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사 형성의 문화적 배경

초사 형성의 문화적 배경

초사의 출현을 논하다

중국 전국 말기에 장한곡의 초국은 아름답고 깊고 진지하며 비장하고 분방한 새로운 시편을 선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이 개척한 초사이다. 시 스타일로 초사는 독특한 예술 풍격과 짙은 지방 색채를 가지고 있다. 초어 쓰기, 초음, 초물 기록' (송, 황' 동관서') 으로' 초사' 라고 불린다. 굴원 이후 초한 () 은' 초사 ()' 라는 시로 창작을 했다. 서한말년 전후로 많은 초사 작품이 한 편의 문집으로 편성되었다. 그러나' 초사' 라는 단어는 문체 이름이나 시집 명칭을 불문하고 굴원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다. 초사' 는 가장 위대한 저자인 굴원과 함께 초국에서 태어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이는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초 () 나라가 서주 초년에 건국했을 때 당시 "은거형산 (), 길이 파랗고, 너무 거칠었다" ("좌전 소공 12 년") 였다. 초나라 국민들은 오랜 투쟁을 거쳐 춘추시대에 강력한 경제력을 갖게 되었다. 지세가 비옥하고 기근이 없다' ('사기 식민지 열전'),' 상길농자, 벼슬길 무패' ('좌전' 활현 11 년) 는 이미 강한분지를 건널 수 있었다. 춘추 말기에 초국은 중원에서 보기 드문 야철업이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하남 부천현에서 발굴된 초묘에서 옥자루철 비수 한 자루가 발견되어 초야철업의 진보를 더욱 설명하였다. 경제의 고도발전은 문예 발전을 위한 강력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한다. "모든' 상층건물' 이 직접 경제 기초에서 자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예술과 경제 기초 사이의 연계는 간접적일 뿐이다." (플레하노프' 경제요소'). 초국이 발달한 경제는 문학예술의 발전에 필요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할 뿐, 예술 형식의 발전은 더욱 중요한 것은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사회와 시대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이다. 문예의 발전법칙은 중요하고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우선, 발달하고 독특한 초문화는 위대한 시인을 낳고 초사가 낳은 토양이다. 세계의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중화민족도 원시 시대에도 다채로운 신화 () 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원래의 정통 고전이 모든 고대에 남겨진 아름다운 신화' 역사화' 를 가져왔을 때, 남방의 초국에는 파란만장한 신화 들이 많았다. "한수" 는 "추 사람들은 마녀 귀신을 믿고 또 경배한다" 고 말했다 이런 풍습은 신화 전설의 보존과 유포에도 일정한 역할을 했다. 초사' 구가' 는 굴원 가공을 거쳐 만든 초지 민간 제사 음악 노래로, 초지 풍속이 어떻게 신화 의미와 색채로 가득 차 있는지 알 수 있다. 이소',' 전문',' 영혼' 등 시에서 신화 소재는 굴원의 세심한 구상을 거쳐 엄청난 예술적 매력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신화 전설은 시인이 상상력을 질주하는 공간을 넓히고 굴원 창작의 내용을 풍요롭게 하며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형성과 발전을 위한 길을 닦았다. 초나라 산천이 수려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초나라 사람들은 특히 음악과 춤을 좋아한다. 