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쿠주 운동의 기원, 발전, 쇠퇴를 간략하게 기술하다
고대 중국 쿠주 운동의 기원, 발전, 쇠퇴를 간략하게 기술하다
1 cuju 의 역사적 기원
축주는' 축주',' 축구',' 초원' 이라고도 불리는데, 발로 차는 것을 의미한다. 활' 과' 원' 은 공을 의미한다. 쿠주' 와' 후아' 가 연결되어 있어 발로 공을 차는 것, 즉' 축구' 를 의미한다. 중국 고대의 축주는 역사 연구와 사료에 기재된 가장 오래된 축구 운동이다. 고대 축구가 중국에서 기원한 것은 나무랄 데 없지만, 현재 중국 고대 축구의 역사적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중국 고대 축국의 역사적 기원에 대하여 세 가지 의견과 결론이 있다. 하나는 황제의 역사의 기원설이다. 둘째, 상 왕조의 역사적 기원 이론; 셋째, 춘추전국 역사의 기원론.
첫째, 황제의 역사 기원론 서한 시대의 카탈로그학자, 문학가 유향은 별록 () 이라는 글에서 "축주 대원은 황제의 소행이거나 전국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고 썼다. 황제를 기억하고, 축주, 군사 상황을 기억하면 무사를 훈련시킬 수 있고,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군대와 무관하다면, 너는 그것을 매우 난처하게 만들어야 한다. " 나중에 완안정 유향의 아들 유신은' 7 관' 이라는 책에서도 "축주 대원, 헛소문을 퍼뜨렸다" 고 언급했다.
유향의' 설원' 도 관련 기록이 있는데, 축주는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병사를 훈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상의 사료기록에 따르면 고대 축주는 황제의 초기 발명으로, 목적은 군사훈련과 작전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관련 역사 문헌은 모두 전설이다. 황제는 중국에서' 인류의 시조' 로 여겨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숭배하고 위탁했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믿고 그에게 주는 것에 익숙해져 그를 과장하고 신화 그를 주었다. 현재 황제의 기원설의 결과는 아직 관련 전문가의 상세한 확인을 받지 못했다.
둘째, 은상 역사의 연원론. 중국 역사상 두 번째 왕조에서는 축구 춤이 축구의 기원으로 여겨졌다. 그 중 은허 갑골부사 중 한 구절이 있다. "경인보, 정: 맛에서 춤을 추고 비에서 춤을 춘다." " 이 소위' 품' 이라는 글자는 갑골문이며 상형문자의 일종이다. 인물의 상반부는 축구공을 대표하는 공과 같다. 하반부는 두 사람의 발처럼 생겼는데, 한 사람을 대표하는데, 이는 사람이 발로 공을 차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연구와 논증을 거쳐 많은 전문가 학자들은 이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이 계약의 의미에 대한 해석이 약간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일반적인 추측으로 결론을 내리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세 번째 설법은 춘추전국국의 역사적 기원론이다. 고대 쿠주 () 는 전국 시대 제나라의 도성 린쯔 () 에서 기원했는데, 이것은 많은 전문가 학자들이 보편적으로 인정한 것이다. 특히' 사기',' 전국책' 에는 유사 글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사기? 유명한 군사가 수진은' 수진 열전' 에서 당시 린쯔가 왕을 설득했을 때의 광경을 묘사했다. "제나라의 땅은 2 천여 리, 린쯔는 매우 부유하고 진실하며, 그 사람은 피리를 불고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건물을 치고, 닭을 치고, 개를 산책시키고, 육보를 짓고, 무릎을 꿇었다." 진대 갈홍은' 서경 잡기' 에도' 태황이 장안 (), 거궁 (), 악악 ()'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한고조가 암암리에 이유를 묻자, 일생의 흥미는 모두 도살성 판매 소년, 술 판매 떡, 투닭 축주, 즐거움이 무궁무진했다. 오늘 이런 일이 없어서 그는 기분이 좋지 않다. 고조는 신풍이고, 옛 친구를 감동시키는 것은 진실이다. 황제의 아버지는 매우 행복합니다 ... "
이는 당시 제나라의 수도 린쯔가 축국의 발원지였으며, 이미 일종의 오락과 즐거움으로 발전하여 민간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음을 더욱 설명한다. 하지만 가장 설득력 있는 것은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FIFA) 100 축제 폐막식에서 국제축구연맹 회장 조셉? 브래트 씨는 축구의 발원지인 린쯔에게' 축구 원산지 증명서' 를 수여했다. 춘추전국 기원론의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2 한나라 쿠주 () 가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세계의 모든 사물에는 필연적인 기원, 발전, 성쇠가 있는데, 이것은 사물 발전의 기본 법칙이다. 중국 고대의 축주 () 는 전통문화의 행위와 현상으로서, 생산 후 한대 () 가 특히 중요한 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단계에서 쿠주 () 의 보급은 보편성과 참신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경쟁 요구와 제도가 있다.
