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래곤에 대해 소개한 사람이 있나요? ~~~~~

드래곤에 대해 소개한 사람이 있나요? ~~~~~

용은 변화를 잘하고, 구름과 비를 만들고, 만물을 이롭게 하는 중국 전설 속의 신령한 동물이다. , 피닉스, 유니콘, 거북이). 고대 책에서는 그 이미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한 가지 이론은 가늘고 다리가 4개 있으며 머리는 말이고 꼬리는 뱀이라는 것입니다. 한 가지 이론은 비늘로 덮여 있고, 턱수염, 뿔, 머리에 다섯 개의 발톱이 있다는 것입니다. "메디카 개요서"에는 "용은 9가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다양한 동물의 강점을 지닌 다양한 유형입니다. 비늘이 있는 것을 교룡(草龍)이라 하고,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母龍)이라 하고, 뿔이 있는 것을 듀오탈롱(Doutalong)이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구(秦)라 한다. 작은 것을 Jiao라고 하고, 큰 것을 Dragon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전설에 따르면 나타날 수도 있고 숨길 수도 있고, 얇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고, 짧을 수도 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춘분은 하늘로 올라가고, 추분은 심연에 떨어지며,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고, 전능하다. 신화에서는 수중세계의 지배자(용왕)이고, 민간에서는 상서로움의 상징이며, 고대에는 황제의 통치의 화신이었다.

용은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4신 중 하나이다. 『태상동원신저경』에는 방향으로 구별되는 '오제용왕', 바다로 구별되는 '사해용왕', 54용왕의 이름과 62용왕으로 구별되는 '용왕급'이 적혀 있다. 하늘과 땅으로 유명한 용왕의 이름. 당 현종(玄宗) 때 용담(龍池)에 절을 짓고 비사(雨師)의 방식으로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단을 두었습니다. 송나라의 태조는 당나라의 다섯 용을 숭배하는 제도를 따랐습니다. 희종 2년(1108년)에 천하의 다섯 용이 모두 왕의 칭호를 얻었습니다. 청룡신은 광인왕, 홍룡신은 지아제왕, 황룡신은 푸잉왕, 백룡신은 이지왕, 흑룡신은 영택왕으로 불렸다. 청나라 동지 2년(1863년), 운하용신을 '연수선영수용왕'으로 칭하고, 강수에게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내렸다. 적절한 시간. "서유기"의 용왕은 동중국해의 오광, 남중국해의 오진, 서해의 오윤, 북해의 오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해.

이렇게 용왕의 임무는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내리며, 사람들의 열과 번뇌를 없애는 것이라고 한다. 도교 『태상동원심경』의 『용왕핀』에는 “땅이 덥고 건조하여 오곡을 거두어들일 수 없으니 원시천준이 언제 올지 모르겠다”고 적혀 있다. 오색구름을 타고 땅에 와서 천상의 용왕들에게 설하니, 정의로운 법은 중생을 구하고, 큰 비와 급류는 때를 따라 달고 촉촉하다.

용왕탄신일은 각지의 다양한 문헌 기록과 민간 설화에 차이가 있다. 옛날에는 용왕을 모시는 사원이 성신과 지신을 모시는 사원만큼이나 흔했습니다. 바람과 비의 불균형이 있을 때, 비가 내리지 않는 가뭄이 길어질 때, 비가 그치지 않을 때마다 사람들은 용왕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며 용왕이 물을 다스리고 복을 가져다주기를 바랍니다. 날씨.

고고학 전문가들은 초기 용은 머리에 뿔이 달린 뱀, 순수한 파충류였다고 믿고 있는 반면, 용이 처음 형성된 곳에서는 용의 머리와 몸이 돼지처럼 생겼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용이 악어에서 변형되었다고 지적합니다. 유명한 학자인 Wen Yiduo씨는 용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뱀 등의 동물을 모티브로 하여 말의 갈기, 소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과 수염 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부터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용의 기원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용 그림이 포함된 수많은 출토 문화 유물을 분석한 결과, 용의 형성은 오랜 역사를 거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남성 푸양에서 출토된 조개용은 600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양소문화의 혈통을 구현하고 있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용의 초기 형성을 증명하고 있다.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오랜 연구와 검증을 거쳐 마침내 사람들이 더욱 일관된 이해를 얻었습니다. 용은 다양한 동물의 종합이자 일종의 원시 사회의 상징입니다.

용은 안황의 후손들 모두가 존경하기 때문에 위대하고, 용은 실체가 아니라 단지 정신이기 때문에 허무하다.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는 뱀의 몸통, 도마뱀 다리, 독수리 발톱, 뱀 꼬리, 사슴뿔, 물고기 비늘, 입가의 수염, 구슬 등의 이미지를 지닌 신비한 동물이다. 이마 아래. "산해경"에는 Xia Houqi, Lingshou, Jumang 등이 모두 "비용을 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서가 용을 타고 사해로 간다", "구황제가 봄과 여름에 용을 타고 간다" 등의 비서도 있다. 고대인들은 용을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비늘이 있는 것을 교룡(Jiaolong),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Yinglong), 뿔이 있는 것을 구룡(Qiulong), 뿔이 없는 것을 적룡(Chilong)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중원의 부족들을 연나라와 황나라가 통일한 이후에 각 씨족의 토템을 결합하여 형성된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봄바람을 맞으면 하늘로 올라가고, 가을바람을 맞으면 심연으로 뛰어들었다가 숨었다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또한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내리게 하여 후에는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용을 자처하며 그들의 기구에도 용을 장식하였다. 중국 조상들은 용을 조상신으로 숭배하며, 일반적으로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용의 후예"라고 부르며 존경을 받습니다.