요술의 성행은 음악과 춤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지금까지의 고고학적 발견도 초인들이 중원의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노래하고 춤을 잘 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또한 시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왕 Guowei 는 "9 노래" 가 미래 세대의 드라마의 새싹이라고 생각합니다. Wen Yiduo 는 그가 쓴 "9 곡" 을 뮤지컬로 바꿨다. 동시에, 자연 풍광은 시인의 성품을 도야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감정을 토로하는 소재도 제공한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굽이는 법을 배울 수 있어 나라를 도울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이곳은 확실히 굴원의 독특한 곳이다. 둘째, 중원지구의 시대적 특징을 지닌 전통문화도 굴원 초사의 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그것은 여러 방면에서 현실 생활을 묘사하고, 서로 다른 계급이나 계층의 사람들이 현실 생활에 대한 느낌을 보여준다. 그것은 현실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예술 수법에 있어서, 그것은 비흥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뚜렷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남북문화교류에서' 시경' 은 초사에 매우 유익한 본보기를 제공했고, 초사의 은유와 착실정신은' 시경' 의 전통을 명백히 물려받았다. 국가는 적극적으로 뛰어다니며 통치자들 사이에서' 지음' 을 찾는다. 군주들도 그들의 로비 말을 듣고 싶어한다. 이 시대의 특징은 학자들이 쓴 추리 산문과 장자 이홍이 감정이 풍부하고 설득력이 있다. 이 산문들은 더욱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비유와 우화를 사용하여 문장 들을 더욱 우여곡절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백가쟁명과 산문의 상응하는 발전도 굴원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백가쟁명의 사상, 특히 유가와 법가의 사상은 굴원의 작품에서 더욱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굴원에게' 시경' 과 같은 간단한 문체, 간단한 언어는 그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래서 그는 초사를 기초로 제자의 산문의 언어를 다듬어 시에 녹아들어 초사의 새로운 형식과 시의 신세대 풍격을 창조했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문학 비평가 리우웬은 "굴원이 없으면 이서아소" ("문심조각 용변소") 가 없다. 상술한 객관적 조건 외에 굴원이 대시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 자신의 주관적인 노력과 분리될 수 없다. 굴원 (기원전 340 년경-기원전 278 년경) 자는 평평하고 귀귀 (오늘 호북귀귀) 는 자기가 천부적인 재능이 좋다고 생각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고대 황제 전열문은 초나라의 시조로, 굴원의 가문은 초왕실의 한 가지에 속한다고 한다. 굴원이 태어난 날, 그해 정월 경인 (옛 성력은 구체각, 즉' 이소' 구체) 으로, 년, 월, 일은 모두' 음생' 이라는 관념에 부합하기 때문에 아버지는 그의 생일에 맞춰 평을 지어 주셨다. 평화, 정의, 천국의 상징 원시적이고 넓고 평평한 지형은 지구를 가리킨다. 이렇게 굴원의 이름, 성격, 생년월일은 천지인 단결의 의미를 담고 있다. 2000 여 년 전의 굴원에서 볼 때, 이것은 당연히 행운이고 자랑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굴원은 이런 행운에 도취되지 않았다. 