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미술사 문제
중국 미술사 문제
1, 채색 도자기: 중국 고대의 채색 무늬가 있는 도자기. 페인트 물감은 적철광을 위주로 기하학적 패턴과 동식물 무늬를 많이 장식한다. 스타일링 장식, 패턴 패턴 처리에 당시 심미능력과 공예 제작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벼슬녀도: 중국 고대 인물화 중 하나. 원래 봉건 사회의 중상층 사대부와 여성의 생활을 제재로 한 중국화를 가리킨다. 이후 인물화과 중등학교는 상층 여성의 생활을 제재로 묘사한 것을 가리킨다. 화가와 장영, 주방 등을 대표하다. 민간 널빤지 연화 중의' 미녀화' 는' 벼슬녀 그림' 이라고도 불린다.
3, 말디훈: 서한호가 병묘에 가기 전에 군조각의 주체 조각. 작가는 우의수법을 운용하여, 힘찬 전마로 기마 장군을 상징하고, 전마로 훈족 장군을 땅으로 뒤집는 전형적인 줄거리로, 호거병이 흉노전쟁에 맞서 나무를 쌓은 기공을 찬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기념비적 성격을 지닌 조각 예술 작품이다.
4, 화상석: 중국 고대 사당, 묘실, 석궐, 비석, 관 등 석각 장식화. 동한 지역에서 성행하다. 그림, 조각, 건축성이 있습니다. 내용이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구도가 변화가 풍부하고,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대표작으로는 무량사 초상화, 이남 석묘 초상화 등이 있다.
5, 카오 이순신 물, 우 벨트 당풍: 중국어 회화 용어. 북제 화가 조중다가 그린 인물은 몸이 걸쭉하고 옷이 좁아서 마치 방금 물에서 나온 것 같다. 당대의 화가 오도자가 그린 인물은 그 기세가 둥글고 옷이 날리며 운동감과 리듬감이 풍부하다. 따라서 "카오 이순신 물, 우 벨트 바람" 이 있습니다.
6, 소릉 육천: 당태종묘 앞 돋을새김. 이세민 원정 때 타고 간 준마 여섯 마리, 즉,' 이슬자',' 주먹'? , 흰 발굽 우, 텔러 지, 청주, 심지어 벌적한. 각각 서, 서행, 벤츠 등의 동태, 풍자영무를 선택하다. 작품은 강한 체감감을 가지고 있다.
7, 비단화: 고대에 실크 직물에 그린 그림. 그 표현 주제는 넋을 잃고 승천하는 것이다. 인물 조형은 풍속화 성격을 띠고, 선 묘사는 규칙적이고, 색채는 현란하고 조화롭며, 장식적인 풍미를 지니고 있다. 전국 초묘를 대표하는' 인물 용봉보화', 장안마왕더미 한묘보화 등이 있다.
8, 당삼채: 중국 당대의 다채로운 납 유약 도자기 제품의 총칭입니다. 성당무측천에서 중당개원 천보 시대에 유행하다. 삼색 유약은 흰색, 노랑, 녹색의 세 가지 유약을 위주로 하고, 소량의 파란색 유약이나 검은 유약도 있다. 순장한 인형과 낙타, 말 동물은 그 중의 명품이다.
9, 저장파: 명대 산수화 유파 중 하나. 명초에 무종가정에 도착했을 때 가장 성행하였다. 이 파벌은 남송원체를 계승하여 이당 (), 마원 (), 샤규 () 에서 법을 취하여 도끼 () 를 많이 만들고, 행필은 갑자기 좌절되어 수묵창력 () 을 형성한다. 대표 화가는 다이 진, 오위 등이 있다.
1, 동굴 벽화: 유럽 선사 시대 동굴 벽에 그려진 그림 작품으로, 진흙과 엠보스도 포함되어 있다. 표현 내용은 동물 위주로 수법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대표자는 프랑스의 라스코와 스페인의 알타미라 동굴 벽화이다.
11, 피라미드: 이집트 고대 왕국 파라오의 무덤은 송곳이 한자' 금' 과 비슷하기 때문에 불린다. 그 중에서도 직사각형 석묘에서 사다리꼴 피라미드로의 진화 과정을 거쳤다. 그것은 엄청난 부피와 무게를 가지고 있어 정신적 스트레스를 준다.
12, 바로크 예술: 16 세기 말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기괴한 모양, 가식적인 뜻이 담겨 있다. 건축, 조각, 그림 모두 운동감, 공간감, 호화감, 열정감, 때로는 신비감을 강조한다. 조각과 회화는 종교 제재를 많이 표현한다.
13, 입체주의: 서구 현대미술유파 중 하나로 197 년 프랑스에서 태어났다. 그 파벌은 화가의 주관적인 생각에서 물상의 자연형태를 깨고 다시 조립하고 조립할 것을 요구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피카소, 브랙 등이 있다.