용은 중국 전통 황도대에서 5위를 차지합니다. 용은 봉황, 유니콘, 거북이와 함께 '4대 상서로운 짐승'이라 불린다. (4대 상서로운 짐승을 猰貐, ju, 貔, suanni와 같이 언급하는 고전과 역사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청룡, 백호, 홍조, 현무암은 4대 상징입니다. 중국 천문학.

불교에서 용은 천신 팔종 중 하나, 즉 용종은 천룡 팔종 중 두 번째이다. 불교에서 팔천룡은 불교의 수호신이다. 특히 용족의 모든 생명체는 금강강을 의무로 삼아 부처님의 법을 수호하고 삼계에서 부처님의 법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한다. 누군가가 진정으로 불교를 수행하면, 법을 보호하기 위해 불교를 수행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용족의 중생들이 파견됩니다.

'드래곤'은 일반적으로 영어로 '드래곤'으로 번역되지만, 이미지의 일부 유사성을 제외하면 서양 문화의 '드래곤'과 중국의 전통 용은 매우 다른 배경과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의 '용'은 일반적으로 사악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동양의 상서로운 짐승과 완전히 다릅니다.

용은 아홉 아들을 낳았는데, 이는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이다. 아홉 아들 중 누구도 용이 되지 않았고, 각자도 달랐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 명나라 때부터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다.

용에 관한 전설

용 소녀는 관음을 숭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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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음보살 옆에는 한 쌍의 소년과 소녀가 있는데, 소년은 산채(山蔡), 소녀는 용녀(龍巨)라고 불린다.

용소녀는 원래 동중국해 용왕의 막내딸로, 섬세한 이목구비와 똑똑한 눈을 가지고 태어나 용왕의 총애를 받았다. 어느 날 사람들이 물고기 등불을 가지고 놀고 있다는 말을 듣고 매우 활기가 넘친다는 말을 듣고 그녀는 그것을 보고 싶어 아우성을 쳤습니다.

용왕은 턱수염을 쓰다듬으며 고개를 저으며 “거기 땅은 황폐하고 사람이 가득하다. 이곳은 너희 용녀가 갈 곳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용녀는 둘 다 요염했다. 그리고 허식.

울어라, 용왕은 늘 거절한다. 용 소녀는 작은 입을 삐죽 내밀며 생각했습니다. 당신이 나를 놓아주지 않으면 나는 계속 갈 것입니다! 너무 쉬웠어요

자정까지 기다렸다가 조용히 수정궁을 빠져나와 아주 아름다운 어부 소녀로 변신한 그녀는 달빛 아래를 걸어 물고기 집에 왔습니다

장소.

작은 어촌인데 거리에 물고기 등불이 너무 많아요! 황등롱, 거북등, 문어등, 오징어등, 상어등이 있고

랍스터등, 바다게등, 가리비등, 소라등, 산호등도 있고... 용소녀의 모습 동쪽과 서쪽을 둘러보면 볼수록 행복해지고 때로는 잊어버리고 인파 속으로 비집고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잠시 후 우리는 교차로에 올 것이고 여기서는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물고기 등불이 겹겹이 쌓여 있고, 등불끼리 연결되어 있다.

다채롭고 눈부시다. 용소녀는 멍하니 등불산 앞에 서 있었고, 자신도 멍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때 의외로 다락방에서 차가운 차 반컵이 쏟아져 나왔고, 바로 용소녀의 머리 위로 쏟아졌다.

용소녀는 깜짝 놀라 비명을 질렀다. 어린 소녀로 변한 용 소녀는 물 한 방울도 만질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물에 닿으면 더 이상 소녀의 모습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용소녀는 거리에 용의 형상이 나타날까 봐 극도로 불안해했고, 비바람으로 인해 등불축제가 망가질까 봐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인파를 뚫고 바닷가를 향해 달려갔다. 그녀가 할 수 있는 한 열심히. 해변으로 달려가던 중 갑자기 '갑자기' 소리가 나더니 용 소녀는 아주 큰 물고기로 변해 꼼짝도 하지 못하고 해변에 누워 있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두 명의 낚시 소년, 하나는 마르고 하나는 뚱뚱한 소년이 해변으로 왔습니다. 그들은 이 밝고 큰 물고기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무슨 물고기야! 왜 바닷가에 누워 있는 거지?" 뚱보 소년은 겁이 많아 멀리 서서 "이런 물고기는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불행할까봐 어서 가자!"