그는 "선은 외부에서 얻을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독학을 열심히 했다.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내 나이와 어울리지 못할까 봐 두렵다." (이소) 꾸준히 고상한 품격을 추구하다: "자신의 마음을 폐쇄하고, 조심하지만, 결코 초조함을 잃지 않고, 사심없는 자신의 덕을 잃지 않고, 땅 위에 높이 솟아 있다." ("오렌지 송송") 확고하고 끈질기게 진리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추구하다. "길이 멀고, 나는 위에서 아래로 쫓을 것이다." "내 마음도 선하다. 비록 아홉 번이나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굴원은 풍부한 역사 지식을 가지고 고대의 흥망을 연구한 적이 있다. 굴원의 작품에서는 고대 성현들의 성공, 폭군 한강간 실패, 대부분 북방의 역사적 사건과 신화 등을 자주 말한다. 사기 굴원 열전' 은 그가 "박학강강, 치란, 사령"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그의 노력의 결과이다. 굴원은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동정한다. 그는 국가에 충성할 뿐만 아니라 초나라 현지의 산과 물, 풍토 인정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런 감정은 역사적 연원이 있고 초인과 연결되어 있다. 초족은 중국 남부의 고대 민족이다. 주무왕의 전쟁에 참가하여 주성왕에 의해 재즈로 봉쇄되었다. 그러나 추국은 오랫동안 중원 각국의 차별과 적개심을 받아' 긴 털' 이족으로 여겨져' 만정' 으로 거짓 고발을 당했다. 이것은 초인의 강렬한 민족 관념과 향토 정서, 그리고 자력갱생의 정신을 만들었다. 애국적인 전통을 지닌 이 땅에서 자란 굴원은 자신의 운명을 초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역사 발전에서 전국 시대까지' 대통일' 추세가 나타났는데, 이는 사회 발전의 결과이자 중화민족 전체의 요구였다. 춘추전국시대의 합병전쟁은 통일된 봉건국가를 세우는 필연적인 과정이다. 상양이 법을 바꾼 이래 진국부국강병은 제후를 섬멸하고 전국의' 제업' 을 통일하는 방향으로 계획, 절차, 정치, 외교, 군사 행동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진 () 은 천하를 취하고 불의한 폭행" ("전국책 연책 2") 은 합병 과정에서 상당히 잔인하다. 예를 들어 장평전, 진국 장군은 뜻밖에도 조국의 40 여만 포로를 모두 생매장했다. 약탈적이고 파괴적인 합병전쟁은 국민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다. "백성이 가난하고 민족이 흩어지다" ("전국책 진책 4"). 굴원은 "숨을 길게 들이마시어 눈물을 감추고 민생의 고통을 애통해한다" ("이소"). 그는 초나라가 강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초왕이 요순 우 당 등 선현현현을 본받아 법문을 수련하고 능력을 키울 것을 요구했다. 그는 고대의 유명한 성현과 이윤을 모방하여 초국의 힘에 의지하여 덕으로 천하를 통일하려 하였다. 굴원은 이렇게 위대한 인격, 해박한 지식, 비범한 재능과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굴원의 손을 통해서만 그는 휘황찬란한 시를 만들어 중국 역사상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사람의 목소리의 본질은 말하는 것이고, 언어는 말하는 것이고, 그 본질도 마찬가지다. 특히 가짜 노래를 잘 부르는' (한유' 맹동야서 보내기') 를 뽑는 것이 바로' 굴원이 없고, 이서아소' 가 아니라는 이치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위대한 시인의 탄생과 획기적인 문학의 창작에 필수적이다. 이른바' 기회' 도 필수적이다. "위대하고 강인한 인물은 종종 기회나 자극이 없어서 알려지지 않는다." (데나의 예술 철학) 이' 계기', 이' 자극 요소' 는 초국의 격동과 쇠퇴, 굴원 개인의 극심한 불행이다. 