14, 함무라비 법전 엠보스: 함모랍비가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우고 법전을 반포했다. 법전은 검은색 현무암 비석에 새겨져 있고, 위쪽은 엠보스, 아래쪽은 문자이다. 부조는 함무라비 왕이 태양신의 왕좌 앞에 숙립하여 그의 구술법전을 듣는 것을 묘사한다. 하나님의 위엄과 왕의 겸손은 강력한 대조를 이루며, 전체 장면은 종교의 경건함과 엄숙함으로 가득 차 있다.
15, 베니스화파: 15-16 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중요한 화파 중 하나. 인문주의의 영향을 받아 제재는 점점 세속화로 접어들고 있는데, 그 두드러진 특징은 색채에 대한 숭상, 인체의 아름다움에 대한 찬미, 자연 풍경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대표 화가로는 조엘 조네 티향 등이 있다.
16, 바비송화파: 19 세기 중엽 프랑스 사실주의 화파는 단풍백로 삼림지역의 바비송촌에 이름을 붙였다. 그 화가는 도시 생활을 싫어하고, 귀환을 갈망하며, 자연을 찬미하며,' 대경 사생' 방식으로 자연경관을 재현하며, 작품은 진솔하고 소박한 정을 드러낸다. 대표 화가로는 루소, 돌비니 등이 있다.
17, 야수주의: 서구 현대미술유파 중 하나. 195 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파벌 화가는 대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전통화법에 불만을 품고, 자기체험과 표현상의 단순함, 개괄성을 추구하며, 표현 대상의 내면정신을 중시한다. 대표 인물은 마티스, 루오 등이다.
18, 암화: 산암, 동굴 내벽에 그리거나 조각한 원고화 품종을 가리킨다. 표현 내용은 일반적으로 각종 간략한 이미지와 기호로, 수법이 고졸하고 신비로운 기운이 풍부해 인류가 자아와 창의력을 표현하는 가장 원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스페인의 라빈트 암화는 그 유명한 대표이다.
19, 로코코 예술: 18 세계 프랑스 궁정 그림 스타일. 이 그림은 소위' 순미화' 를 표방하는 추구로 육감의 알몸, 화사한 색채를 목표로 달콤하고 번거롭고 매력적인 화풍이 보편적인 특징이다. 루이 15 통치 기간이 생겨났기 때문에 또' 루이 15 식' 이 되었다. 대표 화가는 화도, 부쉬 등이 있다.
2, 순회화파: 19 세계 러시아 현실주의 화파. 이 학교 화가들은 대부분 그림의 사회적 의의와 사상적 경향을 중시하지만, 보편적으로 사실적인 수법을 사용하지만 화가의 뚜렷한 개성을 잃지 않는다. 연이어' 순회' 가 각지에서 48 차례 전시회를 열었다. 대표 화가로는 클라스코이, 레빈 등이 있다.
21, 새로운 인상파: 즉, "분판주의" 또는 "점채파" 입니다. 19 세기 말 프랑스에 나타났다. 이 파벌은 인상파의 광색 원리를 발전시켜 색채 표상에서 물상의 형체를 배척하고 과학 법칙에 따라' 색점' 형식으로 화면에 나타났다. 대표 화가는 수라, 시네크 등이 있다. < P > 간단한 답변:
1, 중국 회화사에서의 구카이지의 지위: (1) 전대가 설교 내용으로 제한되는 단점을 극복하고 다양성 소재를 광범위하게 채택한다. (2)' 전신' 의 중요성을 분명히 제시했다. (3) 반열 구도의 변화를 강화하고, 화면 인물 상호 관계의 교묘한 처리에 의지하여 인물의 정서를 드러낸다. (4) 한화와 서역의 선을 반죽하여' 봄누에가 실을 뱉는 것' 같은 선 그리기 스타일을 만든다. (5) 화법화리 방면에서 소박한 현실주의 미학 사상을 구현하였다.
2, 화조화화에서 서황이 각기 다른 특징이 있다. 5 대 서촉화원 화가 황우와 남당 화가 서희의 화조화화 스타일을 가리킨다.
황달의 스타일: (1) 궁중 진금서새, 기화괴석을 많이 취재했다. (2) 화법은' 쌍갈고리 채색' 을 많이 사용하며, 필치가 섬세하다. (3) 화풍이 화려하고 색감이 선명하다. 서희의 스타일: (1) 민간정화야죽, 물새 연어를 많이 취재했습니다. (2) 그림은 잉크에 중점을 두고 염색을 병행하며' 잉크 떨어지는 꽃' 이라고 불린다.
(3) 색칠은 희미하지 않고 약간의 색만 가미하고 있다. 그래서 회화사에는' 황가의 부귀, 서희야일' 이라는 말이 있다.