깡마른 소년은 용감하게 떠나길 거부했다. 물고기와 놀다가 "어떤 물고기든 상관없어"라고 말했다. , 길거리에서 팔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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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돈은 어떻게 쓸까?" 두 사람은 잠시 투덜거리다가 생선을 팔러 거리로 나갔다.

그날 밤, 관음보살은 자색대나무 숲에 앉아 방금 일어난 일을 분명히 보았고, 무의식적으로 뒤에 서 있는 사람에게 연민을 느꼈습니다. 산차이는 "빨리 어촌에 가서 큰 물고기를 사다가 바다에 보내서 풀어달라"고 말했다.

관음보살은 웃으며 "향을 한 줌만 집으면 된다"고 말했다.

산차이는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서둘러 관음사로 달려가 향재 한 줌을 들고 연꽃을 밟고 곧장 어촌으로 날아갔다. 이때 두 소년은 물고기를 들고 거리로 나갔고, 갑자기 물고기 등불을 지켜보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였다. 사람들은 놀라고 감탄하며 가격을 물었다. 지

치는 수다를 떨며 떠들고 있었지만 그렇게 큰 물고기를 함부로 사려는 사람은 없었다.

흰 수염 노인이 "얘야, 이 물고기는 너무 크다. 조각으로 잘라서 소매에 팔 수 있니?"라고 말했다.

뚱뚱한 소년은 생각했다. 라고 생각하고 노인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여 안에서 고기 도끼를 빌려 들고 생선을 썰었습니다.

갑자기 한 아이가 소리쳤다: "봐요! 큰 물고기가 눈물을 흘리고 있어요."

뚱보 소년이 멈춰 서서 살펴보니, 과연 큰 물고기는 두 줄로 울고 있었습니다. 그는 너무 겁이 나서 고기용 도끼를 버리고 군중 속에 숨었습니다.

마른 소년은 돈이 낭비될까 봐 재빨리 고기도끼를 집어 들고 자르고 싶었지만, 헐떡거리며 온 꼬마 스님이 막아섰다.

"썰지 마세요! 자르지 마세요! 이게 바로 제가 생선을 샀어요." 모두가 그것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꼬마 초보자가 왜 생선을 샀나요?"

늙은이 남자는 멈춰 서서 턱수염을 치켜들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생선 사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채식주의자가 되실 건가요?"

모두가 비웃는 것을 보고 그 작은 초보자는 얼굴을 붉히며 재빠르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샀습니다." 물고기를 풀어주세요!" 그가 말한 대로 그는 그것을 꺼냈다

깨진 은화 한 줌을 꺼내서 마른 소년에게 건네주고 물고기를 해변으로 가져가라고 부탁했습니다.

깡마른 소년은 남몰래 기뻐했습니다. "돈을 더 벌었어요! 해변까지 가지고 가세요. 어쩌면 어린 초보자가 떠날 때에도 이 큰 물고기를 가지고 돌아올 수 있을 것 같아요.

!" 그는 뚱뚱한 소년에게 큰 물고기를 집어 들고 작은 사미 스님을 따라 해변으로 가라고 부탁했습니다.

세 사람이 해변에 왔는데 꼬마 스님이 큰 물고기를 바다에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물고기는 바닷물에 닿자마자 물장구를 치며 멀리 헤엄치더니 돌아서서 작은 사행승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마른 소년은 물고기가 헤엄쳐 나가는 것을 보고 돈을 벌 생각을 포기하고 깨진 은전을 꺼내 뚱뚱한 소년과 나누었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손바닥을 펴고 깨진 은이 한줌의 향재로 변해 돌풍에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다시 그 작은 사미승을 찾았으나 그 사람은 사라져 있었습니다.

동중국해용궁의 경우, 어린 공주가 사라진 이후로 궁궐 안팎은 혼란에 빠졌다. 용왕은 화가 나서 수염이 꼿꼿이 섰고, 거북이는 너무 불안해서 긴 목을 쭉 뻗었고, 문지기 게 장군은 겁에 질려 흰 머리카락에 거품을 냈다. , 그리고 옥새우궁 하녀는 너무 무서워서 땅에 무릎을 꿇고 떨고 있었습니다... 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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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소녀는 새벽이 되어서야 수정궁으로 돌아왔고, 모두들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 용왕은 눈을 뜨고 화를 내며 "너희 작은 사악한 짐승아, 어찌하여 감히 궁궐의 규칙을 어기고 허락도 없이 나가느냐! 말해라! 어디 있었느냐?"

용소녀 1 그걸 보니 용왕은 노하여 교태를 부리는 것이 소용없다는 것을 알고 진실을 말했습니다. "아버지, 제 딸이 어등을 보러 갔습니다. 관세음보살께서 복소자를 보내 저를 구하지 않으셨더라면, 내 딸은 거의 죽을 뻔했어요!”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용왕의 얼굴이 창백해졌다. 그는 관음이 이 이야기를 해서 옥황상제에게 알린다면 “딸들에게 엄격하지 않다”는 비난을 받을까 두려웠습니다. 그는 생각할수록 화가 나서 그녀를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쫓아내기까지 했습니다.