초인과 굴원 개인에게는 매우 불행하지만, 굴원의 창작에도 큰 다행이다. 굴원은 격동의 전국 말기에 살고 있다. 위협에 직면하여 제후국은 연합항진 정책을 세웠고, 진국은 백방으로 소위 연횡을 분열시켰다. 당시 유명한 군사가 수진은 "진황은 가로이고 초왕은 세로였다" ("유향전국정책개론") 라고 결론을 내렸다. 굴원은' 종화' 나' 연횡' 의 성패가 초국의 생사와 직결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연합국을 주장하고 이를 위해 여러 차례 제나라 () 를 출사했다. 그러나 "당시 초왕은 나라를 끼고 정치를 막론하고 신하들이 질투와 아첨을 다투고, 양신이 배척하고, 민심이 화목하지 않고, 성지가 수리되지 않았다" ('전국책 중산책') 는 초회왕을 대표하는 부패세력이 깊이 뿌리를 내리고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들은 "하얗게 변해서 검게 생각하고, 거꾸로 쓰러진 줄 알았다" (와이사). 굴원은 그들의 질투와 박해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연합국이 진나라에 대항하는 생각을 포기했다. 이렇게 되면 사태는 필연적으로 굴원이 예견한, 극히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 초국은 동맹국 제나라를 불쾌하게 하여 진나라와의 전쟁에서 여러 차례 패배하였다. 이로 인해 굴원은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주장을 굳게 믿고 타협을 거부하여 더 많은 박해와 타격을 받았다. 그는 학향왕과 함께 두 번 유배되었다. 그는' 강변을 헤엄쳐 은택강변을 걸으며 초췌하고 초췌한' ('어부') 로 고생을 많이 했다. 유배 기간 초국의 정세가 악화되면서 굴원은 졸용 왕팔이 진나라로 속아 다른 나라로 죽는 것을 보았다. 나는 진 씨에게 포로가 된 것을 보았다. 초나라를 사랑하고, 자신의 운명과 초국의 운명을 연결시킨 굴원이 어찌 극도로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는 "울고, 슬퍼하고, 잠을 이루지 못하고, 심지어 깨어난다" 고 말했다.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영혼이 황급히 죽었다" 고 말했다. 그는 연이은 무거운 타격을 견디지 못하고 마침내 슬픔과 절망 속에서 지라강에 가라앉아 비참한 일생을 마쳤다. 굴원 유배는 이소에 대한 찬미다. 화가 나서 시인이 태어난 것은 망명망국의 큰 고통 때문에 굴원이' 노여움으로 정을 전한다' ('애송하다'). 짜릿한 현실은 굴원이 인생에 대해 더 깊은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은 굴원을 만드는' 자극 요소' 다. 초사의 직접적인 원인이기도 하다. 굴원의 작품으로 볼 때,' 구가' 를 제외하고는 그의 정치가 실의에 빠지기 전에 쓴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그가 유배된 후 피눈물로 쓴 것이다. 그중에는 조국을 부르고 인민을 동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초왕에 대한 과감한 폭로도 있고, 조신에 대한 무자비한 타격도 있다. 그는 빈털터리로 강렬한 애국 격정을 표현했다. 이런 비장하고 분방한 감정의 결정체도 초사의 주체를 구성한다. 굴원의' 초사' 는 전국시대 시의 예술적 성취를 상징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것이 나오자 학자들은 "문채를 놀라게 하고, 서로 모방하기 위해 경쟁한다" (노신 "중국 문학사 개요"). 하지만 초사의 소설 형식만 볼 뿐 화려한 어작은 깊은 사상내용을 표현해야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초사에서 탈태한 한대는 사부가 풍부하고 다채로웠지만 내용이 텅 비어 생명력이 없었다. 초사는 독특한 예술 형식과 깊은 사상 내용으로 위대하고 불후의 빛나는 시편이 되었다. 굴원의 생졸년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는데, 우리는 곽모로를 예로 들었다.

