺼운 구름.

시끄러운 소리: 물결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볼록: 더 높습니다.

4, 노크: 딱따구리 펙 나무, 여기 드럼. 염소 자리 드럼: 염소 자리 사람들에 의해 도입 된 드럼.

5. 선선: 인간으로 강등된 신선은 이백을 가리킨다. 그는 장 한 번 아오 시안 (西安) 으로 그를 칭찬했다. 당현종은 이백작사라는 신곡을 창작했다. 백술에 취해 얼굴에 물을 뿌려 술을 깨우고, 즉시 많은 문장 () 를 썼다.

6. 상어실: 신화 속 고등어가 사는 곳, 여기는 바다를 가리킨다. 조안 GUI: 옥.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폭우를 묘사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전반부와 후반부에는 두 가지 수법이 사용된다. 전통적으로 이전 비율을 주는 것이다. 그것의 첫 대련은 매우 특징이 있어 비가 오기 전 순간의 분위기를 썼다. 두터운 구름층이 저공 위에 쌓였을 때, 구름 속에서 우레가 울려 퍼지면서 폭우가 닥칠 것을 예고했다. 두 번째 대련은 세 문장은 상상이고, 네 문장은 직접 경험한 것이다. 두보 "태청궁 푸" 는 구름이 있다: 9 일간의 구름이 드리우고, 사해의 물이 서 있다. 스시는 이때 사랑하는 선배가 창작한 이 놀라운 문장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지만, 바람과 함께 오는 비는 이미 동방을 날아가서 자연스럽게 정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의 후반부에서 작가는 몇 가지 비유를 써서 폭우를 묘사했다. 내가 비를 쓸 때, 마치 금잔에 담긴 술이 컵면보다 더 높은 것 같았다. 내가 이 비의 긴박함을 썼을 때, 그것은 마치 천부가 가리키는 갈고처럼 두드리는 소리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수시는 당시 유미당의 연회석에서 연회석에서 북악이 있었다고 논평하여 풍경을 보고 비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시인의 상상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갑자기 또 다른 경애하는 선배 이백의 이야기를 떠올렸다. 이 폭우는 하느님이 이백이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재빨리 정신을 차리게 하려는 의도로 기세가 모든 것을 압도하는 시구를 많이 썼기 때문에 일부러 얼굴에 빗물을 쏟으셨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자신의 내면 활동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폭우를 겪었지만 시인만이 이런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순간적인 장면에 영원한 의미를 부여하여 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스시는 근해 도시의 산에서 본 폭우를 쓴 것이지, 다른 곳에서는 본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동시에, 그는 다른 사람의 상상력과 감정이 아니라 시인의 독특한 상상력과 느낌을 썼다. 오혁공 추석 금루 연극월

최베와 오향은 추석 금루에서 달을 놀았다.

풍경은 천리, 한광은 1 년이다.

하늘에는 많은 거위가 있지만 밤에는 잠을 자는 사람이 거의 없다.

강 건너편에서 사진 한 장을 찍고, 야장에 근심을 더하기 전에.

수이 후은보고되지 않았다, 여전히 둥근 밤 구슬이 있다.

사계절에는 달이 있고, 하룻밤에는 단가을이다.

빛의 시작, peihui 전체 건물.

멀리 바라보니 설산이 깨끗하고 금강으로 흘러 들어간다.

나는 내일 마지막 날을 보내고 싶다. 나는 일 년에 한 번 여행을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