드래곤걸은 광활한 동중국해에서 어디에서 피난처를 찾을 수 있었을까? 다음날 그녀는 울면서 Lianhuayang에 왔습니다. 그 외침이 자죽림에 이르자 관음보살은 그가 용녀인 것을 알고 산채에게 용녀를 데려오라고 명하였다. 산차이는

드래곤걸에게 다가가 웃으며 물었다.

"드래곤걸 수녀님, 저를 아직 기억하시나요, 작은 초보 스님이신가요?"

Dragon Girl은 재빨리 눈물을 닦아내고 얼굴이 붉어지며 말했습니다.

"당신이 Shancai 형제입니까? 당신은 나의 구원자입니다!"

산차이가 그녀를 붙잡고 말했습니다:

"자, 관음보살이 나에게 당신을 데리러 오라고 했어요!"

산차이와 용소녀는 손을 잡았습니다. 보라색에 들어가세요 대나무 숲. 용녀는 관음보살이 연꽃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몸을 굽혀 경배했습니다. 관음보살은 용녀를 매우 좋아하여 그녀와 산채를 조음동 근처의 동굴에서 남매처럼 살게 했습니다. 이 동굴은 나중에 "산채용녀 동굴"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때부터 용녀는 관음보살을 따랐다. 그러나 용왕은 이를 후회하며 종종 용소녀에게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용소녀는 보타산의 풍경에 애착을 갖고 있어 구리가 금지된 수정궁에는 결코 돌아가고 싶지 않다.

첸강 바이 라오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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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이 있습니다 Cengang이라고 불리는 Zhoushan Island의 서해안에 있습니다. 센강(Cengang)에는 높은 산이 있고, 산과 물이 절벽에 걸려 있는 백 피트의 하얀 천처럼 쏟아져 나오니 정말 장관입니다. 해마다 능선 기슭에 "롱탄"이라고 불리는 깊은 돌 웅덩이가 솟아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연못에는 백룡이 있었다고 합니다. 가뭄이 들 때마다 백룡사(白龍使)는 동중국해의 물을 흡수하여 단비로 바꾼다.

비가 내려서 반경 수십리 마을에는 날씨가 좋다. 매년 좋은 수확을 거두십시오. 사람들은 바이롱에게 감사하며 그를 "센강바이

오래된 용"이라고 불렀습니다.

어느 해 또 가뭄이 들었다. 백라오롱은 뜻밖에도 동중국해 용왕의 탐욕스러운 말을 믿고 칙령을 내렸다. , 동중국해에서 물을 계속 흡수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Bai Laolong은 분노를 삼키고 Longtan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는 길 곳곳에서 시들고 타버린 농작물과 결혼을 보았기 때문에 마음이 매우 아팠습니다. 걷다가 갑자기 귓가에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가까이 다가가자 뜨거운 해변에 무릎을 꿇고 바다 앞에서 울고 있는 리넨 옷을 입은 젊은 여인이 보였다. 바이 라오롱은 이 말을 듣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어 앞으로 나서며 물었다.

"제 형수는 왜 여기서 울고 있나요?"

여자가 닦아냈다. 눈물을 흘리며 보니 흰 수염의 여인이었습니다. 머리가 좋고 친절한 얼굴의 노인이 걱정스러운 얼굴로 그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는 마음이 따뜻해져서 울기 시작했습니다. 알고 보니 그 여자의 이름은 칭롄(靑lian)이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의 오빠와 형수는 미혼 남자와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그 부부는 매우 사랑스러웠다. 뜻밖에도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으며, 결혼한 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아 극심한 가뭄에 시달렸습니다. 들판에는 희망이 없었기 때문에 남편은 마을 사람들을 불러 바다 낚시에 나섰습니다. 그녀가 처음 바다에 나갔을 때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배는 바람과 파도에 전복되었고, 그녀의 남편은 물에 빠져 죽고 그녀는 무력하고 비참한 처지가 되었습니다.

바이라오롱은 이 말을 듣고 크게 공감하며 한숨을 쉬며 "형수님, 너무 서운해하지 마세요. 옛날부터 사람은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없었습니다. 만약

포기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당신이 "Nianyu" 세 마리를 잡을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Qinglian은 깜짝 놀라 서둘러 외쳤습니다. "이건...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바다에는 바람이 없다는데 넌 참 크구나.

내 나이에 이걸 어떻게 참을 수 있겠어?"

바이 라오롱이 그의 손을 쓰다듬었다. 흰수염이 말하길, "형수님, 걱정하지 마세요, 늙은이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어요.

그의 진심을 본 청련은 속으로 중얼거렸다. “외모로 보면 그 사람도 재난을 당한 사람이겠지.

내가 덕을 좀 쌓아서 그 사람을 받아들이는 게 어때요? 그러자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었으니 당신을 아버지로 인정하게 해주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 그렇게 말한 후

그는 절을 했다.