사오체시는' 이소소' 등의 시를 가리킨다. 사오체, 일명 초사는' 한서 문예지' 에서' 시' 범주에 속한다. 그것은 전국시대의 초국에서 기원하여 굴원이 창립했다. 굴원과 다른 시인들은 이런 스타일로 많은 우수한 작품을 썼다. 이런 작품들은 서정적인 요소와 낭만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편폭과 글자 수가 모두 길고, 형식이 자유롭고, 문장 끝에' Xi' 라는 글자가 있다. 이것은 사오체시의 기본 특징이다. 이런' 사오체시' 와 굴원 이전의 시 형식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첫 번째는 문장 패턴의 돌파구입니다. 굴원 이전의 시의 문장은 기본적으로 모두 4 자격이다. 이런 문장은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전설 속 요순시대의 3 자형에 비하면 큰 발전이다. 그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시경' 특히 민족 민요는 최고조에 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4 자형은 결국 리듬이 짧고 단조롭고 답답하며 용량이 제한되어 있다. 복잡한 사회생활과 사상감정을 표현할 때 그 구속성과 한계가 두드러진다. 그리고' 절담',' 이슬',' 추월 민간에서 전해지는' 허인각',' 월인각',' 창랑가' 와 같은 민족 스타일의 잡문은 그 단어가 불규칙하고 리듬이 자유롭기 때문에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장점을 보이고 있다. 굴원이 초기에' 오렌지 송송' 을 썼을 때, 여전히 이런 네 글자체를 사용했다. 그러나 그가 추방당했을 때 가슴은 슬픔과 고통으로 가득 찼고, 그는 그것을 시로 만들고 싶어했고, 그는 더 이상 이 네 글자체의 속박을 감당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민간' 속어 속어',' 무제한 4 자' 의 경험을 과감하게 참고해 민가에 자주 등장하는 5, 6, 7 자의 새로운 문장을 의식적으로 채택하고, 노래에서 어조어' Xi' 를 보존하며, 6 자 위주, 5 자, 7 자가 뒤섞인 긴 문장을 만들었다. "Xi 용" 은 굴원이 사언시를 돌파하여 창작한 첫 번째' 사오체시' 이다. 사오체' 문장은 언뜻 보면 4 자형보다 두세 글자 더 많지만 그 역할은 만만치 않다. 이 두세 글자의 증가는 문장 전체의 용량을 크게 확장시켰다. 그리고 선배들이 7 언이 5 언보다 길다는 분석을 할 때 말했듯이' 한 문장당 두 글자 이상' 이기 때문에' 서정적 운율' 에 더 적합하다. 그래서 굴원의' 사오체' 장구 패턴의 창조는 정말 네 글자체의 큰 돌파구였다. 둘째, 규칙과 제도의 혁신. 굴원 이전의 시는,' 시경' 의 국풍과 같이, 일반적으로 겹이 노래하고, 장을 나누어 반복해서 읊는 형식을 사용한다. 많은 시에서, 각 장은 단지 몇 글자만 바꿔서 정경의 추이와 감정의 진전 (예:' 종이',' 종자 장군') 을 나타낸다. 이런 형식은 시의 조합과 관련이 있으며 운동 형식의 반영이다. 기억과 감정 강화의 작용이 있지만, 그에 따라 시 전체의 용량을 낮추는 단점도 있다. 굴원의' 사오체시' 도 다르지만 장법은 크게 다르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방종하고 시를 자유롭게 질주했다. 진술하거나, 탄식하거나, 외치거나, 견책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곳, 펜이 가는 곳, 고시의 성분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후세에 초사를 주목하는 일부 사람들은' 시' 의 방법에 따라 굴원의 시를 장으로 나누려고 시도하여 모두 벽에 부딪혔다. 송대 시인 전국지는 굴원의 혁신을 보고 "고시에는 절절이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러나 굴원의 시는 절절이 있다. 굴원의' 사오체' 는 고시의 성분에 국한되지 않고 자신의 성분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시작, 발전, 순환적인 보살핌, 심지어' 어지러운 말' 의 형태로 끝나는 시 전체의 내용이나 주제를 요약하고 요약하며 그 맥박이 매우 분명하다. 이는 굴원의 시가' 말은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는 창작정신뿐만 아니라' 행동법',' 할 수 있는 것' 등' 정신변화' 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세 번째는 제도적 확장이다. 굴원 이전의 시는 일반적으로 서정시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였다. 그들은 종종 전망을 보고, 주변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느 순간 어딘가에서 어떤 느낌과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 체계에 반영되어 있는데, 대부분 십여 줄, 수십 줄의 짧은 장에 불과하다. 