3, 셰이크' 육법' 쓰기: (1) 기운이 생생하다: 캐릭터의 정신 상태와 성격 특징을 생생하게 반영한다. (2) 골법용 펜: 인물의 외모를 묘사함으로써 인물의 특징을 반영하는 필법 요구. (3) 상형물: 물체의 모양을 정확하게 묘사한다. (4) 종류에 따라 채색을 한다: 대상의 고유 컬러에 따라 색칠을 한다. (5) 운영 위치: 개념, 구성을 나타냅니다. (6) 모필을 옮기다: 그림의 모사와 복사를 가리킨다.
4, 원대 화풍의 변화는 주로 어떤 방면에서 나타납니까? (1) 그림을 그리는 것은 주관적인 의흥심의 표현을 중시하고, 모양과 사실주의를 부차적인 위치에 놓는다.
(2) 작품이 필묵의 정취를 추구하며 수묵화가 성행하고 있다. (3) 서예를 붓으로 회화 창작에 융합하여 점과 선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였다. (4) 유행제를 그려 시문을 쓰면서 작품의 시적인 화의를 강화하였다.
5, 진릉병마용의 주요 예술적 특색을 시연하다. (1) 군조각 형태로 나타나 수많은 직립정지체의 반복을 이용해 웅장한 기세를 불러일으킨다. (2) 사실주의를 옹호하고, 수법이 엄격하며, 채점 임무의 정신적 면모와 성격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메이크업을 미화하고, 모양을 조합해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한다. 6, 형호가 대표하는 북방 산수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주로 북방 석질 산을 표현하며 산세가 험준하다. (2) 그림에 긴 소나무, 고목, 거석, 비천이 많이 그려져 있다. (3) 화법이 갑자기 꺾인 선으로 산석 범프를 그려내고, 더 텄을 더하면 산석 바깥 실루엣선이 더 두드러진다. (4) 화풍이 웅장하고 강건하여 숭고한 장미를 준다.
7, 고대 이집트 미술의 기본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집트는 고대 동양 노예제 국가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파라오와 귀족을 신화하기 위해서는 제재와 표현 방법에서 통치자의 요구에 엄격히 복종해야 한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예술의 법칙과 프로그램을 결정한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장려함, 웅장함, 명확함, 안정, 엄격한 규범, 현실적인 기초 미화를 가지고 있다.
8, 프랑스 인상 파티 유화 예술 발전의 주요 공헌은 무엇입니까? (1) 색채운용의 전통적인' 고유색' 개념을 돌파하고 (2)' 조건색' 개념을 세우고, 물체가 특정 시간 동안 자연스럽게 드러난 그런 순간적인 색채와 분위기를 포착하려고 노력한다. (3) 유화의 색채를 더욱 풍부하고 찬란하게 보이게 한다. (4) 유럽 회화사에서 색채상의 중대한 혁신이다.
9, 중석기 시대의 라빈트 암화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인간 활동을 보여주는 줄거리 그림 (2) 인물, 동물의 운동과 속도를 특징으로 운동 중인 임무를 실루엣효과로 표현하고, 늘어진 사지와 과장된 동작으로 움직임을 강조하지만 세부적인 묘사는 무시한다. (3) 구도는 강한 생활 분위기
1 을 가지고 있으며 포스트모더니즘 미술의 기본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1) 심미 범주를 돌파하고 예술과 생활의 경계를 깨려고 한다. (2) 전통예술, 현대주의 예술의 형태범주에서 방법론으로, 예술로 다양한 사고방식을 표현한다. (3) 주관적 감정 강조에서 객관적 세계로 (4) 개성과 스타일에 대한 무관심이나 적대감. (5) 산업, 기계 사회에 대한 반감과 공업기계의 결합 (6) 예술 평민화를 주장하며 대중전파매체를 광범위하게 운용한다.
11, 로마식 건물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일반적으로 고대 로마의 금고와 기둥의 결합과 같은 체계를 채택한다. (2) 그리스 로마 시대의' 기념비식' 조각으로 교회를 장식한다. (3) 봉건 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4) 건물 내부 조각이나 그림 속 인물의 이미지는 과장되고 변형되며 표정이 무섭고 냉막. 중세 예술 중 특유의 조형 방식을 구성하다.
12, 프랑스 후인상주의 미술의 기본 특징 (1) 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객관주의의 표현과 외광과 색채를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2) 자기 감정을 표현하고 주관적인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3) 모양과 형태를 구성하는 선, 색블록과 체, 면을 중시한다. (4) 창작 특색은 강렬한 내면화와 개인화로 표현된다. < P > 작품분석:
1, 장택단' 청명상하도' (1) 송초 시민계층의 형성으로 시속생활을 중심으로 한 풍속화가 등장했다. (2) 들나라, 강, 시장의 세 단락을 통해 북송 도성 () 강 양강 양안의 청명절의 시장 광경을 보여준다. (3) 구도는 산점 투시를 채택한다. 배치가 질서 정연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주제가 두드러진다. 선색연색화법을 채택하고 개체의 질감 특징을 밀접하게 결합하다. (4) 중국 고대 풍속화의 최고 성과를 반영하며 송대의 도시생활과 민속, 의류, 건축, 공상, 교통 등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다.