봉건 통치의 영향으로 관도공주네 총신 안동은 한무제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궁에서 고에너지 축주 대원들을 불러 황제가 감상할 수 있게 했다. \ "그래서 동아 애완 동물 플러스, 세계 는 들었다. 군국개 말 쿠주 검객이 동씨에게 말을 걸었다. 늘 게임에서 평화를 위해 질주하고, 닭과 활의 회의를 보고, 견마의 발길을 보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6]
한나라의 환폭은' 염철론' 에서 "축주두닭은 귀주 집에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축주두계도 고관 귀족의 집에 있다는 뜻이다. "마을에는 풍속이 있고, 당에는 밭이 있고, 길은 앞으로 돌진하고, 궁창은 활을 밟는다." 백성들이 골목에서 쫓고 달리는 것을 가리킨다. 위의 사료들은 모두 축주가 이미 보급되어 황제 귀족 일반 백성들도 똑같이 열정적으로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대에 이르러 축국의 형식과 제도도 혁신과 창조를 거쳐 관련 경기 규칙을 제정했다. 대표는 동한 문학가 이우의' 정국명' 으로, "방벽에 동그란 활을 달고 음양과 같다" 고 말했다. 월매듭 방법이 맞아요. 26 은 같습니다. 건물은 길고 평평하며 그 시계는 늘 있다. 사교도 없고 사교도 없다. 만약 네가 매우 평온하다면 불평하지 마라. 만약 네가 아직 정계에 있다면, 너는 권력을 잡을 수 있다. "
이 글은 경기 방법, 장소 규격, 경기장 인원 분포, 경기에 참가하는 인원 수 등을 반영한 것이다. 한나라 축주 경기 규칙의 건전함과 완전성이 이미 형성되었음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길고 서 있는 평을 짓는 것은 각기 특색이 있다. 다정하지 마라, 개인도 없다. 클릭합니다 두 팀 모두 대장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경기에는 심판이 있어야 하고, 심판에게 이기적이지 말고, 혈연 관계를 버리고, 공평하고 공정하게 법을 집행할 것을 요구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도 축구 심판 법 집행 경기의 제도와 규율을 확립한 것은 후세 사람들이 생각하고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축구, 축구, 축구, 축구, 축구, 축구, 축구, 축구)
당송 시대에는 축주가 절정에 달했다.
당송 시대는 축국의 흥성시기였다. 이 시기에는 경제 발전이 빠르고, 사회정치가 안정되어 축국의 본질과 형식이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의 여자 축주 운동도 크게 발전하고 보급되었다.
