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사상 유럽의 석조 교회나 궁전처럼 크고 웅장한 건물이 그토록 적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 역사상 유럽의 석조 교회나 궁전처럼 크고 웅장한 건물이 그토록 적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건축은 한 나라와 민족이 남긴 무적의 역사적 유서이다. 중국의 만리장성과 자금성, 이집트의 피라미드, 그리스와 로마의 고대 경기장 등은 모두 세계사에서 보기 드문 문화유산이다.
중국의 고대건축물은 대부분 토목구조물이고, 석조구조물은 상대적으로 적다. 이는 당시 현지 재료를 바탕으로 한 고대 중국 조상들의 건축지도 이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진나라의 아방궁(Afang Palace)으로, 아방궁(Afang Palace)을 짓기 위해 "수산우(Shu Mountain Wu), 아방추(Afang Chu)", 즉 산의 모든 나무를 지었다고 합니다. 섬서성(陝西省)과 함양(廣陽) 근처의 사천성(沙省)을 베어낸 것을 보면, 진궁을 짓는 데 얼마나 많은 나무가 사용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초와 한이 싸워 진나라가 멸망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서초의 군주 항우는 먼저 진나라의 수도 함양을 공격하여 아방궁을 불태워 잿더미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조 구조물의 결점입니다. 바람과 비는 견딜 수 있지만 사람이 만든 손상은 견딜 수 없습니다. 물론 베이징에는 청나라가 수백 년 동안 건설하고 완성한 이화원도 있는데, 이는 만원의 정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팔국 연합군은 모든 희귀한 보물을 약탈했을 뿐만 아니라. 내부에 있었지만 불로 태워 버렸습니다.
목조 건물은 석조 건물보다 빨리 지을 수 있으며 건축 문화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서양의 역사유적은 대부분 돌로 지어진 반면, 동양의 역사유적은 토목구조물이 대부분이다.
르네상스 운동 이후 서유럽 국가들은 인류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미래 지향적인 과학자, 화가, 건설 기술자 및 기타 역사적 인물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 동양인들이 "크고 위엄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궁전과 교회를 지었고, 그들은 바람, 비, 천둥, 번개의 시험 후에도 여전히 굳건히 서 있었습니다.
중국 푸젠성(Fujian Province)의 융딩토러우(Yongding Tulou)는 중원지방 출신의 이민자들, 즉 객가족(Hakka people)이 만들어낸 마을이다. 모든 건축 자재는 현지에서 조달되었으며, 갈대를 끼고 짓밟은 흙으로 만들어져 수백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흙 건물에 살고 있습니다. 만약 미국인들이 지난 세기에 위성을 이용해 사진을 찍지 않았다면 중국이 건설한 첨단 무기 시험장인 줄 의심했을 것이고, 중국인도 이런 이상한 건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몰랐을 것입니다. 물론 산시성(陝西省) 북부의 석굴주거와 하남성 산시현(河南省) 디컹위안(智庁源)도 있는데 모두 중화민족이 세계건축사에 남긴 걸작이다.
그러므로 모든 나라와 국가에서는 생존을 위해 지역의 천연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지역의 자재를 사용하여 그 지역 사람들의 생활 습관에 맞는 집을 짓는다. 그리고 나쁘다. 일부는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우수한 건물입니다. (2020/09/24)
집을 짓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도시를 짓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건축 개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국 건축의 기적은 자금성, 만리장성, 베이징-항저우 대운하 등이다.
서양에서는 대부분 교회이다.
즉, 중국이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다면 왜 교회를 세우겠습니까?
중국은 유교는 물론이고 불교, 도교도 믿습니다.
이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고대 유럽의 석조 교회가 시멘트로 만들어졌다고 했는데, 믿으시나요?
하지만 중세 유럽의 석조 교회는 수백 미터 높이의 교회를 짓기 위해 콘크리트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시멘트는 화산재를 갈아서 일정 비율의 모래와 섞어서 만들어지는데요. 따라서 고대 로마에서는 시멘트를 사용하여 초대형 콜로세움과 거대한 물 전환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중국에서는 청나라 말기까지 화산재가 시멘트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고, 외국에서 들여온 시멘트를 '시멘트'라고 부르기도 했다.