바이 라오롱은 그것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서둘러 손을 내밀어 그녀를 일으켜 세우며 웃으며 말했다. "젊은이 아이들은 예의바르게 행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인들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

그날 밤, 바이라오롱은 별소리를 들으며 배를 수리하기 시작했다. 새벽에 청련은 찹쌀 한 통을 꺼내 들고

바이라오롱의 지시를 따랐다. 다음날 Qinglian은 바구니를 들고 해변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부서진 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갑자기 누군가가 그녀를 부르는 소리를 듣고 자세히 살펴보았을 때 Bai Laolong을 발견했습니다. 땀을 흘리며 새 배에서 기어나오더니 자신의 부서진 배가 수리된 것을 깨닫고는 기쁘고 감사하며 서둘러 다가가서 "아빠,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인사했습니다. p>

라! 빨리 먹어! ”

바이라오롱은 찹쌀떡을 먹고 어부 몇 명을 데리고 고기잡이하러 나갔다. 어선은 화살처럼 항구를 떠나 단시간에 도착했다.

동중국해의 드넓은 바다 바이라오롱이 어부들에게 그물을 던지라고 명령했지만 자다가 코를 골며 이마에서 굵은 땀방울이 떨어졌지만 어부는 감히 그러지 못했습니다. 잠시 후 코 고는 소리가 멈추더니 다시 꿈처럼 소리치는 것이 들렸습니다. "어서 접속하세요!" 빨리 온라인에 접속하세요! “어부들은 소리를 듣고 그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서둘러 배 가장자리로 달려갔습니다.

몇 사람이 거대한 그물을 당기는 것이 명주실을 당기는 것 같았다고 하는 게 이상합니다. 빛을 끌어당기자 바다 밖으로는 황금빛 빛과 꼬리가 살아 있는 커다란 노란 민어가 가득 걸려 있었는데, 어부들은 깜짝 놀라 황급히 그 민어를 선실 안으로 쏟아 부었습니다. p>의외로 통나무집 세 개가 꽉 찼는데, 그물에 걸린 물고기는 아직 비어 있지 않습니다. 어부 여러분, 저 좀 보세요.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저녁에 Qinglian은 큰 노란 민어를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흰 수염과 흰 머리를 가진 이 노인에 대해 모두가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낚시를 너무 잘해서 다들 물어보러 왔습니다. Bai Laolong은 흰 수염을 쓰다듬으며 웃으며

동의했습니다

<.그때부터 ​​Bai Laolong은 모두를 일찍 일어나서 물고기를 잡도록 이끌었습니다. 매번 어둠 속에서 그들이 잡은 물고기는 크고 살이 많았고, 마을 사람들의 삶은 하루가 다르게 좋아지고 있었다. , Bai Laolong은 모두를 다시 바다로 데려갔습니다. Qinglian은 Bai Laolong이 가장 좋아하는 찹쌀 국수를 준비하고 배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리지만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배가 돌아오지 않자 배가 고프고 지쳐서 바위에 기대어 낮잠을 자는데...

갑자기 초췌한 얼굴로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양아버지를 본 그녀는 퉁명스럽게 말했다. 슬픔과 분노:

"Qing'er, 나 떠날 테니 몸조심하세요! 내가 보고 싶으면 정상으로 내려와서 나를 찾으세요. 우리 집 앞에는 9피트 6피트 길이의 흰색 천이 걸려 있습니다. "그 말을 하고 그는 가버렸습니다."

Qinglian은 그녀를 끌어당기려고 앞으로 나섰지만 놓쳤습니다. 나는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그것이 꿈임을 깨달았고 의심이 가득했습니다. 갑자기 나는 바다에 으르렁거리는 바람이 산 같은 파도를 압도적으로 밀어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얼마나 바람이 센가!

해안의 배 말뚝이 모두 날아가고, 가장 단단한 바위도 산산조각이 났다. Qing Lian은 남편의 비극적인 경험을 생각하며 멍하니 바다를 바라보았고, 그의 얼굴은 갑자기 화를 내고 온몸이 떨리며 광활한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날마다 8일째 아침까지 바다는 잠잠해졌지만, 마음씨 착한 바이 라오롱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Qinglian은 Bai Laolong이 꿈에서 그녀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고 양아버지를 찾기 위해 정상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Bai Laolong이 가장 좋아하는 찹쌀 바구니를 만들고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한 후 길을 떠났습니다.

날마다 마을을 지나고, 드디어 센강능선 기슭에 도착했다. 드넓은 들판이 보였다. >

어디에 1인가구가 있었나요? 나는 조금 겁이 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불안해하던 중에 갑자기 능선 기슭에 돌웅덩이가 보이고, 그 위에 백 미터 높이의 폭포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흰 천 조각처럼 걸려 있었습니다. Qinglian은 재빨리 바구니를 내려놓고 찹쌀을 꺼내 연못에 던졌습니다. 찹쌀밥을 던져주고 아빠라고 불러주세요.

그것을 한참 던지고 한동안 소리를 지르자 수영장에 갑자기 파도가 일고, 물 위로 한 쌍의 용뿔이 천천히 나타났다.