첫째, "활" 은 본질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한대의' 활' 에 비해 전체가 단단하다. 예문지' 에는 "위를 목적으로 하고, 물건을 정으로 삼는다" 는 주석이 있다. "위" 는 동물의 모피로 만든 "활" 의 표면입니다. "물건" 은 머리카락 같은 것을 가리키며 "활" 에 채워진다. 당대의' 활' 은 1 의 심법으로, 처음에는 둥글었다. 가짜 손은 밀봉되어 결국 넘치지 않고 가득 찰 것이다. "; 당인 서견은' 초학한 책' 에도 "고대에는 양모의 얽힌 것으로, 지금은 가죽제, 세포를 내부로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져서 가스로 이루어진다" 고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 제조 공정은 매우 복잡하다. 먼저 불로 동물의 가죽을 구운 다음, 피부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미지근한 물로 반복해서 문지른다. 안에는 동물의 오줌 거품이 있어 피부에 공을 불어서 네모난 피부를 꿰맸다. 송대 축주 발전 이후' 후아' 의 진화와 제작 수준이 또 혁신을 이루었다. "쿠주 스펙트럼" 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질황피를 익히면 정말 가볍게 썰어요. 촘촘한 솔기, 이슬 없는 뿔. " 그리고 "십이향피, 네모난 둥근 하늘. 향기로운 세포 그룹,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속한다. "조화" 의 선배, 색이 건장하여 14 ~ 2 보다 무겁다. 깊은 둥지에 박혀있고, 배꽃은 놀 수 있고, 호랑이 손바닥은 볼 수 있고, 변돈은 짧고 꿰매기 어렵고, 육엽도는 부러워한다. " 송대의 "집" 은 8 개의 가죽을 12 조각으로 바꾸고, 뒤집기 전에 안쪽 바느질법으로 가죽을 꿰매어 "집" 의 표면이 드러나지 않도록 표면을 더욱 둥글고 매끄럽게 한다. 체중 요구 사항은 14 2, 즉 오늘날의 434g 정도이며, 기본적으로 현대 축구의 체중과 비슷하다.
한나라에 비해 당대의 축주 형식이 달라졌다. 예를 들어, 한나라 축국의 골문은 땅에 구멍을 파는 것이고, 누가 땅바닥에 많은 구멍을 차고, 누가 이길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대의 전문 디자인은 골대를 발명했는데, 이중 골대와 단일 골대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당대의 골문은 보편적으로 높았는데,' 활' 의 무게가 동시에 가벼워졌기 때문에 높이 찰 수 있었다. 3 피트 길이의 대나무 장대 두 개가 문설주를 만들고, 중간에 그물을 하나 당겨 골문으로 삼았다. 송대의 축주 형식은 오락, 경기, 공연 예술을 선호한다. 한편으로는 당대의 단일 골문 축주 연속에 주로 반영되고, 한편으로는 일하지 않고 얻은 축주 형식의 변화이다.
당대보다 규칙과 기술이 더욱 완벽하고 섬세하며, 주로 어깨, 등, 회전, 잡기, 제어, 잡기, 끌기, 무릎, 박자, 낫 등 10 여종의 발차기법이 있다. 게임에도 고정 구역과 통과노선이 있어 아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송대 축주는 번영기의 상징으로 전국 축주 업종 팀' 운기 클럽' 의 출현과 가장 권위 있는 전국적 축주 대회' 산악경기' 를 대표했다. 특히 당송 시대에는 궁중 여성이든 민간 여성이든 쿠주 () 라는 오락성이 강한 운동, 특히' 백타 ()' 에 열중하고 있다. 송대 시인 조문은 "봉황대 피리 부는 기억" 시에서 "백옥이 비벼서, 향초가 비벼졌다" 고 말했다. 누구를 위해, 그것은 전문적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꽃신을 부러워하고, 이런 한가한 정취가 있다. 활부츠가 축주 () 인 것으로 의심되는데, 나는 단지 발로 차서 꽃방에 잘못 걸려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방신은 차는 창백하고 옥핵은 얼굴이 없다고 말했다. 당대의 시인 왕건도' 궁사' 에서 "화장가루는 내일을 남기지 않고 항상 조양화나무 옆에 있다" 고 썼다. 차가운 음식을 먹는 사람은 늘 헛되이 얻어맞고, 돈은 먼저 도서관에 흩어진다. "백타" 의 방식은 두 사람이 서로 차거나, 혹은 여러 사람이 똑같이 나누어 서로 차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타, 백타, 백타, 백타) 목표가 없어 항상 높이 차고 낮은 스타일로 오락을 한다. 이런 전통적인 여성 형식은 명말 청초까지 이어졌다.