2, 왕몽' 청변 은둔도' (1) 원나라의' 세상일이 다변하다' 로 문인 화가가 현실을 도피하고 산림을 은둔하게 했다. (2) 저장오흥현 서북 18 리쑤 변산경을 묘사했다. (3) 수직축은 고원법 구도를 채택하여 변산이 산기슭에서 정상까지 전모를 그리며 구조가 엄밀하고 종횡으로 기괴하다. 화면이 빽빽해서 막히지 않고, 실중에는 허황되고, 심원한 공간감이 있다. (4) 전대 화가의 법을 이용하여 선이 촘촘하고 창망하고 두터운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다. 명대 화가 동치창에 의해' 천하 1 위' 가 되었다. "
3. 구 () 의' 한희재 야잔치도' (1) 5 대 남당 정권의 요란한 붕괴로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대해 비관적으로 실망하고, 그래서 방자하여 조정의 이목을 속였다. (2) 청금, 관무, 휴식, 상악, 웃음 5 개 장면을 통해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진 관료 한희재가 마음껏 내색하고 의기소침한 야연 생활을 묘사했다. (3) 구상이 치밀하고 인물의 성격이 생동감 있고 깊이가 있다. 옷 무늬 조직은 엄격하고 간결합니다. 색채는 짙은 색채를 위주로, 연한 색채를 배합하고, 간격이 큰 흑백으로 통일된 화면 역할을 한다. (4) 회화사의 중요한 가치뿐만 아니라 음악사, 무용사, 공예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4, 당인을 분석한' 맹촉궁색도' (1) 궁중 왕의 사치가 궁색, 가색을 가져온 것은 비극일 뿐이다. (2) 4 개의 화려한 궁색을 통해 5 대 후촉맹장의 궁정 생활을 묘사했다. (3) 시의 포인트는 그림의 주제를 보여줍니다. 선이 가늘고 흐르고, 색이 연려하고, 명쾌하며, 변화가 매우 풍부하다. 인물의 독특한 조형 특징은 궁색이 약해 바람을 피할 수 없는 정태를 부각시켰다. (4) 전체 작품은 수려하고 명랑하며 간결하고 신선하다. 작가는 염량세태의 맛을 겪으며 궁계의 묘사를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5, 염립본의' 보태리도' 를 분석하다. (1) 당대 중앙정권과 외진 민족의 우호적인 교류는 정치의 안정과 경제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2) 작품은 정관 15 년 당 태종 하가 문성공주와 토번 왕송 짱 건포 혼인 사건을 묘사한다. (3) 구도가 균형을 이루고, 인물의 주차가 뚜렷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이 고르고, 신축성이 있다. 색채가 짙고 적당히 어지러워 효과가 단순하고 명랑하다. (4) 작품은 역사적 가치가 있으며, 현존하는 티베트에 관한 최초의 역사화이다. 염립본은 한 세대의 화풍을 여는 획기적인 인물이다.
6, 황공망의' 부춘산거도' 분석. (1) 원대 통치자의 영고무상으로 많은 한족 문인들이 시주에 탐닉할 수밖에 없었다. (2) 부춘강 세대의 가을 초경을 묘사했다. (3) 동거망마를 흡수하고 더욱 간결하게 하여, 더 깊은 필묵공력을 보여준다. (4) 고대 산수화의 대작이라고 할 수 있다. 후대 화가에게 깊은 깨우침과 영향을 준
7, 렘브란트의' 야간 순찰' (1) 네덜란드가 독립한 뒤 자본주의 상공업의 발전에 따라 풍속 제재적 성격을 지닌 단체 초상화가 등장했다. (2) 암스테르담 사격수공회의 이미지를 그려 낮에 긴급 임무를 수행하고 출발하기 직전의 광경을 묘사했다. (3) 화면 전체가 극적으로 처리되었고, 인물의 동태가 각기 다르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명암 변화가 강렬하다. (4)' 바로크' 스타일의 호화와 사치를 깨고 현실주의 예술 창작 원칙을 세웠다. 예술성이나 사상성에 있어서 과소평가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
8, 밀러의' 이삭줍기' (1)1848-187 년은 프랑스 현실주의가 크게 빛난 시대이며, 사람들은 예술에서 자신의 삶을 보고 싶어 하는 시대다.
(2) 세 가지 옷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