Qinglian은 깜짝 놀랐지만 수영장에서 "두려워하지 마세요, Qing'er, 나는 당신의 대부입니다"라는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Qinglian은 듣고 울었습니다. 슬프게도: "아빠, 왜 이러세요?"

바이 라오롱은 "저는 여기 바이 라오롱입니다. 사람들이 낚시를 도와주면서 다시 사람들을 화나게 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드래곤" 동중국해왕은 옥황상제 앞에서 책을 읽어 내가 수족에게 해를 끼치고 용궁을 어지럽혔다고 했다. 옥황상제는 나를 벌하여 용못에 가두었다.

무료가 아닙니다.

"

Qinglian은 이 말을 듣고 극도로 화가 났습니다. 그녀는 즉시 눈물을 닦고 화를 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아아!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왜 고통을 받고, 마음이 착한 사람은 고통을 받는가? 이렇게 불공평한 세상에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라고 말한 뒤 찹쌀 조각을 모두 웅덩이에 붓고 뛰어들었다. 청련은 용웅덩이에 뛰어들어 청룡으로 변한 뒤 백라오롱을 따라가 웅덩이의 맑은 물 속으로 사라졌다.

나중에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은 두 개의 결사체를 설립했는데, 하나는 백룡회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청룡회라고 합니다.

3년과 12년마다 작은 모임이 있습니다. . 큰 모임이 있었습니다. 모임 동안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아름다운 녹색과 흰색 용을 데리고 마을을 돌아다녔습니다. (/child/legend/dragon/002.htm 더보기)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말은 명나라 이동양의 『화이록당기』에서 따온 것이다.

두목 치뉴(qiúniú)

둘째 아이는 야쯔

셋째 아이는 바람을 비웃고(cháofēng)

넷째 아이는 풀라오(púláo)

Old Five Suānní

Lao Six 山屃 (bìxì)

Lao Seven 狴犴 (bì'àn)

Lao Ba 부정 屃 (fùxì )

라오지우치 키스/鸱tail(chīwěn/chīwěi)

다른 말은:

라오다비시(bìxì)

둘째 치 키스/鸱tail(chīwěn/chīwěi)

셋째 아이 풀라오(púláo)

넷째 아이 狴狴(bì'àn)

Laowu Taotiè(tāotiè)

Laoliu 지렁이(should be)(bāxià)

Laoqi 睚禦(yázì)

Laoba Suanni( suānní)

노교도(jiāotú)

일부 이론에는 적수, 기린, 조천호(犼), 비수 등이 용의 하나로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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豑屃(병음: Bìxì):

거북푸(Turtle Fu), 백샤(Baxia), 추안샤(Chuanxia)라고도 알려진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외모는 거북처럼 생겼고, 이빨이 강하며, 재주가 좋습니다. 무거운 짐도 등에 지고 다니는데, 석비 아래 돌거북이 그 형상이다. 북경의 옛 성벽이 헐렸을 때 동변문과 서변문 성벽 아래에서 비시 반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옥소:

비늘과 뿔이 달린 작은 노란색 용의 형상을 한 비시입니다. 용의 아들은 한족의 호금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머리 월금, 백족의 삼현금, 일부 티베트 뮤지컬에도 서 있습니다.

睚禦(병음: Yáz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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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이며 용의 몸과 자칼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품이 가장 사납고 칼자루에 새겨져 있으며 입을 삼킨다.

조풍:

용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 중 하나. 그는 늘 위험에 처해 있는데, 지금은 궁궐의 짐승이 그의 형상이다.

풀라오:

용에서 태어난 전설의 아홉 아들이 그럴 때면 큰 소리로 으르렁거린다. 종의 짐승의 손잡이 역할을 하여 종의 소리가 멀리 퍼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아니(병음: Suānní):

전설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 중 사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해서 그림이 주로 등장한다. 연기를 삼키고 연기를 내뿜는 향로. 당나라의 저명한 승려인 혜림은 "수안니는 서역에서 나오는 사자이다"라고 말했다.

수안니(병음: Bì'àn):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소송을 좋아하여 감옥문이나 관청 양쪽에 그의 형상을 세웠다고 한다.

Fùxì(병음: Fùxì):

용성(龍聖)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몸은 용과 같고 우아하고 온화하며, 돌판 꼭대기에 감겨져 있다.

치웨이 또는 치키라고도 불리는 치키(병음, Chīwěn, Chīwěi, Chīwěn):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이며, 입이 촉촉하고 목이 거칠어서 왕궁 능선 양쪽 끝에 있는 척추를 파먹는 짐승들은 불을 끄고 재난을 없애는 데 사용됩니다. 부엉이가 새인지 아니면 바다에 사는 전설적인 고래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이 없습니다.