시멘트와 목재만으로는 지상 100m가 넘는 크고 웅장한 건물을 짓는 것은 불가능하다.
유럽의 석조 건축물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지붕을 지탱하기 위해 다양한 기둥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그리스 스타일이고 다른 하나는 고딕 스타일입니다. 돌로 지어진 돌담이 지붕을 지탱하고 있다. 물론 이 두 가지 주요 스타일을 시작으로 다른 하이브리드 스타일도 등장합니다.
우리는 흔히 “생산성이 상부구조를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원시 사회에는 노예를 소유한 계급이 있어야 하고, 봉건 사회에는 왕자와 장군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생산성이 건축을 결정한다는 두 단어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이 건축 자재에 영향을 미치므로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철근 콘크리트 건물은 고대에는 불가능했습니다.
원래의 건축 모형으로 돌아가면 중국과 유럽 모두 목조 건축물이었는데,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석조 건물이 탄생하게 됐다. 차이점은 고대 유럽 건축에서는 석조 건물이 등장하고, 고대 중국 건축에서는 석조 건물이 등장했지만 석조 건물은 많지 않았다는 점이다.
실제로 석조 건물과 조적 건물 모두 크고 웅장하게 지을 수 있지만 석조 건물은 공사 기간이 길고 쉽게 손상되지 않으며 화재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공사 기간이 더 짧습니다. 파손, 특히 화재에 더 취약합니다.
이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중국인들이 유럽에 가면 약간 더 큰 교회와 같은 웅장한 건물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유럽인들이 종교적이기 때문에 대성당을 짓는 데 많은 돈을 기꺼이 지출하고 석재 제품은 부서지기 쉽지 않습니다. 고대 중국에도 웅장한 건물이 많이 있었지만, 벽돌과 목조 건물은 역사에 의해 많이 파괴되었고, 남은 건물의 수도 유럽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이 유럽에 비해 높고 웅장한 건물이 적은 주된 이유는 고대 유럽인들이 기꺼이 시간과 돈, 에너지를 석조 교회에 쏟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해에 있어서는 벽돌이나 목조건축물은 석조건축물과 달리 화재나 군사재해 등의 재해가 발생하기 쉬우나 결코 주요 원인은 아니다.
중국에는 둔황의 막고석굴, 용문석굴 등 이런 건축물이 많기 때문에 종교로 인해 만들어진 석조 건축물의 경건함과 힘을 느낄 수 있다.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고난을 견디고, 돌담에 조각하고 창조하며, 기적적인 기적을 후대에 물려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유럽의 석조 건물도 마찬가지다. 대부분이 교회이고, 궁전과 성은 소수에 불과하다. 과장하자면 건축하는 데 수백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0년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의해 '사도 대성당'으로 명명된 성가족성당은 19세기에 건축된 이후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돌은 종교를 위해 사용되며, 중국인들은 견고함을 위해, 영원을 기원하기 위해, 무덤과 지하 궁전을 짓는 데 사용됩니다. 지하 궁전은 매우 호화 롭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진시황 묘와 우측천 건릉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건륭제의 능은 전체가 돌로 만들어져 매우 웅장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지하궁전, 석비, 석각은 모두 불멸을 추구하며 돌을 사용한다. 그러나 인간 정착의 경우 기초에는 돌만 사용하고 상단에는 벽돌과 목재를 사용하여 편리성과 편안함을 강조합니다. 종교 건축물은 주로 인간과 신이 사용하는 것으로, 탑과 같이 벽돌과 나무로 만든 경우가 많으며, 영원의 의미를 형상화한 돌조각과 벽돌탑도 있다. 실제 건축에서는 돌보다 벽돌이 사용하기 편리하여 벽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중국 문화는 다원적으로 존재하는데, 무엇을 사용해야 하고 무엇을 사용해서는 안 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습니다. 서양 교회에서는 고대에 그렇게 살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일을 하지 않았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중국과 유럽의 관습과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 민족은 가볍고 튼튼하며 아름답기 때문에 목조 건물을 옹호합니다. 예를 들어 자금성, 천단, 풍년을 기원하는 전당, 이화원, 영현목탑 등은 모두 목조 건물입니다. 반면에 돌은 강하지만 무겁고 차갑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땅을 깔고, 난간을 만들고, 무덤을 만드는 데만 돌을 사용했을 뿐, 구소의 우푸차이 왕이 지은 호화로운 궁전이나 높이가 거의 100미터에 달하는 명당 등 높은 건물에는 돌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낙양(洛陽)의 오측천(吳澤况)이 지은 것은 모두 금빛 난목으로 지어졌다.