《시경》에도 일부 서사시 (예: 다야의, 미안, 의 곽공 등) 가 있다. ) 또는 서정시 (예: 우아한' 산유',' 억제',' 우아한' 6 월',' 정월' 등. ) 당대의 중대한 정치와 군사사건을 반영해 조정 관리들의 국가 대사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시 300 수' 의 기본 체계는 단장이다. 가장 웅장한' 당궁' 조차도 9 장 12 1 문장 484 자밖에 없다. 굴원의' 사오체 시', 특히' 이소' 는 여전히 서정시이지만, 어느 때의 느낌과 의경을 표현한 것은 아니다. 그는 반평생을 이상적인 미국 정치를 추구하는 여정과 이 투쟁에서 경험한 기쁨, 불안, 고통, 실망을 보여줄 것이다. 이렇게 복잡한 생활 내용과 풍부한 사상 감정은 단지 수십 장, 수십 장에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굴원은' 시경' 에서 서정적 단장체계를 돌파한 시의 성공 경험을 참고했고, 또 전국 이래 종횡가의 로비 단어를 활용해 오만하고 분방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특징을 말하고 서정시 창작에 적용하려 하지 않아, 낡은 시 체계를 크게 넓혀 기세가 웅장한 옛 시를 만들었다. 굴원의 주요 시' 전문' 은 여전히 사문식 구조를 채택하고 있지만 고시에서 이미 380 여 구, 1500 여 자에 달하는 큰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후' 이소' 372 구, 2469 자, 중국 고대시의 장편 체계를 다졌다. 넷째, 다양한 형태의 상호 작용이 유용합니다. 위에서 이미' 사오시' 의 기본 형식과 특징을 언급했다. 이 새로운 시풍은 굴원의 손에 고정적이고 단조로운 것이 아니라 매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는 점을 더 지적해야 한다. 굴원은 서로 다른 내용의 표현 요구에 적응하여 문장식과 문체 모두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와 창조를 하고 있다. 문장 구조에서' 이소' 는' 사오체 시' 의 기본 문장, 즉 육언장구를 사용하지만, 오언, 칠언, 심지어 팔언까지 섞어서, 그 변화무쌍하고, 리듬이 더욱 자유로워지며, 시인의 음울함, 좌절, 시끌벅적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반면' 구가' 는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Xi' 의 문장 (예:' 월가' 에서'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는데, 너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리듬이 경쾌하게 점프해 오락신의 기쁨과 완곡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회사',' 상상',' 사강' 의' 난문' 에서 굴원도 단문 문장 (× × × 년 × 월 × 일 × 일 × 월 × 일 × 월 × 일 ), 내러티브에서 "기복이 심하다", "길고, 만장하지 않다", "황하백리 길이" 와 같다. 그리고' 전문' 과 같은' 끝까지 묻다' 는 문체를 만들었고,' 영혼' 과 같은' 푸' 식의 화려함을 만들었고,' 구가' 와 같은' 음' 식은' 오렌지 송송' 과 같은 몇 개의 짧은 장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렇게 변화무쌍한 스타일과 상호 작용으로 굴원의 시는' 무상하고, 다른 풍격이 있고, 문가는 곳' 이라는 다채로운 기이한 광경을 드러낸다. 정말 밋밋하고, 답답하고, 단조롭고, 한나라의 효과가 없다. 바로 굴원의 창작 용기 때문에 중국 문학사에는 전대 시경 () 과 후세 오언칠언시 () 와는 다른 시풍이 나타났다. 그것의 출현은 춘추 이후의 시풍에 큰 해방을 가져왔다. 아민학자 오씨는 "이런 글은 경학 후, 푸 전에 갑자기 천지 사이에 나타났다" 고 말했다. "문질빈빈빈함을 보고 칼날이 비인도적이니, 1 로 이름을 바꿔서' 사오' 라고 불러도 된다." ⑵ 리위진은 굴원을' 한 손으로 천고의 사업을 개척했다' 고 칭찬했다. ⑶ 굴원에게 이렇게 높은 평가는 부끄럽지 않다!

① 후세 조조의 사언시는' 시경' 에 비해 상당히 혁신적이다.

② ⑤ Lu Xun 의 "중국 문학사 개요".

(3) 석보화' 내 종시' 참조.

④ 주씨가 말한 바와 같이' 초사' 는 각 장이다. 초사집주 이소' 는' 이 장, 부도 ...' 라는 네 문장으로 시작한다.

⑥ Shen deqian 의 "시 이야기".

⑦ 저자는 Tian Wen 이 Li Sao 보다 빠르다고 생각한다. 내 책은' 전문 작문 시간에 대한 추측' 으로 82, 4 기의' 쟁명' 이 들어 있다. "8 ~ 9 년 동안 향청의 이소 작품 고찰", "복단학보" 제 1 호, 82 면. 오늘 심덕잠의' 시 이야기' 입니다.

⑨ 유희재 "예술 시".

⑵ 첸 디의 노래 송 이순신.

⑵ 우 "역대시".

⑿ "추 ci 주석 스파 스" Li Ming weizhen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