타오티에(병음: Tāotiè):

전설에 등장하는 사납고 탐욕스러운 짐승의 머리 모양은 종종 고대 청동의 장식으로 사용되는데, 이를 '타오티에 패턴'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입니다. 《좌전: 문공 18년》에는 이런 말이 있다. "진운 집에 아들이 있는데 재능이 없고 먹고 마시기를 탐하며 뇌물에 위험을 감수하며 사치와 사치를 원하지만 지치지도 않고, 부를 쌓으면서도 분별하지 못하며, 혼자 있고 과부가 되어 세상 사람들은 스스로를 삼악에 비유하여 탐욕스러운 독사라 부른다.”

지렁이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천성적으로 물을 좋아하며, 다리 기둥이나 건물에 물이 떨어지는 동물의 모습을 새겨 넣었다.

자오(Jiao) 사진: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으며 은둔하고 자신의 둥지에 들어오는 것을 싫어합니다. 머리와 제목은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치(병음: chī) 또는 치 머리:

전설적인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이며, 큰 입과 많은 양의 물을 담을 수 있는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의 배수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기린: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 짐승으로, 2천년을 산다고 합니다. 수컷의 이름은 Qi이고 암컷의 이름은 Lin으로 합쳐서 Qilin이라고 합니다. 성격이 온순하고, 사람이나 동물을 해치지 않으며, 꽃이나 풀을 짓밟지도 않아 자비로운 짐승이라 불린다. 기린의 모양은 사슴 같고, 꼬리는 소꼬리 같고, 기린은 뿔이 하나 있고, 린은 뿔이 없고, 입은 불을 뱉을 수 있고, 목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기린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짐승은 평화롭고 번영할 때나 세상에 성인이 있을 때만 나타나며 치수오(Qixuo)라고도 불립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사람들에게 아들을 낳고 가족을 번영하게 해준다고 하여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공자의 어머니가 공자를 낳기 전에 유니콘이 나타났다는 전설이 있다. 명나라 때 정화의 함대는 동아프리카로 항해하여 당시 사람들이 유니콘으로 여겼던 기린 두 마리를 베이징으로 데려왔습니다. Ming Chengzu는 이 상서로운 표시를 사용하여 그의 행정의 위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犼, 통칭 왕천호, 하늘을 향해 포효하다

용왕의 아들로 경계하는 버릇이 있다고 한다. 화표주 꼭대기에 있는 용이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모습은 하늘의 뜻과 백성의 심정을 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관음보살의 산이 "하늘을 향해 포효한다"는 문헌 기록도 있습니다.

천로(Tianlu)라고도 알려진 Pixiu(병음: pí xiū):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화의 짐승으로 용의 머리와 말의 몸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린 발. 사자 모양이고 털 색깔은 회색이며 날 수 있다. 픽시는 사납고 강력하며, 몬스터의 정수와 피를 빨아들여 부로 바꾸는 것을 좋아하며, 몬스터, 몬스터, 역병, 질병이 하늘을 어지럽히는 것을 막기 위해 하늘을 순찰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용의 아홉째 아들이라는 말도 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Pixiu를 군대의 호칭으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픽시는 하늘의 법칙을 어기고 옥황상제에게 형벌을 받아 모든 것을 삼키고 설사하지 않고 들어갔다고 합니다. 특별한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많은 중국인들이 Pixiu 옥 제품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불을 뿜으며 날아다니는 거대한 파충류 용은 모든 마법의 짐승 중에서 가장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위험한 동물입니다. 오늘날에도 세계에는 여전히 10종의 서로 다른 용들이 있습니다.

대척 오팔아이(뉴질랜드)

중국 파이어볼(라이온 드래곤이라고도 함) 중국 파이어볼(중국)

커먼 웰시 그린(웨일스)

헤브리디언 블랙(헤시디안 제도)

헝가리 혼테일(헝가리)

노르웨이 리지백(노르웨이)

페루비안 바이퍼투스(페루)

루마니아 롱혼(루마니아)

스웨덴 짧은 주둥이(스웨덴) )

우크라이나 아이언벨리(우크라이나)

■ 고대인들은 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용에 관한 전설

야룡의 귀환 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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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유는 물을 다스리는 세 가지 마법 무기를 갖고 있었다고 한다. 하나는 강 지도이고, Fuxi가 그에게 준 옥 전표; 다른 하나는 하늘의 Yinglong으로 꼬리를 사용하여 땅을 그려 그를 안내했고 Yu는 Yinglong을 따라 꼬리를 그렸습니다. 이 선은 이주 노동자들이 강을 파고 홍수를 우회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세 번째는 저지대에 바위와 흙을 떨어뜨리는 거대 거북이였습니다.

어느 날 흑룡이 댐 옆 홍수물에 굴러다니면서 파도를 일으키며 다유 일행이 열심히 쌓은 댐을 무너뜨렸다. Yinglong은 Yu 왕에게 이것이 너무 사악하여 정의로 돌아갈 수없는 잔인한 용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그웨이는 다유를 데리고 높은 산에 올랐고, 머리에 눈부시게 하얀 뿔 한 쌍이 달린 거대한 흑룡이 이따금씩 하늘로 치솟으며 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유가 안내했지만 무시했다. 그러자 다유는 작고 알록달록한 숨돌을 꺼내 거북이 꼬리 끝에 올려놓았는데, 숨돌은 곧바로 거대한 바위가 되었습니다.