유럽인들은 우리와 생각이 다릅니다. 마을마다 교회가 있고(중국의 나라는 군과 군에 목조탑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돌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산 대리석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산시성 칭젠현처럼 산에 층층이 쌓인 돌이 있어 현지 사람들이 타일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빠릅니다. 이것이 유럽에 석조 건물이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유럽의 유신론 신앙과 관련이 있으며, 대부분의 통치자들은 국민의 정신과 정신을 지배하기 위해 유신론을 사용합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음과 양을 이야기하고 오행을 강조하며 천지인의 통합을 추구했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현상은 건축에도 반영됩니다.
바위 없는 산은 낯설고, 돌 없는 물은 불명확하고, 돌 없는 정원은 아름답지 않고, 돌 없는 방은 우아하지 않다. 돌은 중국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건축자재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중국에는 돌을 주재료로 하여 지상에 세운 높은 건물이 실제로 거의 없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양의 관점에서 볼 때 돌은 음에 속하지만 돌집은 강하지만 음의 기운이 너무 많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나무에는 양나무가 있고, 기초에는 돌이 있고, 벽에는 어도비 벽돌이 있어 견고함과 편안함이 어우러져 고대인들은 삶이 더 편안하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
고대 중국에서도 사람이 죽어 저승에 간 후 최종 목적지를 건설하는 데는 돌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했습니다. 인생의.
중국의 자금성은 자금성이라고도 알려진 거대한 고대 건축물 단지입니다.
자금성은 건축 면적이 150,000m2에 달하며 건물이 8,000개가 넘습니다. 건축 자재는 벽돌과 목재 구조, 노란색 유약 타일 지붕, 파란색과 흰색 석조 기초 장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완벽한 고대 왕실 건물 단지입니다.
중국 건물은 살아있는 것 같다. 집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방치되면 쉽게 무너진다.
중국은 유럽과 달라요
안보면 이상해요!
중국의 웅장한 종교 건축물은 어디에 없는가?
불교에는 운강석굴, 용문석굴, 둔황의 더 유명한 막고석굴, 그리고 독특한 낙산대불이 포함됩니다. 글쎄요, 이것들은 불교에서 온 것입니다. 중국의 토착 종교인 도교에도 취안저우의 노군석상과 쓰촨성 펑시현 고펑산의 노자석상 등이 있습니다.
당신이 언급한 대성당보다 더 웅장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크기와 부피 비교 중국 사람들은 누구도 두려워한 적이 없습니다!
중국인은 타고난 요리사일 뿐만 아니라, 타고난 건축가이기도 하다. 광신적인 종교 신자들 사이에는 이런 사람들이 부족하지 않다. 중국인들은 더 크게 만들고 싶으면 굳이 벽돌을 쌓지 않고 그냥 산과 돌을 잘라서 조각상을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불교 석굴이 있습니다.
그 석상들이 세워진 뒤에 햇빛과 비에 노출되어 있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어떻게 우리 조상들이 그들의 신앙을 이렇게 모독할 수 있었겠습니까? 동굴을 보호하기 위해 동굴 위와 아래에 거대한 불교 벽감이 세워져 있지만 목조 구조를 오랫동안 보존하기는 어렵습니다.
도시 지역의 사원과 도교 건물에 석조 구조물이 그토록 적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사람들은 청동 조각상을 만드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무게가 수만 킬로그램에 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고대 중국에서는 구리가 그보다 더 클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불교를 멸망시킨 '삼무일종' 사건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사실 그들은 모두 돈에 의해 강요당합니다. 종교적 미학에 따르면 지붕 가까이에 있는 조각상은 사람들에게 신성함을 가장 잘 주기 때문에 너무 높게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탑이 석조 구조물로 되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 취안저우(泉州) 개원사 국탑(동탑)은 돌로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높이가 48m에 달하며 못 하나도 사용하지 않는다. 유럽을 동시에!