당송 시대 축국의 발전과 혁신은 매우 광범위하고 활발하며, 일반 백성의 일상생활과 문화에도 더욱 스며들었다. 송대의 축주가 당대의 번영을 바탕으로 절정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4 쿠주 () 는 원명청 () 의 쇠퇴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쿠주 () 의 발전은 원대 () 로 발전한 후 쇠퇴하기 시작하여 점차 위축되고 있다. 몽골인들이 사회적 배경의 이족 통치로 전국을 통일했기 때문이다. 쿠주 () 라는 한족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운동은 이제 통치자에게 중시되지 않는다. 또 국가의 멸망도 큰 타격을 받았다. 원래 사회에서 축국을 좋아하는 관원, 신하, 엘리트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산산조각 나고, 초라한 문인, 매춘부 등 한가한 사람들만 축국을 즐기고 있었다. 원대 시인 사두치는' 기생 축주' 한 곡에서 "도교가 동방석옥석향을 소원으로 삼으면 청관 청풍 명월잔치, 6 개의 향피를 인척으로 삼는다" 고 기록했다. 그는 "그녀의 매력을 잃었고, 그녀는 더 예뻐졌다. 여대장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수원 클럽은 늘 축국을 떨어뜨려 몇몇 영웅들과 함께 자리를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13]
이로써 축주는 청루녀가 남자를 기쁘게 하는 방탕한 도구가 되면서 점차 천하가 축주를 저급한 취미로 생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명나라에 이르러 쿠주 () 는 더욱 순수한 오락 게임이 되어 경기가 없었다. 목표 단일인 축국도 금지됐고' 백타' 형태의 축국만 남았지만 예전 모습은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표명언) 둘째, 주원장이 원나라 황제를 전복시킨 후, 군대 중의 장군과 병사들이 축주 오락을 해서는 안 된다는 명령을 내렸고, 노리개가 병사의 훈련과 작전을 방해하지 않도록 했다. 궁중 안팎의 연회는 모두 축주 공연을 허용하지 않는다. 명대 관원 구계원은 사적인' 객군말' 에서 "홍무 22 년, 3 월 25 일, 베이징에서 장병들에게 노래, 혀 베기, 바둑, 서양 쌍육기, 윤발 퇴갑 ..." 이라고 명령했다. 결국 오락과 놀이도' 제기차기' 로 교체돼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역사가 청대에 들어선 후 역사 문헌에서 쿠주에 관한 세계 기록을 보기 어렵다. 주된 이유는 만인이 입관한 후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이다. 만주족은 승마, 사냥, 양궁, 씨름을 좋아해서 중국 축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청나라 초기에 순치황제는 만주 몽골 한군 한족 다양한 색깔의 사람들이 축국을 치는 것을 금지했다. 나중에 건륭년이 되자 황제의 칙령은 모든 축주 활동을 금지하여 민간에서 큰 제한을 받았다. 둘째, 축주가 청대로 발전한 이래 고정적인 형식과 내용은 없다. 빙상 축주' 는 청대 중엽에 나타났지만 이미 전통문화와 효능을 잃었다. 또 스케이트는 만주족 전통으로 기교와 축국을 결합하기 어려워 이 활동을 장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고 계승과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 축주 기예와 방법의 조합 변화는 선도적인 혁신을 촉진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멸의 경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전통 문화 형식의 장기적 존재도 반드시 일정한 대중 기반과 비범한 창조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