거북이가 꼬리를 가볍게 흔들며 하늘에는 흐릿한 무지개 같은 호가 그려졌고, 알록달록한 숨돌이 우롱이 머리 위의 두 용뿔 사이에 가지런히 안착했다. 우롱은 "이 작은 꽃돌은 어찌할 수가 없다"며 크게 웃었다.

그런데 오색 호흡돌은 점점 부풀어 오르고 있다. 잠시 후 양면의 야생 용의 검은 용의 뿔을 조여 고통에 머리를 흔드는 것뿐이었다. 형형색색의 숨결석이 계속 자라나 마침내 야수를 제압했고, 그때부터 야수는 다유의 오른팔이 되었다. .

용요 전설

옛날 태호에 흑룡이 있었는데, 자라서 옥황상제가 그것을 하늘로 불러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쟁기질 구름과 비를 뿌리십시오. 용은 먼저 태호로 가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그 곳에 물을 뿌렸습니다.

그런데 옥황상제통신이 하지 않은 곳이 있었습니다. 용에게 물을 뿌리게 하라. 이곳은 태호 서쪽에 있는 정산(靈山)과 수산일연(朝山伯連)이다. 이곳 사람들이 천제를 모독하였기 때문에 옥황상제는 그들을 벌하려고 했으나 이곳 사람들을 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옥황상제를 물리치고 천군과 장수들을 보내어 우롱을 잡으러 천군과 장수들과 싸웠으나 결국 수적으로 열세였다. 온몸에 상처를 입고 땅에 쓰러지자 현지 사람들은 우롱에게 매우 감사해하며 우롱의 시신을 묻었습니다.

알 수 없는 세월이 흐른 후, 봉분에 많은 구멍이 생겼고, 사람들은 그 구멍이 모두 비어 있는 것을 발견했고, 우롱의 뼈는 사라지고 긴 터널을 남겼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구멍을 가마 구멍으로 사용했고 도자기가 더 빨리, 더 철저하게 연소되고 더 많은 장작이 절약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때부터 이곳은 우롱 가마(Wulong Kiln)라고 불렸습니다. 지역에는 "용 가마"라고 불리는 우롱 가마를 본뜬 가마가 많이 세워졌습니다.

용마부정화 전설

허난성 낙양 북동쪽의 옛 도시 몽진(孟智) 일대는 고대에는 물과 풀이 풍부한 곳이었다. . 옛날에 투허(Tuhe)에 괴물이 나타났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머리는 용과 같고 몸은 말과 같으며 갈기는 무수한 소용돌이 모양으로 말려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모양에 따라 용마라고 부릅니다. 이 용마는 물속의 용에서 변신한 것으로 매우 사납다고 합니다. 그 유입으로 인해 인근 지역에 홍수가 발생하고 농작물이 파괴되었으며 사람들이 생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생사의 위기에 처했을 때 복희는 여섯 마리의 용을 타고 용과 말을 제압했다. 이상하게도 료마는 곧바로 온순하고 친절해졌습니다. 나중에 장희(張熙)는 용마의 소용돌이를 토대로 주의 깊게 연구한 후 8864일 동안 앉아 마침내 팔괘도를 완성하였다. "용과 말은 하늘과 땅의 목적을 섬기며, 투허는 먼저 성인의 마음을 얻습니다." 복희와 용마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는 사찰 앞에 두 개의 큰 비석을 세웠습니다. '투허의 옛 길'과 '용마'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악룡과 싸우는 다펑의 전설

낙시족의 전설에는 그를 막기 위해 아들과 딸을 둔 위대한 추장이 있었다. 그는 죽은 뒤에 자식들이 재산을 다투는 것을 막기 위해 하늘과 땅을 반으로 나누고 자식도 반으로 나누어 땅에 사는 아들은 사람으로, 사는 딸은 사람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다에는 용이 있을 것이다.

나중에 추장이 죽은 후에도 바다에 사는 용들이 계속해서 땅을 침략했고, 그들의 아들, 손자들이 사람들의 농작물을 자주 파괴했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황금날개 로크를 불러 바다 밑바닥에 있는 사악한 용을 잡아 묶고 가혹한 처벌을 내렸다. 그때부터 사악한 용은 더 이상 사람들을 침략하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소백룡 이야기

태산 흑룡 연못 아래에는 백룡 연못이 있는데, 이곳에 한때 소백룡이 살았다고 합니다. 한번은 옥황상제가 소백룡에게 폭풍을 일으키게 해달라고 부탁했지만, 백성들의 농작물을 파괴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비가 살짝 내릴 뿐이었습니다. 이에 옥황상제는 분노하여 인간 세상에서 힘든 노동을 하라는 형벌을 받았습니다.

꼬마 백룡은 인간계에 가서 일용직 일을 하다가 추이라는 소녀와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어느 해, 가뭄이 심하고 농사가 거의 말랐을 때 작은 백룡이 몰래 나타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